미래의 집

뤁스퀘어에서 펼쳐지는 House Vision 프로젝트

뤁스퀘어에서 펼쳐지는 House Vision 프로젝트

 

최근 들어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의 의미와 기능을 다시금 되새기게 된다.

 

 

최근 들어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의 의미와 기능을 다시금 되새기게 된다. ‘House Vision’ 프로젝트는 2013년부터 집을 이동수단이나 의료, 기술과 생활이 교차하는 새로운 산업의 가능성이 담긴 플랫폼으로 바라보고 건축가와 기업, 행정기관 등과 협력해 미래의 생활을 제안하고 있다. 올해는 도쿄와 베이징에 이어 국내 최초로 경기도 진천군 농업문화 공간 뤁스퀘어에서 펼쳐진다. 이번 전시는 농 農을 테마로 물고기와 채소를 키우고 수확하는 아쿠아 포닉스 농법을 실천해온 기업 MANNA CEA와 공동 개최한다. 새로운 농업을 바탕으로 교외 생활의 매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집을 만날 수 있다. 한국건축의 본질인 대지를 해석하여 디자인한 최욱 건축가의 ‘작은 집’부터 자연과 환경의 변화를 경험하는 조병수 건축가의 ‘숨 쉬는 집’, 무인양품과 하라 켄야 디자이너가 함께해 집 밖이 거실 공간이 되는 먹을 수 있는 정원을 가진 ‘양의 집’ 등 10인이 참여해 6개의 집과 4개의 갤러리 형태로 만날 수 있다. 전시는 6월 18일까지 진행되며 티켓은 네이버 또는 예스24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미래의 집을 찾아 떠나보자.

CREDIT

에디터

TAGS
절제의 미

라메종의 신제품 에르네

라메종의 신제품 에르네

 

 

신세계까사의 프리미엄 가구 컬렉션 라메종이 패브릭 모듈 소파 신제품 에르네를 출시했다. 프렌치 모던을 기반으로 한 라메종 컬렉션은 간결한 실루엣과 절제된 장식 그리고 가구의 조형미를 강조한 우아한 매력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에르네 역시 부드러운 곡선과 볼륨감이 조화를 이뤄 아름다운 조형미를 엿볼 수 있다. 특히 입체적인 직조의 부클레 소재를 사용해 미니멀한 디자인에 개성을 더했다. 또한 등받이가 낮은 로우백 디자인으로 작은 거실에서도 답답함 없이 배치할 수 있으며 무늬목의 다리로 디테일을 강조했다. 에르네는 세분화된 모듈 형태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조합해 거실을 더욱 넓고 입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TEL 1566-0228

CREDIT

에디터

TAGS
Enjoy Heart

하트 모티프 아이템

하트 모티프 아이템

 

일상에 사랑스러움을 더하는 아이템.

알렉산더 지라드가 디자인한 벽걸이형 장식의 메탈 월 릴리프 하트는 하트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연출이 가능하다. 비트라 제품으로 비블리오떼끄에서 판매. 29만3천원.

 

 

여러 대륙의 민속 예술품에서 영감을 받은 우든 돌 #02는 사랑스러운 표정이 인상적이다. 비트라 제품으로 더콘란샵에서 판매. 21만3천원.

모던한 디자인의 렉시떼 벽시계는 하트 모양의 시계추가 부드럽고 조용하게 진자 운동을 한다. 루밍에서 판매. 33만원.

 

미사키 카와이가 디자인한 러브 플러시 열쇠고리는 열쇠 모양 디자인에 LOVE라는 색색의 폰트가 사랑스럽다. 루밍에서 판매. 2만5천원.

 

자수 오브젝트 시리즈를 선보이는 프랑스 디자이너 마콩&레스쿠아가 제작한 러브 하트 브로치는 옷, 가방, 모자 등 어디에 달아도 사랑스럽다. 루밍에서 판매. 4만5천원.

 

잉고 마우러가 디자인한 조명 원 프롬 더 하트는 꼬인 전선위로 커다란 하트가 빛나고, 분리된 전선 사이에 작은 하트모양의 거울이 달려있다. 잉고 마우러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1백36만원.

 

베르너 팬톤이 디자인한 하트 콘 체어는 하트의 실루엣을 그대로 반영한 제품으로 사랑스러움과 포근함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현했다. 비트라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4백98만원.

 

영국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하트 모양의 빈티지 일러스트 성냥갑과 150여 개의 파란색 성냥은 인도의 유서 깊은 성냥 공장과 협업해 수작업으로 제작했다. 더콘란샵에서 판매. 1만8천원.

 

두 개의 하트가 땀을 흘리는 모양의 스웻하트 러그는 켈리박 작가와 유앤어스의 협업으로 사랑하는 것에 대한 열정을 표현했다. 유앤어스에서 판매. 18만원.

 

노란색 하트가 그려진 김소라 작가의 옐로 하트볼은 음식이나 음료를 담기 좋다. 카바라이프에서 판매. 7만3천원.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강성엽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