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in Marimekko

마리메꼬의 아티스트 테이블 웨어

마리메꼬의 아티스트 테이블 웨어

 

바야흐로 10년 전, 핀란드 여행을 계획했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영화 <카모메 식당>과 마리메꼬였다. 헬싱키 중앙역 부근에 위치해 있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얼마나 오랜 시간을 보냈던가. 한국에 없는 수많은 패턴을 하나씩 살펴보며 행복해했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다.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늘 새로운 패턴에 탐닉하게 되는 마리메꼬. 이번 밀란디자인위크 2023을 맞이해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인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바르셀로나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독일 아티스트 사비네 핀케나우어 Sabine Finkenauer의 오리지널 작품을 테이블웨어에 고스란히 옮겨놓은 것. 사각형, 삼각형, 원형 등 단순한 도형과 직선을 반복적으로 사용해 추상 표현의 상호작용을 만들어내는 그의 작품을 실생활에서도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밀란 페어 기간 동안 갤러리아 일 밀리오네 Galleria Il Milione에서 설치작품으로 공개할 예정이니 다음 출장에 꼭 들러볼 계획이다.

 

WEB www.marimekko.com

CREDIT

에디터

TAGS
나무 품은 나무

비밀스러운 민예품, 마트료시카

비밀스러운 민예품, 마트료시카

 

얼마 전에 감사한 선물을 받았는데, 마음속 위시리스트였던 마트료시카였다. 사람 안에 또 사람이 자꾸 나오는 마트료시카를 보고 어렸을 때 꽤 놀랐던 기억이 있다(열 개가 나오는 것도 있다). 러시아의 민예품이기도 한 마트료시카는 얼굴이 그려진 경우 조금 처연하기도 하고, 살짝 오싹한 느낌을 주기도 해서 구입한다면 동물이나 식물을 선택하려고 했는데, 마침 선물 받은 것은 나무 그림이었다. 심지어 좋아하는 디자인 듀오 스튜디오인 컴퍼니(@com_pa_ny)의 제품! 헬싱키에서 활동하는 이들은 살라카우파 Salakauppa라는 작은 디자인 제품 상점도 운영하고 있으며, SNS를 통해 귀여운 일상을 공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 푼 줍쇼’라는 동작이 연상되는 저금통을 아르텍에서 소개해 익숙하다. 이들의 마트료시카는 나라별 시리즈인 ‘시크릿 오브 러시아’의 일환으로 계속 생산되고 있는데 얼굴부터 나무, 새, 곰 등 재치 있는 그림과 정교한 만듦새가 일품이다. 독특한 패턴의 나무 다섯 그루를 모두 꺼냈다가 큰 나무 안에 하나씩 넣는 재미에 푹 빠진 요즘이다.

 

CREDIT

에디터

TAGS
For Home Trainers ③

특별한 질감과 사랑스러운 파스텔 색상의 피트니스 도구 모음

특별한 질감과 사랑스러운 파스텔 색상의 피트니스 도구 모음

 

공간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을 디자인의 피트니스 도구를 모았다.
아름다운 공간에 오브제처럼 자리할 다양한 색상의 피트니스 아이템.

 

Experience Texture

 

1 회전하는 두 개의 핸들을 이용해 자유롭고 입체적인 움직임이 가능한 펑셔널 트레이너 에센스. 1.25kg부터 42.5kg까지의 중량을 선택할 수 있어 개인 역량에 따라 활용 범위가 넓다. 스틸핏 제품. 가격 문의.
2 드러나는 부품을 최소화해 자전거 형태를 단순화한 시클로트 테켈 바이크 인 글래스. 시클로트 제품으로 끌레뒤보네에서 판매. 가격 문의.

 

3 천연고무 소재로 그립감이 좋아 균형 잡기가 편리한 요가 매트. 룰루레몬 제품. 9만원대.
4 녹색 대리석으로 멋스럽게 만든 록 덤벨. 톰 딕슨 제품. 가격 문의.

 

5 전문가용 와이어 점프 로프. 테크노짐 제품. 12만원.
6 검은색 가죽 바탕에 골드 터치를 가미한 피트니스 볼. 펜트 제품. 가격 문의.

 

7 메탈 소재에 옻칠로 마무리해 오묘한 색감을 자아내는 푸시업 바. 디자이너 율리시스 마르텔&캔디스 조이스 블랑의 작품. 가격 문의.
8 전굴 동작에서 트위스트까지 다양한 자세를 든든하게 서포트해주는 리프트&렝슨 요가 블록. 룰루레몬 제품. 2만대.
9 투인원 폼롤러로 트레이닝 후 뭉친 등, 팔다리의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을 주는 더블 롤러. 룰루레몬 제품. 7만원대.

 

Lovely Pastel

 

1 NBA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바스켓볼 후프. 미니 농구공과 플렉시글라스 보드를 원하는 대로 장식하는 스티커가 포함돼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루이 비통 제품. 9백4만원.
2 캐리 하네스와 탈착형 숄더 스트랩이 함께 제공되는 요가 매트. 미우미우 제품. 1백86만원.
3 운동은 물론 운동 후 휴식과 회복 과정까지 모니터링하는 포괄적인 건강관리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워치 5 실버. 삼성전자 제품. 29만9천원.

 

4 수작업으로 마감한 곡선 스티치의 정교함이 돋보이는 케틀벨 하우스 세트 6kg. 파운디 제품. 2백8만원.
5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인 티파니 블루로 게임에 활기를 더해줄 당구 트라이앵글&볼 세트. 티파니앤코 제품. 가격 문의.
6 산뜻한 민트색의 레더&월넛 테이블 테니스 패들 세트. 티파니앤코 제품. 가격 문의.

 

7 바인하이머의 오데사 토고 가죽으로 부드럽게 마감한 에센셜 덤벨 세트 6kg. 파운디 제품. 1백38만원.
8 다기능 핸들바가 장착되어 착석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자전거. 터치스크린 모니터로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최대 5명의 사용자를 위한 교육용 데이터가 저장된다. 스틸핏 제품. 가격 문의.
9 스트레칭에 적합한 요가 블록으로 레터링 로고가 장식된 스트랩이 특징. 미우미우 제품. 84만원.

 

10 짙은 색상의 모노그램 이클립스 캔버스로 감싼 손잡이가 인상적인 크리스토퍼 줄넘기. 루이 비통 제품. 1백4만원.
11 파스텔 톤으로 화사한 해변의 풍경을 그림처럼 담은 탁구채와 타월. 에르메스 제품. 가격 문의.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