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15년을 맞이하기 위한 축하의 만찬을 이곳 새로운 레스토랑에서!

수제 미트볼을 맛보다
신사동에 문을 연 수제 미트볼 전문 레스토랑 메이드 Made. 매일 아침 직접 간 고기에 말린 허브 대신 신선한 바질과 파슬리를 넣어 반죽하는 미트볼을 선보인다. 매일 달라지는 습도와 온도에 따라 달리 구워내는 정성으로 속까지 바짝 익혔지만 식감이 부드럽고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것이 특징. 돼지고기, 닭고기, 쇠고기 중 원하는 고기와 미트볼을 넣은 샌드위치나 미니 버거, 수프, 파스타 등을 입맛대로 즐길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78-2
TEL 02-512-1050

색다른 BBQ
경리단길의 맛집 로코스가 두 번째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그런데 이번에는 랍스터 샌드위치 등 기존의 캐주얼한 메뉴와 달리 바비큐 요리를 메인으로 선보인다. 커리 향이 어우러진 삼겹살, 매콤한 대왕갈비, 포크 립 바비큐 등 부위별 고기를 다양한 풍미로 즐길 수 있으며 멕시칸 스타일의 구운 옥수수인 엘로테, 바삭한 양송이튀김, 으깬 감자와 알리올리 소스를 섞은 스매시드 포테이토 등 독특한 맛의 사이드 메뉴를 구비하고 있다. 노출 콘크리트 벽을 삽으로 장식하는 등 광산을 테마로 한 남성적인 공간이 인상적이며 입구에 마련된 바에서는 드래프트 맥주를 비롯해 한국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캐나다산 맥주로 목일 축일 수 있다.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2-5
TEL 02-794-3234

새로운 정식당
2012년 뉴욕에 레스토랑 ‘정식’을 오픈하며 토종 한국 출신 셰프로는 처음 미슐랭 원스타를 받고 이듬해인 2013년 투스타를 받은 임정식 셰프. 2009년 국내에 처음으로 오픈한 정식당을 이전 오픈하며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왔다. 청담동에 새롭게 자리 잡은 정식당은 1층의 와인바와 2~3층의 다이닝 공간으로 구성되며 와인바는 내년 봄에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오픈을 기점으로 ‘음식과 서비스의 질을 더욱 향상시킨다’는 것이 목표인 정식당은 한식에 모던 요리 기법을 접목시킨 코스 요리를 주로 선보여온 기존 메뉴에도 많은 변화를 줬다. 서양식 코스 요리처럼 식전빵이 나가는 것을 없애고 한식 반찬을 아뮤주부시 스타일로 제공하면서도 다크 초콜릿 무스로 만든 ‘장독’, 과일 퓌레와 크림을 섞은 형태인 망고 바바로아로 만든 ‘월향’ 등 한국의 미를 잊지 않았다. 점심과 저녁 모두 코스 요리로 제공되며 3층은 룸으로 이루어져 프라이빗한 모임을 갖기에도 좋다.
ADD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83-24
TEL 02-517-4654
에디터 송정림 · 이경현 | 포토그래퍼 신국범 · 안종환 · 차가연

Inserted new record. Affected row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