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안 페이머스 푸드’ in NY

‘시안 페이머스 푸드’ in NY

‘시안 페이머스 푸드’ in NY

뉴욕 한복판에서 맛보는 진짜 중국 요리.


ⓒxianfoods.com

 

짜장면이 진짜 중국식 요리가 아니듯, 미국인이 사랑하는 중국 요리도 진짜 중국식은 아니다. 하지만 시안 페이머스 푸드 Xi’an Famous Food는 소위 아메리칸 차이니스 푸드 대신 중국 향신료가 잔뜩 들어간 진짜 중국식 누들을 대담하게 선보이며 뉴요커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자매 레스토랑 ‘비앙 Biang’은 퀸스 안쪽 아시아 타운이라고 할 수 있는 플러싱에 자리 잡았는데, 시안 페이머스 누들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1월 플러싱점의 문을 닫고 맨해튼 이스트 빌리지로 과감하게 진출한 것. 뉴욕 한가운데서 중국 양꼬치에 칭다오가 끌릴 때는 이곳으로 가면 된다. 사람이 많아 오랜 시간 줄을 서야 하지만 예약을 받지 않으므로 식사 시간을 피해 가는 나름의 요령이 필요하다. 

add 57 Second Avenue, Manhattan, NY 10003  

tel +1-(718)-888-7713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손혜영(뉴욕통신원)

TAGS
담백한 브리오슈

담백한 브리오슈

담백한 브리오슈

다양한 버전의 브리오슈와 계절 과일로 만든 타르트를 즐길 수 있는 곳.


미슐랭 3스타 셰프 기 사부아가 자신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을 파리 국립주화제조소 건물로 이전하면서 근처에 베이커리 구 드 브리오슈 Gout de Brioche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스트로 부풀린 빵에 버터, 달걀, 우유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는 브리오슈를 전문으로 판매한다. 프랑스의 유명 건축가 장 미셸 빌모트가 인테리어를 맡은 실내는 나무와 유리, 대리석의 조화가 고급스럽다. 기 사부아는 이번 베이커리를 오픈하면서 유명 레스토랑에서 10여 년 동안 파티셰로 일해온 크리스티앙 보다르를 전격 영입했으며, 그가 선보이는 쫄깃하면서 바삭한 다양한 버전의 브리오슈는 저절로 엄지를 치켜세우게 한다. 블랙 트뤼플에서부터 파르메산 치즈가 들어간 식사 대용의 브리오슈를 비롯해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달콤한 맛의 브리오슈 등으로 구성되며 계절 과일로 만든 타르트는 추천하고 싶은 별미다. 

add 54 Rue Mazarine, 75006 Paris

web www.goutdebrioche.com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정기범(파리 통신원)

TAGS
예술적인 인테리어의 ‘신사동 577’

예술적인 인테리어의 ‘신사동 577’

예술적인 인테리어의 ‘신사동 577’

요리 이상의 안주와 술을 즐길 수 있는 일곱 곳. 여기에 세련된 분위기는 덤!

 

번지수를 그대로 딴 이름처럼 가식 없이 담백하고 편안한 아지트 같은 신사동의 작은 술집. 잔잔한 불빛과 함께 배우 하정우의 그림들로 도배된 예술적인 벽과 그릇들로 꾸며져 있어 작은 아지트 같은 느낌을 더한다. 식사와 함께 술을 곁들일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며 추운 겨울철 인기 메뉴로는 감자와 고기 완자 등을 넣어 즉석에서 끓여가며 오랫동안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비프 토마토 스튜가 있다. 끓이면 끓일수록 깊은 맛이 나므로 오래 앉아 대화하며 먹기에 안성맞춤. 마늘과 레드 페퍼로 매운맛을 더하고 화이트 와인으로 플람베한 바지락 오일 파스타 또한 식사와 안주로도 손색없는 메뉴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프라이빗한 대형 테라스가 있어 단체 모임을 하기에도 적절하다.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77-8 1층 tel 02-3443-2992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안종환, 차가연, 이향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