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몽이 맛있는 ‘존쿡델리미트 압구정점’

하몽이 맛있는 ‘존쿡델리미트 압구정점’

하몽이 맛있는 ‘존쿡델리미트 압구정점’

근사한 다이닝과 갖가지 식재료 쇼핑이 동시에 가능한 그로서런트 일곱 곳. 마지막은 신사동의 ‘존쿡델리미트 압구정점’이다.


육가공 전문 기업인 에쓰푸드의 ‘존쿡델리미트’. 오랜 노하우로 만든 100여 가지의 육가공 제품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선보이고 있다. 그중 존쿡델리미트 압구정점에서는 이러한 제품은 물론 매장에서 마이스터가 매일 직접 만드는 햄, 소시지, 건조육 등을 정해진 용량 없이 원하는 만큼 구입할 수 있어 싱글족도 부담 없이 들르기 좋다. 엄선된 와인을 비롯해 독점 수입하는 스페인 최고 등급의 몬테사노 이베리코 하몽 베요타, 소량의 치즈와 건조육으로 구성한 플래터도 있어 와인 테이블을 위한 논스톱 쇼핑도 가능하다. 홀에서는 존쿡델리미트의 제품을 사용한 하몽 세라노와 루콜라 샐러드, 고르곤졸라 치즈와 베이컨 샐러드, 로스트 포크 샌드위치, 미트볼 샌드위치 등의 델리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한 시간 전에 사전 예약하면 립 바비큐, 학센 등의 각종 바비큐 플래터를 여럿이 푸짐하게 나눠 먹을 수 있어 외식 메뉴로 인기가 좋다. 매달 둘째 주 화요일에는 세 가지 등급의 스페인 정통 하몽을 시식하고 간단한 요리 팁과 어울리는 와인을 경험할 수 있는 하몽 클래스도 열리며 신청은 존쿡 온라인 스토어에서 할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74-4 1층 tel 02-514-0040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안종환, 차가연, 이향아

TAGS
싱글들의 리얼 레시피 #4

싱글들의 리얼 레시피 #4

싱글들의 리얼 레시피 #4

한 끼를 먹더라도 손수 지은 맛있는 밥을 먹는 싱글 네 명의 리얼 스토리와 레시피. 마지막은 모델 휘황의 요리다.


경리단길에서 레스토랑&바인 ‘빌라 더 바’를 운영하며 주방에서 활약할 정도로 자타 공인 요리 마니아인 휘황. 17살, 일본에서 모델로 데뷔하는 동시에 독립해 현재까지 혼자 생활하고 있다. 시장조사를 위해 새로 오픈한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것 외에는 대부분 집에서 요리해 먹는 것을 즐기는 그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직접 만든 아침을 먹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가장 많이 해먹는 요리는 일본식 가정식 백반. 쌀밥에 바지락 된장찌개를 곁들이고, 생선구이와 나토 등을 한 상에 차려 먹는다. 때로는 새우를 비롯한 해산물과 버섯을 넣고 지은 솥밥이나 간장을 베이스로 한 유부초밥 등을 만들기도 하며 전날 음주를 했을 경우에는 재첩국을 끓여 시원하게 속을 푼다. 또 면류를 워낙 좋아해 소바도 다양하게 만들어 먹는데 집에는 본가인 일본에 다녀올 때마다 구입해오는 각종 면류와 쯔유, 양념이 한가득이다. 소바에는 얇게 자른 삼겹살구이, 데친 새우 등 다양한 고명을 곁들인다. 여름에는 차가운 국물에 마를 갈아 곁들이면 좋다. 서양 요리 중에서는 봉골레를 가장 맛있게 만든다. 이탈리아 본연의 맛을 구현하고 싶어 일본에 있을 때 유명 이탤리언 레스토랑에서 1년 동안 매니저로 일하며 이탈리아 출신의 오너 셰프에게 파스타를 제대로 배웠다. 파스타는 주로 레스토랑에서 많이 만드는데 친구들에게 와인과 함께 내면 언제나 환영 받는다. RECIPE따뜻한 메밀 소바 국물(쯔유 250ml, 정종 1큰술, 다시마(5×5cm) 1장, 일본 백간장 1/2 작은술), 메밀 면 100g, 삼겹살(얇게 썬 것) 3장(75g), 대파 1대, 참나물 조금  1 냄비에 국물 재료를 모두 넣고 팔팔 끓이다 다시마를 건져내고 2분 정도 끓여 소바 국물을 완성한다. 2 메밀 면은 끓는 물에 삶아 찬물에 헹군 다음 다시 면 삶은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건져 찬물에 헹군다. 이렇게 3번 정도 반복한다.3 달군 팬에 삼겹살을 노릇하게 굽는다. 4 대파는 5cm 길이로 자른 다음 3의 팬에 넣고 흰 대가 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5 참나물은 씻어서 물기를 뺀다.   6 그릇에 면을 담고 3의 삼겹살과 4의 대파를 올린다. 1의 국물을 붓고 참나물을 얹는다.  유부초밥 시판 초밥용 유부 5장, 유부 조림 양념(물 100ml, 간장 30ml, 미림 · 설탕 1큰술씩), 쌀식초 1큰술, 깨소금 · 적초 생강 3g씩  1 유부는 씻어서 물기를 짠다.  2 냄비에 유부 조림 양념과 1의 유부를 넣고 유부에 양념이 밸 때까지 끓인 다음 식힌다. 3 적초 생강은 잘게 다진다. 4 뜨거운 밥에 쌀식초, 깨소금, 3의 적초 생강을 넣고 잘 섞는다. 5 2의 유부에 각각 4의 밥을 채워 넣는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이마트의 복합 식문화 공간, ‘피코크키친’

이마트의 복합 식문화 공간, ‘피코크키친’

이마트의 복합 식문화 공간, ‘피코크키친’

근사한 다이닝과 갖가지 식재료 쇼핑이 동시에 가능한 그로서런트 일곱 곳. 이번에는 일산의 ‘피코크키친’이다.


일산 이마트타운 내에 위치한 이곳은 이마트의 PB 상품인 피코크의 각종 제품을 쇼핑하고 피코크 제품을 이용한 요리 또한 맛볼 수 있는 복합 식문화 공간이다. 요즘 싱글족은 물론 맞벌이 부부에게 인기몰이 중인 피코크의 반조리 식품은 라비올리 등의 서양식은 물론 육개장, 한우 곰탕 등의 한식, 프리미엄 팝콘 등의 디저트 등 다양하다. 이곳에서는 피코크의 한식 제품을 이용해 깔끔한 한식 가정식을 차려내는 ‘백자소반’, 피코크의 쌀국수 생면을 이용한 베트남식 쌀국수를 선보이는 ‘프레시포’, 새콤달콤한 각종 소스를 활용하고 웍을 이용해 동남아식 볶음, 조림, 찜 요리 등을 선보이는 ‘아시안 마켓’ 등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 중앙에는 라이브 키친인 ‘피코크 키친’이 마련되어 피코크 제품을 활용한 각종 레시피를 시연하고 있어 다양한 음식을 시식해볼 수도 있다. 

add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703 이마트타운 내 1층 tel 031-936-1131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안종환, 차가연, 이향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