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안에 셰프 되는 법

10분 안에 셰프 되는 법

10분 안에 셰프 되는 법

싱글족을 위해 간단한 한 끼를 해결해줄 반조리 식품. 이마트의 피코크, 롯데마트의 요리하다 등 대형 마트가 만든 제품과 유명 식품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한 끗 차로 보다 근사하게 즐기는 법을 소개한다.

*모두 2인분 기준

 

베이컨 파스타

존쿡 델리미트 컨츄리 베이컨 3장, 마늘 8쪽, 스파게티 150g, 달걀 1개, 스파게티 삶은 물 1/4컵,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베이컨은 1cm 폭으로 썰고 마늘은 도톰하게 썬다. 

2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스파게티를 넣고 8분간 삶는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베이컨과 마늘을 볶는다.

4 삶은 스파게티와 면수를 넣어 한소끔 볶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TIP 반숙으로 익힌 수란과 파르메산 치즈를 올려 고소한 맛을 더한다. 

 

돈가스 샌드위치

아워홈 손수 부드러운 통살 돈카스 2조각, 양배추 3장, 식빵 4장, 시판 돈가스 소스 3큰술, 마요네즈 2큰술, 식용유 적당량

 

1 양배추는 곱게 채 썬다. 

2 달군 팬에 식빵을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3 팬에 넉넉히 둘러 달군 식용유에 해동한 돈가스를 노릇하게 튀긴다.

4 식빵 한쪽 면에 마요네즈를 고루 펴 바른다. 튀긴 돈가스와 양배추를 올리고 돈가스 소스를 고루 뿌린 다음 나머지 식빵으로 덮는다. 

 

TIP 취향에 따라 머스터드를 곁들여 알싸한 맛을 더한다. 

 

코다리 표고조림 덮밥

휘슬링쿡 코다리 표고조림 2개, 콩나물 150g, 대파(5cm) 1토막, 밥 2공기

 

1 콩나물은 뿌리를 떼고 끓는 물에 삶는다.

2 대파는 송송 썬다. 

3 전자레인지에 코다리 표고조림을 넣고 4분간 데운다. 

4 따뜻한 밥 위에 삶은 콩나물, 송송 썬 대파, 데운 코다리 표고조림을 올린다. 취향에 따라 참기름을 뿌린다.

 

TIP 삶은 콩나물을 곁들여 아삭한 맛이 좋은 덮밥으로 즐길 수 있다.

 

현미 취나물 리소토

풀무원 생가득 현미 취나물 솥밥 2개, 냉동 칵테일새우 10마리, 생크림 1컵, 우유 2/3컵, 포도씨유 적당량

 

1 냉동 칵테일새우는 흐르는 물에 담가 해동한다.

2 전자레인지에 현미 취나물 솥밥을 4분간 데운다. 

3 달군 팬에 포두씨유를 두르고 칵테일새우를 볶는다.

4 생크림, 우유, 데운 현미 취나물 솥밥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TIP 현미 취나물 솥밥이 간간해서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된다. 칵테일새우를 볶을 때 다진 마늘이나 다진 양파를 함께 볶아 풍미를 더해도 좋다.

 

 


1 존쿡 델리미트 컨츄리 베이컨 국내산 천일염에 72시간 재운 삼겹살을 장시간 저온에서 훈연해 참나무 향이 고루 밴 베이컨. 도톰한 두께로 씹는 맛이 좋아 샐러드, 파스타, 샌드위치 등에 두루 활용할 수 있다. 존쿡몰에서 판매. 150g, 6천5백원.

2 아워홈 손수 부드러운 통살 돈카스 100% 국내산 돼지고기 순살만을 사용한 제품. 말리지 않고 촉촉한 상태의 빵가루를 사용해 튀겼을 때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좋다. 아워홈몰과 대형 마트에서 판매. 480g, 7천8백원. 

3 휘슬링쿡 코다리 표고조림 꾸덕하게 말린 명태, 무, 표고버섯 등에 매콤달콤한 양념을 넣고 한국식으로 조린 요리. 용기째 전자레인지에 넣고 바로 데워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대형 마트에서 판매. 390g, 6천4백80원. 

4 풀무원 생가득 현미 취나물 솥밥 전남과 제주도에서 재배한 취나물과 국내산 현미를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지어 밥알이 고슬고슬하고 차지다. 기호에 따라 동봉된 양념을 넣고 비벼 먹을 수 있다. 풀무원샵과 대형 마트에서 판매. 210g, 2천9백원.

 

 


크림소스 송로버섯 라비올리

피코크 송로버섯 라비올리 1봉, 양송이버섯 6개, 생크림 1컵, 포도씨유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양송이버섯은 도톰하게 썬다.

2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냉동 상태의 송로버섯 라비올리를 넣고 5~6분간 끓인다. 

3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양송이버섯을 볶는다.

4 생크림과 2의 라비올리를 넣어 한소끔 끓이고 후춧가루를 뿌린다.

 

TIP 라비올리에 충분히 간이 되어 있어 따로 소금 간을 하지 않아도 된다. 양송이버섯 대신 표고버섯이나 애느타리버섯 등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일본식 햄버그스테이크

피코크 마늘 스테이크 1봉(2조각), 무(2cm) 1토막, 시판 폰즈 소스 3큰술, 무순 · 포도씨유 적당량씩 

 

1 무는 강판에 곱게 갈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해동한 마늘 스테이크를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3 구운 마늘 스테이크에 간 무와 무순을 올린 다음 폰즈 소스를 끼얹는다. 

 

TIP 일본식으로 간 무와 폰즈 소스를 곁들여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시판 폰즈 소스 대신 간장과 식초 1큰술씩, 설탕 1/2큰술, 레몬즙 1/8개분을 섞어 사용해도 된다.  

 

중식 볶음 우동

요리하다 죽순고추잡채 1개, 피망 · 양파 1/2개씩, 냉장 우동 면 1봉, 포도씨유 조금

 

1 피망과 양파는 굵직하게 채 썬다.

2 끓는 물에 우동 면을 삶는다.

3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피망과 양파를 볶는다.

4 매운 향이 돌면 해동한 죽순고추잡채와 삶은 우동 면을 넣고 볶다가 동봉된 고추기름을 넣고 마저 볶는다. 

 

TIP 피망 대신 요리 마지막에 부추를 넣고 볶아도 좋다. 우동 면 대신 꽃빵을 곁들여도 금상첨화.

 

버섯 쇠고기 전골

요리하다 규동 토핑&소스 1개, 새송이버섯 2개, 배추 잎 6장, 애느타리버섯 3덩이, 대파(10cm) 1토막, 물 2컵

 

1 새송이버섯과 배추 잎은 한입 크기로 썬다.

2 애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잘라 가닥씩 떼고 대파는 채 썬다. 

3 냄비에 손질한 버섯, 배추 잎, 대파채, 해동한 규동 토핑과 소스를 담는다.

4 분량의 물을 붓고 한소끔 끓인다.

 

TIP 간간해서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된다. 달걀노른자를 곱게 풀어 갖은 고명을 찍어 먹어도 좋다.

 

 


1 피코크 송로버섯 라비올리 튀긴 버섯, 리코타 치즈, 송로버섯 오일로 반죽한 소를 넣은 이탈리아식 만두. 진한 송로버섯 향이 여느 레스토랑의 라비올리가 부럽지 않을 만큼 일품이다. 이마트에서 판매. 250g, 5천8백80원.

2 피코크 마늘 스테이크 적정 비율로 섞은 쇠고기와 돼지고기에 국내산 마늘을 듬뿍 넣고 반죽한 스테이크. 쫄깃한 식감이 좋고 간 대파, 간 양파, 배 농축액 등을 넣어 감칠맛을 더했다. 이마트에서 판매. 440g, 7천4백80원.

3 요리하다 죽순고추잡채 채 썰어 볶은 죽순과 돼지고기, 간장 소스, 고추기름이 동봉된 제품. 갖은 채소를 채 썰어 함께 볶으면 간단하게 중화풍 죽순고추잡채를 만들 수 있다. 롯데마트에서 판매. 265g, 7천9백80원.

4 요리하다 규동 토핑&소스 얇게 썬 쇠고기와 양파, 당근 등을 볶은 토핑, 간장 소스, 가쓰오부시가 동봉된 제품.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한 단맛으로 덮밥으로 즐겨도 좋고 국물 요리로도 제격이다. 롯데마트에서 판매. 362g, 7천9백80원.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
베이커리 ‘스톤 그라운드 by 오아시스’

베이커리 ‘스톤 그라운드 by 오아시스’

베이커리 ‘스톤 그라운드 by 오아시스’

독일식 건강한 빵을 판매한다.


청담동의 유명 브런치 맛집인 오아시스에서 한남동에 새롭게 오픈한 아담한 베이커리인 ‘스톤 그라운드 by 오아시스’. 이곳은 독일식 건강한 빵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 원할 경우 선택한 빵을 그 자리에서 바로 샌드위치로 만들어주는 독특한 형태의 숍이다. 독일의 대표적인 빵인 곡물이 풍부하게 들어간 브로첸 등 롤빵을 비롯해 독일 특유의 식감이 거친 빵 등 다양하게 선보이는데 아직 독일식 빵을 낯설어하는 이들이 많아 선택한 빵에 햄과 치즈, 야채를 넣어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만들어 선보이기 시작했다. 각종 페이스트리와 크루아상 등도 구비하고 있으며 오아시스의 단골 고객이 많이 찾아와 오후 3시까지 오아시스의 브런치 메뉴를 판매한다. 

add 용산구 한남동 743-3 tel 02-790-8906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
SINGLE KITCHEN

SINGLE KITCHEN

SINGLE KITCHEN

단출한 1인 주방에서도 맛있는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갖가지 주방 용품.

For Smart Cooking

1인 가구에 딱 맞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사용하기 편리한 쿡웨어와 조리 도구.

 

맨 위칸부터 스타우브 베이비웍과 라이스 꼬꼬떼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각각 16cm 19만7천원, 19만9천원. 르크루제 무쇠 주물 냄비는 르크루제 청담 부티크에서 판매. 14cm, 24만2천원. 테팔 오베이션 매직핸즈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3종 세트 16만1천3백원. 옥소 초퍼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큰 사이즈 5만3천원. 도자 레몬 주서는 TWL숍에서 판매. 6만2천원. 소리 야나기 무쇠 팬은 TWL숍에서 판매. 17.8cm, 9만9천원. 코닝웨어 팝인머그는 전국 마트에서 판매. 4개 세트 2만4천원. 투명한 뚜껑의 휘슬러 스튜팟은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16cm, 20만원대. 1인용 르크루제 무쇠 스킬렛은 르크루제 청담 부티크에서 판매. 16cm, 13만원. 법랑 용기는 TWL숍에서 판매. 1만8천원. 옥소 미니 실리콘 스패츌라와 일자형 필러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각각 1만5천원. 과일 및 야채 전용 쿤리콘 나이프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3만2천원. 포트는 한국도자기 논현점에서 판매. 28만2천1백원. 옥소 실리콘 집게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2만4천원. 1구 휘슬러 쿡탑과 압력솥 컴팩트 프로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각각 80만원대, 1.8L 50만원. 리넨 키친타월은 TWL숍에서 판매. 3만3천원. 식도, 과도, 가위 3종의 헹켈 5스타 3종 세트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24만9천원. 소리 야나기 무쇠 오일 팬은 TWL숍에서 판매. 14만9천원. 

 

 


For Your Own Table 

한식과 서양식에 두루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의 식기는 물론, 오븐에서 조리한 후 바로 식탁에 올릴 수 있는 기능성 식기까지 싱글을 위한 다양한 식기 제안.

 

하얀색 아즈마야 공기는 TWL숍에서 판매. 작은 사이즈 2만6천원, 큰 사이즈 3만원. 수저 받침으로 사용한 작은 새 모양의 파란색 플레이트와 종지 사이즈의 파란색 미니 볼은 이호시 유미코 제품으로 TWL숍에서 판매. 각각 2만4천원. 파란색 무늬의 접시와 종지 사이즈의 미니 볼은 아즈마하 제품으로 TWL숍에서 판매. 각각 2만1천원. 꽃 모양의 이딸라 X 이세이미야케 코스터와 컵, 크루아상을 담은 접시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각각 6만9천원, 4만5천원, 8만9천원. 오븐에서 사용 가능한 스타우브 그라탱 용기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각각 3만3천원. 하늘색 접시와 회색 볼은 메이스에서 판매. 접시 9천8백원, 볼 2만2천원.

 

 


For Coffee Time

탁월한 기능과 차별화된 커피 맛으로 싱글의 하루를 책임지는 캡슐 커피 머신.  

 

치보 카피시모 컴팩트 블랙 

치보 카피시모 컴팩트는 기존 카피시모 클래식 머신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는 제품. 에스프레소, 카페 크레마, 필터 커피, 디카페인 커피까지 캡슐을 넣고 버튼만 누르면 다양한 커피에 최적인 압력 시스템으로 커피를 추출한다. 콤팩트한 사이즈라 공간 활용성이 좋으며 유선형의 세련된 디자인은 인테리어에 포인트 역할을 한다. 레드, 화이트, 블랙의 3가지 색상으로 구성. 19만8천원.


치보 카피시모 클래식 피아노 오버진 

치보 카피시모 클래식은 에스프레소, 카페 크레마, 필터 커피에 맞게 최적화된 3단계 추출 압력으로 최상의 커피 맛을 구현하는 캡슐 커피 머신. 스팀 노즐이 장착되어 있어 우유 거품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다. 카페라테, 마키아토, 카푸치노 등을 만들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으면 7분 후 전원이 꺼지는 자동 오프 기능이 있다. 피아노 블랙, 핫 레드, 오버진, 노블 실버, 그라니 그린의 5가지 색상으로 구성. 34만8천원.

 

치보 캡슐커피 에스프레소 디카페인 & 필터 커피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디카페인은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고 치보만의 방법으로 로스팅하여 풍부하면서도 부드러운 에스프레소 본연의 맛을 낸다. 필터 커피 디카페인은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로스팅하고 그라인딩한 원두를 거름 장치에 담아 물을 부어 만드는 필터 커피 제품. 각각 10개 세트 7천5백원.

 

문의 1577-7026 www.cafe57mall.co.kr

 

 


For Cozy Life

‘이것’ 하나만 있으면 싱글 주방이 더욱 편리하고 스타일리시해지는 세련된 디자인의 주방 가전.  

 

선반 위 핸드 블렌더에 푸드 마스터 기능이 더해진 필립스 스피드 터치 프로와 필립스 주서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각각 14만9천원, 12만9천원. 1인용 레꼴뜨 커피 메이커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6만5천원.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토스터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17만8천원. 

 

아일랜드 식탁 위 70°C~100°C까지 5°C씩 온도 조절이 가능한 켄우드 전기 주전자는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22만9천원. 커피를 더욱 진하게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된 드롱기 디스틴타 커피 머신은 전국 백화점에서 판매. 19만9천원. 스팀 테크놀로지를 장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빵을 구워내는 발뮤다 토스터는 발뮤다몰에서 판매. 31만9천원. 정수, 냉수, 얼음은 물론 탄산수까지 손쉽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코웨이 스파클링 아이스 정수기는 렌털 5만3천원(등록비 10만원 기준), 일시불 2백20만원.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