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푸드 레시피

동남아시아 푸드 레시피

동남아시아 푸드 레시피

무더운 여름이면 생각나는 자극적인 그 맛. 고수, 레몬그라스 등 향신료를 가득 넣어 특유의 맛과 향이 입맛을 사로잡는 동남아시아 푸드 레시피를 소개한다.


새우튀김을 넣은 그린 커리

레몬그라스 2줄기, 생강 10g, 달걀 2개, 부추 20줄기, 양파 1/2개, 칵테일새우 20마리, 튀김가루 1컵, 물 · 튀김기름 적당량씩, 그린 커리 페이스트 50g, 코코넛 밀크 1과1/2컵, 치킨 육수 1/2컵, 라임 잎 · 커리 잎 4장씩 

 

1 레몬그라스는 5cm 길이로 잘라 칼등으로 두드리고 생강은 곱게 간다.

2 달걀은 풀고 부추는 4cm 길이로 자르고 양파는 채 썬다.

칵테일새우는 튀김가루를 고루 묻힌다.   

4 남은 튀김가루에 물을 넣고 섞은 다음 3을 넣어 튀김옷을 입힌다. 튀김기름에 바삭하게 튀긴다. 

5 달군 팬에 새우를 튀긴 기름을 두르고 1의 레몬그라스, 생강, 2의 양파를 넣고 볶는다.

6 양파가 부드러워지면 그린 커리 페이스트를 넣고 고루 볶은 다음 코코넛 밀크, 치킨 육수, 라임 잎, 커리 잎을 넣고 약한 불에서 15분 동안 끓인다.

7 레몬그라스, 라임 잎, 커리 잎을 건져낸 다음 2의 달걀을 넣고 고루 젓는다. 2의 부추를 넣고 섞는다.

8 부추가 골고루 섞이면 4의 튀긴 새우를 넣고 가볍게 버무린다. 

 

수박 주스

수박 1/8통, 레몬즙 1개분

 

1 수박은 씨를 제거하고 깍둑 썬 다음 냉동실에서 1시간 정도 차갑게 보관한다.

2 믹서에 1과 레몬즙을 넣어 곱게 간다. 

 

 


칠리소스 돼지고기볶음&꽃게찜 

돼지고기 삼겹살 400g, 청고추 · 홍고추 · 레몬 1개씩, 양파 3개,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타이 칠리소스 2큰술, 피시 소스 4큰술, 코코넛 슈거 2큰술, 꽃게 4마리, 밥 4공기

 

1 삼겹살은 굵게 다지고 청고추와 홍고추는 송송 썬다. 레몬은 반달 모양으로 썬다. 

2 양파 1개는 곱게 채 썰고, 나머지 2개는 굵게 썬다. 

3 달군 팬에 1의 삼겹살, 다진 마늘, 다진 생강을 넣고 볶는다.

4 삼겹살이 모두 익으면 타이 칠리소스, 피시 소스, 코코넛 슈거를 넣고 고루 볶는다.

5 찜기에 굵게 썬 양파 2개분을 깔고 손질한 꽃게의 등딱지가 바닥을 향하게 올린 다음 10분 동안 찐다. 

6 그릇에 밥을 담고 4의 삼겹살볶음, 2의 채 썬 양파, 청고추와 홍고추를 곁들인 다음 꽃게와 레몬을 올린다.

 

스위트 칠리 그린빈스

그린빈스 40개, 마늘 8쪽, 코코넛 오일 2큰술, 스위트 칠리소스 4큰술

 

1 그린빈스는 깨끗이 씻어 다듬고 마늘은 편으로 썬다.

2 달군 팬에 코코넛 오일을 넣고 2의 마늘을 볶다 향이 나면 그린빈스를 넣고 볶는다.

3 그린빈스가 반 정도 익으면 스위트 칠리소스를 넣고 센 불에서 3분 동안 볶는다.  

 

 


치앙마이식 튀긴 국수 수프

에그 면 600g, 셜롯 8개, 레몬그라스 4줄기, 고수 뿌리 2뿌리, 닭 가슴살 4조각, 치킨 육수 4컵, 올리브유 · 피시 소스 4큰술씩, 다진 생강 · 크러시드 레드 페퍼 1큰술씩, 옐로 커리 페이스트 50g, 코코넛 밀크 3컵, 코코넛 슈거 2큰술, 고수 잎 조금 

 

1 에그 면은 바삭하게 튀긴 다음 종이타월에 올려 기름을 제거한다.  

2 셜롯은 굵게 다지고 레몬그라스는 반으로 잘라 고수 뿌리와 함께 칼등으로 두드린다.  

3 냄비에 치킨 육수를 넣고 닭 가슴살을 삶아 잘게 찢는다. 

4 달군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2의 레몬그라스, 고수 뿌리, 다진 생강, 다진 셜롯 4개분을 넣고 볶다가 향이 나면 3의 치킨 육수, 옐로 커리 페이스트, 찢은 닭 가슴살을 넣고 끓인다.

5 4가 끓기 시작하면 코코넛 밀크, 피시 소스, 코코넛 슈거, 크러시드 레드 페퍼를 넣고 끓이다가 레몬그라스와 고수 뿌리를 건진다.

6 그릇에 1의 튀긴 국수를 담고 5의 육수를 부은 다음 남은 다진 셜롯과 고수 잎을 올린다. 

 

오이 샐러드

오이 2개, 고수 잎 8줄기, 피시 소스 4큰술, 라임즙 2개분, 코코넛 슈거 2큰술, 크러시드 레드 페퍼 1작은술

 

1 오이는 필러로 껍질을 벗긴 다음 송송 썰고 고수 잎은 굵게 다진다.

2 피시 소스, 라임즙, 코코넛 슈거, 크러시드 레드 페퍼를 섞은 다음 오이에 넣고 고루 섞는다.

3 30분간 재운 다음 고수 잎을 넣고 가볍게 버무린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요리

문인영(101reicpes)

TAGS
젤라띠에레가 만든 ‘일젤라또’

젤라띠에레가 만든 ‘일젤라또’

젤라띠에레가 만든 ‘일젤라또’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맛의 100가지 젤라토를 즐길 수 있다.


 

오랫동안 이탈리아 유학 생활을 하면서 접한 이탈리아 정통의 아이스크림 젤라토에 매료되어 직접 배우고 온 젤라띠에레가 만든 일젤라또 Ilgelato. 100년 역사의 젤라토를 재연하기 위해 ‘에페’라는 기계를 이탈리아에서 공수하고 재료의 특징과 온도, 습도 등 모든 것을 하나하나 성심껏 고려해 만든다. 그래서인지 쫀득하면서 찰진 식감이 일품이다. 젤라토를 보관하는 쇼케이스 역시 젤라토 전용으로 만든 이탈리아산으로 빛과 공기를 완벽하게 차단해 늘 신선한 젤라토를 즐길 수 있다. 문경의 오미자, 녹미원의 생와사비 등 국내에서 나는 재료로 만든 100가지 젤라토는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인기 메뉴는 여주산 쌀이 알알이 씹히는 쌀 젤라토, 직접 만든 캐러멜 소스와 히말리야산 소금을 쓴 솔트 캐러멜 등이 있다. 입안이 얼얼할 정도로 차가우면 젤라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없다는 철칙으로 단단하지 않고 크리미한 상태를 위해 적정 온도까지 지킨 이탈리아의 정통 젤라토를 맛볼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50-9 tel 02-511-1177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이향아, 이병주

TAGS
DIY 젤라토 아이스크림 ‘마크렘 광화문’

DIY 젤라토 아이스크림 ‘마크렘 광화문’

DIY 젤라토 아이스크림 ‘마크렘 광화문’

취향에 따라 초콜릿 코팅과 토핑을 고를 수 있다.

 

나만의 취향으로 완성되는 DIY 젤라토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곳. 밀크, 초콜릿, 그린티, 헤이즐넛, 솔티드 버터 캐러멜, 요거트, 티라미수 등의 7가지 아이스크림 바를 취향에 따라 화이트와 다크 초콜릿으로 코팅하는 것은 물론, 25가지의 토핑 중 그날그날 끌리는 대로 나만의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토핑은 라즈베리, 코코넛 슬라이스, 카카오닙, 토스트 코코넛 등 시즌에 따라 달라진다. 초콜릿 코팅과 토핑은 추가 시 5백원을 내야 하며, 아이스 바만 먹어도 충분히 진하고 맛있기 때문에 반드시 추가할 필요는 없다. 이곳은 레드 오렌지와 망고 소르베를 비롯해 바가 아닌 컵 종류의 다양한 젤라토 아이스크림도 즐길 수 있다. 다소 멀리 테이크아웃을 할 때는 컵 종류를 선택하면 좋다. add 서울시 종로구 청진동 246 D타워 1층 tel 02-2251-8177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이향아, 이병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