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 카페 ‘아틀리에 도수향’

떡 카페 ‘아틀리에 도수향’

떡 카페 ‘아틀리에 도수향’

이북 인절미와 차 또는 음료를 즐길 수 있다.

껍질을 벗겨 뽀얀 팥가루를 풍성하게 묻힌 이북 인절미로 정평이 자자한 떡집 도수향에서 떡 카페인 아틀리에 도수향을 오픈했다. 해외 유학 중이던 도수향의 김도현, 김수민 두 남매가 오픈한 곳으로 이북 인절미와 차 또는 음료를 즐기는 것이 기본 컨셉트지만 음식도 판매한다. 먼저 예약제로 점심을 선보이는데 국내외 작가들의 모던한 합에 담겨 나오는 담음새가 아름다워 벌써부터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어머니의 레시피로 만든 영양밥과 김수민 대표가 유학 시절 자주 해먹었다는 로스트비프 두 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세트 구성이라 식후에는 이북 인절미와 차를 즐길 수 있다. 8월부터는 저녁에 와인과 각종 아페르티보(식전 음식)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이곳은 디자인을 전공한 김도현 대표가 직접 꾸민 인테리어 또한 볼거리다. 그가 국내를 비롯해 해외 각국에서 공수해온 식기는 구매를 원하는 이들이 많아 곧 이곳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62-33 tel 02-541-3332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
프티 디저트 전문점 ‘릴리코이’

프티 디저트 전문점 ‘릴리코이’

프티 디저트 전문점 ‘릴리코이’

자몽 소르베 선데가 릴리코이만의 시그니처 메뉴다.

 

뉴욕 미슐랭 3스타 출신의 파티셰가 만드는 프티 디저트 전문점 릴리코이는 ‘양보다 질’이라는 신념을 표방한다. 이곳은 프랑스산 프리미엄 초콜릿 발로나와 유기농 밀가루, 100% 동물성 버터, 생크림, 신선한 과일 등 최상의 재료만을 엄선한다. 릴리코이의 대표 메뉴는 자몽 소르베 선데. 자몽 소르베 선데는 자몽 주스로 자몽 소르베 아이스크림을 만들고 자몽 과즙과 잼, 쿠키, 생크림, 머랭 쿠키, 자몽 칩을 올려 만든 릴리코이만의 시그니처 메뉴다. 그 밖에 수박 빙수에 소르베, 로즈마리 젤리, 칩을 올린 크리스마스라는 테마를 가진 수박 소르베 빙수와 팝콘 아이스크림 등 모든 메뉴가 상상 이상의 맛을 선사한다. 케이크는 미리 주문하면 커스터마이징으로 만들어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656 tel 070-8884-3344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이향아, 이병주

TAGS
착한 디저트 ‘빙하의 별’

착한 디저트 ‘빙하의 별’

착한 디저트 ‘빙하의 별’

소프트아이스크림과 발롱드 글라세가 인기 메뉴다.


빙하의 별에 들어선 순간, 미국 서부에 있는 레스토랑에 나 홀로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도 그럴 것이 주인 부부가 가장 좋아하는 홍콩의 한 햄버그 가게 인테리어를 그대로 벤치마킹했다고 한다. 부산에서 2년간 큰 사랑을 받아온 빙하의 별이 얼마 전 망원동으로 이사를 했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소프트아이스크림과 발롱드 글라세. 아이스크림을 만들 때 단 한 방울의 물도 넣지 않는다는 신념 덕분인지 이곳의 아이스크림은 여느 가게와는 사뭇 다르다. 쫀득한 식감과 더불어 진한 우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발롱드 글라세에 들어가는 소르베 역시 착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원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린 착한 디저트다. 제철에 나는 재료를 사용하기 위해 아이스크림 메뉴가 계절별로, 요일별로 달라지는 것도 흥미롭다. 

add 서울시 마포구 망원로 46 tel 02-336-0604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이향아, 이병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