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의 맛

사찰의 맛

사찰의 맛

계절마다 섭취해야 하는 영양은 제철 식재료가 모두 가지고 있다. 철의 흐름에 따라 요리하는 것은 단연 사찰 음식이다. 선재스님과 정관스님의 음식 세계를 엿볼 수 있는 한 권의 책과 다큐멘터리를 소개한다.

 

CHEF’S TABLE

CHEF’S TABLE

CHEF’S TABLE

<당신은 무엇을 먹고 사십니까> 사찰 음식의 대가로 손꼽히는 선재스님의 5년 만의 신간. 사찰 음식의 본질과 의미, 철학 등을 다루며 계절마다 챙겨야 할 51가지의 사찰 음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선재스님은 작년 11월, 대한불교조계종단 최초 ‘사찰 음식 명장’으로 위촉되기도 했다.

 

<셰프의 테이블> 시즌 3 백양사 정관스님의 음식을 두고 <뉴욕타임스>는 ‘세계에서 가장 진귀한 음식’이라 극찬하기도 했다. <셰프의 테이블> 시즌 3에서는 그의 사찰 음식과 철학이 담긴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정관스님을 비롯한 러시아의 블라드미르 무킨, 독일의 팀라우에, 페루의 비르길리오 미르티네즈 등 유명 셰프가 각 에피소드의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넷플릭스에서 3월 방송할 예정.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사찰의 맛

예쁜데 똑똑하기까지 한 인덕션

예쁜데 똑똑하기까지 한 인덕션

아름다운 주방 가전으로 유명한 스메그에서 빅토리아 라인 Victoria Line 빌트인 인덕션을 내놓았다.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빅토리아 라인은 우아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진 디자인에, 스테인리스 스틸과 크롬 소재의 노브다이얼 및 로고로 디테일을 살린 제품. 화이트와 블랙의 기본 컬러는 물론, 크림과 실버 등 주방 멋 내기에 좋은 색상과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인다. 순간적으로 열의 세기를 높이는 ‘가속 모드’와 5분간 최대 출력으로 설정해 조리 시간을 단축하는 ‘부스터 기능’을 통해 식재료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다. 특히 쇼트 사의 세란 세라믹 글라스를 상판으로 사용해 내구성이 강하고, 그을음 및 냄새가 잘 배지 않는다.
tel 1588-2644 web www.smegkorea.com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사찰의 맛

화이트데이엔 ‘Love The Now’

화이트데이엔 ‘Love The Now’

화이트데이에 어울리는 샴페인을 꼽는다면 단연 로제다.

모엣&샹동에서 패키지까지 사랑스러움으로 똘똘 무장한 모엣&샹동 로제 임페리얼 ‘Love The Now’를 내놨다. 2가지 스타일로 출시된 제품으로,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기프트 박스에 들어 있는 이모티콘 스티커를 곳곳에 붙여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미한 특별한 샴페인을 만들 수도 있다. 주요 백화점 및 호텔에서 9만원대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름다운 선홍색의 로제와 함께 로맨틱한 화이트데이를 만끽해보자.
tel 02-2188-5100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