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메그의 감성

스메그의 감성

스메그의 감성

가끔 차가운 기계에서 따스한 감성이 배어나오는 게 신기할 때가 있다. 이번에 스메그에서 출시한 블랙보드 냉장고도 그렇다. 마치 칠판처럼 쓸 수 있는 냉장고로, 칠판 페인트를 사용해 냉장고 문과 벽면에 낙서를 할 수 있다. 즉 ‘어제 좀 미안했다’라던가, ‘밥은 꼭 챙겨 먹고 나가’라던가, ‘사랑한다’는 말을 써놓을 수 있는 냉장고란 말씀. 평소에 하지 못했던 낯간지러운 말을 슬쩍 냉장고에 써놓고 나갈 수 있겠다. 이번 신제품은 스메그 하면 딱 떠오르는 50’s Retro Style 라인으로, 유해 물질 없고 영구적 보호가 가능한 특별한 페인트로 마감 처리를 했다. 긁힘 방지도 되고 내마모성도 우수하며 차가운 것과의 접촉에도 강한, 쓰는 사람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감성 냉장고다. 용량은 268l.

tel 1588-2644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스메그의 감성

쇼트라는 이름

쇼트라는 이름

카메라를 살 때 ‘칼 자이스 Carl Zeiss’라는 이름이 있으면 손쉽게 지갑이 열린다. 칼 자이스 렌즈를 사용함으로써 제품의 가치가 얼마나 상승하는지 알고 있으니까. 앞으로는 ‘쇼트 Schott’라는 이름을 봐도 같은 기분이 될 것 같다. 쇼트는 독일 마인츠에 위치한 특수 유리 및 글라스 세라믹 회사로, 전 세계 유명 쿡톱의 상판을 두루 제조하고 있다. 최근에는 특수 코팅 처리된 세란2Ⓡ 미라듀어(CERAN2Ⓡ Miradur™) 글라스-세라믹을 출시했는데, 다이아몬드의 강도(모스척도 10)에 필적하는 모스 강도가 무려 9.5에 달한다. 주방에서 불 좀 써본 사람은 알겠지만, 쿡톱의 상판은 요리와 동시에 금세 지저분해진다. 소금 같은 조미료를 질질 흘리거나 그 위에 냄비를 올려 끓이기라도 하면, 최악의 경우 상판이 긁히는 일까지 발생한다. 특히 우리나라처럼 밝은 할로겐이나 lED 조명의 스팀 후드 아래서는 그 자국이 더욱 선명하게 들어온다. 이에 쇼트는 코팅을 입혀 잦은 사용으로 인해 생기는 긁힘을 방지했다. 반면 소재가 지닌 광투과성과 반응성, 기계적 성질 등은 그대로 유지하는 신공을 발휘했다. 곧 쿠첸과 휘슬러에서 세란2Ⓡ 미라듀어를 적용한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라니 더욱 기대된다.
tel 070-7012-5092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스메그의 감성

어반자카파 박용인의 뮤직 페어링

어반자카파 박용인의 뮤직 페어링

미식가로 소문난 어반자카파 박용인이 와인과 음악을 페어링해줬다. 그가 보내온 음악만 들었을 뿐인데, 코르크를 채 따지도 않은 와인의 아름다운 향이 두둥실 떠올랐다.

카스텔로 폰테루톨리 필리프 
“한 모금 마시는 순간, 와인이 아닌 검은 과일의 향을 그대로 들이키는 것 같았다. 산미가 강하고 드라이한 와인이라 데일리로 가볍게 즐기기는 무리일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지고 싶을 때, 그럴 때 생각나는 와인이 아닐까 싶다.” -박용인(어반자카파) 

Info
까스텔로 폰테루톨리는 이탈리아 토스카나의 최고급 와이너리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끼안티 와인’이라는 이름을 처음 사용한 상징적인 곳이기도 하다. 그 중 까스텔로 폰테루톨리 필리프는 미국 독립 선언문에 영향을 준 필리프 마쩨이 헌정 와인. 연간 2만병만 생산되어 더욱 가치있다. 가격미정, 하이트진로.

 

His Recommendation
어반자카파 박용인이 카스텔로 폰테루톨리 필리프를 마시다 떠오른 음악 리스트다. 아래의 음악을 안주삼아 술을 마셔보자. 분명 색다른 조합일거다.

1 김광석,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김광석의 솔로 3집의 수록 곡 중 하나다. 작년 말, 가수 정인과의 듀엣곡으로 재탄생 되기도 했다.

2 Yoshimata Ryo, History
영화, TV, 드라마의 OST로 유명한 일본의 음악가 ‘요시마타 료’의 곡이다.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에 삽입되어 유명세를 탔다.

3 Kio, Old movie
90년대를 수놓은 그룹 ‘빛과 소금’의 멤버였던 장기호의 곡이다. 평소 좋아하던 샤갈의 이미지를 반영한 <Chagall Out Of Town>에 수록되었다. 잔잔하면서도 편안한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4 조규찬, 그리움
조규찬의 5집 앨범 수록곡. 피아노의 잔잔한 선율로 가득한 곡에 어우러진 조규찬의 미성을 감상할 수 있는 발라드 곡이다.

5 카더가든, 너의 그늘
메이슨 더 소울이라는 이름으로 데뷔하기도 했던 카더가든의 곡이다. 그는 ‘2014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분야 및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분양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다. 몽환적인 목소리와 비트가 돋보인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