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되는 횟집

기대되는 횟집

기대되는 횟집

월향의 이여영 대표가 여의도에 조선 횟집을 오픈했다.

“전 세계적으로 일식이 유행이잖아요. 우리의 횟집 문화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싶어 오픈하게 됐죠. 고문헌을 보면 우리 민족은 오래전부터 날생선을 즐겼다는 기록이 많아요. 일본으로 전파되어 일본 음식으로 굳어졌지만요. 우리 방식의 숙성회를 전통주와 함께 제안하기 위해 1년 동안 기획했어요.” 대표의 설명이다. 선어회를 주력으로 하는 조선 횟집의 대표 메뉴는 한 상으로 차린 제철 모둠회. 두툼하게 썬 숙성회는 참기름에 버무린 막장과 함께 먹으면 감칠맛을 배로 즐길 수 있다. 고추냉이나 간장이 아닌 묵은지와 싸먹는 것도 숙성회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이외에도 신선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 있는 물회와 지리 등 다양한 단품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전통주를 비롯해 다양한 주류도 구비되어 있는데, 문경 사과로 만들어 깔끔한 맛을 내는 증류주 ‘문경 바람’은 회와 함께 반주로 곁들이기 좋다. 여의도 직장인들의 니즈를 반영해 프라이빗한 룸도 마련돼 각종 모임에 좋다. 때때로 숨은 일식 고수들과 함께 팝업 형태로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add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25 테라스원 6층
tel 02-761-9202
open 오전 11시~오후 3시, 오후 5시~밤 12시(일요일 휴무)

싱싱한 해삼과 멍게, 생선회가 듬뿍 들어간 시원한 물회.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차린 모둠 숙성회.

채소와 해초를 넣은 제철 회무침.

CREDIT

에디터

박솔비(어시스턴트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 차가연

TAGS
기대되는 횟집

영종도의 페리에 주에

영종도의 페리에 주에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에 페리에 주에 전용 라운지인 ‘페리에 주에 : 인챈팅 가든’이 오픈했다.

페리에 주에는 2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유서 깊은 샴페인 하우스다. 최초의 드라이 와인인 ‘브뤼’ 스타일을 만든 곳이기도 하다. 특히 샴페인의 꽃이라 불리는 페리에 주에 벨레포크는 아르누보 시대의 유리공예가 ‘에밀 갈레’가 아네모네 향기를 형상화해 디자인한 것으로 더욱 가치 있다. 최근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에 페리에 주에 전용 라운지인 ‘페리에 주에 : 인챈팅 가든’이 오픈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페리에 주에의 전 라인을 갖춘 곳으로, 페리에 주에를 대표하는 벨레포크뿐 아니라 최상위 라인인 벨레포크 로제도 만나볼 수 있다.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루프톱바 옆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도시 경관과 자연의 느긋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힐링 플레이스로, 영종도에 간다면 느긋하게 샴페인 한잔 마셔볼 일이다.

web www.pernod-ricard-korea.com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기대되는 횟집

뉴욕에서 온 셰프

뉴욕에서 온 셰프

가로수길에 주목할 만한 컨템포러리 유러피언 레스토랑이 생겼다.

뉴욕 ABC키친 헤드셰프 출신의 에릭정 셰프가 오픈한 테이블 원이 그곳이다. 테이블 원은 한국의 제철 식재료와 레시피를 활용한 이탈리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직접 만든 유기농 전통 된장과 고추장, 조청뿐 아니라 김포산 금쌀 등을 활용한 롱브레드, 파스타, 스테이크 등 독특한 메뉴가 즐비하다. “이탈리아 음식은 한국 음식과 비슷한 점이 있어요. 일단, 오랜 시간 서민 음식으로 발전하면서 꾸미지 않은 친숙한 맛과 멋이 깃들어 있고요. 지역별 특색 있는 요리나 조리법은 다르지만, 현지에서 직접 조달할 수 있는 식재료의 신선함을 중요시한다는 점만 봐도 그렇죠.” 에릭정 셰프의 설명이다. 직접 반죽하여 갓 뽑은 생면 파스타에 한국적 소스를 활용한 떡갈비 크림소스 파스타, 한우를 사과나무로 훈연해 스모키한 향이 돋보이는 한우 채끝 등심 스테이크 등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한 층 아래에는 최대 100명까지 수용 가능한 파티 공간이 마련되어 스몰 웨딩이나 프라이빗 파티 등 다양한 행사에 적합하다.

add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15길 18 지하 1층 tel 02-549-9333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30분, 오후 5시 30분~11시

제철 재료로 만든 파머스 샐러드

김포 금쌀로 만든 리조또에 돼지고기와 김치를 넣어 튀긴 김치&목살라이스볼.

CREDIT

에디터

문은정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