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한 잔

제주에서 한 잔

제주에서 한 잔

제주로 여행 간다면 꼭 마셔봐야 할 맥주 하나.

8월에는 어떤 맥주를 마셔볼까? 제주로의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최근 출시한 제주 위트 에일도 좋겠다. 세계적인 브루마스터 개릿 올리버 Garrett Oliver가 개발해 더욱 주목 받았다. 그는 맥주를 음식과 매칭하는 ‘페어링 Pairing’ 개념을 전파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맥주 업계 최초, 셰프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제주 위트 에일은 이름처럼 제주의 물과 청정 재료인 유기농 제주 감귤 껍질을 사용해 시트러스의 상큼한 끝맛이 특징이다. 개릿 올리버는 “독일산 보리 맥아와 밀 맥아를 함께 사용해 에일 맥주 입문자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며 “제주의 향토 음식인 흑돼지구이, 고등어회, 방어회 등 묵직한 질감의 음식과 궁합이 잘 맞는다”고 설명했다. 참고로 제주맥주는 뉴욕 브루클린 브루어리 Brooklyn Brewery의 아시아 첫 자매 회사다. 세계적인 맥주 설비 컨설팅 회사인 비어베브 beerBev가 설계를 맡았으며, 맥주 양조 엔지니어링 프로그램인 브라우맛 Braumat을 사용해 최첨단 설비를 구축했다. 제주 위트 에일은 5.3℃이며, 330ml와 630ml, 20L의 케그 형태로 출시했다. 곧 500ml 캔 제품도 출시할 예정. 제주도 내 대형마트와 편의점, 토속음식점, 한식당 등에서 판매하니, 제주에 간다면 꼭 한 잔 마셔 볼 일이다. web www.jejubeer.co.kr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제주에서 한 잔

예술 작품이 된 로얄샬루트

예술 작품이 된 로얄샬루트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로얄샬루트가 영국의 유명 벽지 디자이너 안젤라 그라운드워터와의 협업으로  ‘로얄샬루트 21년 리젠트 뱅킷 패키지’를 출시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로얄샬루트가 추석을 맞아 영국의 유명 벽지 디자이너 안젤라 그라운드워터와의 협업으로 ‘로얄샬루트 21년 리젠트 뱅킷 패키지’를 출시한다. 영국 역사에서도 최고의 만찬으로 꼽히는 1817년의 리젠트 연회에서 영감 받은 것. 리젠트 연회는 영국을 방문한 러시아 왕족을 위해 브라인트 파빌리온에서 열린 행사로 총 9개 코스에 걸쳐 제공된 120여 가지의 요리와 테이블에 장식된 화려하고 멋진 센터피스가 돋보였던 영국 역사상 가장 호화스러운 연회였다. 기나긴 연휴를 대비하여 벌써부터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로얄샬루트는 어떨까. 하나의 예술 작품처럼 소장 욕구가 샘솟는 패키지는 소중한 지인들에게 뜻깊은 선물이 될 것이 분명하다.

tel 02-3466-5700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제주에서 한 잔

[But First, Coffee] 커피 파는 상담소

[But First, Coffee] 커피 파는 상담소

커피뿐 아니라 1:1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카페가 성수동에 오픈했다.

성수동에서도 꽤 조용한 골목에 커피 파는 상담소가 있다. 통유리 너머로 얼핏 보이는 내부는 병원 같기도, 연구소 같기도 하다. ‘양면성’은 두 청년 사업가가 오픈한 카페다. 파격적인 인테리어뿐 아니라 친절한 대표들 덕분에 오픈 한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았는데 성수동 핫플레이스로 부상했다. 커피, 가죽, 사진, 디자인 등 관심 분야가 많은 두 죽마고우 대표의 작업실 겸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을 위해 오픈 했다고 한다. 양면성이라는 이름도 한 공간에 다양한 성질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한다고. 인상적인 인테리어는 두 대표의 솜씨. 너무 앤틱하거나, 러블리한 공간 보다는 남녀 모두 즐길 수 있는 스테인리스스틸 소재의 가구들로 공간을 연출했다. 일단 카페에 들어서면 병원에서 진찰을 받듯 커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취향에 맞는 커피를 추천받는다. 커피는 세 종류의 핸드 드립으로 준비 되어있는데 시그니처는 더블 라테다. 크림과 커피 우유로 층이 나눠진 커피는 아몬드 브리즈를 넣어 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직접 개발한 브루스케타는 깜빠뉴 위에 신선한 계절 과일을 올린 것으로 고소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그리고 양면성이 더 특별한 이유는 1:1 상담 서비스. 메뉴 뒤쪽에는 고민 상담, 연애 상담 메뉴가 있다. 천원 이라는 가격이 적혀 있지만 상담은 무료라는 사실! 커피뿐 아니라 따뜻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카페 그 이상의 공간으로 많은 카페들 사이에서 단연 돋보이는 곳이다.

 

add 서울 성동구 성수2가 269-113

tel 070-4791-7632

instagram @double.sidedness

open 화~일 오전 11:30~ 오후 9:00 (월요일 휴무)

 

CREDIT

에디터

권아름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