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t, First Coffee] 디저트 천국 노티드

[But, First Coffee] 디저트 천국 노티드

[But, First Coffee] 디저트 천국 노티드

아보카도 햄버거로 유명한 다운타우너에서 디저트 카페 노티드 knotted를 오픈했다.



빈티지 그린 컬러로 꾸민 인테리어는 마치 미국의 트렌디한 베이커리를 연상케 한다. 안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오픈키친 베이킹 랩 BAKING LAP이 보이는데 마치 극장에서 공연을 보듯 디저트 만드는 과정을 감상할 수 있다. 그 안에서는 26년간 경력을 쌓은 최문성 파티시에의 감각과 노하우가 가득 담긴 색다른 디저트가 탄생 된다. 노티드의 모든 디저트의 당도는 일정한 수치로 정해져 있어 지나치게 달지 않아 부담없이 먹기에 좋다. 노티드를 대표하는 디저트로는 역시나 아보카도로 만든 디저트. 호불호가가 갈릴 수 있지만 신선하고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그 외에도 스노우 화이트 치즈, 밀크 치즈 딜라이트 등 종류가 다양해 취향대로 선택 하면 된다. 선택 장애가 있는 이들이라면 더욱 더 메뉴 선택이 힘들 수 있겠다. 시그니처 음료는 노티드 그린으로 말차와 커피, 생크림의 조합이 일품이다. 커피는 인도네시아 자바 원두와 브라질 세라도 원두로 쌉싸름하면서도 단맛을 느낄 수 있다. 구운 과자와 크래커 비스킷류도 준비되어 있어 저녁에는 맥주와 함께 즐기기도 좋다.

add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6길 53 미래빌딩 1층

tel 070-8860-9377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30분

CREDIT

에디터

권아름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
[But, First Coffee] 디저트 천국 노티드

청담동의 힙한 산장

청담동의 힙한 산장

조용한 청담동 주택가에 육지 랩 6z-Lab이 오픈했다.

인더스트리얼한 인테리어와 나무의 조화가 아늑하면서도 편안한 산장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다. 카페에 집중하는 가로수길 1호점과 달리, 청담점에서는 굿즈 판매 등 다양한 도전을 시도하는 쇼케이스 공간으로 꾸려나갈 예정이다. 스페셜티 커피뿐 아니라 땅콩의 고소함과 에스프레소의 장점을 결합한 도렐의 시그니처 메뉴 ‘너티 클라우드’와 디저트 트리플 치즈 스콘처럼 특별한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다. 카페 2층에는 플라 블룸 Fla.bloom 플라워숍이, 3층에는 도렐 육지 랩의 인테리어를 맡은 아뜰리에 프로젝트의 사무실이 위치해 상생할 예정이라고. 앞으로 이곳에서 펼쳐질 그들의 작당모의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add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99길 60 tel 02-516-3675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
[But, First Coffee] 디저트 천국 노티드

성수동에서 면

성수동에서 면

어반자카파의 보컬 박용인이 성수동에 달아래, 면을 오픈했다.

자작하게 비벼 먹는 마제소바.

견장을 더한 탄탄면.

한정 판매하는 소바마끼.

청담동에 위치한 레스토랑 달아래의 세컨드 브랜드로 다양한 스타일의 면 요리를 판매한다. 메뉴는 탄탄면과 마제소바, 매생이면. 마제소바는 면 대신 밥으로도 먹을 수 있게 준비됐다. 달아래, 면의 시그니처 메뉴는 마제소바로 국물 없이 자작한 면에 돼지고기 소보로, 참깨 소스, 채 썬 대파, 부추와 가쓰오부시 등을 올려 달걀노른자와 비벼 먹는 나고야식 비빔면이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메뉴로 고소한 깨 소스 등을 추가하는 등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려 노력했다고. 탄탄면은 돼지뼈와 닭뼈를 장시간 우린 뒤 돼지고기와 아롱사태, 견과류를 갈아 만든 견장을 곁들인 사천식 일본 라멘이다. 달아래 면의 메뉴를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물으니 박용인 대표는 간결하게 설명했다. “탄탄면은 반숙 달걀을 추가해 먹으면 맛있고요. 마제소바는 다시마 식초를 넣어 먹다가 3분의 1쯤 남았을 때 밥을 비벼 드셔보세요. 그리고 요즘은 라맥이 대세잖아요? 맥주와 함께 드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add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56 1층 tel 02-464-9485 instagram @dal_arae
open 평일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30분,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9시

CREDIT

에디터

문은정 ·박솔비(어시스턴트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 이병주 · 이향아 · 차가연 Galler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