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즙 팡팡

과즙 팡팡

과즙 팡팡

과일계의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미국 북서부 체리의 시즌이 돌아왔다.

 

북서부산 체리는 알이 크고 진한 컬러의 붉은 과즙이 특징으로 높은 당도와 맛을 자랑해 전 세계 체리 생산량의 70%를 차지한다. 미국북서부체리협회에서는 본격적인 체리 시즌을 맞이해 7월 2일부터 유명 디저트 카페에서 ‘2018 체리고메위크’를 개최한다. 올해는 가로수길과 한남동, 이태원, 홍대, 판교, 서래마을에 위치한 총 12곳의 유명 디저트 카페가 참여한다. 만약 매장을 방문하지 못한다고 해도 실망하지 말 것! 이런 이들을 위해 7월 9일부터 15일까지 체리를 가득 담은 트럭이 서울 시내를 돌며 무료로 체리를 나눠주는 ‘체리 어텍’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 곳곳을 누빌 체리트럭을 찾아보는 것도 흥미로울 듯.

tel 02-563-5143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
성수동의 이색 공간

성수동의 이색 공간

성수동의 이색 공간

성수동 피혁 거리에서 눈에 띄는 공간 ‘타이거풀’을 발견했다.

술과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타이거풀은 오래된 공장을 1년이라는 오랜 공사 기간을 통해 탈바꿈한 곳. 까만 벽돌로 지어진 건물을 수놓는 대나무와 이국적인 식물, 철제 가구와 샹들리에는 도심에서 숲을 만난 듯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음식은 수제 맥주와 술에 곁들이기 좋은 각종 안주가 준비되어 있다. 이베리코 뼈 등심에 살치살, 타이거 쉬림프로 구성된 ‘타이거팟’과 시금치를 마리네이드한 뒤 팬에 구운 갈릭 버터 스피니치 피자 등의 메뉴가 그것이다. 특히 타이거풀의 파스타, 스튜는 한우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조리하여 깊은 맛과 영양을 고려했다고. 건물 내부에는 작은 정원이 있어, 시원한 수제 맥주를 즐기며 초여름의 낭만을 만끽하기에 더할나위 없다. 250평 규모의 드넓은 공간은 총 200명까지 수용 가능해 회식이나 각종 대관 행사에 특히 유용할 듯하다.

add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7가길 7

tel 070-7576-0777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2시 30분, 오후 5시~새벽 2시 30분

CREDIT

에디터

문은정·원지은·조정연(프리랜서)

포토그래퍼

이향아·차가연·이현실

TAGS
낯설게 빠져드는 미식의 세계

낯설게 빠져드는 미식의 세계

낯설게 빠져드는 미식의 세계

서래마을에서 오랫동안 독창적인 프랑스 요리를 선보였던 이충후 셰프의 제로컴플렉스가 회현으로 자리를 옮겼다.

정해진 형식이 없는, 그래서 어떤 틀에도 얽매이지 않는 음식이 이곳의 매력이다. 별다른 사진이나 어려워 보이는 메뉴 이름 없이 재료명만 툭툭 적혀 있는 메뉴판도 여전하다. 하지만 5층짜리 복합 문화 건물 ‘피크닉 Piknic’ 3층으로 이전하면서 더 넓고 멋지게 변한 공간이 되었다. 피크닉은 와인바, 편집매장, 전시 공간 등으로 완성될 예정. 예전부터 제로컴플렉스의 신선한 식재료를 책임지고 함께해온 ‘미영농장’이 1층 마당 온실에서 본격적으로 도시 농장을 운영한다는 소식은 무엇보다 반갑다. 향과 맛이 독특한 채소와 허브를 최대한 살리면서, 이런 맛도 날 수 있다는 새로움을 선사하기 위해 더욱 실험적이고 재미있는 음식을 선보일 예정. 미쉐린 스타를 받은 음식 맛은 물론이고 서울의 중심인 남산과 남대문이 한눈에 들어오는 공간적인 매력까지 겸비한 곳이다.

add 서울시 중구 퇴계로6가길 30 3층

tel 02-532-0876

open 낮 12시~오후 3시, 오후 6시~11시, 일 · 월요일 휴무

부드러운 부리타 치즈와 바삭한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인 요리.

CREDIT

에디터

문은정·원지은·조정연(프리랜서)

포토그래퍼

이향아·차가연·이현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