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의 요리를 눈으로 보다

셰프의 요리를 눈으로 보다

셰프의 요리를 눈으로 보다

주방을 메인으로 하는 페어에 가면 특별 이벤트로 유명 셰프의 음식을 선보이는 부스가 꽤 있다.

 

 핫 포인트 부스에서 판차넬라 만들기를 시연한 제이미 올리버 셰프(ⒸHot Point)

 

이번 에우로쿠치나에서도 방송으로만 보던 셰프를 직접 만나고, TV로만 보던 쿠킹 시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다. 음식 낭비를 줄이자는 ‘푸드 케어 컬처 Food Care Culture’ 캠페인을 전개하는 핫 포인트 Hot Point 부스에서는 영국의 유명 셰프 제이미 올리버 Jamie Oliver를 만나볼 수 있었다. 그는 특유의 근사한 영국식 발음과 활기찬 분위기로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 판차넬라 Panzanella를 만들었는데, 이는 오래된 빵이나 채소를 활용할 수 있는 똑똑한 레시피였다. 지멘스에서는 이탈리아의 미쉐린 스타 셰프 에우제니오 보에르 Eugenio Boer와 함께 정통 이탈리아 음식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리조토와 비스코티, 크로크 마담 등 이탈리아 정통 레시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판차넬라 치킨과 오래된 빵을 오븐에 구운 뒤 레드 와인 비니거와 올리브유를 넣고 버무린 토마토와 양파, 바질 등의 채소와 함께 먹는 영리한 샐러드.

 

아몬드 초콜릿 비스코티 이탈리아 사람들이 커피와 함께 즐기는 딱딱한 비스킷으로 아몬드를 넣어 풍미를 살렸다.

 

크로크 마담 브런치로 유명한 크로크 무슈 위에 서니사이드업 달걀을 올린 샌드위치.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

TAGS
페드랄리에 앉아 맥주 한잔

페드랄리에 앉아 맥주 한잔

페드랄리에 앉아 맥주 한잔

음식뿐 아니라 공간을 둘러싼 가구나 조명, 벽지 같은 요소만 봐도 레스토랑의 성격을 쉽사리 파악할 수 있다.

 

 

이탈리아 베르가모에 위치한 브루어리 ‘엘라브 키친&비어 Elav Kitchen&Beer’는 인더스트리얼하면서도 자연친화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공간이다. 그런 엘라브가 선택한 가구는 다름아닌 페드랄리 Pedrali다. 내추럴한 나무로 만든 ‘바빌라 Babila’ 체어와 인더스트리얼한 ‘아키 베이스 Aeki-Base’ 테이블 등 공간에 어울리는 라인을 쏙쏙 골라냈다. 브루어리 지하에서 생산되는 36종의 수제 맥주와 맛깔스러운 음식을 먹고 마시며, 오랫동안 페드랄리의 가구에 몸을 파묻고 피부로 쓰다듬는 특권을 누려보자. 참고로 페드랄리는 몰스킨 카페, 알랭 뒤카스의 레스토랑 같은 상업 공간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

TAGS
집이 된 컨테이너

집이 된 컨테이너

집이 된 컨테이너

‘모듈’과 ‘이동성’은 미래의 삶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다.

 

 

가전 브랜드 보쉬 Bosch가 밀라노 디자인 위크 동안 토르토나 Tortona 지역에서 선보인 컨테이너 전시 역시 모듈과 이동성을 기반으로 한다. 자원이 점점 고갈되고 생활 공간의 대안이 절실히 요구되는 요즘, 새로운 집의 형태로 컨테이너를 주목한 것. 보쉬는 가전 브랜드이기 때문에 컨테이너 리모델링이나 내부 설계 등은 파트너 사의 힘을 빌렸다. 슈트가르트의 신생 컨테이너 기업인 컨테이너워크 Containerwerk는 특허를 따낸 기술을 사용해 중고 컨테이너에 단열을 보강해 ‘생활할 수 있는’ 컨테이너로 개조했고 보쉬는 내부 전체의 가전제품을 맡았다. 컬러풀한 페인팅으로 멋스러워진 컨테이너는 외관보다 내부가 더 놀라웠다. 혼자 살 수 있는 캐주얼한 공간부터 고급 단독주택 같은 컨테이너까지 화물을 실어 나르던 보잘것없는 중고 컨테이너는 살고 싶은 집으로 탈바꿈했다. 모듈로 구성할 수도 있고, 원하는 곳으로 이동 가능한 컨테이너 집은 올해 말부터 유럽과 미국에서 실제로 적용될 예정이다.

 

ⒸContainerwer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