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생소한 페루 커피

아직 생소한 페루 커피

아직 생소한 페루 커피

페루는 세계 최대의 유기농 커피 생산국이지만,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것이 사실이다.

 

페루 커피

 

페루관광청과 주한 페루무역대표부는 ‘2018 카페쇼’에서 ‘카페 델 페루’의 첫선을 보였다. 카페 델 페루는 페루의 통합 커피 브랜드로, 페루는 매년 생산되는 약 23만 톤의 커피 중 3분의 1이 스페셜티 커피일 만큼 질 좋은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해안부터 정글, 고산 지대까지 두루 갖춘 지형과 기후 특징, 고대부터 대대로 내려온 원두 재배와 가공 기술이 만나 특색 있는 스페셜티 커피를 완성한 것이다. 특히 행사 기간에 질 좋은 생두를 선별하는 품질 테스트의 방법인 커핑 세션과 커피 시음을 통해 그 퀄리티를 입증하기도 했다. 페루 커피는 아직 국내에서는 희소하기에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되는 바이다.

tel 070-4323-2561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느림을 추구하는 카페

느림을 추구하는 카페

느림을 추구하는 카페

송리단길에 개화기 느낌의 카페가 오픈했다.

 

송리단길 만옥당

 

송리단길 카페

 

만옥당 카페

 

카페로 들어서는 문은 오래된 건물 한편에 위치하는데 폐철도의 나무로 만들어져, 그곳을 통과해 들어서면 마치 다른 시대를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안겨준다. 카페 내부는 동서양의 오브제가 적절하게 어우러져 이색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메뉴에도 이런 스토리를 녹여내 만옥당만의 스타일로 구성했다. 만옥당의 스페셜티 드립 커피는 원두 이름을 사용하지 않고 부드럽게 감기는 묵직한 ‘심연’과 화사한 산미와 가벼운 목 넘김의 ‘화연’ 두 가지로 나뉘는데 그날그날 가장 질 좋은 원두를 사용한다. 핫케이크는 주문과 동시에 머랭을 쳐 만들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지만 베이스부터 크림까지 만옥당의 레시피로 만들어 더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그외에도 단맛을 약간 강화한 아이스 초코에 수제 크림을 얹어 만든 미제 초코 등 다양한 음료도 준비되어 있으니, 치열하게 살아가는 일상에서 잠시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겨도 좋겠다.

add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9

tel 070-8154-0002

open 화~일요일 낮 12시~오후 10시, 월요일 휴무

 

만옥 비엔나

부드러운 수제 크림을 올린 만옥 비엔나.

 

미제 초코

달달한 아이스 초코 크림과 초콜릿을 올린 미제 초코.

 

수플레 팬케이크

수제 크림과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수플레 팬케이크.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원지은

포토그래퍼

이예린·이현실

assistant editor

윤다혜

TAGS
고수의 고기

고수의 고기

고수의 고기

컨템포러리 아메리칸 퀴진 창시자인 찰리 파머의 레스토랑에서 총괄 셰프로 근무했으며, <한식대첩> 고수 외전 편의 셰프 캐스팅과 자문을 담당한 김세경 셰프가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 ‘휴135’를 오픈했다.

 

휴135

 

20석의 바 테이블과 최대 7명까지 수용 가능한 2개의 프라이빗 룸으로 구성되었으며 인테리어부터 소소한 젓가락 하나까지도 셰프의 손길이 닿았다. 오너 셰프로서의 첫 레스토랑인 만큼 그간 해보고 싶었던 모든 것을 담았다고 한다. 직접 제작한 숙성고에서 최소 21일간 숙성시킨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이베리코, 텐더로인 등 다채로운 부위가 준비되어 있다. 마치 정육식당처럼 원하는 크기를 골라 주문할 수 있어, 혼밥을 즐기는 사람부터 프라이빗한 회식을 원하는 이들까지 식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수비드한 소뼈갈비, 이베리코 뼈등심, 하루 염지한 껍질 항정살 등 흔히 맛볼 수 없는 특수 부위만을 모아 준비한 ‘스페셜 컷’은 휴135에서 꼭 맛보아야 할 메뉴. 식사의 마무리로 안성맞춤인 솥밥도 놓치지 말자. 위스키와 와인, 사케 등 주류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으며, 들기름을 살짝 발라 구운 육포에 싱글 몰트위스키 한잔을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다.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5나길 6

tel 070-4155-0135

open 오후 5시30분~10시(라스트 오더, 금~토요일 10시 30분, 일요일 9시 30분)

 

김세경 셰프

 

이태원 휴135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휴 135의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한우 스테이크 타르타르

수비드한 달걀을 올린 한우 스테이크 타르타르.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원지은

포토그래퍼

이예린·이현실

assistant editor

윤다혜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