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은정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채소 한 끼의 힘’

문은정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채소 한 끼의 힘’

문은정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채소 한 끼의 힘’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는 자신을 보곤 깨달았다. 너, 요즘 피곤하구나.

 

빌즈 강남점

빌즈 강남점

 

몸과 마음은 한 덩이인지라 쉽사리 영향을 받는다. 컨디션이 좋은 날의 문제는 깃털처럼 가볍고, 피로할 때 마주하는 사소함은 활처럼 따갑다. 그래서 적어도 하루 한 끼, 비타민이 듬뿍 들어간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첫날에는 힘이 바짝 들어가서 출근 전부터 빌즈 강남점(02- 568-1353)에 들렀다. 오전 8시부터 문을 여는 빌즈는 ‘올데이 다이닝’이라는 타이틀에 가장 충실한 곳이다. 꼭두새벽부터 레스토랑에 앉아 식사를 해본 적 있는가. 그것은 매우 피곤하면서도 뿌듯한 일이다. 잠이 덜 깬 눈으로 아몬드 밀크 한잔에 코코넛 브레드, 온갖 채소를 듬뿍 넣은 샐러드 한 접시를 시켜서 싹싹 비우며, 바깥세상과는 격리된 듯 여유로운 식사를 즐겼다. 그 외에도 채소를 꽤나 맛있게 요리하는 레스토랑이 많다. 최근 광화문 D타워에 오픈한 제주마네(02-2251-8141)는 특이하게도 고사리 수프를 판다. 고사리란 것이 특이한 식재료인 게, 채소인데도 고기 같은 맛을 낸다. 고사리 수프는 쫄깃하게 씹는 맛이 살아 있으면서도, 먹고 난 뒤의 감칠맛까지 훌륭했다. 근처에 간다면 꼭 맛보시기를. SG다인힐에서 운영하는 썬더버드(02-2138-1377)는 인스턴트마저도 건강하게 만든 레스토랑이다. 감자칩에 찍어 먹는 케첩을 비트로 만들거나, 닭가슴살을 마치 로스트 치킨처럼 먹음직스럽게 구워냈다. 물론, 에디터는 채소 위주의 식사를 했다. 정말이다. 그리고 사실 썬더버드에서의 식사는 꽤나 인상 깊어서 그 레시피가 담긴 <현정 셰프의 클린 이팅>을 보며 몇 가지를 따라 만들어보기도 했다. 아, 시간이 난다면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은 역시나 직접 요리하는 것이다. 자연의 산물을 손으로 만지며 요리하는 것은 또 다른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믿는다. 물론 꽤나 번거로운 채소 손질에 지레 요리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이럴 때는 SSG푸드마켓 도곡점(02-2191-1234)의 베지 부처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도 좋겠다. 마치 정육점처럼 갓 고른 신선한 채소를 먹기 좋게 손질해준다. 마음이 피로할 땐 채소를 먹자. 왠지 사이비 종교 같은 말처럼 느껴질 수도 있겠으나, 먹어보면 알 것이다.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비타민으로 차오르는 기분이 무엇인지를.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잭슨카멜레온의 새출발

잭슨카멜레온의 새출발

잭슨카멜레온의 새출발

2014년 론칭한 국내 디자인 가구 브랜드 잭슨카멜레온이 성수동에 새로운 쇼룸을 오픈했다.

 

디자인 가구 브랜드 잭슨카멜레온

잭슨카멜레온 가구

디자인 가구 브랜드

 

본래 2층 주택이었던 건물을 리모델링하며 3층으로 증축했는데, 1층을 잭슨카멜레온의 가구로 채운 카페 ‘컨템포’를 만들어 방문객들이 직접 가구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공간은 몽글한 모양의 모듈 소파인 페블 컬렉션으로 구성했는데, 분기별로 새로운 컨셉트를 적용해 지루하지 않게 꾸밀 예정이다. 잭슨카멜레온의 가구를 본격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쇼룸은 2층과 3층이다. 2층은 체스터필드의 클래식한 고전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클래시 컬렉션, 사각형 모듈로 공간에 맞게 배치할 수 있는 클레이 컬렉션 등 비교적 큰 공간에 어울리는 가구를 만나볼 수 있다. 3층은 자작나무, 물푸레나무 등 따뜻한 느낌의 원목 가구로 신혼부부나 1인 가구가 사용하기 적당한 컬렉션이 주를 이룬다. 쇼룸에서는 아직 공식 홈페이지에는 공개되지 않은 신제품을 미리 선보일 예정이다. 봄이 오면 옥상도 개방할 예정이니 산책하듯 둘러보기 좋을 듯하다.

add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7-1

tel 1855-2014

open 오전 11시~오후 8시(연중무휴)

 

피노 시리즈

얇은 상판이 특징인 피노 시리즈.

 

카페 컨템포

성수동 카페

카페 컨템포에서 판매하는 커피와 디저트.

 

 

CREDIT

에디터

김수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박상국 · 이예린 · 이현실

TAGS
추억이 깃든 요리

추억이 깃든 요리

추억이 깃든 요리

레스케이프 호텔의 오픈 멤버로 활약한 이경섭 셰프가 바스크 스타일의 요리와 내추럴 와인을 소개하는 ‘치차로’를 오픈했다.

 

치차로 레스토랑

왕십리 치차로

 

이경섭 셰프는 벨기에의 ‘인 데 울프 In de Wulf’, 스페인의 ‘아 푸에고 네그로 A Fuego Negro’를 비롯해 영국, 호주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경력을 쌓은 실력파 셰프다. 실내 공간은 마치 이경섭 셰프의 프라이빗한 거실을 방문한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5개 남짓한 작은 원형 테이블과 집에서 가져온 오브제와 조명, 부모님께 물려받은 그림으로 디테일을 더했기 때문. 메뉴는 셰프가 스페인에서 생활할 당시 즐긴 추억이 깃든 내추럴 와인과 안주로 구성했다. 추천 메뉴는 보케론을 식초에 절여 상큼함을 살리고, 안초비의 살도 단단하게 유지해 오미를 당기는 ‘화이트 안초비, 메가 크런치’, 비릿한 맛이 부담스럽다면 스크램블 에그를 두른 구운 ‘스크램블 에그, 초리조’를 추천한다. 이경섭 셰프가 선별한 내추럴 와인도 판매한다. 그중 사과와 배 향이 풍부하고 탄산감이 있는 ‘르 마젤 레 리쉬 브랑 Le Mazel Les Leches Blanc’과 포도껍질을 씹는 듯 날것의 느낌이 강한 ‘르 브리주 레 모르티에 Le Briseau Les Mortiers’는 치차로의 메뉴와 특히 조화롭다.

add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14길 22

tel 02-462-0990

open 오후6시~오전12시(일요일 휴무)

 

이경섭 셰프 레스토랑

굴 초리조

굴, 초리조.

안초비 감자튀김

화이트 안초비, 메가 크런치.

내추럴 와인 추천

‘르마젤레리쉬 브랑’과 ‘르 브리주 레 모르티에’.

CREDIT

에디터

김수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박상국·이예린·이현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