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굽는 조명 갤러리, 와츠

빵 굽는 조명 갤러리, 와츠

빵 굽는 조명 갤러리, 와츠

용인으로 터전을 옮긴 와츠 조명이 ‘갤러리 와츠&카페’를 오픈했다. 감각적인 조명 아래 맛있는 커피와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어 디자인 피플을 위한 최적의 나들이 장소다.

 

갤러리 와츠 카페

웅장한 샹들리에가 달린 테라스.

 

학동사거리에서 오랜 시간 인테리어 조명을 책임져온 와츠 Watts 조명이 용인 동천동으로 자리를 옮겨 ‘갤러리 와츠’를 오픈했다. 새로운 공간에는 내부에 카페가 생겼는데 와츠의 디자인 조명이 풍성하게 매달린 이색적인 공간이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빵 굽는 냄새가 솔솔 풍기는 갤러리 와츠 카페를 먼저 만날 수 있고, 뒤쪽에는 이전 숍처럼 다양한 조명 제품을 둘러볼 수 있다. 베이커리와 카페는 이상철 대표의 딸인 이주미 파티시에가 맡고 있다. 미국 존슨앤웨일즈 대학에서 호텔조리와 외식경영학을 전공한 그녀는 미국과 이탈리아에서 경험을 쌓고 돌아와 이곳에 합류했다. “원래는 요리를 전공했는데 심화 과정으로 베이킹을 접한 뒤 그 매력에 빠졌어요. 정확하게 계량을 해서 만드는 것이 저랑 잘 맞더라고요. 졸업하고 1년 정도 뉴욕에서 일을 하다 돌아왔어요.” 그녀는 이곳 주변이 교회나 성당, 어린이집이 몰려 있는 동네여서 방문하는 손님의 연령대가 높다고 말했다. “개인적으로 단맛이 강한 베이커리를 좋아하는데, 오시는 분들이 좋아하는 건 따로 있는 것 같아요(웃음). 연령대가 높은 분들이 많아서인지 담백한 구움과자를 좋아하시더라고요. 오픈한 지 이제 한 달이 조금 넘은 시기라 이것저것 테스트를 해보고 있어요.” 갤러리 와츠 카페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건 마들렌이다. 커피랑 먹으려고 주문했다가 포장을 해가는 이들도 꽤 많다. 레몬허니 마들렌을 먹어보니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며 향긋한 레몬 향이 풍겨 커피와 찰떡궁합이었다. 이주미 파티시에게 포부를 물었다. “조금 실험적인 트렌디한 베이커리 종류를 시도해보고 싶은데 서두르지 않고 차근차근 해보려고요. 언젠가 저만의 독립 베이커리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요.” 그녀는 카페 운영이 자리가 잡히는 대로 베이킹이나 쿠킹 클래스도 열 계획이라고 했다. 덧붙여 다른 카페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조명이 갤러리 와츠 카페의 매력이라며 베이커리 또한 차별화된 맛을 선보이고 싶다는 이야기도 보탰다. 서울을 벗어나 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 빵 굽는 조명 가게를 놓치지 말길!

문의 031-261-8701

 

갤러리 와츠

아이 동반 손님을 위해 준비한 작은 그림책 코너.

 

이주미 파티시에

갤러리 와츠 카페의 이주미 파티시에.

 

마들렌 맛집

인기가 좋아서 금세 소진되는 마들렌.

 

와츠 카페

디자인 조명이 가득한 갤러리 와츠 카페.

CREDIT

에디터

신진수

포토그래퍼

이예린

TAGS
화요, 최정상 바텐더를 만나다

화요, 최정상 바텐더를 만나다

화요, 최정상 바텐더를 만나다

싱가포르까지 갔는데 리젠트 호텔의 ‘맨해튼’을 경험하지 못한 애주가들이 있다면 주목하자.

 

청담동 앨리스

 

맨해튼은 아시아 베스트 바에서 2년 연속 1위, 세계 50 베스트 바에서 3위를 차지하기도 한 전 세계 바텐더와 애주가의 성지다. 그런 맨해튼의 총괄 바텐더 필립 비숍이 4월 20일과 21일, 청담동 앨리스에서 게스트 바텐딩을 선보인다. 증류주 브랜드 화요에서 우리 술의 품격과 세계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화요를 주제로 한 칵테일을 선보일 예정. 5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 화요는 특유의 쌀 풍미가 뛰어나 칵테일로 만들어도 깊은 맛이 난다. 우리 술이 최정상 바텐더를 만나면 어떠한 모습으로 변모할까. 그 흥미로운 순간을 놓칠 수는 없겠다.

tel 02-3442-2730

 

필립 비숍 화요 소주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소나무, 모래 그리고 한옥

소나무, 모래 그리고 한옥

소나무, 모래 그리고 한옥

성남시 사송동에 카페 사송이 문을 열었다. 정재은 대표가 가옥이었던 이곳을 손님과 공유하기 위해 1년여의 시간을 들여 천천히 완성한 것.

 

한옥 카페

한옥 카페 사송

 

한옥의 고즈넉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슬레이트 지붕을 기와로 변경하고, 큼지막한 통창을 적재적소에 활용해 카페의 주변 풍경을 공간에 들였다. 덕분에 카페 주변에 아담하게 자리한 낮은 산과 보호수로 지정된 커다란 느티나무를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다. 사송은 탄천의 잦은 범람으로 모래가 많고, 마을의 어귀에 오래된 소나무가 많아 붙여진 지역 이름이다. 이름이 가진 의미를 인테리어적으로 풀어내 모래와 나무를 메인 재료로 선택했는데, 이전에 사랑채로 사용됐던 곳이 사송이 지닌 뜻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대표적 공간이다. 바닥에 모래를 깔고, 나무 밑동을 닮은 스툴을 배치한 독립 공간으로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에게 특히 인기다. 또 4그루의 소나무를 뜻하는 사송의 중의적 표현을 활용해 카페 안팎에 4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등 인테리어뿐 아니라 사송의 이름으로 다채로운 자연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심한 흔적이 엿보인다. 지승민 작가의 티포트에 담는 피치 우롱차와 재스민차 등 가볍게 즐기기 좋은 메뉴가 주를 이루며, 브로치, 키링, 유리컵 등 사송의 로고를 활용한 상품도 판매한다.

add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사송로77번길 55
tel 031-757-4085
open 오전 10시~오후 8시(일요일 휴무)

 

성남 카페

사송동 카페

딸기 판나코타

딸기 판나코타.

CREDIT

에디터

김수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김태유 · 유라규 · 차가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