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한정판

이달의 한정판

이달의 한정판

이달에는 부드러운 향미를 자랑하는 위스키, 풍미가 도드라지는 샴페인 등 다채로운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마셔보자. 소장 가치가있어 더욱 귀하다.

 

맥켈란 M 디캔터 블랙

맥켈란 M 디캔터 블랙

맥켈란의 최상위 원액을 담은 한정판이다. 총 725병만 한정 생산되며, 국내에는 단 9병만 출시된다. 술이 담긴 디캔터는 프랑스의 크리스털 공예 명가 라리끄와의 협업으로 탄생했기에 더욱 소장 가치가 높다. 45도 700ml, 1천1백만원.

 

 

글렌모렌지 알타

글렌모렌지 알타

글렌모렌지의 보리밭에서 자생하는 효모로 만든 싱글 몰트위스키다. 알타는 야생을 뜻하며, 스카치위스키의 풍미를 내는 효모의 매력을 여과 없이 경험할 수 있다. 비스킷과 빵 굽는 냄새, 꽃과 바닐라 등 풍요로운 풍미가 인상적이다. 51.2도 700ml, 20만원대.

 

 

모엣&상동 로제 트레저드 타이

모엣&샹동 로제 트레저드 타이

소중한 유대 관계라는 의미를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보틀. 새로운 디자인의 타이와 슬리브로 모엣&샹동의 전통적인 상징을 재해석했다. 상파뉴 지방의 전통 품종 3가지를 조합해 피노누아와 므늬에의 풍미가 특히 두드러진다. 12도 750ml, 10만원대.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소수를 위한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소수를 위한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소수를 위한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소수는 흔히 연상되는 오래된 고깃집 특유의 분위기에서 벗어난 모던한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이다.

 

한남동 소수

 

2층과 3층은 적은 인원이 방문하기 좋고, 4층은 최대 8명까지 식사할 수 있는 오마카세 형식으로 구성했다. 4층 오마카세에선 일본 하얏트에서 30년 동안 경력을 쌓은 레이 팍 셰프가 직접 한우를 구워내며 하루에 최대 2팀 정도 예약을 받을 예정이다. 소수의 대표 메뉴는 등심에서 소량만 얻을 수 있어 귀한 부위로 꼽히는 새우살과 꽃등심이 함께 붙어 있는 설화새우등심. Bms no.9 이상의 레벨인 특상급 새우등심의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마장동 한우 시장 경매를 통해 이틀에 한 번 질 좋은 한우를 수급한다. 그리고 소수만의 스페셜 에이징 시스템으로 알맞게 숙성해 감칠맛, 육질, 육 향을 풍부하게 살려 손질을 마무리하는데, 숙성 온도와 시간을 정확히 지켜 퀄리티를 최상으로 유지한다. 한우 안심육회, 한우 시골 된장찌개 등도 한우와 함께 즐기기에 좋다. 1층 부처샵은 한우는 물론 다양한 식재료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add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31

tel 02-790-7577

open 오후 5시~오후 11시(연중무휴)

 

한남동 한우

 

소수 한우

 

한우 다이닝

한우와 곁들일 수 있는 다양한 소금을 준비했다.

 

한남동 부처샵

풍부한 육질을 자랑하는 설화안심.

CREDIT

에디터

김수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김태유 · 유라규 · 차가연

TAGS
북촌의 낮

북촌의 낮

북촌의 낮

갤러리 더 스퀘어는 시간이 멈춘 듯 고요한 북촌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티 카페다.

 

갤러리 더 스퀘어

 

시원스러운 통창 너머로 유연한 곡선의 처마를 하나둘 보고 있으면 마음이 이완된다. 맑은 날에는 남산 타워도 보여 서울의 다채로운 모습을 만끽할 수 있다. 김혜나 큐레이터는 영화 <더 스퀘어>를 보고 영감을 받아 이곳을 만들었다. 영화에 등장하는 ‘더 스퀘어’는 퍼포먼스가 구현되는 작품으로 이곳에서는 작은 크기로 오마주해 한쪽 벽에 설치했다. 공간 자체와 공간을 관람하는 개인의 움직임과 소통이 합쳐져 갤러리 더 스퀘어가 완성되길 바라는 김혜나 큐레이터의 바람을 담은 것. 갤러리 더 스퀘어에서는 이연주 큐레이터의 취향으로 선별한 작가의 작품도 판매하고 있다. 다만 쇼룸처럼 전시하며 판매하지 않는다. 현재 공예가 무진 작가의 컵과 접시에서 영감을 받은 곡물 티와 엄기성 작가의 함에 과일을 담은 메뉴를 판매하는데, 손님들이 차와 음식을 먹으며 자연스레 작가의 작품을 사용하고, 판매 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싶은 이유에서다. 모든 메뉴는 유기농 재료로 만들며, 북촌의 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봄, 밤’을 기획해 요일을 정해 밤에도 오픈할 계획이다.

add 서울시 종로구 계동길 128 2층 201호

tel 02-762-0205

open 낮 12시~오후 8시(월요일 휴무)

 

북촌 갤러리 더 스퀘어

 

진저 스콘

담백하게 완성한 진저 스콘과 오일.

 

보태니컬 티

보태니컬 티와 말린 과일 세트.

CREDIT

에디터

김수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김태유 · 유라규 · 차가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