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수산물과 만난 2019 메종고메위크

노르웨이 수산물과 만난 2019 메종고메위크

노르웨이 수산물과 만난 2019 메종고메위크

씨푸드 프롬 노르웨이 Seafood FromNorway와 루프탑 바이 류니끄의 류태환 셰프가 함께한 2019 메종고메위크가 성원에 힘입어 7일간의 맛있는 일정을 마쳤다. <메종> 인플루언서 그룹인 빌리언스클럽과 아트클럽 멤버들이 자리를 빛낸 메뉴 론칭 현장의 열기는 어느 때보다도 뜨거웠다.

 

 

루프탑 바이 류니끄에서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일주일 동안 메종고메위크가 진행됐다. 메종고메위크는 실력 있는 셰프가 품질 좋은 식재료로 개발한 독창적인 메뉴를 매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씨푸드 프롬 노르웨이 Seafood From Norway와 류태환 셰프가 협업해 바다 향기 가득한 3가지 노르웨이 수산물 원플래터를 선보였다.

 

 

류태환 셰프는 차갑고 깨끗한 바다에서 천천히 자라 육질이 단단하고 고소한 노르웨이산 킹크랩과 탱탱한 식감이 일품인 연어,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생선인 고등어를 활용한 요리를 개발했다. 그는 “재료가 워낙 신선하고 품질이 좋다 보니 조리 과정을 많이 더하거나 다른 맛을 과하게 첨가하지 않았어요. 킹크랩과 연어, 고등어가 가진 순수한 맛, 퓨어 Pure한 맛을 극대화하고 싶었죠”라며 메뉴를 개발하게 된 취지와 메뉴에 대해 설명했다. “토마토 안에 넣은 재료는 고등어예요. 노르웨이산 고등어는 지방산이 풍부해 퍽퍽한 맛이 덜하죠. 고등어를 지푸라기에 훈제한 뒤 수제 토마토잼과 고추장에 버무렸어요. 한눈에 봐도 통통한 살이 느껴지는 킹크랩 샐러드는 찐 킹크랩 살 위에 내장으로 만든 마요네즈를 곁들였어요. 킹크랩 특유의 달짝지근한 맛이 느껴지고 노르웨이산 킹크랩의 식감도 제대로 느낄 수 있죠. 마지막으로 연어는 부드럽게 저온에서 익혀 굉장히 가벼우면서도 비린 맛이 없어요. 재료가 신선하기 때문인데, 여기에 그린 베샤멜 소스와 단호박 퓌레를 곁들여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설명을 듣는 것만으로도 입맛을 다시게 되는 이번 메뉴는 메종고메위크가 시작되는 날 <메종> 인플루언서 그룹인 빌리언스클럽과 아트클럽 멤버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루프탑 바이 류니끄에서 진행된 메뉴 론칭 행사는 점심 행사로 진행됐는데 ‘3가지 노르웨이 수산물 원플래터’의 각 메뉴를 3가지 코스로 맛볼 수 있었다. ‘Seafood From Norway’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인증한 노르웨이 수산물에 부여되는 트레이드마크로 이번 행사에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본사의 미아 번하드센 Mia Saetre Bernhardsen 매니저가 특별히 참석하여 영상과 함께 노르웨이 수산물에 대해 설명했다. 수산업이 어떻게 노르웨이의 가장 큰 산업이자 이들의 자부심이 되었는지, 믿고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수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펼치고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루프탑 바이 류니끄에서 진행한 메종고메위크는 류태환 셰프가 ‘Seafood From Norway’ 인증 수산물로 만든 원플래터 요리를 선보였다.

 

이후에는 메뉴 개발을 담당한 류태환 셰프가 각 메뉴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요리 노하우를 공개했다. 참석자들은 가까이에서 셰프가 재료를 손질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는데, 킹크랩과 연어 요리를 위한 팁 등 실용적인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 본격적인 점심 식사는 와인을 페어링해 수산물 요리의 향미를 극대화했다. 토마토 고등어 요리와 찐 킹크랩, 마지막으로 저온에서 익힌 연어 요리가 차례로 이어졌으며 빌리언스클럽과 아트클럽 멤버들은 사진을 찍기도 하고, 앞서 들은 설명을 되새겨보며 노르웨이 수산물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식사를 마칠 즈음에는 주최 측에서 준비한 간단한 퀴즈를 통해 ‘Seafood From Norway’ 인증을 받은 노르웨이 연어와 고등어 제품을 증정해 열띤 참여를 이끌었다. 식사 후 행사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에게는 준비한 선물을 증정했으며, 입구에 마련된 실제 크기의 연어와 고등어 인형을 들고 기념 사진을 남기기도 했다. 이날 루프탑 바이 류니끄는 노르웨이의 깨끗한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향긋한 바다 내음으로 가득 찼다. 의심할 여지 없이 맛에서부터 신선함이 느껴지는 해산물을 맛보고 싶다면 이제 ‘Seafood From Norway’ 마크를 찾아볼 것. 후회 없는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의 본사 매니저 프레젠테이션과 류태환 셰프의 알짜 요리 팁도 얻을 수 있었던 시간. 3가지 코스로 진행된 점심 식사 후에는 참석한 모든 이들에게 선물을 증정했으며 기념 사진을 남길 수도 있었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포토그래퍼

임태준 · 이예린

TAGS
와인 선물

와인 선물

와인 선물

감사할 일 많은 연말연시. 어디에서나 환영받는 와인 3종을 소개한다.

 

와인 선물, 연말연시, 돔 페리뇽, 레니 크라비츠, 로제 와인

 

돔 페리뇽×레니 크라비츠 음악, 디자인, 영화, 사진 등 다양한 영역을 넘나드는 작품을 탄생시킨 레니 크라비츠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리미티드 에디션. 돔 페리뇽 빈티지 2008과 로제 빈티지 2006으로 출시됐다. 각 30만원, 50만원.

 

클라우디베이, 쇼비뇽 블랑, 뉴질랜드 와인,

 

클라우디베이 2019 쇼비뇽 블랑 뉴질랜드 와인을 세계적인 반열에 올려놓은 클라우디베이의 2019년 빈티지. 숙성도와 신선함의 균형이 훌륭하게 표현되었다. 가격 미정.

 

뵈브 클리코 쇼핑백 에디션, 와인 선물 추천

 

뵈브 클리코 쇼핑백 뵈브 클리코 쇼핑백 에디션이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최첨단 직물로 제작된 쇼핑백을 함께 증정한다. 뛰어난 보냉 효과로 칠링된 샴페인을 담으면 최대 2시간까지 온도가 유지된다. 10만원대.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NESPRESSO in the NORDIC WORLD

NESPRESSO in the NORDIC WORLD

NESPRESSO in the NORDIC WORLD

형형색색 다채로운 컬러감으로 가득한 노르딕 하우스. 그리고 그 안에서 만난 네 가지 타입의 네스프레소 프리미엄 홈 카페.

 

레시피 메이커, 바리스타, 라테 아트, 픽시 룽고 노르딕, 루이스 캠벨, 북유럽 자연의 레이어

 

IN THE DINING ROOM
20가지 이상의 카페 레시피로 색다르게 즐기는 커피 한잔.

1 레시피 메이커 ‘바리스타 Barista’는 아이스 커피부터 라테, 카푸치노, 마키아토는 물론 완성도 높은 라테 아트까지 20가지 이상의 레시피를 제공한다.
2 도시에서 영감을 얻은 ‘시티즈 Citiz’는 디자인 애호가한테도 사랑받는 머신이다.
3 ‘베리에이션 노르딕 아몬드 케이크향 커피’는 노르웨이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전통 케이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4 ‘픽시 룽고 노르딕 한정판’ 컵은 덴마크의 유명 조명&가구 디자이너 루이스 캠벨이 디자인했다. 북유럽 자연의 레이어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우유거품기 에어로치노, 버츄오 베리에이션 노르딕, 시나몬 스월향, 노마드 트래블 머그.

 

AROMATIC WORKING TIME
정신없이 바쁜 오후. 풍성한 크레마가 돋보이는 버츄오 커피 한잔으로 여유를 되찾는다.

1 단시간에 부드럽고 진한 우유 거품을 만들어주는 우유거품기 ‘에어로치노’.
2 혁신적인 회전 추출로 탄생한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의 커피를 5가지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3 북유럽 디저트인 시나몬 롤에서 영감을 받은 ‘버츄오 베리에이션 노르딕 시나몬 스월향’과 곡물, 시리얼 아로마가 특징인 ‘버츄오 노르딕 블랙’, 크리미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버츄오 베리에이션 노르딕 바닐라 프린세스 케이크향’.
4 루이스 캠벨이 디자인한 노마드 트래블 머그. 가벼운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가 커피의 온도를 오래도록 유지시킨다.

 

크리아티스타 플러스, 픽시 룽고 노르딕 한정판, 노르딕 블랙, 롱 블랙 커피, 라테 전문 커피 머신

 

ELEGANT TIME IN THE LIVING ROOM
거실 한 켠에 마련한 홈 카페에서 즐기는 커피 타임. 네스프레소 크리아티스타 플러스로 전문가 수준의 커피를 구현한다.

1 북유럽 자연의 레이어에서 영감을 받은 ‘픽시 룽고 노르딕 한정판’ 컵.
2 향이 첨가되지 않은 롱 블랙 커피 ‘노르딕 블랙’. 커피 본연의 곡물과 달콤한 과일 아로마가 특징이다.
3 크리아티스타 플러스는 홈 바리스타를 위한 라테 전문 커피 머신이다. 최적의 온도로 우유 거품을 만들어주는 전자동 스팀 파이프가 전문 바리스타 수준의 라테 아트 커피를 만들어준다.

 

라티시마 원, 베리에이션 노르딕 클라우드베리

 

IN MY COZY PLACE
1인용 의자에 앉아 하루를 되돌아보는 시간. 따듯한 라테 한잔으로 마음을 달랜다.

1 라티시마 원 하나로 평소 즐겨 마시는 블랙, 라테, 카푸치노 3가지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수 있다. 완벽한 한잔을 추출하는 밀크 시스템으로 언제나 신선한 커피를 만들어준다.
2 ‘베리에이션 노르딕 클라우드베리향 커피’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북극 툰드라 지역에서만 나는 클라우드베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달콤한 잼의 향과 은은한 산미가 특징이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포토그래퍼

박상국

stylist

권도형(스타일내음)

assistant

이진경ㆍ윤다해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