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쇼핑

먹거리 쇼핑

먹거리 쇼핑

현재 런던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대형 푸드코트가 인기다. 센트럴 런던에 문화와 음식이 함께 어우러진 푸드코트 아케이드가 문을 열었다.

 

©Arcade London

 

최근 몇 년간 런던에는 많은 푸드코트가 생겨나고 있다. 지난 7월, 런던 토트넘 코트 로드역의 랜드마크인 센터 포인트 빌딩 1층에 자리 잡은 푸드코트 ‘아케이드 Arcade’는 각양각색의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7개의 레스토랑과 3개의 바, 커피와 베이커리 카운터, 아웃도어 테라스 그리고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 운영될 키친 공간 ‘더 로프트’로 구성된 대규모 플랫폼이다. 아케이드는 오전 7시부터 저녁 늦게까지 운영하는 올데이 키친으로 이른 아침 출근길에 나선 직장인들의 아침 식사까지 책임진다. 이스트 런던에서 맛있는 빵집으로 유명한 ‘팝햄스 베이커리 Pophams Bakery’, 포르투갈 치킨을 맛볼 수 있는 ‘카시타 두 프랑고 Casita Do Frango’, 일본과 페루의 만남으로 독특한 퓨전 음식을 선보이는 ‘초토 Chotto’, 75년 전통을 지닌 파스타 레스토랑 ‘리나 스토어스 Lina Stores’, 가츠산도를 맛볼 수 있는 ‘토우 Tõu’ 등 현재 런던 시내 곳곳에서 런더너의 사랑을 받고 있는 레스토랑의 음식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Arcade London

 

©Arcade London

 

특히 푸드 시어터 Food Theatre의 컨셉트로 디자인된 아케이드는 기존의 평범한 푸드코트가 아닌 실험적인 아이디어로 가득한 분위기와 독특한 콘텐츠로 차별성을 뒀다. 공간 곳곳에는 설치 미술 작품이 전시됐으며 저녁에는 DJ가 틀어주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음악도 즐길 수 있어 단순히 끼니만 때우는 푸드코트의 개념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아케이드는 실험적인 플랫폼으로 다양한 맛과 만남이 오가는 교차로를 만들고자 한다.

add 103-105 New Oxford Street London, WC1A 1DB
tel 44 020 7519 1202
web www.arcade-london.com

 

플랫 아이론의 오징어튀김 샐러드.

 

일본과 페루의 만남으로 독특한 퓨전 음식을 선보이는 초토의 스시.

CREDIT

에디터

원지은

writer

조수민(런던 통신원)

TAGS
연말을 위로할 달콤한 초콜릿 3

연말을 위로할 달콤한 초콜릿 3

연말을 위로할 달콤한 초콜릿 3

다가오는 연말, 헛헛한 마음을 달래줄 세 가지 초콜릿.

 

탐앤탐스, 초코초코 레볼루션, 초콜릿

왼쪽부터 초코초코 민트, 초코초코 흑당, 초코초코 시나몬. 그란데 원사이즈 6천5백원.

 

탐앤탐스 ‘초코초코 레볼루션’

하얀 눈처럼 쌓인 휘핑크림에 시선을 빼앗겨버렸다. 겨울 시즌에 맞춰 출시된 탐앤탐스 초코초코 레볼루션은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기 다른 맛과 모습을 자랑한다. 진한 초콜릿에 흑당까지 더해 극대화된 달콤함을 선사하는 초코초코 흑당, 민트 마니아들의 취향의 저격할 초코초코 민트, 시나몬 특유의 향으로 풍미를 완성한 초코초코 시나몬까지. 다양하면서도 부드러운 초콜릿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아이스 초코파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블라스트, 아이스 파이

1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초코파이 情(정) 싱글 레귤러. 3천2백원. 2 아이스 초코파이 情(정) 블라스트. 4천9백원. 3 아이스 초코파이 情(정) 3천3백원.

 

배스킨라빈스 X 오리온 ‘아이스 초코파이 情’

이제 배스킨라빈스에서도 친근한 맛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배스킨라빈스는 매월 이달의 맛을 선정해 새 제품을 출시해왔는데,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사랑받아 온 초코파이를 12월 이달의 맛으로 선정했기 때문. 아이스 초코파이 정 아이스크림과, 블라스트, 케이크 등 다양한 형태의 시리즈로 출시해 기존 초코파이와 차별점을 둔 점도 눈에 띈다. 특히 ‘아이스 초코파이 情 초코 마시멜로’의 경우, 초코파이의 모양을 그대로 재현해 의외의 곳에서 초코파이를 발견한 것만 같은 새로움도 얻는다.  촉촉한 파이 사이에 초콜릿과 마시멜로 향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져 흡사 얼린 초코파이를 먹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던킨 도너츠, 킷캣, 초콜릿, 먼치킨, 초코링, 레드벨벳, 쇼콜라 쿠앤크 크런치

1 킷캣 올드훼션드 먼치킨. 4백원. 2 오리지널 초코필드. 1천9백원. 3 오리지널 초코링.1천7백원. 4 오리지널 레드벨벳. 1천7백원. 5 킷캣 쿠앤크 크런치. 1만5천원. 6 쇼콜라 크런치. 1만5천원.

 

던킨 도너츠 X 킷캣 ‘윈터 플레이 컬래버레이션’

이번 연말을 맞아 던킨 도너츠는 오리지널 초코링, 레드벨벳, 먼치킨, 초코 필드 등 킷캣의 맛을 입은 다양한 도넛 시리즈를 선보였다. 킷캣 특유의 진하지만 담백한 초콜릿이 도넛에 잘 베여 있어 두 브랜드의 장점만 골라 느낄 수 있다. 또 하나 주목할만한 포인트. 바로 도넛 위에 얹은 토핑이다. 오리지널 킷캣을 잘게 부숴 만들었기에 바삭한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어 씹는 맛까지 잡았다.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
Foodie’s RECIPE #아몬드

Foodie’s RECIPE #아몬드

Foodie’s RECIPE #아몬드

너무나 뛰어난 아몬드의 영양은 이제 말할 필요도 없다. 문제는 어떻게 더욱 맛있게 먹느냐이다. 2인의 셰프가 자신의 스타일이 담긴 아몬드 레시피를 보내왔다.

 

 

호두, 캐슈너트, 피칸, 마카다미아, 피스타치오, 브라질너트 등 무수한 견과류가 있지만 가장 대중적인 견과류는 아몬드가 아닐지. 요즘처럼 피부가 쩍쩍 갈라지는 계절, 아몬드가 품고 있는 귀한 성분은 온몸에 윤기를 더한다. 아몬드 한 줌이면 하루 권장량 중 67%에 달하는 비타민E와 16%에 달하는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줌에 달하는 아몬드 23알을 세가며 꼼꼼히 챙기는 이들이 많은 이유다. 특히 아몬드에 함유된 비타민E는 시중에 판매되는 비타민보다 체내 흡수율이 2배나 높은 알파-토코페롤 형태다. 꾸준히 먹으면 피부가 탱탱하게 차오르고, 머릿결이 비단결이 된다. 또한 체중 조절에도 효과적인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입이 심심할 때마다 틈틈이 씹어주면 좋다. 아몬드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가공식품으로 바뀌면 또 색다르다. 특히 아몬드로 만든 우유는 유당불내증 환자나 채식주의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 열량과 당분이 낮다는 박수를 받을 만한 차이점을 빼놓고는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E, 칼륨,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무척 풍부하다. 고소하면서도 오도독한 아몬드의 식감을 오래 즐기려면 온도, 습도, 산소를 기억하면 좋다.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두면 최대 1년간 보관 가능하며, 냉장은 2년, 냉동은 최대 4년까지도 거뜬하다. 단, 산소와의 접촉을 최소화해 산화를 예방할 것. 아몬드는 냄새를 잘 흡수하니, 향이 강한 식재료는 멀리하도록 한다.

 

RECIPE by 조정희 라그린 파티시에

 

아몬드 튀윌
개인적으로 아몬드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이다. 생아몬드나 슬라이스 아몬드를 오븐에 구워 쿠키를 만들기도 하고, 때로는 샐러드에 올려 먹기도 한다.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존재감으로 아몬드는 확실한 맛의 주연이자 조연이다.

 

요리 레시피, 퀴진, 아몬드, 셰프의 레시피, 파티시에, 아몬드 튀윌

아몬드 튀윌.

 

재료(2인분) 아몬드 슬라이스 140g, 달걀흰자 2개분, 설탕 100g, 박력분 · 무염버터 20g씩

1 아몬드 슬라이스는 180℃ 오븐에서 10분간 구워 차게 식힌다.
2 찬 볼에 달걀흰자를 넣고 거품기로 크림색이 날 때까지 젓는다.
3 2에 설탕을 넣고 계속 젓다가 박력분과 아몬드 슬라이스를 넣고 부드럽게 섞는다.
4 무염버터를 녹여 3에 넣고 살살 저은 뒤 냉장고에 넣고 10분간 휴지한다.
5 오븐팬과 물, 수저, 포크를 준비한다. 오븐팬에 4를 한 수저씩 올린 뒤 포크에 물을 묻혀가며 얇게 편다.
6 5를 오븐에 넣고 11분간 굽는다. 오븐에서 꺼내자마자 쿠키의 밑면을 위로 해서 밀대에 올려 둥글려 모양을 낸다.

 

RECIPE by 문성희 평화가 깃든 밥상 셰프

 

아몬드 쌀크림 소스의 토란도리아
추운 날씨에 몸을 따듯하게 데워주는 음식이다. 우유와 생크림 없이도, 아몬드 자체의 고소한 맛으로 충분히 크리미한 도리아를 만들 수 있다.

 

아몬드, 크리미, 토란도리아, 셰프의 레시피, 평화가 깃든 밥상

아몬드 쌀크림 소스의 토란도리아.

 

재료(2인분) 양송이버섯 4개, 콜리플라워 1/2개, 토란 10개, 현미유 2큰술, 현미가루(쌀가루) 8큰술, 구운 아몬드 80g, 채소 삶은 물 3컵, 소금 1/2큰술, 체다 치즈 · 후춧가루 조금씩

1 양송이버섯은 통째 준비하고 콜리플라워는 한입 크기로 큼직하게 썬다. 끓는 물에 데친 뒤 이 물은 버리지 않고 식혀 크림소스를 만들 때 쓴다.
2 토란은 끓는 물에 20분간 삶아 찬물에 헹궈 껍질을 벗긴다.
3 현미유를 두른 팬에 현미가루를 넣어 볶는다.
4 믹서에 3의 볶은 현미가루와 구운 아몬드, 1의 채수를 넣어 곱게 간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춰 크림소스를 만든다.
5 냄비에 2의 토란, 양송이버섯, 콜리플라워를 담고 크림소스를 끼얹는다. 체다 치즈를 뿌린 뒤 뚜껑을 덮고 약한 불에서 10분간 끓인다. 내열용기에 담아 오븐에 익혀도 좋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포토그래퍼

이예린

food stylist

김보선(스튜디오 로쏘)

assistant

전윤정

advice&product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