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위로할 달콤한 초콜릿 3

연말을 위로할 달콤한 초콜릿 3

연말을 위로할 달콤한 초콜릿 3

다가오는 연말, 헛헛한 마음을 달래줄 세 가지 초콜릿.

 

탐앤탐스, 초코초코 레볼루션, 초콜릿

왼쪽부터 초코초코 민트, 초코초코 흑당, 초코초코 시나몬. 그란데 원사이즈 6천5백원.

 

탐앤탐스 ‘초코초코 레볼루션’

하얀 눈처럼 쌓인 휘핑크림에 시선을 빼앗겨버렸다. 겨울 시즌에 맞춰 출시된 탐앤탐스 초코초코 레볼루션은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기 다른 맛과 모습을 자랑한다. 진한 초콜릿에 흑당까지 더해 극대화된 달콤함을 선사하는 초코초코 흑당, 민트 마니아들의 취향의 저격할 초코초코 민트, 시나몬 특유의 향으로 풍미를 완성한 초코초코 시나몬까지. 다양하면서도 부드러운 초콜릿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아이스 초코파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블라스트, 아이스 파이

1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초코파이 情(정) 싱글 레귤러. 3천2백원. 2 아이스 초코파이 情(정) 블라스트. 4천9백원. 3 아이스 초코파이 情(정) 3천3백원.

 

배스킨라빈스 X 오리온 ‘아이스 초코파이 情’

이제 배스킨라빈스에서도 친근한 맛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배스킨라빈스는 매월 이달의 맛을 선정해 새 제품을 출시해왔는데,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사랑받아 온 초코파이를 12월 이달의 맛으로 선정했기 때문. 아이스 초코파이 정 아이스크림과, 블라스트, 케이크 등 다양한 형태의 시리즈로 출시해 기존 초코파이와 차별점을 둔 점도 눈에 띈다. 특히 ‘아이스 초코파이 情 초코 마시멜로’의 경우, 초코파이의 모양을 그대로 재현해 의외의 곳에서 초코파이를 발견한 것만 같은 새로움도 얻는다.  촉촉한 파이 사이에 초콜릿과 마시멜로 향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져 흡사 얼린 초코파이를 먹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던킨 도너츠, 킷캣, 초콜릿, 먼치킨, 초코링, 레드벨벳, 쇼콜라 쿠앤크 크런치

1 킷캣 올드훼션드 먼치킨. 4백원. 2 오리지널 초코필드. 1천9백원. 3 오리지널 초코링.1천7백원. 4 오리지널 레드벨벳. 1천7백원. 5 킷캣 쿠앤크 크런치. 1만5천원. 6 쇼콜라 크런치. 1만5천원.

 

던킨 도너츠 X 킷캣 ‘윈터 플레이 컬래버레이션’

이번 연말을 맞아 던킨 도너츠는 오리지널 초코링, 레드벨벳, 먼치킨, 초코 필드 등 킷캣의 맛을 입은 다양한 도넛 시리즈를 선보였다. 킷캣 특유의 진하지만 담백한 초콜릿이 도넛에 잘 베여 있어 두 브랜드의 장점만 골라 느낄 수 있다. 또 하나 주목할만한 포인트. 바로 도넛 위에 얹은 토핑이다. 오리지널 킷캣을 잘게 부숴 만들었기에 바삭한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어 씹는 맛까지 잡았다.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
Foodie’s RECIPE #아몬드

Foodie’s RECIPE #아몬드

Foodie’s RECIPE #아몬드

너무나 뛰어난 아몬드의 영양은 이제 말할 필요도 없다. 문제는 어떻게 더욱 맛있게 먹느냐이다. 2인의 셰프가 자신의 스타일이 담긴 아몬드 레시피를 보내왔다.

 

 

호두, 캐슈너트, 피칸, 마카다미아, 피스타치오, 브라질너트 등 무수한 견과류가 있지만 가장 대중적인 견과류는 아몬드가 아닐지. 요즘처럼 피부가 쩍쩍 갈라지는 계절, 아몬드가 품고 있는 귀한 성분은 온몸에 윤기를 더한다. 아몬드 한 줌이면 하루 권장량 중 67%에 달하는 비타민E와 16%에 달하는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줌에 달하는 아몬드 23알을 세가며 꼼꼼히 챙기는 이들이 많은 이유다. 특히 아몬드에 함유된 비타민E는 시중에 판매되는 비타민보다 체내 흡수율이 2배나 높은 알파-토코페롤 형태다. 꾸준히 먹으면 피부가 탱탱하게 차오르고, 머릿결이 비단결이 된다. 또한 체중 조절에도 효과적인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입이 심심할 때마다 틈틈이 씹어주면 좋다. 아몬드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가공식품으로 바뀌면 또 색다르다. 특히 아몬드로 만든 우유는 유당불내증 환자나 채식주의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 열량과 당분이 낮다는 박수를 받을 만한 차이점을 빼놓고는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E, 칼륨,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무척 풍부하다. 고소하면서도 오도독한 아몬드의 식감을 오래 즐기려면 온도, 습도, 산소를 기억하면 좋다.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두면 최대 1년간 보관 가능하며, 냉장은 2년, 냉동은 최대 4년까지도 거뜬하다. 단, 산소와의 접촉을 최소화해 산화를 예방할 것. 아몬드는 냄새를 잘 흡수하니, 향이 강한 식재료는 멀리하도록 한다.

 

RECIPE by 조정희 라그린 파티시에

 

아몬드 튀윌
개인적으로 아몬드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이다. 생아몬드나 슬라이스 아몬드를 오븐에 구워 쿠키를 만들기도 하고, 때로는 샐러드에 올려 먹기도 한다.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존재감으로 아몬드는 확실한 맛의 주연이자 조연이다.

 

요리 레시피, 퀴진, 아몬드, 셰프의 레시피, 파티시에, 아몬드 튀윌

아몬드 튀윌.

 

재료(2인분) 아몬드 슬라이스 140g, 달걀흰자 2개분, 설탕 100g, 박력분 · 무염버터 20g씩

1 아몬드 슬라이스는 180℃ 오븐에서 10분간 구워 차게 식힌다.
2 찬 볼에 달걀흰자를 넣고 거품기로 크림색이 날 때까지 젓는다.
3 2에 설탕을 넣고 계속 젓다가 박력분과 아몬드 슬라이스를 넣고 부드럽게 섞는다.
4 무염버터를 녹여 3에 넣고 살살 저은 뒤 냉장고에 넣고 10분간 휴지한다.
5 오븐팬과 물, 수저, 포크를 준비한다. 오븐팬에 4를 한 수저씩 올린 뒤 포크에 물을 묻혀가며 얇게 편다.
6 5를 오븐에 넣고 11분간 굽는다. 오븐에서 꺼내자마자 쿠키의 밑면을 위로 해서 밀대에 올려 둥글려 모양을 낸다.

 

RECIPE by 문성희 평화가 깃든 밥상 셰프

 

아몬드 쌀크림 소스의 토란도리아
추운 날씨에 몸을 따듯하게 데워주는 음식이다. 우유와 생크림 없이도, 아몬드 자체의 고소한 맛으로 충분히 크리미한 도리아를 만들 수 있다.

 

아몬드, 크리미, 토란도리아, 셰프의 레시피, 평화가 깃든 밥상

아몬드 쌀크림 소스의 토란도리아.

 

재료(2인분) 양송이버섯 4개, 콜리플라워 1/2개, 토란 10개, 현미유 2큰술, 현미가루(쌀가루) 8큰술, 구운 아몬드 80g, 채소 삶은 물 3컵, 소금 1/2큰술, 체다 치즈 · 후춧가루 조금씩

1 양송이버섯은 통째 준비하고 콜리플라워는 한입 크기로 큼직하게 썬다. 끓는 물에 데친 뒤 이 물은 버리지 않고 식혀 크림소스를 만들 때 쓴다.
2 토란은 끓는 물에 20분간 삶아 찬물에 헹궈 껍질을 벗긴다.
3 현미유를 두른 팬에 현미가루를 넣어 볶는다.
4 믹서에 3의 볶은 현미가루와 구운 아몬드, 1의 채수를 넣어 곱게 간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춰 크림소스를 만든다.
5 냄비에 2의 토란, 양송이버섯, 콜리플라워를 담고 크림소스를 끼얹는다. 체다 치즈를 뿌린 뒤 뚜껑을 덮고 약한 불에서 10분간 끓인다. 내열용기에 담아 오븐에 익혀도 좋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포토그래퍼

이예린

food stylist

김보선(스튜디오 로쏘)

assistant

전윤정

advice&product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TAGS
노르웨이 수산물과 만난 2019 메종고메위크

노르웨이 수산물과 만난 2019 메종고메위크

노르웨이 수산물과 만난 2019 메종고메위크

씨푸드 프롬 노르웨이 Seafood FromNorway와 루프탑 바이 류니끄의 류태환 셰프가 함께한 2019 메종고메위크가 성원에 힘입어 7일간의 맛있는 일정을 마쳤다. <메종> 인플루언서 그룹인 빌리언스클럽과 아트클럽 멤버들이 자리를 빛낸 메뉴 론칭 현장의 열기는 어느 때보다도 뜨거웠다.

 

 

루프탑 바이 류니끄에서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일주일 동안 메종고메위크가 진행됐다. 메종고메위크는 실력 있는 셰프가 품질 좋은 식재료로 개발한 독창적인 메뉴를 매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씨푸드 프롬 노르웨이 Seafood From Norway와 류태환 셰프가 협업해 바다 향기 가득한 3가지 노르웨이 수산물 원플래터를 선보였다.

 

 

류태환 셰프는 차갑고 깨끗한 바다에서 천천히 자라 육질이 단단하고 고소한 노르웨이산 킹크랩과 탱탱한 식감이 일품인 연어,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생선인 고등어를 활용한 요리를 개발했다. 그는 “재료가 워낙 신선하고 품질이 좋다 보니 조리 과정을 많이 더하거나 다른 맛을 과하게 첨가하지 않았어요. 킹크랩과 연어, 고등어가 가진 순수한 맛, 퓨어 Pure한 맛을 극대화하고 싶었죠”라며 메뉴를 개발하게 된 취지와 메뉴에 대해 설명했다. “토마토 안에 넣은 재료는 고등어예요. 노르웨이산 고등어는 지방산이 풍부해 퍽퍽한 맛이 덜하죠. 고등어를 지푸라기에 훈제한 뒤 수제 토마토잼과 고추장에 버무렸어요. 한눈에 봐도 통통한 살이 느껴지는 킹크랩 샐러드는 찐 킹크랩 살 위에 내장으로 만든 마요네즈를 곁들였어요. 킹크랩 특유의 달짝지근한 맛이 느껴지고 노르웨이산 킹크랩의 식감도 제대로 느낄 수 있죠. 마지막으로 연어는 부드럽게 저온에서 익혀 굉장히 가벼우면서도 비린 맛이 없어요. 재료가 신선하기 때문인데, 여기에 그린 베샤멜 소스와 단호박 퓌레를 곁들여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설명을 듣는 것만으로도 입맛을 다시게 되는 이번 메뉴는 메종고메위크가 시작되는 날 <메종> 인플루언서 그룹인 빌리언스클럽과 아트클럽 멤버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루프탑 바이 류니끄에서 진행된 메뉴 론칭 행사는 점심 행사로 진행됐는데 ‘3가지 노르웨이 수산물 원플래터’의 각 메뉴를 3가지 코스로 맛볼 수 있었다. ‘Seafood From Norway’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인증한 노르웨이 수산물에 부여되는 트레이드마크로 이번 행사에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본사의 미아 번하드센 Mia Saetre Bernhardsen 매니저가 특별히 참석하여 영상과 함께 노르웨이 수산물에 대해 설명했다. 수산업이 어떻게 노르웨이의 가장 큰 산업이자 이들의 자부심이 되었는지, 믿고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수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펼치고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루프탑 바이 류니끄에서 진행한 메종고메위크는 류태환 셰프가 ‘Seafood From Norway’ 인증 수산물로 만든 원플래터 요리를 선보였다.

 

이후에는 메뉴 개발을 담당한 류태환 셰프가 각 메뉴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요리 노하우를 공개했다. 참석자들은 가까이에서 셰프가 재료를 손질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는데, 킹크랩과 연어 요리를 위한 팁 등 실용적인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 본격적인 점심 식사는 와인을 페어링해 수산물 요리의 향미를 극대화했다. 토마토 고등어 요리와 찐 킹크랩, 마지막으로 저온에서 익힌 연어 요리가 차례로 이어졌으며 빌리언스클럽과 아트클럽 멤버들은 사진을 찍기도 하고, 앞서 들은 설명을 되새겨보며 노르웨이 수산물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식사를 마칠 즈음에는 주최 측에서 준비한 간단한 퀴즈를 통해 ‘Seafood From Norway’ 인증을 받은 노르웨이 연어와 고등어 제품을 증정해 열띤 참여를 이끌었다. 식사 후 행사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에게는 준비한 선물을 증정했으며, 입구에 마련된 실제 크기의 연어와 고등어 인형을 들고 기념 사진을 남기기도 했다. 이날 루프탑 바이 류니끄는 노르웨이의 깨끗한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향긋한 바다 내음으로 가득 찼다. 의심할 여지 없이 맛에서부터 신선함이 느껴지는 해산물을 맛보고 싶다면 이제 ‘Seafood From Norway’ 마크를 찾아볼 것. 후회 없는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의 본사 매니저 프레젠테이션과 류태환 셰프의 알짜 요리 팁도 얻을 수 있었던 시간. 3가지 코스로 진행된 점심 식사 후에는 참석한 모든 이들에게 선물을 증정했으며 기념 사진을 남길 수도 있었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포토그래퍼

임태준 · 이예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