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맛있게 먹는 법

토마토 맛있게 먹는 법

토마토 맛있게 먹는 법

대저토마토, 쿠마토, 단마토…. 수많은 종류를 자랑하는 토마토는 이 여름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매력적인 식재료다. 미식가 3인이 자신이 아끼는 토마토 레시피를 기꺼이 공개했다.

 

치즈로 속을 채운 방울토마토

 

RECIPE by 유나리 ㅁㅅㅂ 셰프

 

치즈로 속을 채운 방울토마토
카프레제를 재해석한 토마토 샐러드. 입에 넣으면 소금과 올리브유, 토마토 맛이 퍼지고, 씹으면 톡 터지며 치즈와 발사미코의 맛이 더해져 일체감을 주는 즐거운 음식이다. 잘 구운 바게트에 올려 포크로 착 누르면 토마토 부르스게타가 되는 재미도 있어 식사의 시작에 내기 적합하다.

재료(1~2인분) 완숙 방울토마토 10개, 리코타 치즈 100g, 바질 잎 15~20장, 안초비 · 발사미코 · 올리브유 · 소금 조금씩, 바게트 적당량

1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뜨거운 물에 데친 뒤 껍질을 벗긴다. 스푼으로 조심스럽게 속을 파낸다.
2 손질한 토마토 속에 발사미코를 조심스럽게 흘려 넣어 코팅한다.
3 2에 안초비와 치즈를 넣어 통통하게 채운다.
4 접시에 바질 잎을 놓고 3의 방울토마토를 올린 뒤 소금을 살짝 뿌린다.
5 방울토마토를 코팅하는 느낌으로 올리브유를 두른 다음 얇게 잘라 구운 바게트와 함께 낸다.

 

방울토마토 미소

 

RECIPE by 이윤경 프리랜서

 

방울토마토 미소
마켓 레이지 헤븐을 운영하는 안리안 대표가 토마토와 쌈채소, 쌈장을 곁들인 식사를 차려준 적이 있다. 그때 토마토와 된장이 무척 잘 어울린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 후부터 미소된장국에 토마토를 넣어 자주 만들어 먹었다. 낫토까지 곁들이니 별미더라. 고명으로는 쪽파가 잘 어울렸다.

재료(2인분) 방울토마토 1팩, 가쓰오부시 육수 2컵, 낫토 1팩, 미소된장 1~2큰술, 쪽파· 유즈코쇼(또는 고춧가루) 적당량씩

1 방울토마토는 열십자로 칼집을 낸 뒤 끓는 물에 데친다. 찬물에 헹궈 껍질을 벗긴다.
2 냄비에 분량의 가쓰오부시 육수를 넣고 끓으면 방울토마토를 넣어 익힌다. 방울토마토가 뭉개지지 않을 만큼 약 불에 익히도록 한다. 우메보시 씨앗을 같이 넣고 끓이면 새콤한 감칠맛이 살아난다.
3 볼에 낫토를 넣고 휘저어 끈적하게 만든다.
4 2의 불을 끄고 미소된장을 푼 뒤 기호에 따라 유즈코쇼나 고춧가루로 맛을 더한다.
5 국그릇에 3의 낫토를 담고 방울토마토 미소를 부은 뒤 고명으로 송송 썬 쪽파를 올린다.

 

차가운 토마토 수프

 

RECIPE by 스테파노 디 살보 보르고 한남 셰프

 

차가운 토마토 수프
가든 파티 때 상큼하게 아뮤즈 부셰로 활용할 수 있는 차가운 토마토 수프다. 크랩이나 가리비 같은 해산물을 가니시로 곁들이면 훌륭한 애피타이저가 된다. 마지막에 참기름을 두르듯 최상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로 포인트를 주는 것을 잊지 말자.

재료(6인분) 토마토 수프(방울토마토 1kg, 양파 · 껍질 벗긴 셀러리 50g씩,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150ml, 올리브유에 구운 마늘 2쪽, 바질 잎 5장, 화이트 발사믹 식초 2큰술), 장식용 셀러리 스틱 50g,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블렌더에 분량의 토마토 수프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 체에 거른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2 1을 작은 유리 볼에 나눠 담고, 최상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조금씩 떨어트린 뒤 셀러리 스틱으로 장식한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포토그래퍼

이예린

stylist

민송이&민들레(세븐도어즈)

TAGS
한옥에서 식사 한 끼

한옥에서 식사 한 끼

한옥에서 식사 한 끼

우리의 옛 정서가 가득한 한옥에서 맛있는 밥 한끼 어떨까. 머물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한옥 맛집 4곳을 꼽아봤다.

 

 

@dansangkr

 

낮과 밤이 다른 레스토랑, 단상

자연광이 멋스러운 한식 다이닝 식당 단상은 한옥 마당에 천장을 두어 건물 전체를 사용해 색다른 매력을 더한다. 낮과 밤에 아예 다른 가게로 바뀐다는 점이 신선하다. 먼저 낮에는 정갈한 일편단심의 한식 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대표메뉴는 10시간 수비드한 갈비를 두툼하게 썰어 구워낸 수비드 라갈비와 라갈비가 한상차림으로 나오는 라갈비 정식, 온 냉으로 선택 가능한 육회비빔면, 아삭하게 구운 더덕과 튀긴 가지가 올라간 더덕시래기밥 등이 있다. 저녁에는 라카르트가 이끄는 프렌치한식 다이닝 바으로 이어진다. 제철 음식과 주류를 페어링해 식사와 안주를 겸할 수 있는 10여 가지 요리를 선보인다.  대표 매뉴로는 프러플 메밀 파스타와 백갈비 양념에 재운 본갈비, 항정살 튀김과 참나물 무침 등이 있으며 다채로운 한식 미니 플레이트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성게알, 연어알을 가득 담은 솥밥 메뉴는 이번 시즌 한정 메뉴라고 하니 예약 전날 매장으로 전화 주문해 맛보자.

 

 

 

@dongnip_millbang

 

한옥에서 즐기는 감성브런치, 독립밀방

독립문 근처에 비밀스럽게 쌓아 올린 높은 하얀 담장이 있다. 담장 너머에는 세련됐지만 옛 정취가 가득한 매력적인 한옥이 자리하고 있는데, 바로 이상훈 셰프가 익선동의 익선디미방과 익선잡방에 이어 세 번째로 오픈한 브런치 레스토랑 독립밀방이다.  화이트 톤으로 꾸민 모던한 인테리어와 서까래를 그대로 드러내고 벽에 한지를 발라 동서양의 미를 조화롭게 섞었다. 무엇보다 담을 높게 올려 조금 더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브런치 메뉴를 포함해 스테이크, 파스타, 커피와 맥주, 와인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기실 수 있으며, 대표 메뉴로는 수란을 터뜨려 먹는 훈제 햄 라따뚜이와 프라임 등급 쇠고기로 만든 부챗살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

 

 

 

@hohosikdang

@s.hyeonee

 

예쁜 일본 가정식 집, 호호식당

예스러움이 가득한 익선동 한 켠에 자리한 호호식당은 일본 가정식 메뉴들을 선보이는데 일식 특유의 깔끔하고 예쁜 요리, 아기자기한 식기들이 한옥과 어우러져 분위기 있는 따뜻한 한 끼를 선사한다. 우니 파스타, 탐스러운 연어와 해산물이 담긴 카이센동, 먹기 좋은 사이즈의 스키야키 등 좋은 식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20가지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 1,3호점과 다르게 익선동 호호식당은 마당을 가진 독립된 ㄱ자 구조의 고즈넉한 한옥으로 외부 풍경이 차단돼 한층 여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더한다. 데이트나 가족모임 등 독립된 공간에서 조용한 식사를 원한다면 룸 예약은 필수다.

 

CREDIT

에디터

윤다해

TAGS
퇴근 맥주

퇴근 맥주

퇴근 맥주

퇴근후 모든 것을 훌훌 털어버리고 시원하게 들이키기 딱 좋은 신제품 맥주 리스트.

 

핸드앤몰트, 상상에일, 에일맥주, 맥주추천, 에일, 맥주

달콤함을 선물해줄
핸드앤몰트, 상상 페일 에일

에일이 특유의 쓴맛으로 에일을 선호하지 않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더구나 수제맥주 입문자에게도 딱! 좋은 에일 맥주다. 너무 달지도 않고 기분 좋은 단맛으로 시원한 청량감까지 선사할 에일 맥주. 바로 핸드앤몰트의 상상 페일 에일. 맥아와 허니몰트 그리고 국산 꿀이 첨가되어 깔끔한 맛의 쓰지 않은 페일 에일을 즐길 수 있다. 4가지 홉을 블렌딩해 입안 가득 은은하게 시트러스함과 트로피컬의 풍미가 느껴지며 아로마와 은은한 감귤 향이 코까지 즐겁게 한다. 알코올 도수는 5.1%로 테라스에 앉아 기분 좋은 여름 바람을 안주 삼아 달콤한 저녁을 보내보길!

구스아일랜드, 덕덕구스

상큼한 트로피컬 IPA
구스아일랜드, 덕덕구스

IPA 맥주는 쓰기만 하다고 생각한다면 NO. 구스아일랜드에서 서울을 담은 ‘덕덕구스 세션 IPA’ 맥주는 파인애플과 복숭아와 같은 트로피컬 과일 향으로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1차 세계대전 당시 노동자들의 휴식시간(session)에 낮은 도수의 맥주를 가볍게 즐긴 것에서 유래해 강렬한 홉 향은 그대로지만 알코올 도수는 5% 이하로 낮춘 IPA 맥주를 ‘세션 IPA’라고 한다. ‘덕덕구스 세션 IPA’도 기존 IPA 맥주의 쓴맛은 줄이고, 풍부한 홉의 풍미와 트로피컬 향을 더해 크래프트 맥주 입문자에게 추천한다.

칭따오

술을 못하는 이들도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칭따오, 논알콜릭 맥주

무알콜에다가, 63kal 밖에 되지 않는 맥주가 등장했다. 칭따오에서 선보인 논알콜릭은 칭따오 브루어리의 노하우를 담아 오리지널 라거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라오산 지역의 깨끗한 광천수와 전용 농장에서 재배한 홉을 사용했고, 칭따오 라거보다 몰트를 2배 이상 더 첨가했기 때문에 오리지널 라거의 맛과 향을 담을 수 있었던 것! 무알콜이라고 우습게 보지 말자. 지방과 콜레스테롤도 0%로 건강하게(?)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카브루, 맥주

ⓒ인스타그램 @kabrewbeer

구미호 맥주
카브루, 구미호 피치 에일

구미호의 자유로운 감성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새로운 영감을 주는 수제 맥주를 만드는 카브루. 카브루의 맥주를 이제는 펍뿐만 아니라 마트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카브루를 상징하는 구미호를 모티프로 그 동안 쌓아온 그들의 브루잉 노하우를 캔에 담아내 ‘구미호 피치 에일’을 선보였다. 복숭아가 첨가되어 단맛이 강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일반적이 맥주 도수4.5%를 유지하고, 풍부한 복숭아 향이 느껴지지만 텁텁하지 않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등골이 오싹한 구미호지만 맛있고 시원한 여름을 선사할 것이다.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