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식 보양식

호텔식 보양식

호텔식 보양식

여름철 가장 덥다는 삼복에 맞서기 위해 호텔에서 보양식을 선보였다.

 

 

레스케이프 호텔 중식당 팔레드 신에서는 성공과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부귀닭으로 원기 회복에 탁월한 토종닭과 건전복, 한우 도가니, 표고버섯, 죽순, 은행 등을 넣고 연잎으로 감싸 갯벌 토반 소금 반죽으로 3시간가량 구웠다. 닭 위에 복 福이 쓰여진 천이 덮여 있는데 이 복을 망치로 때리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재미를 선사한다. 3인 기준 가격은 18만원(세금 포함)이다. 1일 한정 수량만 판매하며 사전 예약은 필수. 도시락으로 즐길 수 있는 보양식도 있다.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중식당 홍연에서는 중국 최고의 보양식 중 하나인 불도장을 도시락으로 구성해 테이크아웃이나 배달로 즐길 수 있다. 건해삼과 전복, 소 힘줄, 오골계, 송이버섯을 넣었으며 도자기에 담겨 있어 선물로도 제격이다. 1구 세트 14만원(세금 포함).

tel 팔레드 신 02-317-4001 홍연 02-317-0494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
복날은 간다 미식전

복날은 간다 미식전

복날은 간다 미식전

봄날이 가는 것은 슬프지만, 푹푹 찌는 복날은 얼른 보내버리고 싶다.

 

 

봄날이 가는 것은 슬프지만, 푹푹 찌는 복날은 얼른 보내버리고 싶다. 박여숙 화랑에서 기획한 2020 삼복 특집 <복날은 간다 미식전>은 도예가 이헌정, 이세용, 이택수, 옹기장인 허진규의 작품을 감상하고, 다양한 전문가가 선보이는 식문화 콘텐츠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자리다. 옛 약재 상자를 와인 파티 테이블 센터피스로 변신시키거나 국내 최대의 수입사 대표가 선보이는 와인 페어링을 즐기는 등 복날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방법이 마련되어 있다. 초복부터 말복까지 9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add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38길 30-34 박여숙아트센터 2층
tel 010-8736-4785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권숙수에서 만난 WMF

권숙수에서 만난 WMF

권숙수에서 만난 WMF

 

 

WMF는 세대를 초월하는 디자인과 품질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독일의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다권우중 셰프가 운영하는 미쉐린 2스타 한식 레스토랑 권숙수에서 WMF ‘펑션어드밴스드(Function 4 Advanced)’ 제품으로 요리한 ‘WMF 옥돔찜을 선보인다고 해서 다녀왔다.  한국에서만 선보이는 WMF의 제품과 한식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유명 셰프의 만남이라니. WMF의 뛰어난 제품력과 미쉐린 레스토랑의 훌륭한 요리를 동시에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라 무척 기대되었다.

 

 

런치 테이스팅 코스인 ‘숙수상을 주문하니 코스에 포함된 WMF 옥돔찜을 맛볼 수 있었다. WMF 옥돔찜은 기력 보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신선한 옥돔과 해산물을 해초류와 함께 쪄내는 메뉴다수분 조절을 섬세하게 해주는 WMF 펑션어드밴스드로 조리하면 적절한 수분 배출을 통해 생선살이 부스러지지 않는다고조리 전 셰프가 WMF 펑션어드밴스드에 담긴 옥돔을 보여주었다바스러지기 쉬운 옥돔이 얼마나 맛있게 조리될지 사뭇 궁금해졌다.

 

 

잠시 후 기다리던 옥돔찜이 어여쁜 그릇에 담겨 등장했다옥돔찜은 감칠맛이 좋은 백합죽과 향긋한 방풍나물에 곁들여 먹었는데,  세 가지 식재료의 맛이 무척 조화로웠다마치 든든한 보양식을 먹는 기분이랄까옥돔의 살도 무척 촉촉하면서도 탄탄한 것이 제대로 조리한 생선 요리가 이런 거구나 싶었다셰프와 펑션어드밴스드의 합작은 실로 대단했다이외에도 주안상과 민들레 국수호박꽃튀김어육간장 전복구이떡갈비구이 등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다채로운 요리를 순차적으로 맛볼 수 있었다.

 

 

펑션어드밴스드는 한국에만 선보인 프리미엄 스페셜 에디션으로독일산 최고급 크로마간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제품이다. 내구성이 뛰어난 WMF 크로마간(WMF Cromargan®)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만들어 무척 위생적이고냄새가 배거나 변색의 우려 없어 오래 사용해도 은백색의 고급스러운 광택을 유지할 수 있다스테인리스 스틸 몸체와 바닥재 사이에 알루미늄 디스크를 삽입하는 캡슐 공법이 적용된 두터운 3중 바닥은 바닥의 모든 열을 고르게 가열할 뿐만 아니라 팽창된 디스크가 바닥 면과 열원의 접촉 면을 최대화해 보다 빠르고 고르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수분 조절이 용이한 WMF 크로마간(WMF Cromargan®) 소재의 뚜껑이다유리 뚜껑이라 조리 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4가지 형태의 구멍이 있어 뚜껑의 위치만 돌리면 저수분 요리부터 섬세한 수분 조절이 필요한 생선찜 요리 등 다양한 조리법에 따라 손쉽게 수분을 조절할 수 있다첫 번째 구멍은 수분의 증발을 막아주어 저수분 요리에 적합하고약간의 향료나 채소의 향이 가득 배게 할 때 유용하다두 번째 구멍은 수분을 약하게 증발시켜야 하는 곡류 등을 삶거나 끓이기 적합하며섬세한 수분조절이 필요한 생선이나 찜 등을 요리할 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세 번째 구멍은 수분을 많이 증발시켜야 하는 감자나 국수 등을 삶거나 끓이고 난 후 물을 따라낼 때 편리하다. 네 번째 구멍은 육류 요리를 만들고 나서 육수를 손쉽게 분리할 수 있다또한 뚜껑을 닫은 채로도 물이나 육수를 깔끔하게 따라낼 수 있어 채반 없이 냄비 하나만으로 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진공 손잡이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열전도를 최소화하고요리한 음식이 흐르지 않고 깔끔하게 덜어낼 수 있도록 가장자리 디자인과 내부 용량 표시 눈금을 더해 편의성도 뛰어나다.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다고낮은 양수 20cm, 높은 양수 16cm, 20cm, 24cm 등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원하는 크기와 스타일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참고로 권숙수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7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다소독방역을 철저히 신경 쓰는 레스토랑이니 걱정 없이 다녀오자.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