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갈자!

시원하게 갈자!

시원하게 갈자!

새롭게 출시된 성능 좋은 세 가지 블렌더.

 

 

휘슬러 디큠 FVB-01MG

트리플 베큠 시스템이 적용된 에어 제로 캡으로 총 3단계에 걸친 최적의 진공 유지력을 선보인다. 무더운 여름을 겨냥해 냉동 과일이나 얼음 등 딱딱한 재료를 블렌딩할 수 있는 진공 스무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80만원대. web www.fissler.co.kr

 

 

브라운 파워블렌더3 JB 3115 BK

환경호르몬 비스페놀A가 들어 있지 않은 BPA프리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됐으며 특수 고안된 삼각형 용기와 칼날로 뭉침 현상 없이 재료를 블렌딩한다. 버튼 하나로 원하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순간적으로 강력한 힘을 가하는 순간 작동 기능까지 갖췄다. 함께 구성된 다지기 전용 용기는 냄새가 강한 식재료를 따로 손질할 수 있게끔 고안됐다. 7만원대. tel 080-647-0000

 

 

필립스 5000시리즈 HR3573/90

프로블렌드 크러시 기술이 적용된 6각3D 칼날로 과일의 씨까지 곱게 갈리는 성능을 자랑한다. 1000W 모터의 강력한 힘과 분당 2만2000번 초고속 회전 기능을 갖췄으며 속도 조절 다이얼로 단단한 재료부터 부드러운 재료까지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17만3천원. web www.philips.co.kr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이색 요리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이색 요리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이색 요리

이렇게 간편할 수 없다. 에어프라이어 하나만 있으면 요알못도 요리를 뚝딱 해내니 말이다.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무궁무진하다. 이를 200% 활용한 특색 있는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금기 에어프라이어요리

멘보어묵

잘 튀겨진 빵 사이에 탱글한 새우를 씹는 맛이 일품인 멘보샤.  빵 대신 어묵을 활용하여 멘보 어묵을 만들어보자. 어묵의 쫀득한 식감이 살아있고 조금 더 매콤한 중화 고추마늘소스를 사용해 소스에 찍어먹으면 그 어떤 중식 레스토랑 요리가 부럽지 않다.

재료 사각어묵 2장, 새우살 200g, 밀가루 1/2컵, 달걀 1개, 빵가루 1/2컵,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식용유 약간
반죽 재료  달걀흰자 2큰술, 청주 1큰술, 전분 가루 3큰술, 후추 약간, 소금 약간
양념 재료 이금기 중화 고추마늘소스 2큰술, 물 2큰술, 설탕 4큰술, 식초 2큰술

1 새우살과 청양고추, 홍고추는 잘 다져 섞어준다.
2 어묵을 네모 모양으로 6등분 한다.
3 6등분 한 어묵 위에 반죽을 올리고 어묵으로 덮어준다.
4 밀가루, 달걀 물, 빵가루 순으로 묻힌 후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준다.
5 식용유를 뿌려준 뒤 170~180℃에서 15분간 구워준다.
팬에 양념 재료를 넣고 끓여준다.

 

이금기 에어프라이어요리

감자 에그 슬럿

에그 슬럿은 미국 요리업계 은어로 요리에 달걀을 많이 사용하는 셰프를 뜻한다. 대표 메뉴로 감자 풰레에 수비드 달걀을 더한 요리로 바케드에 얹어 먹는 것인데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어서 즐길 수 있다. 달콤하면서도 감칠맛을 살려주는 해선장 소스를 사용해보자.

재료 이금기 중화 해선장 1큰술, 쪽파 2단, 모짜렐라치즈 1컵, 삶은 감자 3개, 베이컨 2줄, 체다치즈 1장 계란 3개

1 삶은 감자는 반으로 갈라 속을 파낸다.
2 베이컨 쪽파는 작게 썰어준다.
3 파낸 감자 속을 볼에 넣고 해선장과 베이컨을 넣고 섞어준다.
4 속을 파낸 감자 안에 계란을 넣고 양념한 감자를 얇게 깐 뒤 쪽파를 올린다.
※ 취향에 다라 치즈를 올려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10분 정도 구워준다.

 

이금기 에어프라이어요리

누룽지 통닭

에어프라이하면 빠질 수 없는 요리는 바로 치킨. 기름을 줄이고 조금이라도 더 라이트하게 즐길 수 있어 에어프라이 요리 메뉴로 인기가 많다. 자주 먹던 그 치킨 말고 조금 더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오븐에서 치킨을 구워내 듯 마늘과 올리브 오일, 굴소스를 활용하여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오븐 치킨의 맛을 느껴보자.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5큰술, 통닭 1마리(500g), 밥 200g, 올리브오일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허브 솔트 1큰술

1 통닭은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올리브오일, 다진 마늘, 허브 솔트를 골고루 펴 발라준다.
2 닭 안에 밥을 넣어준 뒤 입구 부분을 이쑤시개로 막아준다.
3 에어프라이어에 닭을 넣고 200도에서 40분 정도 구워준다. (중간에 한 번 뒤집어 준다.)
4 에어프라이어 바닥에 밥을 얇게 펴 넣어준다.
5 구워진 통닭에 굴소스를 바른 뒤 밥 위에 놓고 200도에서 10분 정도 구워준다.

CREDIT

에디터

권아름

자료 제공

이금기

TAGS
색다른 닭요리

색다른 닭요리

색다른 닭요리

복날이 다가오니 닭 한 마리로 몸보신 좀 해야겠다. 3인의 미식가에게 닭을 색다르게 즐기는 비법 레시피는 무엇인지 물었다.

 

 

RECIPE by 이현승 아까H 셰프

 

폴로 카르피오네

친한 이탈리아 친구의 레시피다. 카르피오네는 이탈리아 전역에서 만들어 먹는 닭 요리로 생선이나 채소 요리에도 많이 이용된다. 이탈리아식 초절임으로 만드니 꽤나 괜찮은 요리가 되었다. 여름철에 딱 어울린다.

재료(2인분) 닭 가슴살 500g, 달걀 1개, 적양파 2개, 당근 · 주키니 1/2개씩, 셀러리 1대, 마늘 2쪽, 초절임(화이트 와인 · 와인비네거1컵씩,세이지5g,월계수잎2장,통후추 1작은술, 허브 적당량), 밀가루 · 빵가루 · 올리브유 · 튀김기름 적당량씩,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닭 가슴살은 얇게 펴서 자른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밀가루, 달걀, 빵가루 순으로 묻혀 기름에 튀긴다. 튀긴 닭고기는 기름기를 제거한 뒤 살짝 식힌다.
2 기름을 두른 냄비에 채 썬 적양파와 당근, 세로 방향으로 4등분한 주키니, 잘게 썬 셀러리, 마늘을 넣고 적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3 냄비에 분량의 초절임 재료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4 3을 튀긴 닭고기에 붓고 냉장고에서 4시간 이상 두어 차갑게 낸다

Tip 허브는 오레가노, 페퍼민트, 타임, 딜 등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RECIPE by 김채정 뇨끼바·부어크 대표

로스팅 치킨

만드는 것이 어렵지 않으면서도 근사한 테이블을 완성할 수 있어 즐겨 만드는 요리다. 무쇠 팬처럼 바닥이 두꺼운 팬을 사용하면 더욱 맛있게 로스팅할 수 있으며, 굽는 중간 표면이 마르지 않도록 팬바닥의 소스를 끼얹어주면 좋다.

재료(2~3인분) 요거트 100ml, 커리 페이스트 3~4큰술, 레몬즙 1개분, 닭 1마리, 고수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볼에 요거트, 커리 페이스트, 레몬즙을 넣어 고루 섞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2 베이킹 팬에 손질한 닭을 올려 가슴 부위가 위를 향하도록 놓는다. 닭이 고루 익을 수 있도록 닭다리를 양 옆으로 충분히 벌린다.
3 1의소스를2의닭에충분히바른뒤2시간동안마리네이드한다.
4 오븐을 200°C로 예열한다. 마리네이드한 닭은 소스를 한번 더 바른 뒤 후춧가루를 뿌린다.
5 물 180ml를 팬 바닥에 부은 뒤 오븐에 넣어 30~40분간 익힌다.
6 닭이 알맞게 구워지면 상온에서 15분간 레스팅한 뒤 고수를 곁들여 낸다.

Tip 치킨을 구울때 파프리카, 양파 등 좋아하는 채소를 곁들여도 좋다. 노릇하게 구운 난과 함께 먹어도 맛있다.

 

 

RECIPE by 다니엘 구 의사, 다니엘 오마카세 운영자

차가운 닭찜

중국인들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쪽으로 이주하면서 변형시킨 하이난 치킨을 향신료 가득한 찜 요리로 쉽게 풀어보았다. 더운 계절, 향신료가 가득한 이국적인 닭 요리로 가볍게 보신할 수 있다.

재료(2인분) 닭 1마리(중간 크기), 양파 1개, 마늘 10쪽, 생강편 5조각, 통후추 · 굵은소금 적당량씩, 참기름 · 간장 · 소금 조금씩, 오이 1/2개, 레몬 1개, 안남미밥(안남미 3컵, 다진 양파 1/2개분, 다진 생강(작은 것) 1쪽분, 마늘 5쪽 정도, 올리브유 4큰술), 간장 소스(간장 · 미림 · 레몬즙 2큰술씩)

1 닭은 속과 겉을 굵은소금으로 문지른 뒤 찬물에 씻고 뜨거운 물을 끼얹어 기름기를 뺀다.
2 냄비에 닭을 넣고 90% 이상 잠길만큼 물을 붓는다. 반으로 자른 양파, 마늘, 생강편, 통후추, 소금을 넣어 80~90°C의 온도에서 50분간 끓인다.
3 2의 닭은 간장과 참기름을 바른 뒤 1시간 정도 상온에서 식혀 냉장 보관한다.
4 2의 국물에 마늘, 다진 양파, 다진 생강, 올리브유를 넣고 볶다가 불린 안남미를 넣고 센불에서 4분,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7분간 익힌다. 불을 끈 뒤 12분간 뜸을 들인다.
5 볼에 분량의 재료를 섞어 간장 소스를 만든다.
6 그릇에 차갑게 식힌 닭과 안남미 밥, 먹기 좋은 크기로 썬 오이와 레몬, 간장소스를 곁들인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포토그래퍼

이현실

stylist

민들레(세븐도어즈)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