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치즈 전문점 르므니에

프랑스 명품 치즈 르므니에

프랑스 명품 치즈 르므니에

국내 수입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프랑스 숙성발효 치즈. 프랑스 치즈 명장이 만든 명품 치즈를 ‘르므니에’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르므니에 치즈 전문점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치즈 장인 로돌프 르 므니에 Rodolphe le Meunier가 프랑스 전역과 유럽의 치즈 제조 장인들과 협업하여 토레인 Torraine의 르므니에 지하 숙성고에서 숙성한 치즈를 선보이고 있다. 이는 뉴욕, 도쿄, 홍콩, 싱가포르, 대만, 두바이 등지의 유명 그로서리, 미쉐린 레스토랑 등에 한정 공급하고 있는 프랑스 명품 치즈로 인정받고 있다. 유관문 대표가 서울 서래마을에 오픈한 르므니에는 프랑스 혁명기념일에 맞춰 2022년 7월 14일에 문을 열었다. 르므니에 서래마을점에서는 현재 시그니처 제품인 쌩넥테르 Saintnectaire와 보포르 데떼 Beaufort D’été, 크레뫼데시토 Cremeux des Citeaux 등 소, 염소, 양 등의 우유로 만든 30여 종의 숙성 치즈를 판매하고 있다. 수량과 종류는 변경 가능하며, 10일에 한 번 항공편으로 입고되고 있다. 또한 치즈 전문가와 소믈리에가 있어 생소한 치즈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치즈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매장에서 조리한 요리도 선보이고 있다. 플라토(치즈 플래터, 치즈 플래터&샤퀴테리) 2가지와 라클렛(똠 뒤 쥐라 내추럴 후추 산마늘 훈제 트러플) 5가지, 몽도르 등 이에 어울리는 와인도 판매 중이며 와인 1병 콜키지프리도 적용하고 있다. 르므니에 치즈는 이제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서도 만날 수 있으며, 11월부터는 <LA타임스>에서 세계 최고의 버터라고 소개한 르므니에의 버터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ADD 서울시 서초구 서래로 31 제일빌딩 101호
TEL 02-533-0190

 

 

 

 

 

 

 

CREDIT

에디터

최세진

포트그래퍼

류주엽

TAGS
간식, 건강하게 즐겁게

제철 간식 레시피

제철 간식 레시피

 

즐겁게 건강관리를 하는 헬시 플레저가 트렌드다.
밤, 고구마, 단호박 등 가을의 미각을 가득 채우는 제철 건강 식재료에 재미난 위트를 한 스푼만 추가해보자.
한입 한입 먹을수록 즐겁고 또 즐겁다.

 

하늘이 뿌리내린 연근, 고구마칩

땅속에서 옹골차게 영근 뿌리채소는 한 해의 너그러운 결실.
대표적인 뿌리 채소인 연근과 자색 고구마로 누구나 손이 가는 건강 간식을 만들어보자.
바사삭 채소칩은 부서지는 식감에 먹는 재미가 있다.
여기에 고단백 저탄수화물 비트 후무스를 퐁당 찍으면 아삭함에 부드러움까지 눈과 입이 즐겁다.

 

니팅 작업을 더한 연근 오너먼트는 오수 작가 작품. 뾰족뾰족한 금색 가시 장식 접시는 권은영 작가의 작품으로 조은숙 갤러리에서 판매.

 

연근 1/2개, 자색고구마 1개, 올리브오일 2큰술, 황설탕 · 꿀 1큰술씩, 소금 약간

1 연근과 자색고구마는 껍질을 벗겨 0.2cm 두께로 얇게 슬라이스한다.
2 5분 정도 물에 담가 전분기를 제거한 후 체에 밭치고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한다.
3 볼에 자색고구마와 올리브오일 1큰술을 넣고 버무린 후 꿀과 소금을 넣고 고루 버무린다.
4 볼에 연근과 올리브오일 1큰술을 넣고 버무린 후 황설탕과 소금을 넣고 버무린다.
5 17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서 5분간 구운 다음 바삭해질 때까지 2~5분 정도 더 굽는다(오븐에 구울 때는 210℃로 예열한 후 15~20분간 굽는다).

 

비트 후무스

병아리콩 1컵, 비트 1/6개, 비트 삶은 물 1/4컵, 타히니 소스 2크술, 올리브오일 80ml, 레몬즙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큐민 가루 · 소금 조금씩

1 병아리콩은 반나절 물에 불린 후 30분간 삶는다.
2 비트는 적당히 잘라 냄비에 담고 물 1컵을 넣고 삶는다.
3 믹서에 병아리콩, 비트, 비트 삶은 물, 올리브 오일을 넣고 곱게 간다.
4 3에 나머지 재료를 모두 넣고 곱게 갈아 소금으로 간한다.

 

 

토실토실 보늬밤조림

다람쥐가 도토리를 저장하듯 솔솔 가을바람이 불 때 밤조림을 하나씩 꺼내 먹는 재미.
속껍질을 뜻하는 순 우리말 ‘보늬’ 밤은 속껍질째, 밤을 끓이고 끓여 럼에 조리면 더욱 달콤하고 감미로운 맛이 난다.
완연한 가을처럼 켜켜이 쌓인 정성과 시간만큼 맛도 영양도 오롯이 담겨 있다.

 

단풍잎이 연상되는 비정형 접시는 권은영 작가의 작품으로 조은숙 갤러리에서 판매.

 

껍질을 벗기지 않는 생밤 400g, 황설탕 200g, 진간장 · 베이킹소다 1큰술씩, 럼 2큰술

1 밤은 찬물에 반나절 정도 담근 후 속껍질이 다치지 않게 조심스럽게 껍질을 깐다.
2 냄비에 밤을 넣고 잠길 만큼 물을 붓고 떫은 맛을 제거하기 위해 베이킹소다를 넣고 센 불에서 30분 정도 팔팔 끓인다.
3 물기를 제거하고 다시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냄비에 밤이 잠길 만큼 물을 붓고 20분 정도 삶는다.
4 흐르는 물에 밤을 또 한 번 씻은 후 냄비에 밤이 잠길 만큼 물을 붓고 15분간 삶는다.
5 흐르는 물에 밤을 씻은 후 이쑤시개를 이용해 중간의 검은 껍질을 제거한다.
6 냄비에 밤을 넣고 밤이 반 정도 잠길 만큼 물을 붓고 황설탕, 진간장, 럼을 넣고 끓인다.
7 물이 3분의 1 정도로 졸아들면 불을 끄고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담는다. 식으면 냉장 보관한다.

 

 

둥지 안 따끈한 단호박 수프

어미 새가 알을 품듯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데우는 둥지 속 단호박 수프.
진한 풍미의 부드러움이 특징으로 가을이 제철이라 영양도 가득하고 맛있어 한입만 먹어도 기분이 좋아진다.

 

뾰족 가시 모양 손잡이 볼은 권은영 작가의 작품으로 조은숙 갤러리에서 판매. 모래알 표면이 돋보이는 수프 볼은 영국 작가 잭 도허티의 작품으로 모노하에서 판매.

 

단호박 250g, 감자 70g, 양파 100g, 다진 마늘 2쪽분, 채수(또는 치킨 육수) 600ml, 생크림 200ml, 버터 15g, 소금 1/2작은술, 너트메그 가루 1/3작은술, 꿀 15g, 다진 피스타치오 약간

1 단호박은 반으로 잘라 씨와 껍질을 제거한 후 작게 썰고, 감자도 껍질을 벗겨 납작하게 썬다. 양파는 채 썬다.
2 팬에 버터, 다진 마늘, 양파를 넣고 볶다 익으면 호박과 감자를 넣고 맛이 어우러지게 좀 더 볶는다.
3 2에 채수를 넣고 단호박과 감자가 익을 때까지 푹 끓인다.
4 단호박이 익으면 생크림을 넣고 10분간 더 끓인다.
5 믹서에 넣어 곱게 간다.
6 다시 냄비에 담고 너트메그 가루, 꿀, 소금으로 간한 다음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수프 볼에 담아 생크림과 다진 피스타치오를 뿌려 장식한다.

 

 

버섯 버거 케이크

비주얼의 한 끗, 과감한 플레이팅을 즐겨보자.
가을에 더욱 진한 향과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가을의 진미, 버섯과 블랙 번의 조화가 유니크한 버거 케이크는 힙한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도발적인 립스틱 프린트로 유머를 입힌 블랙 접시는 셀레티 토일렛 페이퍼 컬렉션으로 라이프앤스타일에서 판매.

 

흑미(오징어 먹물) 번 1개, 관자 2개, 버섯류(은이버섯 40g, 꽃송이버섯 20g, 노룽궁둥이버섯 40g), 트러플마요 디핑소스 3큰술, 채 썬 양파 1/4개분, 버터 30g, 다진 마늘 2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트러플마요 디핑소스 양송이버섯 1개, 마요네즈 4큰술, 트러플오일 1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1 관자는 반으로 갈라 한 면에 격자로 칼집을 낸다.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한다.
2 팬에 버터 15g을 넣고 양파를 볶은 다음 꺼내서 식힌다.
3 같은 팬에 다진 마늘 1작은술을 넣고 볶다 익은 향이 나면 관자를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5분 이상 굽지 않아야 질기지 않다).
4 팬에 나머지 버터 15g, 다진 마늘 1작은술, 버섯을 넣고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 식힌다.
5 양송이버섯은 잘게 다진 후 버터에 볶아 식힌다. 볼에 마요네즈와 트러플오일을 넣고 잘 섞다 구운 양송이버섯을 섞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트러플마요 디핑소스를 완성한다.
6 흑미 번은 반 갈라 양면에 트러플마요 디핑소스를 바르고 버섯과 관자 순으로 쌓아 완성한다.

CREDIT

포토그래퍼

이예린(로그라피)

푸드

김윤정(그린테이블)

스타일링

김소희(그린테이블)

TAGS
NEW SPOT, NEW TASTE

입 맛을 사로잡은 레스토랑

입 맛을 사로잡은 레스토랑

 

따라잡기 어려울 정도로 새로운 음식점이 빠르게 생겨난다. 그중 눈길을 사로잡은 세 곳에 다녀왔다.

 

 

다 계획이 있었던 와인과 음식, 뱅글

 

 

올해 4월에 오픈한 성수동 뱅글은 내추럴 와인 수입사인 뱅브로와 미쉐린 2스타 밍글스의 합작품이다. 그래서 이름도 뱅글이다. 김민성 소믈리에 겸 매니저는 밍글스 음식과 잘 어울릴 5종류의 내추럴 와인으로 와인 수입을 시작했다. 뱅글에서는 이런 뱅브로의 와인(지금은 훨씬 더 많은 종류가 구비돼 있다)을 중심으로 밍글스에서 개발한 와인 페어링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런치에 방문한 뱅글에서 몇 가지 메뉴를 주문했다. 짭쪼름한 햄이 올라간 프렌치토스트, 초당옥수수와 새우튀김을 함께 튀겨 무화과에 곁들인 메뉴, 계속 손이 갔던 참깨 엔다이브 샐러드, 홍합을 곁들인 콜드 참나물 파스타 그리고 메인 메뉴로 성수 돼지갈비를 시켰다. 두 명이 방문했는데 주문한 메뉴가 너무 많은 게 아닌가 할 수 있지만, 요즘 소위 말하는 ‘소식좌’가 아니라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었다. 낮이라서 와인은 내추럴 화이트 와인을 글라스로 주문했다.

 

 

음식은 전반적으로 맛있었다. 워낙 유명한 밍글스만의 특색이 느껴지진 않았지만 와인과의 페어링을 생각한 메뉴여서 맛있는 와인에 적당한 식사를 고민하고 있다면 방문을 추천하고 싶다. 특히 별 기대 없이 주문한 프렌치토스트는 생햄과 브리오슈 토스트에 팔각 향의 시럽 매칭이 몹시 좋아서 이것만 따로 주문하고 싶을 정도였다. 날씨 좋은 계절에는 테라스도 강추! INSTAGRAM @vingle_seongsu

 

 

뉴욕식 타코의 매력, 타크 TAC

 

 

오후 4시 땡! 하고 타크에 갔을 때는 이미 늦었다. 긴 줄의 행렬 끝에 서서 웨이팅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한 시간이 훌쩍 넘어서야 타크에 발을 들였다. 작은 공간에는 5개의 테이블이 놓여 있고 하얀 유니폼을 입은 직원들이 맞이한다. 이곳은 전통 멕시코 타고가 아닌 뉴욕식 타코를 선보인다.

 

 

일반 타코 속, 잘게 썬 재료 대신 큼직한 삼겹살 한 점 또는 생선튀김과 소고기, 치킨이 통으로 토르티야 중앙에 자리 잡고 있다. 덕분에 한입 크게 베어 오물오물 씹는 재미가 있다. 자칫 육즙이 주르륵 흘러나오고, 입가에 음식이 묻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이를 위해 테이블 위에 TAC라 수놓인 물수건이 준비되어 있다. 처음에는 어느 백반집에 온듯한 인상으로 의아했는데, 왜 필요한지 알겠더라. 메뉴는 포크, 치킨, 비프, 피쉬 4가지로 모두 훌륭했다! 그중 옥수수 토르티야에 크리스피한 포크벨리와 스파이스한 소스를 곁들인 타코가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스모크한 오이피클이 삼겹살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동시에 입안에서 풍성하게 퍼지는 풍미가 황홀했다. 글을 쓰면서도 침이 고인다.

 

 

먹는 것만큼 보는 즐거움도 있는데, 메인 재료에 따라 색이 다른 토르티야를 사용했다. 비프는 그린 토르티야에 셜롯과 삐빠라페퍼가 들어가 있고, 치킨은 차콜 토르티야에 코올슬로와 버터소스를 올렸다. 또 타크만의 특별한 점은 트러플, 아보카도, 살사소스 등 원하는 재료를 선택해 직접 조합할 수 있다는 것. 타코 외에도 다양한 스몰 플레이트가 준비되어 있는데 콘립을 꼭 추천한다. 바삭하게 튀긴 초당옥수수에 스파이스 파우더와 딜 샤워크림을 곁들인 콘립으로 양쪽을 잡고 뜯어 먹는다. ‘꿀꺽 라거’, ‘오렌지 고제’ 등 독특한 이름의 맥주 메뉴와 데킬라가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즐겨보길!
INSTAGRAM @tac.seoul

 

 

싱싱한 해산물의 풍미, 필레터

 

 

해산물보다는 고기를 외쳐온 취향에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청담동에 새롭게 오픈한 와인바 겸 레스토랑 필레터가 그 주인공. 이곳은 스타터부터 메인까지 모든 메뉴가 해산물로 구성된, 말 그대로 해산물 러버를 위한 곳이다. 입구에서부터 ‘여기는 해산물 파는 곳이야!’를 외치듯 각종 싱싱한 생선이 냉장고 안에 걸려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마치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에이징한 스테이크를 보여주듯 말이다.

 

 

한치, 문어, 가리비, 새우, 금태, 덕자, 대구, 우니 등 수산시장에서 당일 구입한 해산물은 필레터만의 조리법으로 풍미 가득한 요리로 태어난다.

 

구운 문어 요리

 

스타터로는 숯불에 구운 문어에 부드러운 감자 퓌레, 진한 바질 소스를 곁들인 문어 요리를 골랐다. 감자 퓌레만큼이나 입안에서 눈 녹듯 사라지는 문어의 식감과 고소한 바질 소스가 너무나 향긋해 바닥이 들어날 정도로 싹싹 먹은 기억이 아직까지도 선명하다.

 

 

메인으로는 딱새우 소스로 만든 파스타에 우니를 듬뿍 올린 요리와 팬프라이한 덕자에 그린커리 소스와 매콤한 녹두와 초리조를 올린 요리를 맛봤다. 먼저 우니 파스타에 대해 설명하자면, 보통 엄지손가락 크기만 한 자그마한 양의 우니가 올려지기 마련인데, 이곳 우니 파스타는 정말 손바닥만 한 우니가 듬뿍 올라가 입안 가득 퍼지는 향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큰 병어를 뜻하는 덕자 요리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과 크리미한 소스가 어우러져 화이트 와인과 맛봤을 때 완벽한 궁합을 자랑했다. 필레터는 저녁 시간에만 운영하며 테이블당 와인 한 병은 필수이니 참고할 것. INSTAGRAM @filleter.fish

CREDIT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