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로 꾸민 따뜻한 겨울 공간

식물로 꾸민 따뜻한 겨울 공간

식물로 꾸민 따뜻한 겨울 공간

패션의 완성이 구두라면 공간의 완성은 식물이다. 아무리 멋진 디자인 가구로 채워진 공간도 살아 있는 꽃과 녹색 식물이 없다면 평범해질 수 있다. 식물이 주는 온화한 기운을 겨울 공간에 담았다.


One Color Point 

겨울은 묵직하고 풍성한 소재가 실내에 많아지는 계절이다. 퍼나 니트, 울 소재로 포근해진 거실에 한 가지 컬러의 꽃을 연출하면 산만하지 않게 화사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여러 가지 컬러를 사용하기보다는 마음에 드는 한 가지 컬러를 선택하고 대신 꽃의 종류를 다양하게 하는 것이 좋다. 산뜻한 은색 베이스에 꽂은 붉은 계열의 꽃은 컬러가 많지 않은 거실에 포인트를 주기에 좋은데 모양을 잡아서 꽂기보다는 자연스럽게 휜 가지의 느낌을 살려 꽂으면 튀지 않으면서도 거실에 생동감을 줄 수 있다. 

 

창가의 카퍼 소재 플로어 조명은 루이스 폴센. 파란색 에그 체어와 블랭킷, 등받이가 낮은 체어는 프리츠 한센 제품. 소파 위에 깐 양털 소재 패드는 모두 오가닉쉽 제품. 검은색 임스 패턴의 쿠션은 비트라, 테이블 위의 ‘다이아몬드 클락’은 비트라, 바닥에 깐 러그는 파펠리나, 나무 소재 곰 오브제는 에어웨어 제품으로 모두 루밍에서 판매. 

사용한 꽃 글로리오사, 튤립, 스키미아, 스카비오사, 장미, 유칼립투스, 페니쿰 

 

 


Tropical Corner

서랍장이나 장식장 위가 허전하다면 이국적인 느낌으로 연출한 꽃을 곁들여보자. 커다란 꽃병이 부담스럽다면 자연스러운 질감의 고재 오브제를 활용해볼 것. 나무 사이의 구멍을 활용해 짙은 버건디 컬러의 꽃과 녹색 잎을 연출하면 추운 겨울, 실내 한 코너에 여름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서랍장이나 장식장은 세로가 가로보다 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직으로 연출하기보다는 수평으로 어레인지먼트를 연출하면 안정적이다. 메인으로 사용한 안스리움은 꽃잎에 광택이 있어서 조명을 받았을 때 독특한 분위기를 내 매력적이다. 

 

슬라이딩 도어가 달린 서랍장 ‘테카’는 마지스, 벽에 건 무지갯빛이 도는 거울, 원숭이를 올려둔 시리즈세븐 키즈 체어는 모두 프리츠 한센, 원숭이 오브제는 로젠달, 녹색 공룡 오브제는 슐라이히 제품으로 모두 루밍에서 판매.  

사용한 꽃 야자, 안스리움, 난, 후추, 크리스마스 부쉬, 고사리  

 

 


Soft Touch

생화는 금세 시들고 드라이플라워는 쉽게 부서져 망설여진다면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추천한다. 보존 처리를 해 오랫동안 처음 상태 그대로 감상할 수 있는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조화의 한 형태다. 라운지 체어 주변에 깃털처럼 보송보송한 촉감의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꽂고 비슷한 컬러의 꽃을 같이 연출하면 생화와는 또 다른 오브제 같은 느낌이 난다. 포근한 겨울 소재와 이질감 없이 잘 어우러지며 파스텔 컬러의 꽃병에 연출하면 부드러운 느낌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 

 

네이비 컬러의 ‘프리’ 라운지 체어와 회색 블랭킷은 프리츠 한센, 투명한 구 형태의 펜던트 조명은 베르판, 나무 스툴은 비트라, 펠트 소재의 슬리퍼는 푸에브코 제품으로 모두 루밍에서 판매. 

사용한 꽃 스티파, 라그라스, 헬리크리섬  

 

 


Oriental Mood 

새해를 맞아 정갈하고 동양적인 분위기로 집 안을 단장하고 싶다면 가지와 꽃으로만 연출한 오리엔탈 스타일에 도전해보자. 꽃꽂이에 자신이 없는 이들도 선이 예쁜 가지와 양귀비처럼 동양적인 분위기가 나는 꽃을 선택한다면 완성할 수 있는 어레인지먼트다. 단순하고 선을 강조한 연출이기 때문에 평상시에 식탁 위에 올려두거나 오후의 티타임을 위한 센터피스로도 훌륭하다. 가지는 높고 길게 뻗은 것으로 고르고 꽃은 가지를 휘감듯 낮게 꽂으면 단정한 느낌을 살릴 수 있으며 한 송이씩 꽃을 꽂을 수 있는 꽃병을 활용하면 더욱 쉽게 연출할 수 있다.

 

대리석 상판의 원형 테이블과 나무 소재의 앤트 체어, 가죽 소재의 시리즈세븐 체어, 황동 촛대는 모두 프리츠 한센, 여성스러운 디자인의 펜던트 조명 ‘콜라주 450’은 루이스 폴센, 가죽 손잡이가 달린 녹색 오디오는 비파, 꽃과 나뭇잎이 그려진 주전자와 머그, 저그는  로얄코펜하겐 제품으로 모두 루밍에서 판매. 

사용한 꽃 석화버들, 애니시다, 양귀비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florist

하수민(그로브) · 김경민(레브아)

TAGS
시간이 주는 아름다움이 있는 집

시간이 주는 아름다움이 있는 집

시간이 주는 아름다움이 있는 집

‘마케팅 컴퍼니 제이홍’의 홍자영 대표는 새로운 것을 추가하기보다는 이미 가지고 있는 것들 그리고 생활에 좀 더 친밀하게 와닿아 있는 것들을 미덕으로 삼는다. 추억과 시간이 깊게 개입해 내실을 다진 집 안으로 들어갔다.


1 서까래가 있어 아늑한 느낌을 더하는 거실. 오래전부터 사용해온 거실 가구들은 커버링만 다시 해서 사용하고 있다. 벽에는 임상빈 작가의 작품이 포인트로 걸려 있다. 2 홍자경 대표의 집에는 한국 작가의 작품이 특히 많다. 경현수 작가의 입체적인 회화 작품이 문 너머에 걸려 있다. 3 30년 전에 설치된 벽난로를 철거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다.

 

 


1 아늑한 다락방 구조를 띤 2층 아이 방 모습. 2 ‘마케팅 컴퍼니 제이홍’과 이태원에 위치한 카페 ‘셉템버 16’도 운영하고 있는 홍자영 대표. 3 부부 침대 옆에는 앤티크 축음기가 놓여 있다. 4 카페 같은 느낌으로 고친 세면 공간. 

 

한남동 유엔빌리지에서도 유일하게 오래된 붉은 벽돌로 지어진 낡은 빌라로 이사한 그녀는 이 집을 택한 것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다. “이사를 결심하고 수많은 집을 봤는데 새로 지은 집, 특히 아파트는 우리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지 않았어요. 이 집은 특히 서까래가 있는 것이 마음에 들었는데 지하 주차장에서는 5층까지 꼬박 걸어 올라가야 하는 터라 선뜻 선택하기 쉽지 않았죠. 하지만 30년 된 이 빌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아늑함이 모든 불편함을 감수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 지금껏 살아온 집도 공사 인부만을 써 손수 고쳤다는 전력 때문인지 집을 고치는 게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고 말하는 그녀의 공사 계획은 간단명료했다. 2층 구조를 띤 오래된 빌라가 가지고 있는 구조는 최대한 살리고 최소한 생활할 수 있을 만큼만 고치자는 것. 그 결과 둔탁했던 갈색 톤을 입고 있었던 서까래를 흰색으로 마감해 낮은 천장고의 시야를 터줬고, 철거하지 않은 오래된 벽난로는 거실의 분위기를 보다 아늑하게 해주는 장치로 남았다. 2층 아이 방 베란다에는 붉은색 벽돌 벽이 남아 이 집만의 색깔 있는 풍경을 만들고 있다. 그녀가 인테리어 전문가 못지않은 감각을 지니게 된 데에는 집 꾸미는 것에 남다른 애착이 있는 가족 구성원의 영향이 컸다. “엄마는 오래전부터 종 bell과 오리 모양 오브제를 컬렉팅하셨고 시어머님은 특히 그릇을 좋아하셔서 모아오신 것들을 물려주셨어요. 남편은 오랫동안 가구와 패브릭을 수입하는 사업을 해왔던 터라 많은 것을 접하고 경험할 수 있었어요.” 여기에 외국에서 오랫동안 생활한 부부의 세월도 한몫했다. 홍자영 대표는 과거 에르메스와 리츠칼튼 호텔에서 홍보 일을 했다. 20대에 외국에서 남편을 만나 아이가 4살이 될 때까지 사이판, 뉴칼레도니아, 뉴질랜드, 영국 등 16개 나라에서 생활했다. 세일링을 좋아하는 남편과 함께 세일링 마스터가 되기 위한 공부도 했고, 크리스티나 소더비에서 예술품을 보고 작품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판매하기도 했다. 당시에는 주목받지 못했지만 지금 미술계에서 가장 핫한 스타로 불리는 임상빈, 경현수, 손진화의 작품도 집 안 곳곳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아이 때문에 회사를 관뒀지만 긴 공백 끝에 다시 브랜드의 컨셉트를 잡아주는 마케팅 일을 하고 있다. 이사 온 지 두 달밖에 되지 않았지만 마치 오랫동안 살아온 곳처럼 아늑해 보인다. 특히 거실에서는 집주인의 스타일을 한눈에 읽을 수 있다. 커버링만 새로 한 가구, 무드 있는 공간 연출을 위해 사용한 간접조명 그리고 틀에 박히지 않은 가구의 레이아웃에서는 집주인의 자유분방한 개성이 묻어난다. “집을 꾸밀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간접조명을 쓰는 거예요. 작은 조명 하나로도 무드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거든요. 그리고 커튼은 정말 중요해요. 우리 집에 있는 커튼들은 원단만 핀에 고정시켜 걸어놓은 것인데, 흔히 말하는 나비 주름으로 박지 않아 자연스러운 느낌을 배가시켰어요. 가구는 작품이 아니라 실용성을 따지고 콤비네이션을 잘 이루는 것을 선택해서 싫증나면 바로 바꿀 수 있는 그런 제품을 사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보다는 좋은 원단을 사서 창문을 바꿔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이 집이 여느 집과 달라 보이는 이유는 구조가 주는 새로움도 있겠지만 공간 곳곳 패브릭을 많이 사용했다는 것. 그래서 더 아늑하고 세련돼 보인다. 매일 새로운 것들이 넘쳐나는 세상, 추억과 시간을 공유하는 평온한 이 공간이야말로 진정 아름다운 집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1 린지 아델만 조명으로 포인트를 준 다이닝룸. 2 소박한 분위기의 주방. 3 다락방 구조가 아늑한 느낌을 주는 2층 거실.

 

 


부부 침실 옆에 놓여 있는 라운지 체어. 화려한 패브릭을 입은 의자가 공간에 포인트를 준다. 

 

 

etc.

시간의 더께를 입은 우아한 집을 만들기 위한 아이템.


볼레 펜던트 조명 비눗방울 같은 유리 볼이 환상적인 느낌을 주는 펜던트 조명은 갈로티&라디체.

 

 


라피스 테이블 조형적인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주기 좋은 사이드 테이블은 닐루파 갤러리.

 

 


듀옹 커피 테이블 두 가지의 나무 색감이 조화를 이룬 커피 테이블은 프라텔리 보피.

 

 


레오나르도 테이블 율동감 있는 다리 라인이 멋스러운 테이블은 펜디까사.

 

 


프레스코 카펫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카펫은 사하르 카펫. 

 

 


크바드랏 CW 패브릭 아름다운 색감의 패브릭은 크바드랏.

 

 


6503 트리클리아나 셰이즈 라운지 우아한 디자인의 셰이즈 라운지는 프라텔리 보피.

 

 


앤드류 체어 부드러운 곡선 라인의 의자는 펜디까사.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생각의 틀을 깨는 소파

생각의 틀을 깨는 소파

생각의 틀을 깨는 소파

공간에 맞게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중국의 전통 놀이인 마작에서 영감을 얻은 모듈형 소파 ‘마종’과 철재로 만든 ‘아이론 트리 앤 테이블’, 카펫은 모두 로쉐보보아 제품으로 한국가구에서 판매한다. 

 

흔히 생각 하는 소파의 틀을 깨는 마종 MahJong 소파는 1971년 한스  후퍼가 디자인한 것으로 출시 이후 세계적으로 50만 개가 판매된 프랑스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로쉐보보아의 베스트셀링 상품이다. 시간이 흘러도 베스트셀러로 남을 수 있는 이유는 모듈형 디자인으로 등받이가 있는 것과 없는 것, 코너형과 좌판 너비가 넓은 것 등 자유롭게 배치해 소파, 데이베드, 카우치 등으로 공간에 맞는 사이즈와 디자인으로 변형이 가능하기 때문. 흔히 생각하는 소파의 틀을 깨는 소파 하나로 공간의 변화를 시도해보자. tel 02-547-7761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