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아름다움

거대한 아름다움

거대한 아름다움

허드슨 퍼니처 Hudson Furniture는 뉴욕의 미니멀리스트 가구 디자이너 발라스 베일리가 설립한 브랜드다.

 

멋스러운 금색 다리를 가진 클라로 월넛 상판의 ‘나이트 베이스’ 테이블,  월넛 프레임에 패브릭을 입힌 ‘이튼’ 체어, 링을 엮은 듯한 ‘팡기아’ 라이팅은 모두 허드슨 퍼니처 제품. 접시와 컵은 모두 BDDW 제품. 원형 가죽 케이스는 헨리 베글린 제품으로 모두 에이티디자인.

 

허드슨 퍼니처의 대표 제품이기도 한 금색 다리를 가진 테이블은 보는 순간 웅장한 크기에 압도당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자연이 간직한 오랜 세월과 그 형태에서 오는 날것의 힘에 더 놀라게 된다. 어디선가 본 듯한 혹은 쌍둥이처럼 비슷한 가구에 염증을 느끼고 있다면 시간을 입은 날것의 힘을 선택해보길.
tel 허드슨 퍼니처 01-516-3011 · 에이티디자인 02-517-3011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Healthy Home

Healthy Home

Healthy Home

화려한 장식보다는 가족의 건강을 위해 내실을 충실히 다진 집. 어린아이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따뜻한 감성을 지닌 세미클래식 스타일의 아파트를 소개한다.

기존에 있던 벽을 허문 결과, 거실에서도 다이닝 공간이 휜히 들여다보이는 구조를 갖게 됐다.

주방에는 라꼬르뉴의 오븐을 설치해 포인트를 줬다. 식탁은 미니멀한 디자인의 원목 식탁을 배치해 간결한 멋이 흐르는 공간으로 완성했다.

분당에 있는 244㎡의 아파트. 7살 라희와 부부 세 가족이 사는 이곳은 얼마 전 약간의 구조 변경과 마감재를 바꾸고 새 옷을 입었다. 이사하기 전 이 아파트는 반들반들한 대리석 바닥과 어두운 체리목으로 둘러싸인 10년 된 낡은 집이었다. 이사를 마음먹고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했던 것은 보다 건강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었다. 특히 바닥 마감재는 욕심 내서 좋은 것을 써야 한다고 생각했다. “값비싼 대리석 바닥도, 원목 마루도 사용해봤지만 맨발로 다니면 늘 건조함이 느껴지더라고요. 심하면 발이 갈라질 정도였으니까요. 이사하면 그런 불편함을 없앤 바닥재를 갖겠다고 소망했죠”라며 부부가 입을 모은다. 방을 제외하고 거실 바닥은 이탈리아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마루로 잘 알려진 리스토네 조르다노 치바타 190을 시공했다. 집에는 의도적으로 카펫을 깔지 않았는데 알레르기가 심한 라희 아빠 때문이다. 보다 친환경적인 바닥재를 선택한 것도 이 때문. 벽 전체에는 독소가 없는 친환경 페인트로 마감했다. 2주간의 짧은 공사를 하고 이사를 왔지만 이 집에서는 새집에서 나는 냄새가 거의 없을 정도다.

세미클래식과 프로방스 스타일의 가구가 조화를 이룬 거실.

앞니가 빠진 귀여운 라희와 엄마의 모습.

골프 퍼터를 모은 수납함 옆에 있는 수납장 위에 포르나세티의 소품들을 배치한 것이 이색적이다.

현관에서 들어와 좁다란 복도를 지나면 거실과 맞닿아 있는 다이닝 공간과 부엌을 마주한다. 현관 입구와 부엌 쪽에 있는 답답한 벽을 허문 결과, 탁트인 확장된 구조를 갖게 되었다. 거실과 부엌에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가구들을 재배치했는데 커다란 일자형 소파 대신 리비에라 메종의 켄싱턴 러브 소파 두 개와 에르뽀의 2인용 가죽 소파를 클래식한 디자인의 그랑지 티 테이블 옆에 ‘ㄱ’자형으로 배치했다. 부엌에는 클래식한 멋이 살아 있는 라꼬르뉴의 오븐을 배치해 포인트를 줬다. 밋밋했던 주방은 대리석 벽으로 마감해 세련된 이미지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공사에 들어가기 전 부부는 마감재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얼마전 프리랜서를 선언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이지은의 도움을 받아 시공한 것으로 그녀에게 공간 스타일링에 대한 도움도 많이 받았다는 후문.

드레스룸은 보라색으로 포인트를 줘 이 공간만 색다른 모습이다.

오픈갤러리에서 주문한 그림이 걸려 있는 복도 모습.

복도에 서 있는 라희.

아이가 고른 색상으로 페인트를 시공한 라희 방.

부부 침실은 편안한 숙면을 위해 침실에 꼭 필요한 침대와 간이 화장대만을 배치했고 아이 방은 보다 따뜻한 감성을 불어넣기 위해 아이가 직접 고른 컬러 페인트를 선택해 아직 나이가 어린 라희가 자기 방에 애착을 가질 수 있도록 배려했다. 여백이 많은 복도는 작은 갤러리로 그림 작품을 곳곳에 걸었는데, 그림 렌털 업체인 오픈갤러리의 서비스를 받고 있다. 한달에 한 번씩 혹은 원하는 시점에 그림을 교체할 수 있고 그림 선택의 폭이 커서 다양한 작품을 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아이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을 선정했다. 모던한 요소를 기본으로 세미클래식 스타일을 가미한 이 집은 오브제나 장식품은 많이 없지만 개성 있는 가구 하나하나가 포인트 를 주고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서로에게 애정이 뚝뚝 떨어지는 가족의 사랑이 더해지기에 보다 따뜻한 공기가 집 안에 흐른다.

모던클래식 스타일로 꾸민 부부 침실. 개성 있는 수납장을 화장대 대신 사용해 평범함을 탈피했고 침대 옆으로는 수납공간과 붙어 있는 조명을 배치해 침대 옆에 기능적인 공간을 만들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
부티크 호텔처럼

부티크 호텔처럼

부티크 호텔처럼

듀오 실내 건축가 데주 들레이는 파리 생 오귀스탱 지구에 자리한 오래된 집을 밝고 모던하게 레노베이션했다. 금색을 주요 모티프로 채택해 시크한 분위기의 호텔 같은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거실의 헤링본 바닥재는 데주 들레이에서 디자인한 것. 녹색 벨벳 소파 ‘아리스토트 Aristote’는 AM. PM. 제품. 쿠션은 모노프릭스 Monoprix 제품. 낮은 테이블은 카라반 Caravane 제품. 테이블 위에 있는 황동 화분은 ‘펌 리빙 Ferm Living’ 제품으로 노르드크라프트 Nordkraft에서 구입. 세라믹 꽃병은 노만 코펜하겐 Normann Copenhagen 제품. 루비 컬러의 러그 ‘아르모니 Harmonie’는 마 포에지 Ma Poesie 제품. 데다르 Dedar 패브릭으로 커버링한 ‘비틀 Beetle’ 의자는 구비 Gubi 제품으로 홈 오투르 뒤 몽드 Home Autour du Monde에서 구입. 플로어 조명은 루븐 Rubn 제품. 책장 앞에 달아놓은 펜던트 조명 ‘펄스 Pearls’는 벤자민 호프 Benjamin Hopf가 디자인한 것으로 포르마겐다 Formagenda 제품. 거울은 데주 들레이에서 디자인한 것. 콘솔 위에 올려놓은 테이블 조명 ‘월터 Walter’는 오리지널 BTC Original BTC 제품. 현관에 단 펜던트 조명 ‘아토미움 Atomium’은 랑베르&피스 Lambert&Fils 제품.

 

 

‘시크’라는 코드를 새롭게 재해석하는 실력 있는 듀오 실내 건축가 도로테 들레이와 다프네 데주.

 

채도가 낮은 녹색으로 벽과 천장을 칠한 현관. 남색 벨벳 의자 ‘비틀’은 구비 제품으로 르 봉 마르셰 Le Bon Marche에서 구입. 벽에 건 사진은 알랭 프레테 Alain Fretet의 작품. “제가 일하는 호텔에서 열린 전시에서 구입했어요”라고 카롤이 설명했다.

 

금발의 두 여성 다프네 데주와 도로테 들레이는 자신들의 이름을 딴 실내 건축 사무소 데주 들레이를 열고 함께 일 하고 있다. 파리에 있는 핸섬 Handsome, 스놉 Snob, 밥 Bob 등 여러 호텔의 인테리어를 담당한 것으로 잘 알려진 그들은 호텔 전문가인 카롤 가자로시앙과 제레미 녹 부부의 아파트 레노베이션을 위한 적임자로 선택되었다 . “마룻바닥과 벽난로, 몰딩은 그대로 보존하면서 컨템포러리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원래의 부엌을 딸아이인 서머와 홀리를 돌보는 분이 사용하기 편한 공간으로 고치고 싶었어요. 또 요리하고 사람들 초대하는 걸 좋아해서 부엌을 거실과 하나로 만들고 싶었죠.” 카롤이 설명했다. 그녀는 이 집의 전체적인 상태가 좋지 못했음에도 그 가능성을 알아봤다. “카롤과 제레미가 이 집을 구입했을 때는 상태가 정말 끔찍했어요. 건강에 해로울 정도였다니까요! 3대째 내려오면서 집을 고친 적도 없고 제대로 유지하지도 못한 거죠. 그래서 모두 허물고 제로에서 시작해야 했어요”라고 도로테가 말했다. 두 건축가는 1층이라서 햇빛이 잘 들지 않는다는 단점을 극복하고 장점으로 바꾸었다. “정원으로 바로 나갈 수 있도록 큰 통창을 만들어서 실내를 밖으로 열었어요.” 그 덕분에 지금은 4.5m나 되는 천장 아래로 빛이 흘러 들어온다. “오래된 건물에 대한 도시계획 규제 때문에 허가를 받기가 쉽지 않은데 놀랍게도 별 어려움 없이 진행됐어요.” 도로테가 덧붙였다. 그들은 먼저 모든 벽을 철거하고 공간을 재배치했다. 그리고 공간과 쓰임에 맞게 목공사를 시작했다. 시크하고 남성적인 분위기를 바탕으로 육각형 타일과 인조대리석같이 내구성 좋은 소재를 매치했다. “인조대리석은 우아하면서 시멘트 타일이나 진짜 대리석보다 오염에 강하죠”라고 도로테가 설명했다. 3가지 색의 바닥재를 섞어 헤링본으로 시공한 마루는 오스만 시대의 코드를 미묘하게 현대적으로 바꿔준다. “현관의 벽과 천장은 짙은 그린 컬러로 칠했어요. 프러시안 블루 시트와 금색 다리로 된 의자와도 조화를 이루죠. 이 부분은 제레미가 힌트를 준 거예요.” 도로테가 말했다. 부부가 지닌 호텔에 대한 전문 지식은 부부 침실에 고스란히 적용되었다. 벨벳으로 만든 침대 헤드보드와 독서 등을 일체형으로 만들었고 침실에 딸린 욕실에는 회색 거울을 단 미닫이문을 설치했다. 집 안 곳곳에서는 황동을 이용한 금색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다. 벽 조명과 암체어의 다리 등 가구와 오브제 에 황동을 더해 아르데코 디자인의 세련미를 가미했다.

 

카롤과 제레미의 두 딸 서머와 홀리의 사진 옆에 있는 플로어 조명 ‘체스터 Chester’는 오리지널 BTC 제품. 테이블은 카라반 제품. 의자 ‘비틀’은 구비 제품으로 플뢰 Fleux와 르 봉 마르셰에서 구입. 테이블 위에 있는 나무 새는 노르드크라프트 제품.

 

철제 다리 책상과 의자 ‘살라 Sala’는 파스칼 무르그 Pascal Mourgue가 디자인한 것으로 치나 Cinna 제품. 알파벳 액자는 노르드크라프트에서 구입. 펜던트 조명 ‘되 스페르 Deux Spheres’는 아틀리에 아레티 Atelier Areti 제품.

 

부엌에는 내구성이 강한 소재가 많이 사용되었다. 육각형 바닥 타일은 마르카 코로나 Marca Corona 제품으로 아쿠아 디 카사 Acqua di Casa에서 구입. 인조대리석으로 맞춤 제작한 조리대와 아일랜드 식탁은 마르카 코로나 제품으로 아쿠아 디 카사에서 구입. 펜던트 조명 ‘페르슈아 Perchoir’는 랑베르&피스 제품. 호두나무와 가죽으로 만든 바 의자 ‘달타냥 Dartagnan’은 에이망 에디시옹 Haymann Editions 제품. 아일랜드 식탁 위에 있는 차 주전자와 꽃병,선반 위 둥근 거울은 플뢰 제품.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베네딕트 드뤼몽 Benedicte Drummond

writer

카린 케이방 Carine Keyvan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