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BLOSSOM

Happy BLOSSOM

Happy BLOSSOM

우리의 멋과 현대미술품 그리고 디자인 가구가 어우러져 밝은 에너지가 샘솟는 주택을 소개한다.

 

현관 입구에는 입체감 있는 데이비드 걸스타인의 꽃 작품을 설치했다. 벽에는 몬타나의 행잉 수납장을 설치해 열쇠나 작은 소품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다.

2층 거실 옆으로 나 있는 창문 밖으로는 작은 테라스 공간이 있다. 아웃도어 가구는 마이오리 제품을 선택했다. 거실에는 편안함을 고려해 시각적으로도 부드러워 보이는 프리츠한센의 소파와 의자를 선택했다.

아티스틱한 가구와 소품으로 연출한 거실에는 감각적인 카펫으로 포인트를 줬다. 카펫은 CC타피스, 로 체어는 프리츠한센, 조명은 섹토 제품이며 벽에 건 흑백 액자는 이기봉 교수의 작품이다.

뾰족 지붕이 예쁜 유럽풍 타운하우스로 세련된 외관을 자랑하는 용인의 한 주택단지를 찾았다. 이 집의 주인공은 은퇴 이후 여유로운 삶을 생각해 작은 마당과 테라스가 있는 타운하우스를 선택한 50 대 부부.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팝아티스트 데이비드 걸스타인의 꽃다발 작품이 방문객을 반긴다. 3층 구조의 집은 톰 딕슨, 프리츠한센, CC타피스, 몬타나, 포르나세티 등 소위 핫한 브랜드의 가구와 소품 그리고 현대작가들의 작품이 어우러진 디자인 감성이 충만한 곳이다. 이사하면서 새로운 가구로 채웠다는 안주인은 “한번도 집 안에 색감 있는 가구를 산 적이 없어요. 무조건 모노톤만 선택했죠. 쇼핑을 하면서 밝은 색감의 가구를 보니 기분이좋아지더라고요. 그런 밝은 기운을 집 안으로 들이고 싶었어요.” 이 집의 구조는 1층 현관, 2층은 거실과 다이닝, 3층은 부부 침실로 이루어져 있다. 집은 계단을 따라 이어지는데 계단 벽에는 강익중, 지니서, 박선기의 작품을 걸어 작은 갤러리처럼 꾸민 것이 인상적이다. 이 집의 백미는 고가구를 현대적인 디자인 가구와 믹스&매치했다는 점이다. “시어머니가 물려주신 고가구인데 처음에는 자칫 고루할 수도 있겠구나 생각했지만 의외로 요즘 가구와 썩 잘 어울리더라고요.”

3층 공간은 계단을 따라 이어진다. 계단 사이의 자투리 공간에 작품을 걸어 작은 갤러리를 연출했다.

벽에 걸려 있는 지니서 작가의 작품과 오래된 페르시안 카펫의 조화가 아름답다.

루이스 부르주아의 패턴을 입은 머그를 수납한 팬톤 와이어 월 행잉 수납장 아래 커피 머신을 두어 아기자기한 홈 카페 공간을 만들었다. 수납장은 몬타나, 꽃을 꽃은 이케바나 화병은 프리츠한센 제품이다.

평소 컬렉팅해온 그릇을 장식해놓은 골동 찬장.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공간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었던 건 집주인이 미술 전공자라는 영향도 있었겠지만,일상에서 예쁜 물건을 고를 줄 아는 취향과 안목 그리고 이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이기 때문에 가능했다. 스타일은 어느 한순간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켜켜이 쌓이면서 깊이를 더하는 법. 집주인의 감각을 한눈에 읽을 수 있는 곳은 다이닝 공간이다. 프리츠한센의 그랑프리 체어와 루이스폴센의 조명 그리고 오래전 구입한 페르시안 카펫이 깔려 있는 식탁 주변에는 안성화 작가의 사탕 시리즈를 벽에 걸어 포인트를 주었고 골동 찬장에는 역사가 있는 마이센과 리모주의 세라믹 그릇과 찻잔으로 장식했다. 오래된 것과 새것의 조화를 보는 재미가 있는 이곳에서 눈길을 끄는 곳은 커피 머신이 있는 공간이다.

자라홈의 에스닉한 베딩으로 꾸민 부부 침실. 지금은 단종된 시몬스의 싱글 침대를 이어붙여 사용하고 있다.

부부 침실 한쪽에 있는 관복장과 그 앞에 있는 의자의 대비가 이채롭다.

집주인 @dhong79의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자 이 집의 백미인 다이닝. 벽에는 안성하 작가의 사탕 작품을 걸었으며 펜던트 조명은 루이스폴센, 그랑프리 다이닝 체어는 프리츠한센 제품이다.

몬타나의 금색 라인 수납장을 벽에 걸고 예쁜 컵을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근사한 카페 공간이 완성됐는데 여기에 꽃 장식을 더한 센스가 돋보인다. 부부 침실에는 세미클래식 스타일의 헤드보드가 예쁜 침대를 두었는데 하나처럼 보이는 침대는 싱글 사이즈를 이어붙인 것으로 부부의 편한 잠자리를 만들어줄 뿐 아니라 인테리어적으로도 멋스러운 공간을 연출했다.
“인테리어는 때로는 과감한 것도 필요해요. 고집하는 것을 버리고 평소와 다른 스타일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생활에 신선한 자극을 주거든요. 인생과 연애하는 지금, 이 집은 제게 새로운 활력을 줍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
신혼가구 어디서 살까?

신혼가구 어디서 살까?

신혼가구 어디서 살까?

까사미아에서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웨딩의 첫걸음’ 행사를 3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예비 신혼부부들이라면 주목!  까사미아에서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웨딩의 첫걸음 프로모션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웨딩클럽’에 가입한 예비 신혼부부 중 2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선착순으로 10대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까마시아 웨딩클럽은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회원제도로 회원들은 제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과 함께 구매금액의 2%를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다. 혼수가구 제안전은 ‘레트’, ‘더힐’, ‘카라’ 등 침실 연출을 손쉽게 돕는 까사미아 인기 스마트 도어를 20% 할인한다. 아울러 ‘문샤인’ 4인 테이블세트, AV콘솔 등 리빙 제품도 함께 할인해 신혼부부들의 기대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다이닝 대전에서는 예비 신혼부부들의 혼수품 장만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바테이블이 포함된 식탁 전 품목을 10% 할인한다. ‘멜로우’ 4인 테이블 및 2인 벤치도 새롭게 선보인다. 아울러 기존에 인기가 많은 ‘헬싱키’, ‘카라’, ‘리볼버’ 등 테이블세트도 특가에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봄 내음 가득한 신혼집 만들기 행사는 휴양지의 분위기 있는 바에 온듯한 느낌을 연출하는 시크한 스타일의 ‘버니니’ 2인 소파를 포함해 ‘비스트로’, ‘로페즈’ 가든세트와 ‘모로코’, ‘니스’ 등 암체어를 모두 20% 할인한다.

CREDIT

에디터

TAGS
STRIPES IN THE SPACE

STRIPES IN THE SPACE

STRIPES IN THE SPACE

옵아트 작가 빅토르 바사렐리의 옵티컬 아트에서 영감을 얻은 스트라이프 룩. 시각을 현란하게 만드는 데커레이션 요소로 활용되다.

 

Knotted Ropee

1 속을 통통하게 채워 넣은 니트 소재의 펜던트 조명 ‘I like it. What is it?’은 안느베 필립 Annebet Philips 제품. Ø10×2.8cm, 600유로. 2 패브릭처럼 보이는 벽지 ‘해럴드 Harald’는 샌드버그 Sandberg 제품으로 오 피 데 쿨뢰르 Au fil des Couleurs에서 판매. 100.5×53cm, 롤당 98유로. 3 주문 제작한 파노라마 마감재 ‘세일러스 시 Sailor’s Sea’는 오 피 데 쿨뢰르의 레벨 월스 Rebel Walls 제품. 평방미터당 45유로.

 

Stripes Apart

1 주문 제작한 파노라마 마감재 ‘세일러스 시’는 오 피 데 쿨뢰르의 레벨 월스 제품. 평방미터당 45유로. 2 도자 꽃병 ‘바리아 Varia’는 AYTM 제품으로 플뢰 Fleux에서 판매. Ø23×24cm, 169유로. 3 대리석과 황동 소재의 얼음통은 르 봉 마르셰 리브 고슈 Le Bon Marche Rive Gauche 제품. Ø12.4×40cm, 660유로. 4 핸드메이드 세라믹 피처는 마리옹 그로 Marion Graux 제품으로 앙프렝트 Empreintes에서 판매. Ø18×20cm, 158유로. 5 나무 나이테 패턴의 핸드메이드 세라믹 병은 발레리 르 루 Valerie le Roux 제품으로 앙프렝트에서 판매. Ø10×26cm, 72유로. 6 패브릭처럼 보이는 벽지 ‘해럴드’는 샌드버그 제품으로 오 피 데 쿨뢰르에서 판매. 100.5×53cm, 롤당 98유로.

 

All Stained

1,3 얼룩 같은 패턴을 그려 넣은 도자 접시와 숟가락은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유카트린 트로슈 Catherine Trochu 제품으로 앙프렝트에서 판매. 9유로부터(숟가락). 2 패브릭처럼 보이는 벽지 ‘해럴드’는 샌드버그 제품으로 오 피 데 쿨뢰르에서 판매. 100.5×53cm, 롤당 98유로.

 

Bar Code Chic

1 주문 제작한 파노라마 마감재 ‘세일러스 시’는 오 피 데 쿨뢰르의 레벨 월스 제품. 평방미터당 45유로. 2 레진과 철사로 만든 플로어 조명 ‘가토 Gatto’는 아킬레 Achille와 피에르 지아코모 카스티글리오니 Pier Giacomo Castiglioni가 디자인한 것. 플로스 Flos 제품으로 콘란 숍 Conran Shop에서 판매. Ø38×58cm, 477유로. 3 떡갈나무 의자 ‘트리아 우드 4 Tria Wood 4’는 카타리나 로렌 Catharina Lorenz과 스테펜 카즈 Steffen Kaz 디자인으로 콜레 이탈리아 Cole Italia 제품. 르 봉 마르셰 리브 고슈에서 판매. 58.4×52×81.5cm, 492유로. 4 패브릭처럼 보이는 벽지 ‘해럴드’는 샌드버그 제품으로 오 피 데 쿨뢰르에서 판매. 100.5×53cm, 롤당 98유로.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마크 에덴 슐리 Mark Eden Schoole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