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틱한 공간 아이템

아티스틱한 공간 아이템

아티스틱한 공간 아이템

아티스틱하면서도 부드러운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아이템.

 

문 램프 원형 팬의 움직임에 따라 각기 다른 빛의 그림자를 만드는 베르너 팬톤. 디자인의 조명은 베르판.

 

로열 컬렉션 화사한 컬러감과 크리스털의 반짝임이 아름다운 보석함은 생루이 제품.

 

 

 

비토 테이블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라인이 멋스러운 대리석 상판의 원형 티 테이블은 플렉스폼.

 

페그 소파 시각적으로도 푹신하고 안락해 보이는 소파는 카펠리니.

 

벨 사이드 테이블 유니크한 감성의 유리 테이블은 클라시콘.

 

튜브 카펫 조 콜롬보 디자인의 원형 카펫은 카펠리니.

 

 

바벨 컬렉션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디자인한 그릇과 포트는 리차드 지노리.

 

FH 429 체어 유려한 곡선이 아름다운 월넛 체어는 칼한센앤선.

 

비손 체어 넨도의 미니멀리즘이 녹아든 1인용 소파는 카펠리니.

CREDIT

에디터

TAGS
꽃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공간

꽃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공간

꽃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공간

후암동의 오래된 집은 뉴욕에서 온 플로리스트 펏남&펏남이 쏟아놓은 아름다운 꽃으로 뒤덮여 있었다. 그곳에서 포착한, 마치 네덜란드 정물처럼 아름다운 네 개의 장면을 소개한다.

 

꽃이 자라는 공간
워크숍을 진행한 ‘철든가정식책방’ 공간에서 영감을 받았다. 오래된 단독주택의 느낌과 계단을 활용해보고 싶었다. 칡덩굴을 사용해 2층 바닥에서부터 나무가 자라고 꽃이 핀 것 같은 인상을 주었고, 언 Urn 화기를 활용해 실내지만 야외 같은 분위기를 냈다. 마치 이 공간이 숲처럼 느껴지도록 말이다. 정형화된 형태에서 벗어나 내추럴하고 와일드한 분위기를 살리고 싶었다.

 

 

유리 정원

파티 센터피스용으로 돔 어레인지먼트를 만들었다. 벨 자 Jar 디자인이라고도 하는데 종 모양의 유리돔 안에서 꽃이 피어나듯 연출하는 방법이다. 위에서 보면 돔 안이 가득 차 있지 않고 꽃의 높낮이가 조금씩 다르다. 작은 정원에서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순간 포착한 느낌을 주고 싶었다. 배경이 된 패브릭은 벨벳이나 텍스처가 느껴지는 공단을 선택했다. 마치 붓으로 그림을 그린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 주름을 만들고 빳빳하게 다림질도 하지 않았다.

 

 

한국의 봄
한국의 시장에서 영감을 받아 장식한 테이블이다. 실생활에 응용 가능한 디너 테이블로 꾸며보았다. 설유화와 아미, 튤립, 라넌큘러스, 심비디움, 프리틸라리아, 스위트피, 소국, 유칼립투스, 스톡, 프리지어, 수선화, 장미 등으로 장식했다. 낮은 채도의 톤에 옐로를 넣은 뒤, 까만 적포도로 포인트를 주어 재미있는 콤비네이션을 만들고자 했다.

 

 

오래된 그림
다른 어레인지먼트와 달리 이 연출은 사진을 위한 오브제 성격의 어레인지먼트다. 17세기 네덜란드 화가들이 그린 정물화를 떠올렸는데 다양한 계절이 녹아 있다. 꽃은 짙은 오렌지와 버건디 컬러에서 밝은 핑크 컬러로 자연스럽게 넘어간다. 곁들인 과일은 꽃의 컬러에 따라 달라지는데, 이번 연출은 깊은 색감을 위해 밝은 과일은 사용하지 않았고 메추리알처럼 무늬가 있는 달걀을 사용했다.

 

촬영협조 쎄종플레리(02-514-3743)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
STYLE FOR Life

STYLE FOR Life

STYLE FOR Life

런던 북쪽에 자리한 조지언 양식의 넓은 집. 유명한 TV 진행자인 플레처와 패션 브랜드 톱숍 대표인 폴은 1년 내내 이곳을 친구들에게 열어놓는다.

 

침실은 바닥부터 커튼까지 밝은 컬러 톤이 차분한 느낌을 준다. 암체어 ‘이지 암체어 Easy Armchair’는 피에르 잔느레 Pierre Jeanneret 디자인으로 1stdibs.com에서 구입. 침대와 그 옆의 테이블은 피터 미킥 인테리어스 디자인. 침대의 헤드보드는 알칸타라로 커버링했다. 사이드 테이블은 벼룩시장에서 구입했다. 벽에는 에린 롤러 Erin Lawlor의 그림이 걸려 있다. 패브릭 커튼은 폴락 Pollack 제품.

거실에 깔린 컬러풀한 태피스트리는 피터 미킥 인테리어스 Peter Mikic Interiors의 디자인에 따라 네팔에서 제작됐다. 데다 Dedar 패브릭으로 커버링한 암체어와 알칸타라 Alcantara 패브릭으로 커버링한 벤치도 주문 제작한 것. 석고 원숭이는 생투앙 벼룩시장에서 구입했다. 안쪽에 보이는 카나페는 피터 미킥 디자인으로 알칸타라 패브릭으로 커버링했다. 그 앞에 있는 2개의 암체어는 롭존 기빙스 Robsjohn- Gibbings 제품. 플로어 조명은 벼룩시장에서 구입했다. 영국 아티스트 올리비에 마스든 Olivier Marsden의 그림이 걸려 있다. 꽃병 ‘퍼피 Puppy’는 제프 쿤스 Jeff Koons 작품. 천장 조명은 1950년대 이탈리아 빈티지로 미국에서 구입했다. 거울은 피터 미킥 인테리어스의 디자인에 따라 주문 제작한 것이다.

집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플래시백 같은 장면이 펼쳐진다. 음악이 울려퍼지고 벽난로에서 불이 타닥거리고 파티가 한창 흥겨워지면 마치 20세기 초로 되돌아간 듯하다. 거실로 들어가면 환상은 배가된다. 핑크색과 노란색 벽과 그랜드피아노, 반짝이는 컬러 가구가 놓여 있는 거실은 옛날의 호화롭고 넓은 응접실을 연상시킨다. 이곳에서는 파티가 자주 열린다. 톱숍 대표인 폴 프라이스는 친구들을 위해 비즈니스맨의 넥타이를 벗어던지고 오븐 앞에 선다. 이는 그의 동반자인 TV 스타, 플레처 코원의 가장 큰 즐거움이기도 하다. 그들은 조지언 양식의 이 집과 돌로 된 웅장한 계단을 보고 한눈에 반했다. “오래된 런던의 모습을 간직한 집이었어요. 그 점이 눈길을 사로잡았죠.”

거실의 메인 컬러는 앞면이 무라노 유리로 된 웅가로 Ungaro 서랍장(1stdibs.com에서 구입)과 조화를 이루는 것으로 골랐다. 그 위에는 도자를 올려놓았다. 벽에는 플레처 코원의 친구인 알렉스 프래거 Alex Prager의 사진 작품이 걸려 있다. 양은 시카고에서 구입했다. 플로어 조명은 생투앙 벼룩시장에서 구입했다. 패브릭 커튼은 애버트&보이드 Abbott&Boyd 제품. 알칸타라 패브릭으로 커버링한 벤치는 피터 미킥 인테리어스 디자인. 그 위의 패브릭 쿠션은 마크 알렉산더 Mark Alexander 제품. 암체어는 롭존 기빙스 제품이고 그 위의 패브릭 쿠션 ‘다마 앰브라 Dama Ambra’는 C&C 밀라노 C&C Milano 제품.

블랙 톤 가구(찰리 킹햄 Charlie Kingham 제품)를 놓은 부엌은 그래픽적이고 우아하다. 블랙 톤이 조리대와 찬장의 화이트 대리석과 대비를 이룬다. 바 의자는 1stdibs.com에서 구입했다. 수전은 돈브라트 Dornbracht 제품. 천장 조명 ‘크로스 케이블 Cross cable’은 데이비드 윅스 스튜디오 David Weeks studio 제품으로 뉴욕에 주문 제작했다.

그들은 건축가이자 데커레이터인 친구 피터 미킥에게 이 집의 레노베이션을 맡겼다. 그들은 피터의 우아한 디자인 스타일을 좋아한다. 건축가는 집주인의 활기차고 분주한 리듬에 맞추기 위해 공간을 여러 곳으로 나누었다. 거실과 게스트룸이 있는 1층은 사교 생활을 위한 공간이다. 그리고 원래 있던 지하를 더 깊이 파서 부엌, 다이닝룸, 서재, 운동실, 정원 등의 공간을 만들었다. 침실과 여기에 딸린 드레스룸, 욕실이 있는 2층은 사적 공간이다. 예술 애호가인 폴과 플레처는 1950년대를 특히 좋아한다. 그러나 그들은 집을 박물관처럼 만들고 싶지는 않았다. 집이 생동감 넘치고 에너지로 가득차길 원했다.

블랙 톤 가구(찰리 킹햄 Charlie Kingham 제품)를 놓은 부엌은 그래픽적이고 우아하다. 블랙 톤이 조리대와 찬장의 화이트 대리석과 대비를 이룬다. 바 의자는 1stdibs.com에서 구입했다. 수전은 돈브라트 Dornbracht 제품. 천장 조명 ‘크로스 케이블 Cross cable’은 데이비드 윅스 스튜디오 David Weeks studio 제품으로 뉴욕에 주문 제작했다.

그들은 다양한 스타일을 재미있게 믹스&매치해서 공간에 생기를 주었다. 간결한 라인의 가구에 밝은 컬러의 패브릭을 더해 반전을 주고 그 옆에 석고나 도자로 된 원숭이, 개, 양 등의 동물 오브제를 놓았다. 이는 진부한 관습에 야유를 보내는 듯하다. 그 유명한 ‘영국식 유머’를 공간에 가미한 것처럼 말이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베네딕트 드뤼몽 Benedicte Drummond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