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렉터의 집

컬렉터의 집

컬렉터의 집

오스망 시대에 지어진 알랭의 아파트는 16~17세기 이탈리아 대가들의 초상화가 가득하다. 의외의 컬러 조합과 컨템포러리 가구가 과감하게 섞여 있는 공간 속으로 들어가보자.

 

Le Berre Vevaud

건축 사무소 레 베레 베부아드를 운영하는 라파엘과 토마스는 대가들의 그림을 가족의 삶과 조화시켰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그림과 바로크 미술에 조예가 깊은 컬렉터 알랭은 자신이 모은 보물을 펼쳐놓을 공간을 원했다. 카라바조, 야코프 바사노, 아뇰로 브론치노, 니콜로 델라바테 등등 말이다. 하지만 청소년인 두 아들 플로랑스와 벵상을 박물관에 살게 할 수는 없었기에 우선적으로 아파트를 찾았다. 그래서 알랭은 실내 건축가 라파엘 레 베레 Raphael le Berre와 토마스 베부아드 Thomas Vevuad에게 레노베이션을 맡겼다. 자신들의 이름을 딴 건축사무소 레 베레 베부아드 Le Berre Vevaud를 운영하는 이들은 예술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했다. 오스망 시대에 지어진 이 아파트의 클래식한 부분, 예를 들면 화려한 방과 몰딩, 대리석 벽난로는 그대로 보존하면서 기발한 아이디어를 더했다. 그리고 페트롤 블루와 푸크시아, 연보라색과 라벤더 블루를 섞은 컬러 조합으로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었다. 바닥과 창틀 등은 떡갈나무를, 테이블은 호두 나무를 사용해 실내 분위기는 한층 더 부드럽다. 알랭은 레노베이션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공간 배치부터 조명에 이르기까지 세세한 부분까지 챙겼다. “알랭은 정말 철저하게 살폈어요. 5년 전 이탈리아 그림을 모을 때처럼 인테리어에도 열정을 쏟았죠”라며 라파엘 레 베레가 웃으면서 말했다. 아파트의 중심으로 옮긴 부엌은 앞쪽에 있는 부부의 공간과 뒤쪽에 있는 아이들의 방을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긴 복도에는 커다란 책장을 설치해 알랭이 수집한 이탈리아 그림에 대한 3천여 권의 책을 수납했다. 이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루부르 박물관이 그를 원할 때까지 그의 책 수집은 계속될 것이다.

 

다이닝룸

과감한 컬러를 사용한 다이닝룸에는 페트롤 블루 컬러로 칠한 벽과 푸크시아 컬러의 태피스트리가 대조를 이룬다. 벽에 칠한 페인트는 귀케 Guittet, 태피스트리는 스테페비 Stepevi 제품. 호두나무 테이블은 벼룩시장에서 구입했다. 꽃병 ‘토템 Totem’은 마리-빅투아르 윙클러 Marie-Victoire Winckler 제품. 의자 ‘비틀 Beetle’은 구비 제품. 펜던트 조명 ‘카루셀 Carousel’은 리 브룸 제품. 벼룩시장에서 구입한 이젤 위에는 니콜라 투르니에 Nicolas Tournier의 그림을 올려놓았다. 벽난로 위에는 프란체스코 푸리니 Francesco Furini의 그림을 올려놓았다.

 

거실 인테리어

과감한 컬러를 사용한 다이닝룸에는 페트롤 블루 컬러로 칠한 벽과 푸크시아 컬러의 태피스트리가 대조를 이룬다. 벽에 칠한 페인트는 귀케 Guittet, 태피스트리는 스테페비 Stepevi 제품. 호두나무 테이블은 벼룩시장에서 구입했다. 꽃병 ‘토템 Totem’은 마리-빅투아르 윙클러 Marie-Victoire Winckler 제품. 의자 ‘비틀 Beetle’은 구비 제품. 펜던트 조명 ‘카루셀 Carousel’은 리 브룸 제품. 벼룩시장에서 구입한 이젤 위에는 니콜라 투르니에 Nicolas Tournier의 그림을 올려놓았다. 벽난로 위에는 프란체스코 푸리니 Francesco Furini의 그림을 올려놓았다.

 

주방 인테리어

아파트 중심에 자리한 부엌은 보피 Boffi 제품으로 채웠다. 부엌은 침실과 거실을 이어준다. 해리 베르토이아 Harry Bertoia가 디자인한 높은 의자는 놀 Knoll 제품. 물잔과 컵은 메종 사라 라부안 제품. 펜던트 조명 ‘PH 스노볼 PH Snowball’은 루이스 폴센 Louis Poulsen 제품. 벽에는 장-자크 두르농 Jean-Jacques Dournon의 그림과 발랑탱 드 불로뉴 Valentin de Boulogne의 목탄화를 걸었다.

 

침실 인테리어

모던한 분위기의 부부 침실. 검은색 철제 프레임의 유리창과 검은색으로 칠한 큰 떡갈나무 헤드보드는 레 베레 베부아드가 제작했다. 조명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헤드보드 위에는 프란체스코 보스키의 그림을 올려놓았다. 베개 커버와 담요는 이브 들롬 Yves Delorme 제품. 앞에 보이는 쿠션은 엘리티스 제품. 무라노 유리로 만든 펜던트 조명 ‘이더 Ether’는 패트릭 주앙 Patrick Jouin 제품.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디디에 들마 Didier Delmas

TAGS
화이트의 매력

화이트의 매력

화이트의 매력

간결한 디자인과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인기 있는 엔알세라믹스의 이누리 작가가 자신의 집을 공개했다. 그녀가 좋아하는 색감으로 물들인 집은 이누리 작가 그 자체였다.

 

화이트 인테리어

벽난로처럼 만든 프레임은 제품을 올려두고 사진을 찍을 때 애용하는 코너다.

 

세라믹 작가 이누리는 좋아하는 색이 뚜렷한 사람이다. 그녀가 엔알세라믹스 nr ceramics(@nr_ceramics) 를 통해 선보이는 도자 제품은 대부분 흰색, 미색, 베이지색을 넘나드는 경계에 있다. 주로 제품 사진을 찍는 배경이 되곤 하는 그녀의 집 역시 그랬다. 하얀 벽, 연한 미색의 소파, 침실마저도 단정한 흰색으로 물들어 있었다. “제가 워낙 흰색 계열을 좋아해요. 한때는 패턴이 강하거나 강렬한 색상의 제품도 구입해봤지만 쉽게 질리더라고요. 결국 오래 봐도 좋은 건 흰색이라는 결론을 내렸죠.” 이누리 작가는 도예를 전공하지 않았다. 패션을 전공했고, 리빙 관련 분야에서 일하기도 했는데 취미로 도예를 배우다 현재는 본업이 됐다.

 

이누리

만드는 제품처럼 단아한 매력을 지닌 이누리 작가.

 

“처음에는 블로그를 운영했어요. 만든 제품을 올려서 조금씩 판매하기 시작했죠. 이제는 얼마 전 오픈한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을 할 수 있고, 작업실은 경기도에 있어요. 집에서는 만든 제품을 촬영하고요.” 최근 내추럴한 인테리어와 색감이 유행하면서 그녀의 도자 제품과 집 사진은 인스타그램에서도 인기가 높다. 그야말로 ‘요즘 스타일’이다. 신혼인 이 집은 그녀가 꾸민 솜씨다. 깔끔하게 생활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고백한 이누리 작가의 집은 쇼룸처럼 단정하고 깔끔했다. 흰색을 위주로 휴양지에서 느낄 수 있는 여유롭고 편안한 감성이 공간에 가득하다.

 

인테리어 거실

좋아하는 고가구와 패브릭 소파가 어우러진 거실 풍경.

 

@nr_ceramics

직접 그린 캔버스 작품.

 

이런 성향은 직접 만든 제품에서도 드러난다. 엔알세라믹스의 제품은 담백한 색감과 조형적인 형태가 만나 실용적이고 오래 두고 보아도 질리지 않는다. “원하는 형태가 나올 때까지 계속 만들어보는 수밖에 없어요. 인기가 많은 하프 문 베이스도 만드는 게 쉬운 제품은 아니거든요. 수평계를 사용해서 일일이 손으로 문지르며 각도를 맞춰야 해요. 원래는 조형 쪽으로 대학원을 가고 싶었는데 그 대신 도예를 하면서 이렇게 제품을 만들게 됐네요.” 엔알세라믹스의 제품은 조각품처럼 오브제적인 성격이 강하다고 생각했는데, 그 이유를 알 것 같았다. 조만간 블랙 컬러의 제품과 새로운 꽃병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인 이누리 작가는 자신이 만든 제품처럼 단아하고 고운 사람이었다. 아직도 메일로 소통하는 것이 더 편하고, 사람들이 트렌디하다고 말하는 곳보다는 자신이 좋은 곳을 더 찾는, 아날로그적인 사람이기도 하다. 유행처럼 밀려왔다 잊혀지는 것이 많은 요즘, 엔알세라믹스와 이누리 작가가 흰색이 주는 꾸준함처럼 오랫동안 사랑받길 바라본다.

 

침실 인테리어

인테리어 소품

호텔처럼 정갈하게 세팅된 침실. 헤드보드 대신 긴 선반을 설치해 세라믹 제품을 올려두었다.

 

엔알세라믹스

꼼꼼히 포장을 해서 배송되는 엔알세라믹스의 제품들.

 

랑콤 제니피끄

이누리 작가에게 증정한 랑콤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는 한 방울에 3000만 개의 7가지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수분과 영양을 피부 깊숙이 채워 탄탄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한 제니피끄 센시티브 하이드로겔 듀얼 멜팅 마스크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진정해주며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안종환

TAGS
신상 가죽 소파

신상 가죽 소파

신상 가죽 소파

에이치픽스에서 새로운 브랜드의 입고 소식을 알렸다.

 

드 세데

 

 

스위스 브랜드 드 세데 de Sede는 드라마틱한 형태와 초현실적인 디테일로 모던 클래식의 저력을 보여준다. 특히 뱀처럼 자유자재로 변형할 수 있는 모듈형 소파 ‘DS-600’과 층층이 쌓인 언덕을 연상시키는 ‘DS-1025’ 소파는 아방가르드하고 글래머러스한 매력으로 인테리어를 한층 더 유니크하게 완성한다. 나뚜찌 에디션스의 신제품 ‘이스피라’는 높은 팔걸이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련된 도시 스타일의 소파다. ‘ㄷ’자로 설계된 높은 등받이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위로 갈수록 사선으로 넓게 퍼지는 형태로 시각적 답답함을 최소화했다. 색감도 아름답다. 베이지빛이 감도는 연분홍색으로 월넛 베이스의 다리와 어우러져 산뜻한 분위기를 낸다. tel 에이치픽스 070-4656-0175 · 나뚜찌 에디션스 02-2012-2054

 

거실 소파

나뚜찌 에디션스 이스피라

 

거실 소파

드 세데 ‘DS-1025’ 소파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