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삼성전자의 신혼테리어 제안

2020 삼성전자의 신혼테리어 제안

2020 삼성전자의 신혼테리어 제안

잘 고른 디자인 신혼 가전은 삶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동시에 집안 인테리어 요소로서도 그 몫을 톡톡히 한다. 삼성 신혼가전은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사로 잡은 디자인 신혼가전으로서 부족함이 없다. 더욱 감각적인 ‘신혼테리어’ 분위기를 위해 뭉친 삼성 신혼가전과 루이스 폴센, 비비아의 조명과 틸테이블, 식물관 PH의 식물 연출을 눈여겨보고 신혼집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어보자.

삼성전자, 신혼가전, 비스포크

Glam Dining Room × 비스포크
거실보다 더 많은 시간을 머무르는 주방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최근에는 홈 쿡 열풍으로 다이닝 공간의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특히 조명은 다이닝 공간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요소다. 자연스럽게 빛이 반사되는 글래스 소재로, 빛을 머금은 유리병처럼 화사한 글램 라벤더와 벨벳처럼 부드러운 광택의 새틴 스카이블루의 비스포크. 여기에 구조가 그대로 드러나는 원반 형태의 에니그마 펜던트 조명을 매치하면 컬러와 라인을 모두 살린 로맨틱 램 다이닝룸을 완성할 수 있다. 비스포크는 자신이 원하는 모듈과 컬러 패널을 조합해 공간의 분위기나 취향에 맞게 가전제품을 디자인할 수 있다. 라인과 구조가 미니멀한 에니그마 펜던트 조명은 루이스 폴센 제품으로 두오모에서 판매.

 

삼성전자, 신혼가전, 제트 청소기

For Kidult × 제트+청정스테이션
자주 사용하는 청소기를 누구나 볼 수 있게 꺼내둘 수는 없을까. 메탈릭하고 기계적인 요소가 돋보이는 디자인의 제트는 강력한 흡입력은 물론이고 청소 후 먼지 날림 없이 먼지통을 비울 수 있는 제트용 청정 스테이션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위생적인 집 안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무대 조명처럼 연출한 플로어 조명과 좋아하는 소품으로 채운 선반이 함께 어우러져 위트 있는 공간이 탄생했다. 심플한 라인과 헤드로만 이뤄진 놀스 조명은 비비아 제품으로 두오모에서 판매.

 

에어드레서, 삼성전자, 신혼가전

Moonlight Closet × 에어드레서
외부 먼지부터 살균, 탈취까지 책임지는 에어드레서는 도어 전면에 거울이 적용돼 드레스룸에서 활용하기 제격이며, 달이 기울고 차는 모습을 표현한 문 조명과 매치하면 글로시한 드레스룸을 완성할 수 있다.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드레스룸. 드레스룸이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다른 방처럼 인테리어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불을 켜지 않았을 때도 겹겹이 주름진 조명의 형태 덕분에 공간에 확실한 인상을 남긴다. 문 조명은 베르판 제품으로 공식 수입판매원 보에에서 판매.

 

세리프, 삼성전자, 신혼가전

Exotic 360 × The Serif
어떤 각도에서 봐도 아름다운 더 세리프 The Serif는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데 최상의 선택이다. 삼성의 강력한 QLED 화질과 인공지능 기술이 담겼으며 세계적인 디자이너 로낭&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했다. 뒷면은 패브릭 소재의 커버를 적용해 모든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용비선인장, 용신목선인장, 귀면각철화 등 이국적인 선인장과 함께 배치하면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분위기에 생기를 주며 전자파를 차단하는 효과도 있다. 특히 선인장은 손쉽게 키울 수 있는 반려식물로 바쁜 신혼부부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선인장은 모두 틸테이블.

 

삼성가전, 신혼가전, 무풍갤러리, 무풍에어컨

Green Gallery × 무풍에어컨
갤러리의 작품처럼 우아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무풍에어컨은 가구처럼 편안한 갤러리 디자인으로 공간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뤄 품격을 높인다. 인테리어를 바꿔도 집에 어울리는 아트 패널로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풍에어컨은 자연스럽게 늘어지는 행잉 플랜트와 매치해보면 어떨까. 정갈하면서도 단정한 화기에 담아 벽면을 장식하면 쉽게 활용하기 힘든 에어컨 옆 벽면에 입체감과 생동감을 부여할 수 있다. 마치 살아 숨 쉬는 작품을 감상하듯 신혼의 프레시 무드를 오래 지속시킬 수 있다. 벽면에 장식된 행잉 플랜트 밀리언하트 포트는 틸테이블.

 

무풍큐브, 공기청정기, 삼성전자, 신혼가전

Meditation Zone×무풍큐브
부부의 하루를 명상으로 시작해보면 어떨까. 2단으로 쌓아올린 무풍큐브 옆 공간에 공기 정화 효과가 좋은 여인초를 배치하면, 초록의 싱그러움으로 가득한 명상을 위한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아침마다 싱그러운 공기가 가득한 곳에 앉아 부부가 함께 명상이나 요가를 하며 편안한 자연의 에너지를 얻는 것도 좋겠다. 무풍큐브는 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시켜주며, 무풍 청정 기능으로 몸에 닿는 바람 없이 조용하고 쾌적한 실내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청정 공기를 마시며 명상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완성시켜 보자. 선명한 그린 컬러의 여인초는 식물관PH.

 

Eco-friendly × 그랑데 AI
신혼집에서도 인테리어를 포기하는 공간이 있기 마련이다. 대표적인 예가 세탁실 혹은 다용도실이다. 완벽하게 페어링된 그레이지 컬러의 그랑데 AI는 세탁에서 설정한 코스에 딱 맞는 건조 코스를 알아서 설정해 세탁과 건조가 편리한 제품이다. 깔끔하게 하나로 떨어지는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로 주변 인테리어를 아름답게 완성시킨다. 다양한 식물이 있겠지만, 싱그러운 야자와 함께 배치해보면 어떨까. 자연을 사랑하는 에코 커플의 취향을 한껏 담아낸 생명력 넘치는 공간으로 다용도실을 재탄생시킬 수 있다. 겐차야자와 아레카야자는 모두 식물관PH.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stylist

민송이(세븐도어즈)

TAGS
오피스텔에 만든 싱글 하우스

오피스텔에 만든 싱글 하우스

오피스텔에 만든 싱글 하우스

높은 천고를 지닌 128m² 오피스텔의 장점을 활용한 모노톤의 싱글 하우스.

 

 

천고가 높아 시원한 느낌이 돋보이는 박정호씨의 집.

 

지난해 박정호 씨는 일산 백석동에 위치한 복층형 오피스 텔에 집을 마련했다. 결혼 전 싱글 라이프를 즐기며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집을 바꿔보기로 한 것이다. 대부분 자가로 집을 마련하면 아파트를 선택하기 마련인데 오피스텔을 선택한 이유는 천고 때문이었다. “높은 천고 특유의 시원해 보이는 느낌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런데 아파트는 그런 곳이 없더라고요. 물론 천고가 높으면 단점이 있기도 해요. 커튼 비용이나 난방비도 더 들고, 살짝 춥기도 하고요. 그런데 여기는 볕이 잘 들어와서 추운 걸 모르겠더라고요.” 학원강사로 주 7일을 근무하는 집주인은 집안을 정리할 시간이 많지 않다 보니 시공 초기부터 수납을 가장 우선했다고 했다. 벽면뿐 아니라 공간 구석구석 여유 공간을 모두 수납을 위해 활용한 것이 눈에 띄었다. 갤러리처럼 매끈한 인테리 어는 삼플러스디자인의 김진영 대표가 시공했다.

 

메라톤의 상판으로 제작한 주방 아일랜드는 열과 스크래치에 강하다. 드래프트 후드를 설치해 깔끔한 느낌을 더했다.

 

드레스룸과 화장실 문을 하나로 합쳐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다.

 

공간 구성 역시 싱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짰다. 가장 인상적인 곳은 서재 겸 드레스룸으로 사용되는 업무 공간이다. 퇴근 후에도 집에서 서류 작업이 많은 그를 위해 안방으로 사용되던 가장 넓은 방의 한 면을 기다란 책상으로 만들었다. 반대로 침실은 오피스텔에서 가장 작은 방을 할애해 TV와 저상형 침대만 놓아 수면에 집중하게 했다. 특히 가구에 쓰이는 문을 사용해 얼핏 보면 방이라는 것을 인지할 수 없다는 것이 재미있다.

곳곳에서 그의 취미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흔적이 눈에 띄었다. 술이 진열된 장식장과 열대어를 기르는 대형 수조, 카메라와 책, 극장처럼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대형 스크린까지 그의 멋진 취향을 관찰할 수 있었다. 특히 욕실의 샤워 공간은 타일조 적욕조로 만들어 간이 목욕탕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었다. 자신에게 집중해 공간을 꾸미다 보니 집 전체가 하나의 엔터테인먼트 하우스 같았다. “열대어는 중학생 시절부터 갖고 있던 오래된 취미예요. 제가 외부에서 일하는 시간이 길다보니, 물을 갈아줄 시간이 없어 자동으로 물 채우는 환경을 만들었어요.”

 

활용이 애매한 거실 복도에 장식장을 만들어 좋아하는 술을 수납했다. 오른쪽에 설치된 유리 중문은 한쪽 문을 열면 다른쪽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이건창호의 투 슬라이딩 도어다.

 

소파만 놓아 심플하게 꾸민 2층.

 

싱글 하우스인 만큼 색다른 것을 시도해보기도 했다. 나란히 마주하는 드레스룸과 화장실 문을 하나로 합친 뒤, 묵직한 미닫이 형태로 바꿔 포인트를 주었다. 아이가 없으니 2층으로 가는 계단 손잡이를 제거해 군더더기도 없앴다. “그렇다고 제가 비혼주의자는 아니에요. 그냥 결혼 전이니 원하는 대로 꾸며보고 싶었어요. 누구든 몸만 들어올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감각적인 그의 싱글 하우스에 살게 될 미래의 주 인공이 누구일지는 몰라도 그처럼 인생을 즐기며 사는 사람일 거라는 생각을 잠시 했다.

 

2층으로 향하는 계단은 핸드레일을 없애 간결한 느낌을 더했다.

 

열대어 수조는 집주인의 취향과 감각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대형 스크린을 설치한 창문.

 

타일 조적 욕조로 시공한 욕실. 하수구를 막아 목욕탕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침실은 가구에 쓰이는 옷장 문을 달아 얼핏 보면 방이라는 것을 인지하기 쉽지 않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주방 ②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주방 ②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주방 ②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취향 존중 시대에 맞춰 주방 가구 시장에도 커스터마이징 바람이 불고 있다. 단순히 음식을 만들고 주방으로써의 기능만 갖춘 모습에서 가족 구성원과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주방이 주목 받기 시작한 것. 기성 가구에 싫증을 느낀 이들의 갈증을 해소해줄 국내 주방 가구 제작 브랜드를 알아봤다.

 

 

세련된 주방의 정석, 우림앤뮤즈

창의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우림앤뮤즈는 개인의 취향을 반영해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가구를 선보인다. 친환경 소재와 오일, 천연 세라믹 상판 등을 사용해 가구를 제작함으로써 내구성이 뛰어나며, 스마트한 도어 경첩과 부드럽게 작동되는 서랍 블룸 Blum 등 섬세한 마감이 눈에 띈다. 부엌 가구뿐 아니라 신발장, 욕실, 붙박이장 등 함께 맞춤 제작할 수 있어 통일성있는 홈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CASE 1 간결한 선과 미니멀한 디자인

간결한 선이 돋보이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블랙 컬러를 더한 도시적이면서 세련된 분위기의 대면형 주방이다. 주방 가구는 수준 높은 매직터치 제품과 세라믹 등으로 구성했으며, 내부 자재는 친환경 E0등급의 원목과 블룸 제품의 레그라 서랍재, 경첩 등을 사용해 내구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수납공간을 완성했다. 특히 동선을 생각해 바 테이블을 직선이 아닌 사선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CASE 2 깔끔한 개방형 주방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간결한 목조 주택의 느낌을 살린 능평리 단독주택의 주방은 화이트와 그레이 톤으로 시공했다. 자재는 EO 등급 원목으로 안전함을 더했고, 상판은 깔끔한 스테인리스로 마감했다. 필요에 따라 후드를 넣고 뺄 수 있는 팔맥 업다운 드리프트 후드를 아일랜드에 설치해 깔끔한 개방형 주방을 완성했다.

 

 

가족 구성원을 고려한 디자인, 한샘키친바흐

한샘키친바흐는 아파트 평면을 분석하고 실제 거주자가 어디서 장을 보는지, 재료는 어떻게 보관하는지, 조리와 설거지는 어떻게 하는지 등 생활과 활동 반경에 대한 심도 깊은 연구를 통해 사용자의 주방에 최적화된 상품을 구현해낸다. 기능적인 역할이 중요했던과거와 달리 가족이 모이고 대화하는 장소로 변화하면서 조리 공간을 간소화하고 아일랜드를 핵심 요소로 하는 등 가족공간을 넓힌주방을 제안한다.

CASE 1 한국식 주방

키친바흐7 햅틱오크는 아일랜드와 연결된 식탁에 한국 전통 좌식 마루를 적용해 대청마루의 느낌을 살린 한국형 주방 디자인이다. 아일랜드 앞쪽으로 달린 날개는 조리 공간을 가려주고 물건이 떨어지지 않게 한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큐브 후드는 부엌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며, 고성능 모터로 쾌적한 조리 환경을 만들어준다. 부엌의 밋밋한 벽 공간을 활용한 미드웨이 박스는 식기와 와인잔. 등. 알찬 수납이 가능하며, 콘센트가 있어 소형 가전이나 스마트 기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CASE 2 와인을 즐기는 가족을 위한 주방

키친바흐3 페닉스 와인은 와인을 즐기는 부부를 위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무광 소재의 머드&화이트 도어에 벽면에는 매혹적인 다크 우드 컬러를 매치한 세련된 키친이다. LED 미러 장식의 벽장은 은은하게 공간을 밝혀주며, 고급스러운 빗각 프레임으로 포인트를 줬다. LED벽장 아래 설치한 시스템 선반은 밋밋한 오픈 공간에 포인트를 더하며 조리 시 필요한 각종 양념통과 조리 도구 등을 수납할 수 있다.

 

 

CASE 3 간편한 터치플랩장

키친바흐3 페닉스를 적용한 평창동 주택이다. 그레이 컬러의 문과 타일로 시공해 현대적이면서도 무게감 있는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소형 가전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는 바흐셔터장과 간편하게 여닫을 수 있는 터치플랩장, 아일랜드와 식탁이 연계된 식탁이 적용됐다.

 

 

주방의 테일러숍, 바이빅테이블

한 사람을 위해 양복을 짓는 테일러숍을 연상시키는 바이빅테이블은 주방의 레이아웃은 물론 제품 제작부터 애플리케이션 구매 정보까지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주방 문화를 제안한다. 특히 주방 가구와 통일성이 필요한 주변 가구를 직접 제작해 공간의 톤&매너를 완성하는 점도 바이빅테이블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CASE 1 움직이는 피크닉 박스

제주도에 위치한 신개념 아웃도어 스테이 어라운드폴리는 따스한 느낌의원목에모던한블랙스톤상판을얹어군더더기없이깔끔한
주방을 연출했다. 아웃도어 스테이라는 특성에 맞춰 거친 느낌의 소재를 사용하되, 섬세한 분위기도 놓치지 않았다. 주방 서랍을 그대로 들고 나가 마당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아이디어도 주목할 만하다.

 

 

CASE 2 멋스러운 가죽 손잡이

사용할수록 손때가 묻어 정겨운 느낌을 주는 천연가죽을 주방 하부장 손잡이와 피크닉 박스에 적용해 주방 도구나 소품과도 잘 어우러지도록 스타일링했다. 가죽 손잡이는 바이빅테이블에서 스페셜 오더로 제작한 것이다.

 

 

CASE 3 실용적인 수납공간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전문 교육을 진행하는 배민아카데미의 쿠킹 스튜디오다. 물을 많이 사용하는 주방의 특성을 고려해 가구 다리를 스테인리스로 제작했지만 업소용 주방의 투박함이 느껴지지 않도록 디테일에 신경 썼다. 조리대의 모서리 마감과 후드 디자인 등을 둥글게 처리해 시각적인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배달의민족을 연상시키는 철가방을 디자인적 요소로 차용해 수납함을 만들어 실용성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건강하고 합리적인 주방, 맥스원

맥스원은 주방 가구를 비롯해 맞춤 가구 제작과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시행하는 업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족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건강한 주방 가구를 지향하며, 친환경 등급 목재와 국내산 자재를 사용해 유해 성분으로부터 안전한 주방을 만든다. 기본 페트 소재의 유광, 무광 주방 디자인부터 열전사 도어와 우레탄 도어 등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사용자의 니즈와 동선에 맞춰 폭넓은 디자인을 제안한다.

CASE 1 친환경 소재로 확보한 안전성

스톤 블랙과 월넛 컬러를 이용해 주방을 한층 세련되고 무게감있게 디자인했다. 자재는 E0 등급과 MFB 소재를 사용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상판은 사용자가 원하는 예산에 맞춰 인조대리석으로 시공했다. 아일랜드 안쪽 수납공간은 소형 가전을 수납할 수 있도록 슬라이드장으로 꾸몄다.

CREDIT

에디터

assistant

윤다해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