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테리어를 위한 브랜드별 트렌드 아이템 ①

신혼테리어를 위한 브랜드별 트렌드 아이템 ①

신혼테리어를 위한 브랜드별 트렌드 아이템 ①

17개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 올해의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해 물었다. 그리고 그 트렌드를 반영해 신혼집에 개성과 취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가구와 소품 116개를 모았다.

 

KARIMOKU
한번 사면 오래 쓰는 웰메이드 가구

“3~4년 전만 해도 신혼부부한테 인기 있던 제품은 저가 라인의 가리모쿠60이었지만, 최근에는 고가의 가리모쿠 오리지널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가구의 선택 기준이 비주얼적인 것에서 실용성과 품질로 바뀌고 있는 추세를 반영하는 듯하다.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제품 가운데 비주얼도 탄탄한 제품을 골랐다.” by 최덕환(가리모쿠 마케팅팀)

 

 

 

TU11 사이드 테이블은 한번 사면 여기저기 두루 활용할 수 있다. 소파나 리클라이너, 침대 등 어떠한 공간에서도 빛을 발하는 제품이다.

 

 

1 S36252MT 중간에 있는 선반을 꺼내 책상으로 활용하거나, 수납 거울을 꺼내 화장대로도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거울은 3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2 DU73 얇지만 강한 다리가 돋보이는 테이블은 형태부터 크기, 수종, 다리 개수까지 고를 수 있어 원하는 스타일대로 맞춤 선택이 가능하다.
3 DB62 가볍지만 강한 강도를 지닌 테이블은 간결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다.
4 CU71 은은한 색상의 패브릭이 적용된 의자는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테이블에 포인트가 된다.
5 WD43 등받이의 세로 격자무늬가 특징이며 색상이 있는 가구를 활용하면 공간에 생동감을 더할 수 있다.
6 QT50 상판과 측면, 뒷면, 도어까지 엄선된 원목으로 만든 캐비닛은 입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공간을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완성한다.

 

CASAMIA
나만의 취향과 개성을 담은 하이엔드 디자인 가구

“천편일률적으로 선호했던 화이트 인테리어나 모던 스타일의 가구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이 담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유니크한 가구가 인기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차별화된 디자인과 스타일링을 추구하는 신혼 고객들이 늘면서 하이엔드 디자인 가구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까사미아는 세계적인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디자인과 품질을 모두 만족시키는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by 이가은 · 김하얀 · 윤혜성 · 유지은(까사미아 MD)

 

 

라메종 마르세유 소파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신혼부부에게 적합한 소파다. 일반적인 4인 형태가 아닌 비대칭 유닛 구성으로 공간에 입체감을 주기에 효과적이다.

 

 

1 아우로라 암체어 아우로라 암체어는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디자이너스 컬렉션 중 하나다. 각기 다른 소재의 믹스&매치와 톡톡 튀는 컬러감이 특징이다.
2 딥 그린 거실장 충분한 수납공간을 자랑하는 딥 그린 AV콘솔은 미니멀한 라운드 디자인의 받침, 딥 그린과 골드 컬러의 조화가 돋보인다. 색다른 컬러감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준다.
3 아우로라 조명 스페인 출신의 디자이너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 유리 소재 전등갓의 섬세한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대리석 몸체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4 브루노 침대 감성 인테리어를 꿈꾸는 신혼부부에게 적합한 북유럽 스타일의 원목 침대. 아름다운 무늬결과 단단한 내구성을 지닌 북미산 프리미엄 월넛, 화이트 오크 원목을 사용했다.
5 프란조 익스텐션 테이블 필요에 따라 간편하게 상판 사이즈를 늘릴 수 있는 익스텐션 식탁. 모던한 직선미가 돋보이는 디자인과 월넛 무늬결의 조화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6 카몰리 오토만 복원력이 우수한 고밀도 스펀지를 사용해 착석감이 좋은 제품이다.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가벼운 얼룩과 오염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HYUNDAI LIVART
변하지 않는 진리, 화이트 인테리어

“매번 바뀌는 신혼 가구 트렌드에서도 화이트 인테리어는 항상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다. 대부분 작은 평수에서 시작하는 신혼집을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와 함께 심플하게 꾸밀 수 있어 많은 신혼부부가 선호한다. 현대리바트에서는 블랑쉬 침대나 프레스노 침대를 두고 라운드 디테일이 특징인 엘로이 화장대로 단조로울 수 있는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동시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by 박주연(현대리바트 브랜드 전략팀)

 

 

리즐 소파 간결한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리즐 소파는 넓은 좌석으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4가지 사이즈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블랑쉬 패널형 침대 헤드보드의 클래식한 웨인코스팅 몰딩 디테일과 높은 스틸 다리가 모던하면서도 로맨틱한 침실을 연출할 수 있다.

 

 

엘로이 화장대 오브제 거울과 수납형 화장대를 함께 매치해 세트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라운드 디테일이 특징이다. 거울은 화장대에 올려두거나 벽에 걸어 따로 사용할 수 있다.

 

 

1 룬드 거실장 왼쪽은 개폐형 도어, 오른쪽은 깊이감이 다른 서랍장 형태로 구성되어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다. 화이트와 네이비 2가지 컬러로 손잡이와 다리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2 아세로 스틸 선반장 반원 형태의 곡선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세로 선반장은 거실, 침실, 서재 등 어느 곳에 두어도 잘 어울린다. 3단과 4단으로 공간에 따른 높이 선택이 가능하다.
3 스와레 식탁 내구성이 뛰어나고 관리가 간편한 세라믹 소재를 적용한 식탁으로 다양한 질감과 패턴의 상판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취향에 따라 원하는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다.
4 프레스노 침대 원목과 무늬목으로 제작된 내추럴 스타일의 침대는 나무 특유의 부드러움과 따스함이 공간에 녹아든다. 침실의 분위기에 따라 코튼 화이트, 그레이시 내추럴, 쇼콜라 블랙의 3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SIKA DESIGN
자연 소재로 꾸미는 힐링 스페이스

“세계적으로 라탄을 이용한 가구, 리빙 소품이 디자인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라탄이라는 천연 소재가 지닌 자연적인 물성뿐만 아니라 식재 후 5~7년이면 자란다는 친환경적인 측면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자연 소재로 만든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는 듯하다. 시카디자인은 덴마크에서 가장 오래된 라탄 전문 브랜드로 집을 쉼의 공간으로 연출하고 싶은 신혼부부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다.” by 이진영(플롯 이사)

 

 

나탈리아 헤드보드 헤드보드 하나로도 침실에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라탄으로 만든 나탈리아 헤드보드는 숙련된 장인들의 손길로 만든 섬세한 바인딩이 특징이다.

 

 

로메오 트롤리 거실과 주방에서 사이드 테이블로 사용 가능한 트롤리. 바퀴가 달려 있어 이동이 편리하며 작은 바 Bar를 만드는 데도 좋다.

 

 

1 알비니 오토만 1951년 프랑코 알비니 Franco Albini가 디자인한 독창적이면서도 우아한 오토만 스툴. 55cm와 65cm의 2가지 사이즈로 제작되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2 카를로 바 트롤리 거실 혹은 주방에서 근사한 저녁 식사와 음료를 서빙할 때 사용하기 편리하다. 신혼의 로망인 홈 바를 만들기에도 제격인 제품.
3 로시니 암체어 클래식한 느낌의 로시니 암체어는 거실이나 다이닝룸에 잘 어울리는 하나의 작품이다. 우아함과 튼튼한 내구성을 모두 겸비했다.
4 루카스 다이닝 테이블 시카디자인의 티크 컬렉션은 테이블, 익스텐션 테이블, 라운드 테이블, 벤치 등으로 구성된다. 모두 오래된 집 또는 어선에 사용됐던 티크 목재를 재활용하여 만든 것으로 특유의 멋이 묻어난다.
5 미켈란젤로 데이베드 라탄의 짜임이 매력적인 데이베드. 곡선이 유려해 누워서 책을 보거나 낮잠을 자는 등 휴식을 취하기 좋다.
6 행잉 에그 체어 제대로 이국적인 느낌을 낼 수 있는 에그 체어는 야외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라탄과 폴리 라탄을 엮어 제작했다.

CREDIT

에디터

TAGS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숍 ②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숍 ②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숍 ②

신혼의 로망 중 하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내 손으로 직접 꾸미는 주거 공간이 아닐까. 셀프 인테리어를 꿈꾸는 이들이라면 주목해야 할 인테리어 자재숍 10곳을 모았다.

 

 

 

 

품격 있는 세라믹
유로세라믹

타일 전문 기업 유로세라믹은 지난 2015년, 7개 층으로 구성된 유로타워를 오픈해 타일 마감재를 비롯한 다양한 건축자재, 가구, 벽지, 조명을 아우르는 종합 리빙 인테리어 공간을 마련했다. 유로타워에 들어서면 각 층마다 다양한 타일과 리빙 제품이 펼쳐진다. 특히 레트로한 스타일을 위한 크레용 타일, 우아한 북유럽풍의 DCI 스톤 타일 등 해외 각지에서 수입한 수많은 고급 타일을 만날 수 있어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일조한다. 또한 5, 6층에서는 타일과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조명이나 가구, 패브릭 등의 소품을 판매하니 참고하자.

add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27
web www.eurotile.co.kr

 

 

 

빈티지한 타일과 목재를 원한다면
키엔호

타일과 목재를 모두 골라야 한다면 이곳은 어떨까. 성수동에 위치한 키엔호는 쇼룸과 카페를 함께 운영하는 복합 공간이다. 1층에는 무알코올 와인과 커피 등을 즐길 수 있는 카페가 마련되어 있는데, 공간 일부와 테라스를 모로코의 젤리지 타일로 시공해 이국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2층은 키엔호의 핸드메이드 타일과 가구가 전시된 키엔호 쇼룸으로 구성된다. 18세기 전통 방식으로 제작된 수작업 타일인 엔커스틱 타일과 모로코 페즈 지역의 천연 점토로 만든 젤리지 타일 그리고 빈티지한 느낌의 인도네시아 티크 고재 등 희소가치 있는 타일과 목재를 만날 수 있다. 희소가치 있는 타일과 목재를 만날 수 있다.

add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 13길 44
web www.kienho.com

 

욕실 원스톱 쇼핑
대림바스

트렌디한 욕실을 원한다면 욕실 전문 기업 대림바스의 대림디움 쇼룸을 방문해보자. 크게는 욕실 시공 시스템부터 수전 등의 제품까지 다양한 욕실 인테리어 자재와 제품을 제안한다. 특히 1층에 들어서면 대림디움만의 리모델링 패키지를 만날 수 있는데, 모노톤의 대리석 패턴 타일을 활용한 팬텀 스퀘어나 로맨틱한 그레이스 켈리 패키지 등이 전시되어 있어 다양한 욕실 구성을 위한 레퍼런스로 참고해도 좋겠다. 공간 전문가들이 쇼룸에 상주하며 고객과 대면 상담을 진행하기도 하는데, 건식과 습식, 반건식 등 욕실 시공에 관한 기초적인 상담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시공 견적을 제안하는 등 맞춤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05
web www.daelimbath.com

 

 

 

 

 

자재 도서관
콩크

사전정보도 없이 무작정 셀프 인테리어에 돌입할 수는 없다. 다양한 자재를 직접 만져보고, 비교하며 취향에 맞는 자재를 선택해보자. 자재 라이브러리 콩크는 공간 디자인에 널리 사용되는 제품부터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희귀한 자재까지 그야말로 다양한 정보가 한데 모여 있는 도서관 같은 공간이다. 첫 시작은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위한 곳이었지만, 작년 여름부터 인테리어와 자재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이방문할수있도록문을 활짝 열었다. 그에 걸맞게 타일, 목재, 유리 등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자재부터 전문시공에 필요한 자재들까지 갖춰져 있다. 직접 판매 서비스까지 제공하지는 않지만 자재마다 붙어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자재를 취급하는 업체와 정보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 시 입장료가 있으니 참고하자.

add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길 503층
web www.concseoul.com

 

 

 

 

스타일리시한 벽을 위해
비비통

공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단번에 큰 효과를 거두고 싶다면 시선을 사로잡는 벽지를 활용해보자. 모든 벽에 새로운 벽지를 시공해 변화를 시도하거나 한 벽면에만 포인트 벽지를 발라 분위기를 환기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 벽에 힘을 주는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비비통에 주목하자. 다양한 디자인 벽지를 판매하는 비비통은 영국이나 프랑스, 북유럽 등 해외 각지에서 다채로운 패턴과 질감을 갖춘 벽지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출신의 디렉터가 직접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큐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인상적인 벽을 원한다면 이곳을 기억해둘 것.

add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204
web www.bbtong.com

CREDIT

에디터

TAGS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숍 ①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숍 ①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숍 ①

신혼의 로망 중 하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내 손으로 직접 꾸미는 주거 공간이 아닐까. 셀프 인테리어를 꿈꾸는 이들이라면 주목해야 할 인테리어 자재숍 10곳을 모았다.

 

 

 

페인트 A TO Z
던에드워드

 

던에드워드 페인트 코리아에서 직접 운영하는 쇼룸으로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페인트뿐 아니라 전문 페인트 시공에 필요한 모든 자재를 갖추고 있다. 게다가 각종 작업용 도구와 부자재를 폭넓게 갖춰 페인트 작업을 위한 제품까지 한번에 구비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호주의 특수 페인트인 포터스 페인트를 비롯한 다양한 해외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해 원하는 색상과 텍스처를 선택해도 좋겠다. 페인트를 처음 접하는 경우 원하는 제품이나 시공 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 이런저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쇼룸에서 기초적인 상담부터 시공까지 공간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고 있으니 처음 페인트를 시공하는 초보자라도 걱정하지 말자.

add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212(논현점)
web www.jeswood.com

 

 

 

 

대리석의 모든 것
르마블

르마블은 1999년에 설립된 토탈석재산업을 기반으로 천연 대리석을 소재로 한 타일과 가구 등 홈 데코에 필요한 제품을 판매한다. 특히 주목할 것은 최근 신소재로 각광 받고 있는 빅슬램 포슬린 타일을 유럽 현지에서 직접 수입하고 이를 장인의 손을 거쳐 가공한다는 점이다. 덕분에 탄탄한 내구성과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대리석 기반의 타일을 만날 수 있다. 대리석 특유의 무게감과 고급스러움을 공간에 녹여내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add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29길 16
web www.lemarble.com

 

 

 

 

맞춤형 마루 갤러리
메라톤

자체 마루 브랜드 리네마루와 최초로 개발한 강마루에서부터 이제는 다양한 패턴과 질감을 구현한 월 패널까지 선보이며 토털 리빙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라톤. 총 2개 층으로 마련된 쇼룸은 바닥과 벽면, 가구와 소품까지 모두 메라톤에서 판매하는 내외장재 및 바닥재로 꾸며 실제 자재가 적용된 사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2층의 경우 깔끔한 화이트 톤으로 구성해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데, HPL이나 클린터치 제품 등 메라톤에서 판매하는 주력 제품을 진열해 질감과 색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1층은 카페처럼 운영하며 상담을 위해 방문하는 이들에게 공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53길 15
web www.meratone.co.kr

 

 

 

 

디테일을 품다
미뗌 바우하우스

셀프 인테리어에 있어 구조나 가구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디테일이다. 사소한 부분을 신경 쓰면 전체적인 분위기 또한 달라질 수 있기 때문. 고즈넉한 서촌의 골목에 위치한 미뗌 바우하우스는 이름에서부터 쉽게 예상할 수 있듯 바우하우스 시대의 가구를 판매하는 대신 손잡이와 스위치 그리고 조명 등 아기자기한 제품 위주로 판매한다. 1919년부터 30년까지 꾸준히 생산된 바우하우스 스타일의 손잡이를 제조하는 테크노라인과 바겐펠트 조명으로 유명한 브랜드 테크노루멘의 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필운대로 46-1
web www.mitdembauhaus.com

 

 

 

 

벽지부터 패브릭까지
유앤어스

“마감재를 볼 수 있는 공간 그 이상의 의미를 담고자 했다”는 백명주 대표의 말처럼 유앤어스가 20주년을 맞아 새로이 개관한 사옥은 단순히 제품을 둘러보는 공간이 아닌 그 이상의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복층 구조의 자재 라이브러리에서는 유앤어스가 소개하는 다양한 제품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패브릭과 플로어링부터 월커버와 러그, 레더 제품이 진열되어 있다. 몇몇 브랜드에서는 공간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는 코디네이션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단순히 제품을 소개할 뿐 아니라 시공 방식까지 함께 의논할 수 있어 셀프 인테리어 및 자재가 낯선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제공한다.

add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40길 21
web www.youandus.co.kr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