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 CLOSE TO THE WAVES

아름다운 해변과 서핑을 위한 집

아름다운 해변과 서핑을 위한 집

파도의 리듬에 따라 바다의 수평선에 눈을 맞추고 사는 것이야말로 캘리포니아의 산타 크루즈 해변에서의 일상이다. 이 지역에서 최고의 서핑 스폿으로 꼽히는 이곳에서 서핑을 즐기는 한 가족이 서핑 보드를 내려놓았다.

 

책장은 몬터레이 사이프러스로 제작했다. 벽에 걸린 유화는 케이틀린 론건 Caitlin Lonegan의 작품(2017). 게리트 리트벨트가 디자인한 암체어 ‘위트레흐트 Utrecht’는 까시나 제품으로 에르메스의 타탄 체크 패브릭으로 커버링했다. 1950년대 핀란드 플로어 조명 ‘파보티넬 #462 PaavoTynell#462’ 는 로스앤젤레스의 르와이어 Rewire에서 구입. 메탈 테이블은 마이클 보이드 Michael Boyd가 플레인 퍼니처 Plane Furniture를 위해 디자인한 제품. 빈티지 카나페는 피에르 프레이 Pierre Frey의 호박색 벨벳으로 다시 커버링했다. 낮은 테이블은 알마 알렌 Alma Allen. 태피스트리 ‘헴프 Hemp’는 뉴욕의 도리스 레슬리 블라우 Doris Leslie Blau. 오른쪽 페이지 빈센트 반 두이센 Vincent Van Duysen이 아르플렉스 Arflex를 위해 디자인한 카나페는 엘리티스 Elitis의 파란색 벨벳 ‘르네상스 Renaissance’로 커버링했다. 낮은 테이블은 알마 알렌.

 

 

발은 모래 속에, 머리는 물결 속에 머무른다. 서핑을 위해 지은 온통 나무로 된 서프하우스 Surf House에서는 호박  Amber에서 빛으로 순식간에 넘어간다. 몬터레이 사이프러스 Monterey Cypress의 꿀색이 벽, 문, 벽장 등 모든 것을 덮고 있다. “솜씨 좋은 장인들이 만든 아름다운 가구로 이뤄진 인테리어에서 사는 것 같아요”라고 우디와 안나가 설 명한다. 그들은 청소년인 두 딸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안식처를 꿈꾸었다. 이 지역 출신으로 실리콘 밸리의 중심지에서 금융 회사에 다니는 우디는 이곳 해안에서 서핑을 배웠다. 샌프란시스코의 건축 사무소 조나단 펠트먼 Jonathan Feldman과 로스앤젤레스의 실내 건축 스튜디오 커뮨 디자인 Commun Design의 로만 알론소 Roman Alonso가 언덕 위에 이 집을 짓기 까지는 5년이 걸렸다. 이 가족은 안뜰에서부터 태평양과 더불어 살고 있다. 그리고 차고에는 서핑 보드를 나란히 보관해놓았다. 집 안에는 스칸디나비아와 이탈리아 빈티지 가구와 게리트 리트벨트가 디자인한 암체어, 스웨덴 모더니즘의 창시자인 조제프 프랑크가 디자인한 텍스타일이 아늑하면서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여기에 흙의 색감이 더해져 포근한 느낌이다. 그리고 캘리포니아 모던디자인 운동의 스타 작가인 아서 에스페넷 카펜터 Arthur Espenet Carpenter와 샘 말루프 Sam Maloof의 작품이 타냐 아귀니가 Tanya Aguiniga 같은 젊은 디자이너의 작품과 공존한다. 거실 창은 시선을 끊임없이 끌어 당기고 있으며, 그들은 서핑의 유혹에 빠져든다.

 

층계참에 더한 블루 노트. 벤치에는 패브릭 매트리스 ‘버킹엄 Buckingham’을 놓았다. 쿠션은 커뮨 디자인 컬렉션. 1970년대 타부레는 토니 폴 Tony Paul 디자인으로 벼룩시장에서 구입. 그림은 클레어 로자스 Clare Rojas의 작품(2018). 태피스트리 ‘블러섬 암리차르 Blossom Amritsar’는 오를리 샤바행 Orley Shabahang.

 

사이프러스를 더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부엌. 조리대 상판은 돌로 만들었다. 수전은 볼라 Vola. 가운데 아일랜드에는 바 타부레 ‘스퀘어 게스트 스툴스 Squre Guest Stools’(BDDW 제품)를 놓았다. 펜던트 조명 ‘캘릭스 Calyx’는 아틀리에 아레티 Atelier Areti.

 

돌과 브론즈로 만든 벽난로 앞에 있는 휴식용 침대는 로즈메리 홀가르텐 Rosemary Hallgarten의 알파카 패브릭 ‘카프리 블루 Capri Blue’로 커버링했다. 쿠션은 빈티지. 게리트 리트벨트가 디자인한 암체어 ‘위트레흐트’는 까시나 제품으로 에르메스의 타탄 체크 패브릭으로 커버링했다. 빈센트 반 두이센이 아르플렉스를 위해 디자인한 카나페는 엘리티스의 파란색 벨벳 ‘르네상스’로 커버링했다. 밤나무 테이블은 미구엘 로자스 디자인 Miguel Rojas Design. 빈티지 카나페는 피에르 프레이의 호박색 벨벳으로 다시 커버링했다. 메탈 테이블은 마이클 보이드가 플레인 퍼니처를 위해 디자인했다. 낮은 테이블은 알마 알렌.

 

몬터레이 만으로 이어지는 긴 시선. 기다란 의자 ‘제너 Jenner’는 콘크리트웍스 Concreteworks. 한쪽에는 청회색 리넨 벤치를 놓았다. 암체어는 마이클 보이드가 플레인 퍼니처를 위해 디자인한 제품. 세라믹 타부레 ‘순자 파크 Sunja Park’는 커뮨 디자인.

 

바다, 태양 그리고 서핑. 보드를 보관하는 차고는 바이기도 하다. 타부레는 가르자 디자인/빌드 Garza Design/Build.

 

현관에 맞게 제작한 캐비닛은 조제프 프랑크가 스벤스크트 텐 Svenskt Tenn을 위해 디자인한 프린트 ‘미라켈 Mirakel’로 생기를 주었다. 지오 폰티 Gio Ponti가 디자인한 빈티지 거울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가죽 오브제는 리자 에이스너 Lisa Eisner 디자인으로 커뮨 디자인.

 

꿀과 장미. 구리 수전을 설치한 사이프러스 바는 맞춤 제작했다. 수전은 볼라.

 

거의 수도원처럼 심플한 다이닝룸. 밤나무 테이블과 의자, 벤치는 트립 카펜터 Tripp Carpenter 제작. 등나무 천장 조명은 소안 Soane.

 

울타리를 세운 야외 거실은 세라믹 타일로 마감한 벽난로를 중심으로 꾸몄다. 벽난로는 스탄 비터스 Stan Bitters 제작. 티크 테이블과 벤치는 커뮨 디자인. 카나페는 텐 10 Ten 10. 아웃도어 패브릭은 피에르 프레이. 조명은 파올라 렌티 Paola Lenti. 23

 

비밀스러운 파티오. 사이프러스 각재가 먼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막아준다. 테라스는 조경회사 그라운드 스튜디오 Ground Studio가 디자인한 파티오로 이어진다. 여기에는 모래땅에서 사는 나무를 최대한 보존했다. 바닥에 작은 자갈을 깔고 이 지역에서 흔히 자라는 풀을 심었다. 군용 직물로 만든 암체어는 피에트 헤인 에이크. 세라믹 타부레는 순자 파크. 조명은 파올라 렌티.

 

게스트룸에 있는 암체어 ‘니도 Nido’는 에스튜디오 페르소나 Estudio Persona. 플로어 조명은 이그나치오 가델라 Ignazio Gardella. 빈티지 타부레는 JF 첸 JF Chen. 스웨덴 태피스트리는 도리스 레슬리 블라우. 그림 ‘Cathedral with Karma Clouds’은 자흐 해리스 Zach Harris의 작품.

 

욕실은 커뮨 디자인이 엑스퀴지트 서페이스 Exquisite Surfaces를 위해 디자인한 시멘트 타일로 마감했다. 세면대는 콘크리트 상판과 사이프러스로 맞춤 제작했다. 황동 수전은 볼라. 벼룩시장에서 구입한 거울은 옛날 약국에 있던 전형적인 디자인이다. 조명 ‘브랜치 Branch’는 리치 브릴리언트 Rich Brilliant 제품.

 

정상과 가까운 메인 침실. 벽에 걸린 텍스타일 ‘슈라이어 리쉬 SchreierLeash’는 키라 도밍게즈 헐트그렌 Kira Dominguez Hultgren의 작품으로 안나가 우디를 처음 만났을 때 입었던 드레스와 우디가 결혼할 때 입은 셔츠로 만들었다. 조명은 세르주 무이 Serge Mouille. 사이드 테이블은 커뮨 디자인. 세라믹 조명은 빅토리아 모리스 Victoria Morris. 침구는 햄버그 Hamburg 컬렉션으로 커뮨 디자인. 긴 의자 ‘그로스맨 Grossman’은 구비 Gubi. 태피스트리 ‘칼레이도스코프 Kaleidoscope’는 크리스토퍼 파르 Christopher Farr 디자인으로 커뮨 디자인.

 

욕실은 커뮨 디자인이 엑스퀴지트 서페이스 Exquisite Surfaces를 위해 디자인한 시멘트 타일로 마감했다. 세면대는 콘크리트 상판과 사이프러스로 맞춤 제작했다. 황동 수전은 볼라. 벼룩시장에서 구입한 거울은 옛날 약국에 있던 전형적인 디자인이다. 조명 ‘브랜치 Branch’는 리치 브릴리언트 Rich Brilliant 제품.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스테판켄트존슨StephenKentJohnson

텍스트

이자벨수왕IsabelleSoing

TAGS
살던 집을 고쳤다

정확한 니즈에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감각이 더해진 집

정확한 니즈에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감각이 더해진 집

클라이언트의 정확한 니즈에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감각이 더해진 집을 만났다.

주방을 가로막았던 벽을 없애 확장감을 확보했다.

 

거실 바닥에 마감한 타일을 벽에 일부 시공하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는 물론 정돈된 느낌이 든다.

 

작년 가을 최성욱, 신혜영 씨 부부는 살던 집을 고치기 로 마음먹었다. 팬데믹 기간이 길어지고, 재택근 무가 잦아지며 집이라는 공간이 자신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실감했기 때문이다. 살던 집을 고치는 거라서 변화에 대한 니즈가 명확했다. 첫 번째로 집 한 켠을 오피스 공간으로 만드는 것. 두 번째는 멀티룸을 만들어 만화책도 읽고, 게임도 할 수 있 는 휴식의 공간을 만드는 것이었다. 부부는 플레이스투비를 찾 았다. 서동민 실장은 먼저 집이 코너에 위치해 있어 건물 뒤의 판 교숲을 다각도로 감상할 수 있는 것에 리모델링 포인트를 뒀다 . “건물이 자연에 둘러싸인 곳에 앉혀 있었어요. 거실 확장이 안 돼 있고, 창이 두 겹이라 밖의 풍경이 보이지 않았죠. 거실을 확장하 고 창호를 교체하는 것으로 디자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난 간을 없애니 이 집의 가장 큰 장점인 푸른 자연이 선명하게 보이 기 시작했어요.” 화이트를 메인 컬러로 설정하고 창밖의 자연과 집 안이 이질감이 들지 않도록 나무 소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니 안과 밖의 자연스러운 흐름이 완성됐다.

 

깔끔한 화이트 톤에 나무 소재로 포인트를 준 주방.

 

드레스룸 역시 집의 주조색인 흰색으로 마감했다.

 

크림 베이지 타일에 나무 소재로 포인트를 준 욕실

 

간결한 선 정리와 감각적인 소재의 선택으로 확장감을 부여하는 그의 디자인은 곳곳에서 빛을 발했다. 먼저, 부부가 최우선으로 필요로 했던 오피스룸과 멀티룸 사이의 벽에 기다란 창을 내 시선이 이어지게 한 것이 돋보인다. 복도 측 멀티룸의 벽을 철거하고 유리로 마감해 창을 통해 주방까지 시선이 닿는다. 멀티룸은 집의 주조색인 화이트보다 조금 연한 회색으로 벽과 천장을 마감했다. 너무 어두운 색감은 빛을 흡수하기 때문에 거실과 다른 영역이라는 느낌만 표현한 것. 오피스룸 책상 앞에 앉으면 왼쪽으로는 창을 통해 푸른 산이 보이고, 앞에는 기다란 창을 통해 멀티룸이 보이는데, 살짝 톤 다운된 색감이 왠지 안점감을 준다. “눈앞에 벽이 있으면 공간의 깊이가 얕지만, 창이나 유리를 통해 레이어를 쌓으면 심리적으로 더 넓어진 느낌 그리고 시각적으로 확장감이 듭니다.” 오랜 시간 집에 머무르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창이나 유리 같은 장치를 부여하면 매번 다른 관점으로 공간을 발견할 수 있어 지루하지 않다. 서동민 실장은 요리를 좋아하는 남편 최성욱 씨를 위해 주방 또한 세심하게 매만졌다. 벽을 향했던 싱크 구조를 중앙 아일랜드 형식으로 바꾼 뒤 옆에 6인용 원목 상판의 테이블을 둬 동선을 정리했다. 남편이 그동안 모은 그릇을 정리할 수납장은 주방 한쪽 면에 벽처럼 세워 넉넉하게 적재할 수 있게 했다.

 

판교숲이 쏟아져 들어오는 부부의 오피스룸.

 

은은한 빛이 특징인 베르판의 문라이트 조명이 공간을 부드럽게 품어주고 있다.

 

침실은 바닥 마감재를 블랙 강마루로 선택해 차분한 휴식을 유도했다. 검은색이지만 칠흑 같은 깊은 어둠이 아니라 빛이 반사되면 은은하고 아늑한 회색빛이 난다. 타일은 관리에 편리한 장점이 있지만 오래 걸으면 비교적 피로감을 주기에 침실과 오피스룸은 마루 소재를 선택했다. 헤드보드와 침대 프레임은 웜 그레이로 거실의 분위기를 중화시킨다. 침실에서 욕실로 통하는 문은 기존 두 짝 미닫이문을 철거하고 무문선 회전 도어를 설치했다. 닫았을 때 벽과 일체감을 줘 군더더기 없지만, 문을 열면 크리미한 색감의 욕실이 보이며 공간이 깊어진다. “문이라는 요소가 그저 드나들기 위해 있는 것이 아니라 공간과 공간을 잇고, 때로 서로 흡수할 수 있는 수단이 되길 바랐습니다.” 서동민 실장이 설명을 더했다. 살던 집을 고치는 것은 때로는 큰 결심을 요한다. 하지만 그들 부부는 기존의 집에 살면서 문제점을 파악했고, 필요한 부분을 디자이너에게 정확하게 전달했다. 그렇게 완성된 집은 부부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줄 것이다.

 

오피스룸에 설치한 벽 선반에 부부의 취향이 드러나는 아이템들을 전시했다.

 

이 집의 큰 장점인 숲이 들어오는 침실. 그레이 톤으로 차분하게 연출해 휴식에 집중할 수 있다.

 

거실 한 켠에 원형 거울을 설치했다. 움직임에 따라 숲이나 거실의 모습이 반사되며 공간의 다양한 모습을 마주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자료제공

플레이스투비

TAGS
WATCH YOUR LIFESTYLE

다섯 가지 라이프스타일을 입은 삼성 TV

다섯 가지 라이프스타일을 입은 삼성 TV

개인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이 다채로워지는 요즘, TV 또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추구하는 삶과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세분화된 TV는 일상에는 즐거움을, 공간에는 멋을 더한다.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THE TERRACE

날씨가 좋은 날, 야외에서 가족 혹은 친구들이 모여 식사를 하거나 홈파티를 하면서 TV를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매력적일까? 좋아하는 영화나 스포츠 채널 등 공통의 관심사를 지닌 프로그램을 함께 본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신나는 일이 될 것이다. ‘더 테라스’는 실외에서도 TV의 매력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에서도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테라스와 마당의 장점을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나 단독주택을 찾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는 만큼 아웃도어 TV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비가 오거나 바람이 부는 등 변수가 많은 야외에서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방진과 방수 기능을 갖췄고, 특히 온도제어 기술을 탑재해 무더운 여름에도 걱정이 없다. QLED 디스플레이는 물론 해가 내리쬐는 날에도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로 TV를 감상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연동해 음악을 듣거나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더 테라스’와 매칭되는 ‘더 테라스 사운드바’는 풍부한 소리를 제공해 사용자들의 시청 경험을 배가시킨다.

‘더 테라스’와 함께 모던한 테라스 인테리어를 연출한 가구는 모두 트리뷰 Tribù 제품으로 빌라드파넬에서 판매.

 

 

나만의 갤러리를 즐기고 싶다면

THE FRAME

‘더 프레임’은 다양한 취향 및 인테리어 스타일에 맞춰 연출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닌 TV다. 미술 혹은 사진 작품의 감상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월마운트 형태로 설치해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고, 교체할 수 있는 베젤 액세서리를 통해 계절마다 다른 액자를 거는 기분을 낼 수도 있다. 아기자기하게 소품으로 데커레이션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마이쉘프를 더해 꾸밀 수도 있고, 이젤 형태의 스튜디오 스탠드를 이용해 코너에 설치할 수도 있어 어느 곳에서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전원버튼을 누르면 펼쳐지는 ‘아트 모드’를 활용하면 1400여 점이 넘는 세계 유명 미술관이나 아티스트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집 안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S 시리즈 사운드바와 매칭할 경우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 완벽한 TV 감상을 돕는다. ‘더 프레임’ 2021년형은 실제 액자와 거의 유사한 형태를 위해 두께를 절반 가까이 줄였고, 직접 찍은 사진을 5MB 기준 1200장까지 저장할 수 있도록 용량도 대폭 늘어났다. 특히 모던한 공간에 잘 어울리는 더 프레임은 TV 본연의 기능과 작품 감상을 위한 인테리어 요소로써의 기능까지 갖춰 팔색조의 매력을 발산한다.

‘더 프레임’이 설치된 거실에 놓인 가구는 모두 프리츠한센의 제품으로 프리츠한센 코리아 협찬, 프리츠한센 서초점에서 판매.

* 마이쉘프 액세서리의 제품 디자인은 본 화보에 연출된 이미지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영화광인 당신을 위한 프라이빗 시네마

THE PREMIERE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공공장소에 가는 일이 줄어들면서 집에서 영화나 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 거실이나 서재에서 대형 화면을 감상하며 여가 시간을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인 ‘더 프리미어’는 벽 앞에 바로 두고 사용할 수 있는 초단초점 방식의 프로젝터를 사용해 위치를 간단하게 조정하는 것만으로도 최대 130인치 화면을 감상할 수 있고, 트리플 레이저 기술로 완벽한 색을 표현하는 4K화질, 4.2채널 40W의 강력한 출력과 어쿠스틱 빔 기술로 공간감을 더한 음질은 홈시네마 경험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늦은 저녁 와인 한잔과 함께 영화를 감상하며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

‘더 프리미어’를 위한 홈시어터 공간에 연출한 가구는 모두 허먼밀러 제품으로 스페이스로직에서 판매.

 

 

디자인과 함께 하는 삶을 위한 선택 THE SERIF

이미 국내에도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디자이너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더 세리프’는 측면에서 보면 세리프 글씨체의 I 형태를 볼 수 있는 TV다. TV 윗부분에 다양한 소품을 올려두어 개인의 스타일과 취향을 보여줄 수 있고,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으로 가전제품이지만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좁고 아늑한 공간이라면 다리를 끼워 코너에 설치할 수 있으며, 미팅을 하거나 음악 감상 등을 위주로 한다면 다리 없이 책상 위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도 있다.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특히 더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더 세리프’가 놓인 아늑한 다락방은 비트라 가구와 소품으로 꾸몄으며, 이노메싸와 루밍에서 판매.

 

 

밀레니얼 세대의 액티브한 감성을 담은

THE SERO

힙한 감성을 지닌 이들이거나 1인 가구나 작은 신혼집을 꾸민 이들 혹은 모바일과 TV 연동이 잦은 이들이라면 ‘더 세로’에 주목할 것. ‘더 세로’는 TV 화면은 항상 가로여야 한다는 공식을 깬 파격적인 디자인이 특징으로, TV를 시청할 때에는 가로 화면으로 사용하고 모바일 미러링을 통해 세로 화면으로 전환해 SNS 콘텐츠를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아랫부분에 4.1채널, 60W의 고사양 스피커가 탑재되어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선사한다.  특히 함께 구입할 수 있는 바퀴를 달면 좁은 공간에서도 이동이 편리하고 주방이나 거실, 침실 등 어디로든 쉽게 옮길 수 있다는것 또한 장점이다.

‘더 세로’가 놓인 공간은 모두 헤이 가구로 연출했으며 이노메싸에서 판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스타일리스트

민송이· 민들레(세븐도어즈)

어시스턴트

이지연 · 오민선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