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키치한 아이템

알록달록 키치한 아이템

알록달록 키치한 아이템

무지갯빛으로 물든 키치한 아이템이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며 공간에 경쾌한 리듬을 더한다.

 

JOYFUL AZIT

 

 

 

1 다채로운 컬러를 입은 디지털 프린트와 퍼 소재의 결합이 인상적인 파이프라인 월행잉은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 디자인으로 CC-타피스.

2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IXA 월 조명은 알렉산더 칼더의 조형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제품으로 아르떼미데.

3 이탈리아 남부의 빛나는 카프리 섬의 풍경을 담은 서적 <카프리 돌체 비타>는 애술린.

4 여러 개의 얼굴에 립스틱으로 낙서한 듯한 장난스러운 디자인의 화병 도라 마르 페데스탈은 조나단 애들러.

5 아이스크림 스크루바를 연상시키는 다리가 특징인 트위스터 사이드 테이블은 은은한 광택 마감으로 달콤함을 더했다. 폴스 포턴.

6 종이접기를 떠올리게 하는 독특한 형태의 루반 체어는 피에르 프레이.

 

 

 

7 익살스러운 페인팅으로 벽면에 포인트를 주는 미러 우드 프레임 텅거는 셀레티 제품으로 라이프앤스타일에서 판매.

8 단순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입은 체스터 문 소파는 파올라 나보네 디자인으로 박스터.

9 입체적인 질감이 독특한 와플 슬리퍼는 부드럽고 흡수력이 뛰어난 면 혼방 소재로 제작했다. 헤이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10 대형 아크릴 조각품 그랜드 투어 갓 버스트는 신의 옆모습을 담은 디자인과 청량한 색감, 반짝이는 표면이 특징이다. 조나단 애들러.

11 기하학적 패턴이 눈길을 끄는 리니아 캐비닛은 알레산드로 멘디니 디자인으로 포로.

12 유연한 곡선이 돋보이는 금빛 컬러의 의자 레다는 살바도르 달리 디자인으로 BD 바르셀로나.

 

 

13 도톰한 도넛 모양으로 공간에 유쾌함을 더하는 보아 푸프는 사바인 마르셀리스 디자인으로 헴.

14 중세 시대 전사가 풍선을 부는 상상을 조명으로 구현한 버블검 조각상 램프는 셀레티.

15 다양한 컬러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인상적인 큐브 셰이프 푸프는 미쏘니 홈.

 

LIVELY TERRACE

 

 

 

1 새가 경례를 하고 있는 듯한 재치 있는 형태의 홉버드 스컵쳐 베일은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것으로 보사.

2 널찍한 등받이로 편안하게 몸을 받쳐주는 아웃도어 라운지 체어 임바 체이스 롱은 모로소.

3 재생 판지에 식물성 잉크를 입혀 제작한 친환경적인 꽃다발 서머 재즈는 양면 가운데 원하는 방향으로 장식할 수 있다. 스튜디오루프.

4 진한 보랏빛이 인상적인 반줄리 로우 테이블은 모로소.

5 자연의 싱그러운 초록 빛깔을 머금은 파라솔 모감보는 파올라 렌티.

6 여러 개의 라임을 포착한 듯 싱그러움이 느껴지는 아웃도어 러그 시트러스는 간.

 

 

 

7 화려한 그래픽 패턴과 색감을 지닌 새 장식품 디럭스 니아스 버드는 얇은 압정이나 핀으로 벽에 고정해 장식할 수 있다. 스튜디오 루프.

8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아웃도어 라운지 체어 MR01은 구비와 패션 브랜드 노아의 협업으로 탄생한 스페셜 에디션으로 구비.

9 선인장을 떠올리게 하는 피쿠스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두 개의 모듈로 구성되며 잎과 과일 같은 다양한 장식을 추가할 수 있다. EMU.

10 푹신한 쿠션감과 기다란 형태로 온몸을 편안하게 지지해주는 아웃도어 선베드 웨이브는 파올라 렌티.

11 거꾸로 뒤집은 모자에 초록 사과를 얹은 듯한 초현실적인 디자인의 마그리타 푸프는 그 자체로 공간에 유쾌함을 불어넣는다. 구프람.

12 멀티컬러 스트라이프 장식이 특징인 스트라이프 우븐 과일 바스켓은 마르니.

 

PLAYFUL DINING

 

 

 

1 베르너 팬톤이 디자인한 웨이브 러그는 오렌지색 그러데이션과 물결무늬가 공간에 입체감을 더한다. 베르판.

2 귀여운 물고기 일러스트와 파도를 연상시키는 물결 모양의 가장자리가 인상적인 피시 컬렉션 디너 접시는 레 오토만.

3 부드러운 가죽 소재의 접시 레더 플래터는 가운데가 오목한 형태로 제작되어 액세서리 등의 소품을 보관하기 좋다. 자크뮈스.

4 원숭이가 초를 받치고 있는 형상의 캔들홀더 몽키는 꼬리가 안정감 있는 지지대 역할을 해 쓰러질 걱정이 없다. 파올라씨.

5 필립 스탁이 디자인한 샹들리에 칸은 고급스러운 크롬 마감으로 테이블 위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카르텔.

6 장 프루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EM 테이블 프루베 벨 버트는 비트라 제품으로 비블리오떼끄에서 판매.

 

 

 

7 화려한 광택이 눈길을 끄는 플럼 칵테일 셰이커는 홈 바의 분위기를 한층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톰 딕슨.

8 곡선의 아름다움을 담은 웨이브 테이블은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잡지나 각종 서적을 보관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커넥토리얼.

9 블록 장난감을 조립해 만든 듯 앙증맞은 디자인의 몰리노 그라인더는 상큼한 색상으로 테이블에 생기를 더한다. 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10 전원을 켜면 입술의 가장자리를 따라 밝은 네온사인이 들어오는 스튜디오잡 블로우 네온 램프는 셀레티 제품으로 라이프앤스타일에서 판매.

11 파스텔 톤의 색감과 종 모양 디자인으로 공간에 아늑함을 더하는 팬탑 펜던트 조명은 베르판 제품으로 에잇컬러스에서 판매.

12 오렌지와 커틀러리, 편지 일러스트가 새겨진 세라믹 플레이트는 그 자체로 오브제 역할을 한다. 포르나세티.

13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금속 소재의 몽코스 캔들홀더의 익살스러운 원숭이 얼굴이 재미있다. 파올라씨.

14 엄지를 치켜든 형상의 피스트 체어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가볍고 단단하며 엄지손가락이 등을 지지해줘 편안하다. 폴스 포턴.

CREDIT

에디터

assistant

강성엽

TAGS
바비의 핑크 하우스

바비의 핑크 하우스

바비의 핑크 하우스

바비가 초대하는 사랑스러운 집.

 

 

루이스폴센과 유리공예가 홈인 헤벤이 협업한 작품으로 은은한 물결무늬와 화려한 색의 대비가 특징이다. 전통적 헤리티지에 예술적인 창의성을 더해 가치를 높였다. 루이스폴센 제품. 가격 문의.

 

 

제품을 생산하고 남은 원사를 나선형 패턴으로 꼬아 만든 바구니 시카는 친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의 철학이 담겨 있다. 실내는 물론 실외 환경에도 강하고 다양한 색상 옵션을 제공한다. 파올라렌티 제품. 가격 문의.

 

 

프레임 속 프레임이란 재밌는 컨셉트로 공주 거울을 입체감 있게 표현한 프레임 X3 미러는 밋밋한 벽에 포인트를 주기 적합하다. 세이투셰 제품. 16만원.

 

 

강렬한 마젠타와 반짝이는 광택, 투명함이 눈길을 끄는 마젠타 캡슐 컬렉션은 발로톤, 파촐레토 등 상징적인 디자인을 재해석해 만들었다. 베니니 제품으로 리아컬렉션에서 판매. 48만원.

 

 

어릴 적 바다에서 가지고 놀던 튜브에서 영감받은 유쾌한 디자인의 요미 암체어는 반려동물 발톱에도 견딜 수 있는 견고한 소재가 돋보이며 강렬한 핑크색이 인상적이다. 매트리스 표면을 UV 처리해 아웃도어 가구로 사용해도 좋다. 모조 제품으로 세그먼트에서 판매. 98만원.

 

 

이음새 없이 매끈하고 유려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익스클루시브 팬톤 체어 듀오는 글로시한 핑크와 클래식한 레드 색상이 조화롭고, 한정 출시된 컬렉션으로 소장 가치가 높다. 비트라 제품으로 더콘란샵에서 판매. 3백15만원.

 

 

캄파나 형제가 디자인한 봄보카 소파는 부드러운 송아지 가죽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은 물론 뛰어난 착좌감까지 선보인다. 여덟 개의 플러시 쿠션이 조립된 구름 같은 디자인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더한다. 루이 비통에서 판매. 9천3백60만원.

 

 

영화 <바비>의 개봉을 기념해 출시한 마티니 글라스는 분홍색 잔과 마젠타 잔으로 구성되며, 베이스에 금색 바비 로고가 새겨져 있다. 실제 영화 소품으로도 사용되었다. 드래곤 글래스웨어 제품. 가격 문의.

CREDIT

assistant editor

강성엽

TAGS
타임리스한 해스텐스의 두 상징, 블루체크 & 2000T

타임리스한 해스텐스의 두 상징, 블루체크 & 2000T

타임리스한 해스텐스의 두 상징, 블루체크 & 2000T

최상의 수면과 좋은 꿈, 침대의 품격을 선보이는 해스텐스의 아이코닉한 블루 체크와 해스텐스 침대의 본질이라 불리는 2000T 모델이 탄생 45주년을 맞이했다.

 

 

해스텐스 침대가 놓인 침실 풍경은 하나의 상징이다. 장인 정신과 진보적 기술, 최상의 품격, 수면에 관한 철학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스웨덴에 뿌리를 둔 해스텐스는 모든 이들이 바라는 숙면에 대한 해법과 좋은 잠의 가치를 알리는 명품 브랜드로 17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노하우를 쌓아왔다.

해스텐스는 자연에서 온 소재를 사용해 침대를 만든다. 천연 스프링이라 불리는 말총으로 탄력과 통기성을 더하고, 최고급 퀄리티의 순면과 양모를 사용해 매트리스의 유연성과 온습도 조절, 공기 순환과 난연성까지 생각한다. 인류가 8000년 전부터 재배한 목화로 만든 순면섬유로 기분 좋은 촉감을 선사하며 이외에도 북스웨덴에서 느리게 자란 소나무와 스웨디시 스틸로 만든 스프링을 조화롭게 믹스해 하나의 침대를 완성한다. 이 모든 과정에는 고도로 숙련된 해스텐스의 장인들이 참여하고 그들의 기술력이 발휘된다.

 

 

해스텐스의 침대는 누워보았을 때 비로소 그 진가를 알 수 있다. 유연한 지지력으로 근육을 충분히 쉴 수 있게 하고, 척추를 곧게 유지한다는 긴 설명보다 몸으로 전해지는 감각이 훨씬 강력하다. 각각의 재료가 스스로 숨 쉬고 수분을 흡수해 시원하고 쾌적한 몸의 균형을 찾도록 온도를 조절하며, 깊은 숙면으로 회복과 새로운 에너지를 얻게 하는 최상의 수면 조건을 제공하는 해스텐스. 인생의 1/3을 차지하는 좋은 잠을 위해 기꺼이 선택해야 할 브랜드다.

 

최상의 수면과 좋은 꿈의 은유, 블루 체크

 

 

해스텐스는 꿈에 주목한다. 최고의 침대에서 깊고 편안한 잠을 자는 동안 꾸는 좋은 꿈, 최상의 수면과 완벽한 컨디션으로 이루는 인생의 꿈을 포함한다. 유럽에서는 해스텐스의 침대를 꿈의 침대 The Bed of Dream라 부르고, 스웨덴에 자리한 해스텐스 공장의 정식 명칭은 꿈의 공장 Dream Factory이다. 블루 체크는 이러한 해스텐스의 지향점과 ‘Good Sleep&Sweet Dream’을 떠올리게 하는 은유다.

 

 

해스텐스 4대 오너 잭 리데 Jack Ryde가 고안한 블루 체크 패턴은 1978년 스톡홀름 가구박람회에서 첫선을 보이며 화제가 되었다. 브라운과 오렌지 침대가 주를 이루었던 당시 이 디자인은 큰 이슈였다. 이후에도 해스텐스는 블루 체크에 대한 믿음을 유지했고 45년이 지난 오늘 ‘블루 체크는 곧 해스텐스’라는 공식이 완성되었다. 타임리스한 디자인이 된 블루 체크는 수작업과 장인 정신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하다. 블루 체크의 각 꼭짓점은 사이드 스티칭의 기준점이 되고 직접 한 땀 한 땀 바느질로 제작하는 과정을 표현한다.

 

해스텐스의 역사와 본질, 2000T

 

 

블루 체크와 함께 첫선을 보인 모델 2000T는 브랜드의 DNA를 담고 있는 글로벌 스테디셀러다. 37개의 레이어로 구성한 200kg이 넘는 이 침대는 소프트, 미디엄, 펌, 엑스트라 펌까지 4단계의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이 모델은 신체에 대한 통찰력은 물론 재료에 관한 연구와 지식, 5세대에 걸친 장인 정신이 집약된 명작으로 꼽힌다. 모델명으로 사용한 ‘2000’은 21세기에 널리 전해진다는 목표를 담았으며 ‘T’는 말총의 스웨덴어 ‘Tagel’의 첫 글자를 땄다.

2000T는 여러 층으로 말총 레이어를 배치하고 그 사이에 면섬유와 양모를 예술적으로 조합한다. 긴 시간 해스텐스 장인의 숙련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수작업이 필요한 과정이다. 여기에 옆 사람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고 몸의 작은 변화에도 편안하게 지지하는 2000T만의 독보적인 스프링 시스템과 뛰어난 통기성, 유연한 안락함을 더해 매일 밤 최적의 수면을 선사한다. 각 침대에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네임플레이트를 부착할 수 있어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나만의 침대로 제작된다.

 

 

2000T가 큰 성공을 거둔 후 해스텐스의 프리미엄 모델들은 대부분 2000T 구성을 기반으로 발전되었다. 90도의 모서리 에지와 가장 엄선된 소재만을 사용한 초고가 라인 비비더스, 페리스 라파울리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럭셔리 베드 드리머, 스웨덴 디자이너 듀오 베르나도트&쉴베리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마르와리, 아팔루사 등이 그 예다.

 

해스텐스 2000T 체험기
좋은 꿈이 시작되는 블루 체크 위에 눕다

 

나는 침대에 한번 누우면 깨어날 때까지 뒤척이지 않고 잘 자는 스타일이었다. 과거형이 되어버린 건 코로나19를 겪고 난 후부터다. 몸은 이전보다 자주 긴장했고 마음의 평정이 깨지는 순간이 많아졌다. 숙면을 위한 최선의 환경을 만들어보자는 생각에 침구부터 조명까지 바꾸었고, 며칠 잠을 잘 잔다 싶었지만 다시 자다 깨기를 반복했다. 침실의 환경도 중요하지만 결국 좋은 잠의 핵심은 침대가 좌우한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엔데믹 시대를 살아가며 절실하게 체감하는 것은 스스로 건강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잠이 보약’이라는 옛말이 옳다는 것을 실감하는 요즘이다. 유튜브를 보며 건강한 잠에 대해 공부하고 있을 때 스웨덴 침대 브랜드 해스텐스의 2000T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해스텐스의 슬립 스파 Sleep Spa를 찾아간 이유다.

 

 

오직 나만을 위한 폭신한 침대, 해스텐스 2000T

침대를 고른다는 건 개인의 체형과 잠잘 때의 습관, 취향까지 모두 고려해야 하는 난이도 높은 미션이다. 슬립 스파에서 침대를 체험하기 전에 선호하는 침대 타입을 물어왔다. 평소 단단한 매트리스를 좋아한다고 대답했는데 ‘침대는 딱딱해야 허리 건강에 좋다는 편견이 있는데 폭신한 것을 고르라’는 의외의 제안이 돌아온다. 생각해보면 해외 특급 호텔에 놓인 푹신한 침대에서 잠을 푹 자본 경험이 많다. 그래도 한 번 사면 10년은 쓰게 될 매트리스를 폭신한 것으로 고르는 건 왜 망설여질까? 아마도 폭신한 침대가 허리에 좋지 않을 것이라는 고정관념과 폭신한 매트리스의 꺼짐 현상에 대한 우려일 것이다. 그래서 해스텐스가 제안하는 폭신함을 실제로 경험해보기로 했다.

슬립 스파에서는 소프트, 미디엄, 펌, 엑스트라 펌 등 2000T 모델의 모든 4가지 강도를 체험할 수 있었다. 나는 모든 타입을 번갈아가면서 차례로 누워봤다. 중간 정도의 탄성을 지닌 2000T에 눕는 순간 온몸이 매트리스와 하나가 된 것처럼 부드럽게 밀착되는 느낌을 받았다. 목과 허리를 비롯해 전신을 균형감 있게 지지해 마치 무중력 상태처럼 편안한데 이것이 바로 해스텐스가 제안하는 폭신함이다. 몸의 어느 부분도 들뜨지 않고 돌아누워도 어깨가 편안해서 잠시만 누워 있어도 몸을 이완하고 휴식하는 느낌을 받게 한다. 피부에 닿는 감촉 좋은 순면을 시작으로 37개 층의 천연 소재와 스프링이 정교하게 배치되었다는 2000T는 옆 사람과 함께 누워도 움직임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했다. 방해 없는 깊은 잠을 가능하게 하고 좋은 꿈을 꾸게 해줄 모델인 것이다.

 

명품 수면을 경험하는 해스텐스 슬립 스파

해스텐스 침대는 실제로 누워보았을 때 진정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서울, 대구, 부산의 해스텐스 플래그십 매장에서 슬립 스파 체험이 가능하다고 하니 프라이빗한 침대&수면 체험 프로그램을 꼭 이용해볼 것. 해스텐스가 추구하는 좋은 잠과 좋은 꿈, 완벽한 하루를 시작하는 방법을 슬립 스파에서 찾았다. 인생이라는 긴 여정과 함께할 포근한 친구를 발견한 기분이다.
-<메종> 박명주 편집장

WEB hastens.com

CREDIT

에디터

writer

류진영

COOPERATION

Hästens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