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브릭 전문 브랜드 현우디자인이 로로피아나 인테리어와 손잡고 패브릭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펼쳐낸 세컨하우스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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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실에 있는 가구는 모두 로로피아나 인테리어의 긴자 Ginza 컬렉션. 캐시미어와 리넨 등으로 제작된 쿠션은 사이즈, 원단 선택이 가능하다. 캐시미어 카펫은 원 스텝 투 헤븐의 카샤 Kasha 컬러를 선택했다.
한국 아파트에서 벽체를 마감하는 데 쓰이는 시공 방식은 주로 도배다. 취향에 따라 도장을 선택하는 이들도 늘었지만 여전히 도배지로 마감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 각종 오염에 취약한 패브릭보다 관리가 쉬운 가죽 소파나 원목 가구 등으로 쉬운 길을 택하는 이들이 많다. 왜 이토록 패브릭 사용은 어렵게만 느껴질까. 패브릭 전문 브랜드 현우디자인의 김민정 대표는 집에 있어 패브릭이란, 우리가 옷을 입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말한다. 부피가 큰 가구보다도 변화를 주기에 용이하며 계절감을 표현할 수도 있기 때 문이다. 현우디자인은 패브릭이 가진 마력을 입증하기 위해 실제 생활 공간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패브릭 하우스를 열었다. 지난 10년 간 로로피아나 인테리어의 감도 높은 패브릭을 전개해온 현우디자인이 김민정 대표의 한남동 세컨하우스를 로로피아나의 미학을 엿볼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시킨 것. 로로피아나 인테리어와 현우디자인은 서로 간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집이 주는 편안함과 안락함과 더불어 다재다능한 직물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탄생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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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 패브릭으로 감싼 침대 헤드보드. 쿠션은 젠 컬러의 아타카마 울 캐시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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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염 소재의 월페이퍼 맨해튼 비앙코레 위에 김지혜 작가의 도자 오브제를 장식했다.
논현동에 위치한 현우디자인 스튜디오가 조금 더 실질적인 패브릭 쇼핑을 위한 장소였다면 새롭게 오픈한 한남동 세컨하우스는 로로피아나 인테리어가 전개하고자 하는 직물에 대한 이해와 일상에서 진정한 패브릭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이 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조선 시대 병풍에서나 볼 법한 동양화풍의 벽화가 그려진 다이닝이다. 10년도 더 전, 이 집을 구입했을 당시 김남규 작가가 직접 그린 이 그림이 멋스러워 이를 기점으로 동양의 고즈넉함과 현대적인 세련미를 가미해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가장 놀라운 점은 커튼, 러그, 가구뿐 아니라 화장대와 의자 등 가구의 일부분과 벽, 장롱, 건식 욕실의 거울 프레임, 세면대까지도 패브릭을 적용한 모습이다. “패션 패브릭이 아닌 인테리어 홈 패브릭으로써 수만 번의 보풀 방지 테스트를 거치고 물과 오염에 강한 레인 시스템을 갖춘 아웃도어 패브릭을 비롯해 캐시미어도 집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예요. 어렵게만 여겨지는 패브릭의 한계점을 풀어내고 무궁 무진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어요.” 현우디자인의 김민정 대표가 설명했 다. 아쉽지만 현재로서 이 세컨하우스는 현우디자인의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한 공간으로만 운영될 예정이다. 하지만 분명 현우디자인의 세컨하우스는 그간 패브릭의 한계에 부딪혀 도전을 망설던 이들에게 좋은 이정표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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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염 소재의 맨해튼 월페이퍼로 벽을 마감했다. 둥글게 굴려 벽의 모서리 부분까지 꼼꼼하게 마감한 것이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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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기에 브랜드 JNL의 가구로 완성한 다이닝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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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남규 작가의 벽화가 멋스러운 미니 다이닝. 스타토 Stato 다이닝 체어와 스툴의 뚜껑을 열어 트레이로 활용할 수 있는 스몰 스툴을 두었다. 붙박이 소파와 테이블은 자체 제작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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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어 컬러의 맨해튼 월페이퍼로 마감한 붙박이장과 알타이 울 원단으로 완성한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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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잘과 면 소재의 아스트라토 다이아몬드 월 커버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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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 소재이자 방습에 강한 내구성을 갖춘 알타이 울 소재로 욕실의 거울과 하부장을 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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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대 플레이드와 쿠션은 아타카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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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대는 자체 제작한 것. 오른쪽 하부장은 까사 컬러, 왼쪽 하부장은 그린 블루 컬러의 타이폴로 울 패브릭으로 마감했으며 스툴은 로즈 컬렉션의 까사 그린 블루로 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