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시몽 컨셉트 스토어, 정소영의 식기장, 정소영 대표의 온전한 기능, 향기로운 열쇠, 쉬자 푹 쉬자!
벤시몽 컨셉트 스토어
벤시몽의 ‘홈 어라운드 더 월드’ 컨셉트 스토어가 삼성동 코엑스 라움 매장에 오픈한다. 홈 어라운드 더 월드는 벤시몽의 창립자인 세르주 벤시몽이 프랑스 마레 지구에 처음 오픈하면서 시작된 컨셉트 스토어로 벤시몽 스니커즈를 비롯한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 가구 등의 라이프스타일 제품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벤시몽의 스니커즈 색깔처럼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선보일 컨셉트 스토어에서 벤시몽이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문의 02-551-7775
에디터 신진수
LIFE IN DESIGN
정소영의 식기장, 정소영 대표의 온전한 기능
핸드 드립으로 커피를 추출할 때 사용하는 드리퍼는 내가 매일 사용하는 것이다. 시중 커피 맛을 효율적으로 추출해내기 위한 새로운 구조로 제작되었는데 루이스 설리반이 주장한 모던 디자인 명제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에 부합하는 기능에 충실한 디자인이라 할 수 있겠다. 추출된 커피를 서버 아래로 유도하기 위한 선, 서버 위에 올려 있기 위한 받침 구조, 손잡이, 이렇게 꼭 필요한 기능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과감하게 생략한 점이 매우 돋보인다. 이 제품은 금속공예가 심현석이 바리스타 김철곤의 조언을 받아 2010년부터 제작하기 시작한 것으로 생산을 거듭하면서 발견되는 문제점을 해결해 보다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 드리퍼는 방습, 방수에 강한 옻칠이 더해져 내구성까지 갖췄다. 필요에 꼭 들어맞는 물건을 발견했을 때의 반가움, 그리고 그것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즐거움과 만족감은 어떤 시각적 아름다움의 경험과 다를 바 없는 미적 체험이다.
에디터 최고은 l 포토그래퍼 안종환
향기로운 열쇠
프렌치 스타일이 녹아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틸드엠에서 고풍스러우면서도 우아한 열쇠 모양의 석고 방향제를 선보인다. 석고를 반죽할 때부터 향을 함께 넣어 제작한 방향제는 향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작고 예쁜 클래식한 모양의 디자인은 소품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문의 메종드파리 070-4141-7088
에디터 박명주 l 포토그래퍼 안종환
쉬자 푹 쉬자!
자연에서의 편안한 휴식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픈 테마파크가 오픈한다. 양평에 위치한 ‘쉬자파크’가 그곳. 공원의 이름부터가 ‘쉬자’인 이곳은 ‘쉼’이 모토인 만큼 다양한 휴식의 테마를 제안한다. 쉬자파크는 양평에서도 자연이 가장 잘 보존된 지역으로 계절마다 야생화가 피고 지는 곳이며 울창한 소나무와 자작나무들이 곧게 뻗어 있어 산림욕을 하기에도 좋다. 이런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즐길 거리도 다채롭게 마련된다.
5월 23일부터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 열리는 숲 속 장터 ‘트리마켓’에서는 60여 개의 셀러들이 판매하는 아트 상품을 만나볼 수 있고, 양평 지역에서 나고 자란 친환경 농산물을 판매하는 산나물 장터도 열린다. 6월 13일에는 재즈 평론가이자
문의 쉬자파크 031-770-1009
에디터 박명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