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의 ‘파노라믹 65’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의 ‘파노라믹 65’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의 ‘파노라믹 65’

송도의 이국적인 야경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다.

호텔 스테이를 즐기며 바캉스를 보내는 것이 대중화된 요즘, 제주도나 부산 등 유명 휴가지까지 가기 부담스럽다면 송도로 향해보자. 근거리에 위치한 바다를 감상하고 송도에 속속 들어선 세련된 호텔에서 투숙하면 멀리까지 가지 않아도 만족스러운 휴가를 보낼 수 있으니까 말이다. 최근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국내 최고 층 높이인 65층에 바&다이닝인 ‘파노라믹 65’를 오픈, 국제 도시 송도의 이국적인 야경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고 다양한 칵테일을 제공해 많은 이들의 발길을 견인하고 있다. 이곳은 일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메인 바를 비롯,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소규모 모임이 가능한 프라이빗 다이닝룸 그리고 다목적 개인, 기업 이벤트 유치가 가능한 멀티홀 공간까지 갖춰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여름을 맞이해 객실 투숙과 파노라믹 65의 이용이 가능한 ‘서머@파노라믹65’ 패키지를 마련했다. 

web www.oakwoodpremier.co.kr 

CREDIT

에디터

TAGS
식물과 여름 나기

식물과 여름 나기

식물과 여름 나기

타는 듯한 무더위에는 식물을 각별하게 관리해야 한다. 세 곳의 가드닝 업체에서 여름철 반려 식물을 위한 팁과 키우기 좋은 식물을 제안했다.

여름을 위한 식물 체크리스트

ν 볕이 강한 여름에는 온화한 햇살이 드는 이른 아침이나 밤에 물을 준다. 해가 뜨거울 때 물을 주면 돋보기 현상으로 잎이 타버릴 수 있다.

ν 식물을 옥상이나 마당에서 기른다면 하루에 두 번 정도 물을 준다. 이른 아침에 한 번, 밤에 한 번 물을 주되 밤에는 잎에도 물을 양껏 뿌려주자.

ν 물을 줄 때는 천천히 준다. 햇볕이 강할 때는 흙이 바짝 말라서 화분에서 살짝 떠 있기도 한데 물을 빨리 주면 가장자리로 흘러버리고 뿌리까지 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흙 속으로 물이 스며들 수 있게 천천히 준다.

ν 여름에는 평소보다 물을 듬뿍, 자주 줘야 한다. 온도, 습도, 물의 양, 화분의 성질에 따라 물 주기가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식물은 여름철에 수분 증발량이 많고 생장 속도도 빨라지기 때문에 평소보다 자주 물을 줘야 한다. 맨 위의 흙을 만져보고 말랐으면 물을 듬뿍 주되 화분 아래로 물이 흘러나올 정도로 충분히 준다.

ν 집에 베란다가 있거나 욕실에서 화분에 물을 줄 수 있다면 흙에만 물을 적시지 말고 잎에도 물로 샤워를 시켜주는 것이 좋다. 사람처럼 식물도 몸 전체를 관리해야 한다.

ν 물 주기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환기다. 물을 준 다음 반드시 환기를 시켜야 다음에 주는 물을 강하게 흡수할 준비를 할 수 있다. 창이 활짝 열리지 않는 공간이라면 식물이 놓인 곳에 공기순환기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ν 장마철이나 비가 오는 날에는 습도가 높기 때문에 간단한 분무는 생략하는 것이 좋다. 과한 습도는 식물을 무르게 하고, 잎이 까맣게 되거나 누렇게 뜨면서 축 처지는 현상은 다습의 초기 증상이니 유의하자.

ν 공중 식물로 잘 알려진 틸란드시아와 수염 틸란드시아, 틸라드시아 이오난사 등의 식물은 습도가 중요하다. 물 증발량이 높은 여름에는 분무 대신 식물을 물통에 5분 정도 담갔다가 꺼내면 예쁜 꽃을 피울 수 있다.

ν 봄에 꽃이 피는 알뿌리식물, 예를 들면 히아신스, 무스카리, 수선화 등은 여름철에 더위를 타면 이듬해에 꽃을 피우기 어려워진다. 이런 알뿌리식물은 구근을 캐내 신문지에 싸서 냉장 보관을 한다. 가을에 다시 흙에 심으면 해가 지나 봄에 꽃을 피운다.

 

 


틸테이블의 추천 식물

1 구름새 형태가 조형적이라 화분과 잘 매치하면 조각품 못지않은 역할을 한다. 형태에 변화가 거의 없기 때문에 관리가 편하고 해를 잘 보여주면 튼튼하게 자란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샤워를 시켜준다.

2 타알리아 줄기가 곧고 잎이 길쭉하여 수형이 아름다운 물가 식물이다. 다른 관엽식물보다 물을 충분히 주고 공기 순환을 잘 시켜야 깍지벌레가 생기지 않는다.

 

 


폭스더그린의 추천 식물

1 수생식물 큼직한 돌과 함께 식재한 스파티필룸은 키우기 쉬운 식물 중 하나. 푸미라는 흰색, 초록색 잎이 여름철에 더욱 시원한 느낌을 선사하는 식물이라 함께 심어도 잘 어울린다.

2 아메리칸 블루 매일 아침 선명한 파란색 꽃이 피었다가 오후가 되면 꽃이 사라지고 다음 날 아침 다시 꽃이 핀다. 여름 내내 꽃이 피고 지는 것을 반복하는데 잎을 잘 관찰하고 물을 듬뿍 줘야 한다.

 

 


베르에블랑의 추천 식물

1 사랑초 고케다마는 이끼로 식물의 아랫부분을 감싸서 수분과 양을 공급하는 방법을 말한다. 사랑초는 특유의 고혹적인 컬러와 삼각형 잎사귀가 매력적인 식물로 이끼가 말랐을 때마다 물을 주면 된다.

2 시프러스 수생 연못 커다란 볼에 멸균한 맥반석과 워터코인, 시프러스 등을 심은 것으로 빗물을 맞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맥반석이 스스로 물을 정화하기 때문에 키우기 쉽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
경리단길 ‘달링플라워’

경리단길 ‘달링플라워’

경리단길 ‘달링플라워’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공 있는 스타일을 배울 수 있는 플라워숍.


플라워숍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지만 내공 있는 스타일을 배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플라워숍이 오픈했다. 과거 크리스찬 또뚜를 이끌었던 이강숙 원장이 오픈한 달링플라워가 그곳.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문을 연 경리단길 달링플라워에서는 다양한 클래스가 진행된다. 가드닝반, 플라워 취미반, 전문가반, 원데이 클래스, 일대일 레슨을 비롯해 공간 플라워 데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제대로 된 플라워 강의를 듣고 싶다면 달링플라워로 발걸음을 해볼 것. 

instagram Darlingflower_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