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x Life

Lux Life

Lux Life

프랑스 관광청이 인증한 5성급 럭셔리 호텔 라 레저브를 소개한다.

 

파리 호텔

고전미와 웅장함이 느껴지는 살롱. ⒸG.Gardette

 

팔라스 등급 호텔

대리석 벽난로가 있는 럭셔리한 로비. ⒸG.Gardette

 

2019년을 맞아 프랑스 관광청에서는 파리의 5성급 호텔 중에서도 최고급 호텔에만 수여하는 팔라스 Palaces 등급의 호텔을 발표했다. 지난 2009년 도입된 이 제도로 현재 프랑스에는 25개의 호텔이 팔라스 등급을 획득했다. 팔라스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프랑스 관광청에서 객관적인 기준에 따른 자격 심사를 한다. 이때 투숙객에게 필수로 제공해야 하는 항목으로 피트니스 공간과 스파, 다국어 구사가 가능한 스태프와 컨시어지 서비스 등이 있다. 다음은 경험이 풍부한 패널들이 평가하는 단계다. 호텔의 위치와 역사, 외관, 개성, 스태프의 참여도, 미식 레스토랑, 친환경 정책 외에도 여러 항목에서 합격점을 받아야 한다. 이런 과정을 통과한 호텔에서라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으며 럭셔리한 이미지의 파리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지난 2018년 프랑스 관광청 통계에 의하면, 파리를 방문한 사람은 3천5만 명이 넘는다고 한다. 그만큼 많은 호텔이 있지만 우리가 흔히 기대하는 파리 호텔의 모습을 갖춘 곳은 많지 않다. 하지만 어디든 우리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은 있는 법. 이번에 소개하는 라 레저브 La Réserve에서 진정한 럭셔리 호텔 스테이를 경험할 수 있다. 2015년 1월에 오픈한 호텔 라 레저브는 샹젤리제와 상토노레 거리의 중간에 있어 에펠탑, 콩코드 광장, 그랑팔레 등 파리의 아름다운 명소까지 즐길 수 있다.

라 레저브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팔라스 호텔인 만큼 규모가 클 거라고 예상하지만 전체 40개의 객실 절반 정도가 스위트룸이라는 것. 또한 유명 여행 잡지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 Condé Nast Traveler>가 매년 선정하는 월드 베스트 호텔 순위에서 2017년에는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1854년 나폴레옹 3세 스타일의 건물에 유명 디자이너 자크 가르시아 Jaques Garcia가 인테리어를 책임져 19세기 초 파리의 절정기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미쉐린 2스타 레스트로랑 르 가브리엘 Le Gabriel은 2018년에 열린 세계 레스토랑 어워드에서 1위를 차지해 미식가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파리에 간다면 오감을 만족시키는 호텔 라 레저브를 추천한다.

add 42 avenue Gabriel 75008 Paris France

web www.lareserve-paris.com

tel 33 1 58 36 60

라 레저브 호텔

간결한 인테리어의 프리미엄 스위트룸. ⒸG.Gardette

 

파리 라 레저브

객실로 올라가는 복도마저 멋스럽다. ⒸG.Gardette

 

파리 5성급 호텔

발코니 장식이 눈에 띄는 호텔 라 레저브의 외관. ⒸG.Gardette

CREDIT

에디터

박명주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
꽃길만 걷자

꽃길만 걷자

꽃길만 걷자

다시 오지 않을 이 봄, 다가온 봄을 실컷 만끽할 수 있는 봄 축제 리스트.

 

 

에버랜드 튤립 축제

에버랜드

출처 : 에버랜드 공식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p/Bv00Bkuppmv/?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

봄꽃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에버랜드 튤립 축제. 3월부터 이미 시작되었지만, 지금 가장 예쁜 튤립을 볼 수 있다는 것! 화가 몬드리안의 예술이 녹아든 튤립 정원 ‘포시즌스 가든’, 커다란 블록을 가지고 놀 수 있는 ‘브렌시아 존’, 매주 토요일마다 네덜란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할로! 홀란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튤립 축제뿐만 아니라 매화 축제, 벚꽃 축제, 5월에 열리는 장미 축제까지 봄꽃을 잔뜩 즐길 수 있다.

open 3월16일~4월 28일

add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web www.everland.com

tel 031-320-5000

 

 

 

석촌호수 벚꽃축제

석촌호수 벚꽃축제

출처 : 송파구 공식 홈페이지

8일 동안 진행되는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을 함께 느끼며 다채로운 공연, 시네마, 체험&마켓, 푸드트럭까지 즐길 수 있다. 방이동, 송파동, 석촌동 소재의 맛집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open 4월 5일~4월 12일

add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로 148

web culture.songpa.go.kr

tel 송파구청 02-2147-2800

 

 

 

LIFEPLUS 벚꽃피크닉 2019

라이프플러스 벚꽃피크닉

출처 : Lifeplus 공식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p/BuIpsJ4HRKj/?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LIFEPLUS 벚꽃피크닉. 어마어마한 스케일과 화려한 행사들로 매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벛꽃피크닉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벚꽃 에디션과 마켓나만의 봄 향 만들기, 작가 ‘못말’과 함께하는 못말 낭독회, 화려한 라인업의 아티스트 공연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축제.

open 4 13~4 14

add 63빌딩 앞 한강공원

web www.lifeplus.co.kr/mypinkblossom

 

 

 

세텍 메가쇼 2019 시즌 1

세텍 메가쇼

출처 : 메가쇼 공식 인스타그램

 

리빙라이프스타일뷰티패션푸드키친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로 선보이는 세텍 메가쇼. 시즌 1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메가쇼에서만 진행되는 이벤트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으니,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open 4 4~47

add 학여울역 SETEC 전시장 전관

web megashow.co.kr

tel 02-6677-3477

 

 

 

DD SHOW : 드링크 & 디저트 쇼

드링크 앤 디저트 쇼

출처 : DD SHOW : 드링크&디저트 쇼 공식 인스타그램

 

달콤한 드링크와 디저트가 한자리에 모였다. 디저트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DD SHOW에서 다양한 디저트와 함께 달콤한 시간에 빠져보자.

open 4 11~4 14

add 코엑스 C

web drinkndessertshow.com

tel 02-6000-1523

 

 

 

2019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밤도깨비 야시장

출처 : 서울밤도깨비야시장 공식 인스타그램

 

다양한 먹거리, 장터,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이름 그대로 밤이면 열렸다가 아침이면 사라지는 도깨비같은 야시장이다. 여의도, 반포, DDP, 청계천 등 다양한 장소에서 열려 더욱 쉽게 만나볼 수 있다.

open 4 5~1027

add 여의도 · 18:00 ~ 23:00 / 반포 · 18:00 ~ 23:00 / DDP · 18:00 ~ 23:00 / 청계천  17:00 ~ 22:00, 16:00 ~ 21:00 / 문화비축기지 시즌마켓(5)

web www.bamdokkaebi.org

CREDIT

에디터

강서윤

TAGS
우리 동네 정겨운 바

우리 동네 정겨운 바

우리 동네 정겨운 바

월드클래스 2011에서 우승하고, W호텔의 우바, JW 메리어트 호텔의 더 그리핀 바에서 경력을 다진 바텐더 이민규, 쉐라톤 호텔에서 실무 총괄을 맡았던 이은지 부부가 연남동에 정겨운 바를 오픈했다.

 

연남동 연남마실

 

연남마실이 그 주인공이다. 이곳은 마치 친구의 집을 방문한 듯 코지한 분위기가 특징인데 동남아, 남미, 유럽 등을 돌며 재충전 시간을 가진 부부가 여행 중 머문 에어비엔비에서 큰 영감을 받았기 때문이다. 호스트가 집을 내주며 지역의 술과 음식, 더 나아가 문화를 공유하는 것처럼 이곳 연남마실에서도 응접실을 방문한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 메인 바를 한 켠으로 몰고 인더스트리얼 스타일, 라탄, 나무 소재의 가구, 여행 중 구입한 소품을 적절히 믹스&매치했다. 연남마실의 시그니처 칵테일은 할라피뇨와 파인애플로 매콤달콤한 맛을 살린 스파이시 마가리타, 대중적인 모히토를 연남마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러브 포션 모히토를 꼽을 수 있다. 조만간 앞마당을 개방해 바비큐 메뉴를 시작할 예정인데 손님이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장비를 갖춰 교외로 놀러 간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반려견을 위한 ‘멍테일’ 또한 준비 중이니 연남동에 산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슬쩍 들르기 좋을 듯.

add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51길 129-2

tel 070-7527-6590

open 오후 5시~새벽 1시(월요일 휴무)

 

연남동 칵테일

 

연남동 바

러브 포션 모히토.

안티파스티 스타일의 모둠 안주 마실 플래터.

CREDIT

에디터

김수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김태유 · 유라규 · 차가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