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l family ①

animal family ①

animal family ①

삶이 퍽퍽한 이들이여, <메종>의 특집을 보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5인이 자신들이 애정하는 ‘아가들’의 사진을 보내왔다. 보고만 있어도 입꼬리가 올라가는 반려동물의 사랑스러운 모습뿐 아니라 그들이 사는 근사한 공간까지 더불어 감상할 수 있다.

 

시루와 자루 (그래픽 디자이너 이재민)

주방 선반에서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음식을 준비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반려묘, 가을, 고양이

가을이 완연했던 어느 날, 창밖의 단풍을 감상하는 시루와 자루.

철제 프레임, 고양이 놀이터

고양이들의 놀이터가 될 것을 예상하고 철제 프레임을 넣어 견고하게 만든 거실 선반.

온기가 느껴지는 앰프 위에 자리를 잡고 음악을 듣고 있다.

반려동물을 키울 거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어쩌다 보니 몇 년 전부터 두 고양이의 아빠가 되어 있었다. 고양이 이름은 시루와 자루다. 젖소 무늬의 시루는 부산, 고등어 무늬의 자루는 사무실 근처인 종로구 연건동 출신이다. 두 고양이 모두 아기일 때 길에서 위험에 처한 것을 발견하고 구조했다. 어찌 보면 묘연 猫緣이라는 게 있는 것 같기도 하다. 생각지도 못했던 어느 날 불쑥 만나 가족이 되었으니 말이다. 두 고양이가 집에서 좋아하는 공간은 주기적으로 바뀐다. 여름이면 창가 쪽 책장 선반이나 캣폴 쪽에서 시간을 보내고, 겨울에는 뜨뜻한 오디오 앰프 위나 턴테이블 근처에 자리를 잡는다. 그리고 함께 재즈를 들으며 시간을 보낸다.

 

우디 (하일리힐즈 대표 함영이)

우디, 마당, 실내 인테리어, 반려견, 잭 러셀 테리어

언제나 마당에 나가서 놀고 싶어하는 우디.

엄마가 그린 그림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따뜻한 곳에서 조는 병아리 같은 우디.

할로윈, 쉼쿵, 반려견

랜선 이모들의 마음을 심쿵하게 한 우디의 할로윈 분장.

우디는 얼마 전 4살 생일을 맞이한 발랄하고 명랑한 잭 러셀 테리어다. 집 겸 스튜디오로 사용하고 있는 하일리힐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다. 우디는 수영과 축구공 놀이를 좋아하고, 어질리티 선수로 활동하며 상을 휩쓸고 있는 운동 천재 아가씨다. 평소 스튜디오에서는 늘 엄마 곁에 꼭 붙어 있기 때문에 카메라 앵글 속에 항상 등장해 인테리어의 화룡점정이 되어준다. 푹신한 소파나 의자에 앉아서 졸기도 하고, 언제나 따뜻한 곳을 귀신같이 찾아내서 앉아 있다. 활동량이 많은 우디는 마당으로 통하는 문 앞에 앉아 산책을 나가거나 물놀이를 하자고 조르기도 한다.

 

러시, 블루, 옐로, 렌지, 바비 (스튜디오 러시 이재진 · 김수아)

반려묘 가족, 러시안 블루

추위를 많이 타는 바비는 집에서도 옷을 입고 생활한다.

계단에 쪼르르 모여 있는 아이들.

3D 모델링, 스케일 모형, 그레이 하운드

3D 모델링 작업을 통해 바비를 1:1 스케일 모형으로 만들었다.

라탄 작업,

라탄 작업물의 멋진 모델이 된 호기심 많은 옐로.

 

연애 시절 혼자 독립해 살고 있던 남편이 고양이를 좋아해 2011년 가을, 카페 분양글을 보고 찾아가 작고 귀여운 러시안 블루 종의 러시를 만났다. 러시 혼자 심심해할 것 같아 그해 11월, 블루를 데려온 후 우리는 부부가 되었고 아빠냥이 러시와 엄마냥이 블루 사이에 옐로와 렌지가 탄생했다. 그리고 천방지축 애교쟁이 이탤리언 그레이하운드 종의 강아지 바비를 키우고 있다. 러시는 사랑이 많은 아이로 우리와 교감이 정말 잘되는 아이였지만 2018년 갑작스레 무지개 다리를 건너 정말 힘든 시기를 보냈다. 러시를 보내고 오래도록 마음속에 담아두기 위해 현재 작업 중인 스튜디오 이름을 ‘러시’로 지었다. 블루, 렌지, 옐로에 이어 마지막 바비까지도 회색이어서 자연스레 우리가 입는 옷도 회색이 많아졌고 지인들도 우리를 그레이 가족이라 부른다. 아이들은 새로운 라탄 제품이 나오면 항상 다가와 살펴보기도 하고 멋진 모델이 되어준다.

 

강건 (프리랜스 에디터 박은영)

반려견, 강건, 래브라도 리트리버, 테리어믹스

점프 실력이 늘어 소파나 의자 위에 올라가곤 한다.

화장실 다녀온 후 간식 달라며 쳐다보는 강건. 볼일을 본 뒤에는 자랑스러운 표정으로 그 앞에 한참 서 있는다.

 

강아지를 입양하고 싶어 유기견센터를 알아보고 상담도 받았다. 하지만 나와 남편이 개를 키워본 경험이 없어서인지 유기견센터에서 쉽게 허락하지 않더라. 그 와중에 좋아하는 동네 카페 강아지인 서촌이(래브라도 리트리버)가 새끼 9마리를 낳았다는 소식을 들었다. 두 달 뒤 분양한다는 소식을 듣고 데려오기로 결심했다. 처음에는 리트리버를 아파트에서 키워도 괜찮을지, 경험 없는 우리가 대형견을 감당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다. 하지만 새끼들을 본 순간 데려오지 않을 수 없었다. 강건이는 2019년 7월 14일생이고 래브라도 리트리버와 테리어믹스 사이에서 태어났다. 나와 남편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좋아하고, 특히 내 책상 밑이나 의자 옆에서 누워 있는 걸 즐긴다. 혼자 집중해서 무언가를 먹고 싶을 때는 거실 수납장에 들어가곤 한다.

 

벤지 브라운 (신촌문화관 관장 김수연)

벤지 브라운, 신촌문화관

방에서 일하는 엄마의 조기 퇴근을 기다리는 벤지.

벤지는 종종 방석 위에 앉아서 엄마를 바라본다.

 

올해 4살인 벤지 브라운은 생후 60일경 우리에게 왔다. 친구네 집에 입양됐다가 그 집 아들이 심한 강아지 알레르기가 있어 가까운 데 살던 우리가 급하게 3일만 맡았고, 평생을 함께하게 되었다. 벤지가 출근을 같이 하면서 회사의 모든 직원이 힘을 합쳐 벤지를 키우게 되었다. 그리하여 벤지는 우리 회사 모두의 강아지라는 의미로 당시의 회사 이름인 브라운을 라스트 네임으로, 벤지 브라운이라는 풀네임을 갖게 되었다. 벤지는 회사에서의 거의 모든 시간을 엄마 방 앞에서 엄마를 관찰하는 데 할애한다. 가장 좋아하는 자리는 입구와 엄마 방을 한번에 감독, 감시할 수 있는 방석 위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 문은정 · 원지은

TAGS
고마운 이에게 드리는 선물

고마운 이에게 드리는 선물

고마운 이에게 드리는 선물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맞아 주는 이도, 받는 이도 모두 설레게 할 고급스러운 선물.

 

 

파카 IM 컬렉션 스페셜 에디션 고급 필기구 브랜드 파카의 IM 컬렉션은 최고의 필기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IM 컬렉션의 스페셜 에디션은 무한한 꿈과 야망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하고 대담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선물로 제격이다. 색상은 실버, 미드나잇 블루, 오리진 블루, 레드로 구성된다.

tel 02-554-0911

 

 

라이카 LEICA SL2 라이카는 빨간 시그니처 마크만 봐도 설렌다. 라이카가 새롭게 출시한 ‘라이카 SL2’는 47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된 고화소 풀 프레임 CMOS 센서를 장착한 미러리스 카메라다. 이전 모델인 라이카 SL의 콤팩트한 사이즈는 그대로 유지하되 더욱 견고한 메탈 소재에 가죽을 더한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web www.leica-store.co.kr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
꽃도 팔아요

꽃도 팔아요

꽃도 팔아요

파리 4구에 러쉬 Lush의 프레시&플라워숍 Fresh&Flower Shop이 오픈했다.

 

 

러쉬는 자연적인 재료를 사용해 친환경적이고 동물복지를 고려한 방식으로 제품을 만드는데, 그 핵심 가치는 ‘신선함 Fresh’이다. 파리에 오픈한 러쉬의 프레시&플라워숍은 프랑스인들이 좋아하는 로컬 마켓과 빵집에서 영감을 얻었는데 러쉬의 제품뿐만 아니라 싱싱한 꽃과 부케도 구입할 수 있다. 신선한 과일과 꽃, 채소로 비누와 화장품을 만들고 있는 러쉬의 행보와 꼭 어울리는 숍이 아닐 수 없다. 특유의 향으로 발길을 붙잡는 러쉬에 꽃향기까지 더해진다면 결코 그냥 지나칠 수는 없을 듯. 국내에서의 오픈도 바라본다.

add 18 Rue Vieille du Temple Paris 75004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