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l family ③

animal family ③

animal family ③

반려동물을 키우는 5인이 자신들이 애정하는 ‘아가들’의 사진을 보내왔다. 보고만 있어도 입꼬리가 올라가는 반려동물의 사랑스러운 모습뿐 아니라 그들이 사는 근사한 공간까지 더불어 감상할 수 있다.

 

폴과 앤 (스타일 디렉터 곽지아)

고양이, 코숏, 반려묘

이불 속 숨기 놀이를 좋아하는 앤.

턱시도 고양이, 폴, 고양이, 냥냥이

폴은 새로운 침구를 깔아주면 새로운 감촉에 흠뻑 취한다.

어디서든 집사의 행동을 관찰하는 폴.

 

턱시도인 첫째는 6세 폴, 코숏인 둘째는 한 살가량 된 앤이다. 폴은 울산에서, 앤은 문경에서 입양했다. 폴은 지인이 입양처를 구한다는 소식에 사진 한 장만 보고 데려왔고, 앤은 우연히 트위터에 올라온 입양 공고를 보고 쪽지를 보내 만나게 됐다. 당시 고등학교를 다니는 여학생이 앤을 임시보호 중이었는데, 너무나 착한 마음과 성실한 태도에 반해 계획에 없던 입양을 하게 되었다.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은 기분에 따라 바뀐다. 큰마음을 먹고 패브릭 소재의 캣타워를 설치해주었지만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아 아쉬운 마음이 들기는 한다. 대부분 폭신한 침대나 뜨끈뜨끈하게 난방을 한 바닥, 햇살 가득한 창틀 앞을 좋아한다.

 

폴라와 반디 (스노우에이드 대표 김현주)

그레이트 피레니즈, 반려견, 대형견, 댕댕이

예절과 산책 교육을 받다 잠시 하늘에 날아가는 비행기에 시선을 빼앗긴 폴라.

폴라가 제일 좋아하는 장난감인 세숫대야.

반려견, 반디, 마당 산책

몸에 윤기가 흐르는 반디는 낮에 데크에서 일광욕을 즐긴다.

 

북극곰을 닮은 그레이트 피레니즈 폴라와 어둠 속의 빛이라는 의미로 이름을 붙인 반디는 속상한 사연을 지닌 강아지였다. 상가 구석에 묶여 있던 폴라와 안락사를 앞두고 있던 반디는 이제 우리 가족이 됐고 두 마리 모두 행동 훈련 교정을 받으며 잘 지내고 있다. 단독주택에 살고 있어 마당은 이 녀석들의 놀이터다. 특히 폴라는 마당 곳곳에 소중한 것을 숨겨놓고 찾기를 반복하며 논다. 아직 산책도 어색해하고 반디의 경우 산책줄을 매는 데만 몇 개월이 걸렸다. 하지만 늦은 가을 마당에서 반디와 폴라가 함께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우리가 벌써 두 계절을 함께했고, 수첩에 써 있던 첫 생일도 함께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에 마음이 따스하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나의 옆에는 코를 골고 있는 두 마리의 기쁨이 있다.

 

사랑이 (리빙 스타일리스트 이주미)

가방 속에 들어가 있는 것이 익숙한 사랑이.

툭하면 보이지 않는 곳에 숨어 나를 애타게 하는 밀당의 고수이지만, 둘도 없는 단짝이다.

 

강아지를 좀 무서워했었다. 귀엽기는 했지만 관련 지식도 많지 않고, 일도 바빠서 과연 키울 수 있을지 의문이었다. 주변에서도 모두 만류하더라. 그러던 어느 날, 도저히 안되겠다 싶었다. 동생을 불러 강아지를 보러 갔고, 거기에 사랑이가 있었다. 사람도 첫인상이란 게 있지 않나. 눈이 애처롭게 처진 모습이 너무 착하게 생겼더라. 그 자리에서 바로 데려왔다. 처음에는 너무 바빠서 평소 가지고 다니는 가방에 사랑이를 담아 데리고 다녔다. 그래서 지금도 그 가방만 보면 자꾸 들어간다. 사랑이는 나의 친구이자 남편이자 애인이다. 강아지를 만지지도 못했던 내가 사랑이를 키운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역시 사랑 아닌가.

 

후추 (피스카피스카 김보람)

요리조리 소품 사이를 누비며 관심 가지기 시작한 후추의 새로운 놀이 장소.

오디오 선으로 장난치기 좋아하는 후추.

 

동생이 동네에서 누군가 놓은 쥐약에 어미와 형제를 모두 잃고 울고 있는 후추를 구조했는데 그날이 동생의 결혼식 전날이었다. 결혼식도 해야 하고 신혼여행도 가야 해 임보해줄 사람을 구하던 중 후추의 사진을 보자마자 귀여움에 사르르 녹아 임보를 결정했다. 아직 1년이 채 안 된 후추의 매력 포인트는 그레이 톤의 털과 흰 양말이다. 처음 후추가 집에 왔을 때는 줄곧 오디오 뒤쪽에 숨어 있곤 했는데 지금은 숨바꼭질도 할 수 있고 선으로 장난을 칠 수 있어 가장 좋아하는 놀이 장소가 되었다. 또한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모아두었던 라탄 소품 중에서도 손잡이가 달린 바구니와 화분은 후추가 그 사이를 요리조리 다니기도 하고 발로 툭툭 건들이며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새로운 놀이 장소다.

 

그레이 (리빙 레이블 대표 정소정 · 포토그래퍼 박성훈)

아이리시 소프트 코티트 휘튼 테리어, 공동주택, 스튜디오

스튜디오에 함께 출근하면 그곳은 놀이터가 된다.

바닷가 산책

바닷가를 질주하는 그레이.

집에서도 사고 치는 법 없이 얌전한 그레이.

 

생애 처음으로 강아지와 함께하는 삶을 살겠다 결심했을 때, 공동주택에서 애견과 함께 생활하는 것이 가져올 이런저런 복합적이고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고민도 함께 시작됐다. 올해 2살이 된 그레이는 아이리시 소프트 코티트 휘튼 테리어 종이다. 헛짖음이 없고 성향 자체가 순하며 털이 잘 빠지지 않는다는 종의 특징은 초보 애견인의 걱정을 덜어주기 충분했다. 종의 특성보다 더욱 중요한 매력은 크고 까만, 착한 두 눈과 눈 사이로 길게 자라 내려오는 구불거리는 머리털 그리고 커다란 검은 코다. 거실 카펫 위에 올라가 있길 좋아하는 그레이는 집에서는 얌전하지만 집 밖을 벗어나면 완전히 달라진다. 긴 다리를 이용한 날쌘 달리기와 점프를 무엇보다 즐기는 터라 사진에서도 공중에 떠 있는 상태로 포착될 때가 많고, 친구들이나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을 만나면 긴 꼬리를 헬리콥터 프로펠러처럼 돌리는 활동적이고 사랑이 많은 강아지다. 오늘도 바람에 긴 털을 날리며 신나게 산책을 나선 그레이의 모습은 힘이 있고 또 우아하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 문은정 · 원지은

TAGS
animal family ②

animal family ②

animal family ②

반려동물을 키우는 5인이 자신들이 애정하는 ‘아가들’의 사진을 보내왔다. 보고만 있어도 입꼬리가 올라가는 반려동물의 사랑스러운 모습뿐 아니라 그들이 사는 근사한 공간까지 더불어 감상할 수 있다.

 

모리 (푸드 마케터 박현선)

스코티시 폴드, 츄르, 고양이, 반려묘

침대에서 뒹굴거리는 걸 좋아하는 모리.

새로온 빨래 바구니가 모리의 장난감이 되었다.

 

자취를 시작한 지 10년 차 되어 혼자 지내는 일상에 온기가 필요하던 중 우연히 TV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연예인이 고양이한테서 위로 받는 모습을 보고 큰 결심을 한 후 고양이를 데려오게 되었다. 모리는 한 살 된 스코티시 폴드 여자 고양이다. 유독 콧대가 없고 눈이 살짝 처져 있는 억울한 표정이 매력적인 아이다. 츄르가 먹고 싶을 때만 야옹야옹 애교를 부리는 식탐 많은 애교쟁이이기도 하다. 모리와 침대에 누워 있을때면 가끔 꾹꾹이를 해주기도 하고 캣닢을 맡으며 뒹굴거리는 걸 좋아한다. 식탐 많은 모리가 음식을 먹으려 할 때 밀어내곤 하는데, 있는 힘껏 머리 힘으로 버티고 있는 모습이 너무 귀엽다. 인테리어 소품에 관심이 많은 내가 최근에 들인 소품이 모리의 새 장난감이 되었는데, 냄새를 맡기도 하고 만져볼 때 그 찰나를 포착하다 보면 이렇게 재미있는 사진이 나오곤 한다.

 

대츄 (체크인플리즈 스튜디오 김혜영)

대츄, 반려견, 거실 인테리어, 리빙 룸

하루 종일 먼 발치에서 엄마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는 대츄. 주말에 따뜻한 기운이 감도는 거실에서 각자 일을 하던 중 서로 눈이 마주쳤다.

 

날씨가 추워지니 보일러가 들어오는 타일 바닥과 해가 잘 드는 소파를 찾는 대츄. 대츄는 작년에 무지개 다리를 건넌 추츄와 함께 지내다 이제는 외동이 된 반려견이다. 안락사 위기에 놓였던 대츄는 원래 부산 친정에서 키우기로 했던 강아지였고, 내가 데리고 와서 잠시 맡고 있었다. 추츄만으로 충분히 행복했던 나는 대츄에게 정을 붙이지 않으려고 했지만 사무실에서 눈치를 보다 잠든 귀엽고 짠한 대츄가 마음속으로 훅 들어와버렸다. 동네 팔각정까지의 산책을 좋아하고, 미팅을 하고 있으면 자기도 끼어달라며 짖기도 하는 대츄. 우리 부부가 함께 자는 침대를 가장 좋아하는 대츄는 사실 우리 집의 주인이다.

 

포키와 재키 (<학과 꽃> 디렉터 이은석)

믹스견, 재키, 유기견, 반려동물

소파에서 잠든 아내의 발 아래서 불편할 텐데도 얌전히 누워 있는 순한 재키.

포키, 재키, 반려동물 가족

어쩌다 가까이 붙어 있을 때도 있지만 포키와 재키는 보통 이 정도 거리를 유지한다.

우리가 집을 나서면 침대는 포키 차지가 된다.

재키는 들어가지 않는 소파 밑으로 곧잘 들어가는 포키.

 

믹스견인 포키와 재키는 울산 유기견보호소 출신이다. 포키는 결혼을 서너 달 앞둔 시점, 유기견 입양 카페의 공고를 보고 입양했다. 10여 년을 기르던 멍멍이라는 이름의 말티즈를 지병으로 보낸 직후라 입양보다는 강아지를 보는 기쁨 정도로 카페를 살피던 중이었는데 뜬장 속에서 불안해하는 포키를 보고 입양을 결심했다. 둘째인 재키는 1년 뒤쯤 입양했다. 역시나 같은 카페에 올라온 재키의 사진과 영상이 너무 귀여워 기억하고 있었는데, 입양됐다가 파양되어 동물병원을 떠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비가 오던 일요일에 데려왔다. 둘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 아니 ‘자리’는 바로 소파다. 카리모쿠 3인용 소파는 일반 소파보다 작아 한 사람이 웅크리고 누워도 발이 삐져나오는 크기인데 포키와 재키는 꼭 몸, 다리와 등받이 사이에 파고들어 우리와 함께 눕는다.

 

오키 (스몰워크 대표 전수영)

워크 스페이스, 집사

일하는 엄마의 책상이 늘 궁금한 오키.

창문 틈새에서 “다녀와요”라며 인사하는 오키.

늘 발밑에서 차려 자세로 지켜보다 잠이 든다.

 

오키는 이제 막 한 살이 된 소년! 중성화 수술을 해서 땅콩을 뗐기 때문에 귀엽게 옥희라는 소녀 이름으로도 표기하곤 한다. 사실 사십 평생 세상에서 가장 무서워한 동물은 고양이였다. 그러다 우리 두 남매의 고양이 사랑이 너무나 간절하고 지극해 몇 년간 공부하며 입양을 천천히 준비하면서 고양이를 무척 사랑하게 되었다. 15년째 재택근무를 하고 있기에 나는 오키의 말동무이자 대소변 뒷바라지부터 잠자리 청소까지 집사 역할을 도맡고 있다. 일을 할 때도 내 책상에 오키가 자리를 잡으면 나는 큰 테이블로 노트북을 옮겨와서 작업한다. 오키는 종종 사람처럼 차려 자세로 쉬곤 해 많은 이들이 신기해한다. 창문 틈새나 카펫 위, 바닥에서도 꿈쩍 않고 배를 뒤집고 편하게 잠을 잔다.

 

샬롯과 미쉘 (인테리어 디자이너 박지현)

반려동물, 스탠더드 푸들, 대형견

항상 벤치 위나 아래에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한다.

창밖을 내다보는 미쉘. 바깥 구경하는 것을 좋아한다.

부모님 방에서 잠든 미쉘. 세상 모르고 곤히 자는 모습이 귀여워서 촬영했다.

 

강아지를 입양하기 전 고민이 무척 많았다. 아들이 외동이라 외롭지는 않을까 걱정되었고, 그래서 강아지를 키우고 싶었지만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가족에게 반려동물의 털이 힘들 것 같아 망설여졌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스탠더드 푸들이란 매력적인 견종을 알게 되었다. 털갈이도 하지 않고, 우리 가족 같은 케이스에 잘 맞는다 하여 입양을 결심했다. 그렇게 스탠더드 푸들인 샬롯을 만났고, 2년 뒤 샬롯의 자매가 낳은 미쉘을 데려왔다. 미쉘은 블랙 스탠더드 푸들인데 점점 실버 푸들이 되어가고 있다. 아빠가 실버 푸들이라 그런 것 같다. 둘은 거실 벤치 하단에 머무르는 것을 좋아한다. 또한 벤치 위에 올라가 창밖을 내다보는 것도 즐긴다. 키워보니 정말 똑똑하고, 우리 가족에게 큰 기쁨이 되어주고 있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 문은정 · 원지은

TAGS
animal family ①

animal family ①

animal family ①

삶이 퍽퍽한 이들이여, <메종>의 특집을 보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5인이 자신들이 애정하는 ‘아가들’의 사진을 보내왔다. 보고만 있어도 입꼬리가 올라가는 반려동물의 사랑스러운 모습뿐 아니라 그들이 사는 근사한 공간까지 더불어 감상할 수 있다.

 

시루와 자루 (그래픽 디자이너 이재민)

주방 선반에서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음식을 준비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반려묘, 가을, 고양이

가을이 완연했던 어느 날, 창밖의 단풍을 감상하는 시루와 자루.

철제 프레임, 고양이 놀이터

고양이들의 놀이터가 될 것을 예상하고 철제 프레임을 넣어 견고하게 만든 거실 선반.

온기가 느껴지는 앰프 위에 자리를 잡고 음악을 듣고 있다.

반려동물을 키울 거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어쩌다 보니 몇 년 전부터 두 고양이의 아빠가 되어 있었다. 고양이 이름은 시루와 자루다. 젖소 무늬의 시루는 부산, 고등어 무늬의 자루는 사무실 근처인 종로구 연건동 출신이다. 두 고양이 모두 아기일 때 길에서 위험에 처한 것을 발견하고 구조했다. 어찌 보면 묘연 猫緣이라는 게 있는 것 같기도 하다. 생각지도 못했던 어느 날 불쑥 만나 가족이 되었으니 말이다. 두 고양이가 집에서 좋아하는 공간은 주기적으로 바뀐다. 여름이면 창가 쪽 책장 선반이나 캣폴 쪽에서 시간을 보내고, 겨울에는 뜨뜻한 오디오 앰프 위나 턴테이블 근처에 자리를 잡는다. 그리고 함께 재즈를 들으며 시간을 보낸다.

 

우디 (하일리힐즈 대표 함영이)

우디, 마당, 실내 인테리어, 반려견, 잭 러셀 테리어

언제나 마당에 나가서 놀고 싶어하는 우디.

엄마가 그린 그림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따뜻한 곳에서 조는 병아리 같은 우디.

할로윈, 쉼쿵, 반려견

랜선 이모들의 마음을 심쿵하게 한 우디의 할로윈 분장.

우디는 얼마 전 4살 생일을 맞이한 발랄하고 명랑한 잭 러셀 테리어다. 집 겸 스튜디오로 사용하고 있는 하일리힐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다. 우디는 수영과 축구공 놀이를 좋아하고, 어질리티 선수로 활동하며 상을 휩쓸고 있는 운동 천재 아가씨다. 평소 스튜디오에서는 늘 엄마 곁에 꼭 붙어 있기 때문에 카메라 앵글 속에 항상 등장해 인테리어의 화룡점정이 되어준다. 푹신한 소파나 의자에 앉아서 졸기도 하고, 언제나 따뜻한 곳을 귀신같이 찾아내서 앉아 있다. 활동량이 많은 우디는 마당으로 통하는 문 앞에 앉아 산책을 나가거나 물놀이를 하자고 조르기도 한다.

 

러시, 블루, 옐로, 렌지, 바비 (스튜디오 러시 이재진 · 김수아)

반려묘 가족, 러시안 블루

추위를 많이 타는 바비는 집에서도 옷을 입고 생활한다.

계단에 쪼르르 모여 있는 아이들.

3D 모델링, 스케일 모형, 그레이 하운드

3D 모델링 작업을 통해 바비를 1:1 스케일 모형으로 만들었다.

라탄 작업,

라탄 작업물의 멋진 모델이 된 호기심 많은 옐로.

 

연애 시절 혼자 독립해 살고 있던 남편이 고양이를 좋아해 2011년 가을, 카페 분양글을 보고 찾아가 작고 귀여운 러시안 블루 종의 러시를 만났다. 러시 혼자 심심해할 것 같아 그해 11월, 블루를 데려온 후 우리는 부부가 되었고 아빠냥이 러시와 엄마냥이 블루 사이에 옐로와 렌지가 탄생했다. 그리고 천방지축 애교쟁이 이탤리언 그레이하운드 종의 강아지 바비를 키우고 있다. 러시는 사랑이 많은 아이로 우리와 교감이 정말 잘되는 아이였지만 2018년 갑작스레 무지개 다리를 건너 정말 힘든 시기를 보냈다. 러시를 보내고 오래도록 마음속에 담아두기 위해 현재 작업 중인 스튜디오 이름을 ‘러시’로 지었다. 블루, 렌지, 옐로에 이어 마지막 바비까지도 회색이어서 자연스레 우리가 입는 옷도 회색이 많아졌고 지인들도 우리를 그레이 가족이라 부른다. 아이들은 새로운 라탄 제품이 나오면 항상 다가와 살펴보기도 하고 멋진 모델이 되어준다.

 

강건 (프리랜스 에디터 박은영)

반려견, 강건, 래브라도 리트리버, 테리어믹스

점프 실력이 늘어 소파나 의자 위에 올라가곤 한다.

화장실 다녀온 후 간식 달라며 쳐다보는 강건. 볼일을 본 뒤에는 자랑스러운 표정으로 그 앞에 한참 서 있는다.

 

강아지를 입양하고 싶어 유기견센터를 알아보고 상담도 받았다. 하지만 나와 남편이 개를 키워본 경험이 없어서인지 유기견센터에서 쉽게 허락하지 않더라. 그 와중에 좋아하는 동네 카페 강아지인 서촌이(래브라도 리트리버)가 새끼 9마리를 낳았다는 소식을 들었다. 두 달 뒤 분양한다는 소식을 듣고 데려오기로 결심했다. 처음에는 리트리버를 아파트에서 키워도 괜찮을지, 경험 없는 우리가 대형견을 감당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다. 하지만 새끼들을 본 순간 데려오지 않을 수 없었다. 강건이는 2019년 7월 14일생이고 래브라도 리트리버와 테리어믹스 사이에서 태어났다. 나와 남편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좋아하고, 특히 내 책상 밑이나 의자 옆에서 누워 있는 걸 즐긴다. 혼자 집중해서 무언가를 먹고 싶을 때는 거실 수납장에 들어가곤 한다.

 

벤지 브라운 (신촌문화관 관장 김수연)

벤지 브라운, 신촌문화관

방에서 일하는 엄마의 조기 퇴근을 기다리는 벤지.

벤지는 종종 방석 위에 앉아서 엄마를 바라본다.

 

올해 4살인 벤지 브라운은 생후 60일경 우리에게 왔다. 친구네 집에 입양됐다가 그 집 아들이 심한 강아지 알레르기가 있어 가까운 데 살던 우리가 급하게 3일만 맡았고, 평생을 함께하게 되었다. 벤지가 출근을 같이 하면서 회사의 모든 직원이 힘을 합쳐 벤지를 키우게 되었다. 그리하여 벤지는 우리 회사 모두의 강아지라는 의미로 당시의 회사 이름인 브라운을 라스트 네임으로, 벤지 브라운이라는 풀네임을 갖게 되었다. 벤지는 회사에서의 거의 모든 시간을 엄마 방 앞에서 엄마를 관찰하는 데 할애한다. 가장 좋아하는 자리는 입구와 엄마 방을 한번에 감독, 감시할 수 있는 방석 위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 문은정 · 원지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