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CARRIE’S HOUSE!

캐리 브래드 쇼를 사랑한 이들이라면 반가울 에어비앤비 이벤트

캐리 브래드 쇼를 사랑한 이들이라면 반가울 에어비앤비 이벤트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의 주인공이자 뉴요커들의 워너비, 캐리 브래드 쇼의 아파트가 현실로 구현됐다. 이곳을 들여다본 순간, 섹스 칼럼을 써내려가던 그녀의 모습과 화려한 옷장, 즐겨 마시던 코스모폴리탄 칵테일이 절로 머릿속에 그려질 듯하다.

©Tara Rice

 

©Kate Glicksberg

뉴욕 싱글 여성들의 자유분방한 삶과 연애 이야기를 통해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가 17년 만에 돌아왔다. 후속작의 이름은 <앤 저스트 라이크 댓 And Just Like That>. 새로운 시리즈의 공개에 대한 환호는 물론, 이를 기념하기 위해 흥미로운 이벤트가 공개되어 눈길을 끈다. 주인공 캐리 브래드 쇼 역의 사라 제시카 파커가 에어비앤비의 호스트가 되어 극중 자신의 아파트에서 머물 수 있는 기회를 팬들에게 제공한 것. 1박에 23달러, 한화로는 2만5천원 남짓한 파격적인 가격이다. 드라마 탄생 2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책정된 가격이다. 캐리는 극중에서 어퍼이스트에 사는 것으로 나오지만 실제 구현된 집은 웨스트 빌리지의 브라운 스톤 건물에 위치한다. 드라마가 종영된 이후에도 캐리의 집은 많은 사람이 찾아와 사진을 찍고 시간을 보내는 관광 명소가 되었지만, 내부를 공개하거나 실제 머물 수 있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예약에 성공한 방문객은 이곳에서 1박2일을 머물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Kate Glicksberg

 

마치 <섹스 앤 더 시티> 속으로 들어간 듯 고스란히 구현된 캐리의 방은 드라마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반가움을 선사한다. ©Kate Glicksberg

아파트의 문을 열고 들어서면 피스타치오 톤의 벽, 미드센트리 스타일의 가구, 코드 없는 무선 전화기 그리고 극중에서 칼럼니스트인 캐리가 글을 쓸 때 사용하던 검정색 노트북이 그대로 펼쳐 있어 17년 전 캐리의 집을 방문한 듯한 향수를 자아낸다. <섹스 앤 더 시티>에서 빠질 수 없는 워크인 클로젯은 이 집의 하이라이트. 빈티지 블루 톤으로 꾸민 이 옷방에는 당시 캐리가 유행시켰던 아이코닉한 아이템인 마놀로 블라닉 구두, 발레리나 스커트부터 화려한 디자이너 드레스까지 당시 드라마에 착용한 의상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무엇보다 이곳에 머무는 손님들은 클로젯에 있는 옷과 구두를 자유롭게 착용해볼 수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된다.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중반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던 캐리 브래드 쇼. 17년 만에 돌아온 캐리의 집과 물건을 보면서 <섹스 앤 더 시티>를 사랑했던 이들이라면 누구나 향수에 젖어들 것이다.

web www.airbnb.com/sexandthe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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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그림(뉴욕 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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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O THE GUCCI HOUSE

에어비앤비를 통해 공개된 영화 하우스 오브 구찌에 등장한 대저택

에어비앤비를 통해 공개된 영화 하우스 오브 구찌에 등장한 대저택

영화 ‘하우스 오브 구찌’를 인상 깊게 본 이들이라면 주목할 만한 소식. 리들리 스콧이 감독을 맡아 화제가 되었던 그 영화에서 구찌의 집으로 등장한 대저택이 에어비앤비를 통해 공개됐다.

영화 <하우스 오브 구찌>를 인상 깊게 본 이들이라면 주목할 만한 소식. 리들리 스콧이 감독을 맡아 화제가 되었던 그 영화에서 구찌의 집으로 등장한 대저택이 에어비앤비를 통해 공개됐다. 빌라 발비아노라 불리는 이 저택은 압도적인 웅장함과 화려함 그리고 클래식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데, 16세기경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코모 호수 해안가에 지어졌다. 화려한 외관과 어울리는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음은 물론, 야외 수장이나 보트 하우스 등을 갖추고 있는데 머무르는 동안은 대부분의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마치 구찌 가문의 일원이 된 듯 호화로운 생활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관심을 가져봐도 좋겠다. 숙박료는 1박 기준 1백35만원이며,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web airbn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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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의 회화

아모레퍼시픽미술관에서 만난 이건용 작가의 개인전 'Bodyscape'

아모레퍼시픽미술관에서 만난 이건용 작가의 개인전 'Bodyscape'

몇 달전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전시에서 마주한 이건용 작가의 작품이 꽤나 오랫동안 내 휴대폰의 배경화면을 장식했다.

몇 달전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전시에서 마주한 이건용 작가의 작품이 꽤나 오랫동안 내 휴대폰의 배경화면을 장식했다. 터프하고 굵직하게 표현한 터치와 깊게 레어어링된 색채감이 몇 번이고 다시 몸을 작품 앞으로 돌아가도록 이끌었던 당시의 인상을 조그만 화면에서라도 간직하고 싶었다. 그런 만큼 갤러리 현대에서 진행된 작가의 개인전 <Bodyscape>는 내게 시간을 내서라도 방문해야 할 전시였다. 흔히 많은 이들은 이건용 작가를 두고 몸이 붓이 되는 작가라고 말한다. 그의 작업 방식을 한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충분히 이해할 만한 수식이다. 대개 캔버스를 보고서 하나둘 빈 여백을 채워나가는 일반적인 방법을 그는 따르지 않는다. 대신 캔버스를 등에 지고서 혹은 캔버스 뒤에 서서 몸의 움직임에 따라 흘리듯 붓을 놀린다.그것이 내겐 단지 색을 입고 여백에 표현된 결과가 아닌 이를 쌓아 올리는 몸짓으로 회화라는 정의의 범주를 작가의 방식대로 새로이 전개해가는 것처럼 다가왔다. 이를 보여주기 위해 전시장 한 켠에 이건용 작가가 작품을 창작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해두었는데, 전시장을 찾은 이들이 모두 하염없이 그의 몸짓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 그의 정의와 세계에 공명하는 관람객들의 모습을 보며 누군가가 한 말이 떠올랐다. 회화의 가치는 단지 그 작품의 완성도로 매겨지는 것이 아니다. 그 작품을 만들기 위한 작가의 시간과 삶, 내면의 세계와 관객을 잇는 매개로써도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고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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