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 아래 묵화

생일선물로 받은 강정은 작가의 잔

생일선물로 받은 강정은 작가의 잔

매년 4월은 개인적으로 가장 부산스러운 달이다. 친구들 사이에서 서로의 생일이 포함된 일주일을 ‘생일 주간’으로 부르고 그동안 만나지 못한 친구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지기 때문.

 

 

매년 4월은 개인적으로 가장 부산스러운 달이다. 친구들 사이에서 서로의 생일이 포함된 일주일을 ‘생일주간’으로 부르고 그동안 만나지 못한 친구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지기 때문. 올해는 그간 코로나19로 만남을 미뤄뒀던 지인들을 만나느라 더 많은 시간을 생일주간에 할애했다. 특히 서로의 생일 당일을 꼭 챙겨주는 친구들 무리가 있는데, 서로의 선물에 유달리 신경을 쓰는지라 매년 골치를 앓는다. 그중 한 친구가 챙겨준 선물이 올해 꽤나 인상깊어 소개한다. 그가 조심스레 내민 것은 술잔을 좋아하는 내 취향에 맞춘 강정은 작가의 잔. 가야 시대 토기에서 모티프를 딴 묵화 시리즈의 일종으로, 유리로 되었지만 하단에 독특한 질감처리를 해 대비 효과를 준 것이 특징. 로스팅한 나무가루로 거친 텍스처를 표현하는 동시에 7번 이상 옻칠을 해서 이 같은 결과물을 낸 것이라고 한다. 이 잔의 핵심은 술을 따른 뒤 바닥을 보일 때다. 선물로 받은 제품은 온더록 형태인데, 투명한 갈색의 액체가 바닥을 보일 즈음 마치 작은 묵화를 그려놓은 듯한 바닥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 이 묵화가 바로 로스팅한 나무가루로 구현해낸 것. 입과 코로 술의 향과 맛을 즐기고, 아쉬울 즈음 바닥에 자리한 작은 작품을 보는 듯해 눈까지 즐거워지는 선물이다. 여담이지만, 이 잔을 구하는 데에도 웃지 못할 해프닝이 있었다고 한다. 잔이 딱 하나만 남아있어 구하지 못할 상황이었는데, 작가에게 직접 사정을 설명하고 급하게 공수했다고 으스대며 말하는 친구덕에 더욱 행복한 생일을 보낼 수 있었다. 고마운 마음으로 그에게 한잔 대접하려 한다. 마감아, 빨리 끝나라!

CREDIT

에디터

TAGS
뱅앤올룹슨의 새출발

뱅앤올룹슨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

뱅앤올룹슨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

뱅앤올룹슨이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를 전면 리뉴얼했다. 아시아에서는 최대 규모, 세계적으로는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규모다.

 

 

뱅앤올룹슨이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를 전면 리뉴얼했다. 아시아에서는 최대 규모, 세계적으로는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규모다. 국내에 출시된 뱅앤올룹슨의 전제품을 만날 수 있고 구입과 상담, AS등이 원스톱으로 이뤄지지만 무엇보다 ‘뱅앤올룹슨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점이 색다르다. 뱅앤올룹슨의 TV와 스피커 등의 하이엔드 제품을 취향에 따라 조합해 자신만의 특별한 맞춤 주문을 할 수 있는 것. 뿐만아니라 김창열 화백과 협업한 베오플레이 A9 리미티드 에디션을 볼 수 있으며 최첨단으로 구성한 홈 시어터 공간인 베오리빙룸도 마련했다. 꼭 구입 목적이 아니어도 내부의 커피 바에 들러 뱅앤올룹슨 제품을 체험해보고 이어폰이나 헤드폰처럼 작은 아이템도 판매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들러봐도 좋겠다.

TEL 02-518-1380

CREDIT

에디터

TAGS
ART BUSAN 2022

아트 부산 2022

아트 부산 2022

세계 미술 시장의 시선이 부산으로 집중되고 있다. 지난해보다 더 뜨거워진 미술 투자 열기에 힘입어 21개국에서 134개 갤러리가 참가하는 아트부산 2022는 부산행을 결정하기에 충분한 이유가 된다.

 

EXPERIMENT, Austin Lee, Peres Projects.

 

부산에서 만나는 미술의 향연 제11회 아트부산이 5월 12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5월 15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린다. 지난해 국내 미술 시장에서 최대 판매액과 최다 방문객 수를 기록한 아트부산은 지난해에 비해 해외 갤러리가 두 배 가까이 참여해 해외 33개, 국내 101개 등 총 134개의 국내외 갤러리가 참가한다. 현대미술의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 알렉스 카츠 등을 거느린 그레이 갤러리Richard Gray가 한국 컬렉터들에게 첫선을 보이는데, 70억원에 달하는 로이 리히텐슈타인의 ‘퍼플 레인지Purple Range’를 출품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20년부터 꾸준히 존재감을 각인시킨 타데우스 로팍은 예년보다 볼륨을 키워 참여할 예정이다. 매해 매력적인 부스 디자인으로 미술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독일 베를린의 페레스 프로젝트Peres Projects와 에프레미디스Efremidis, 홍콩의 탕 컨템포러리 아트Tang Contemporary Art, 뉴욕의 투팜스Two Palms를 비롯해 해외 유수의 갤러리도 참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아트부산은 국제갤러리, 갤러리현대, 학고재 등 국내 최정상 화랑은 물론 MZ 컬렉터를 겨냥한 갤러리스탠, 실린더, 에이라운지 등 젊은 갤러리도 적극 끌어안았다.

 

아트부산 2022 포스터.

 

 

타데우스 로팍 ‘Georg Baselitz, Ruhiges Zimmer mit Bad’ 2021, Oil on Canvas, 250×200cm.

 

주요 볼거리로 손꼽히는 특별전(Experiment)은 전시장 곳곳에서 등장한다. 먼저 가로 8.7m에 달하는 호크니의 대형 평면 작품 ‘전람회의 그림’이 그레이 갤러리의 긴 부스 한 면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이외에도 백남준, 오스틴 리 등 국내에서 만나기 어려운 미술관급의 14개 전시를 한자리에 모아놓는다. 특히 <메종> 독자라면 눈여겨봐야 할 이벤트가 있다. 프랑스 가구 디자이너 장 프루베 하우스를 VIP 라운지에 현대식으로 오마주한다. 라운지가 무려 554m, 170평에 달할 만큼 대규모로 진행되며, 장 프루베 집을 통과하면 야외 테라스에 나온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인기 작가의 스튜디오 개인 컬렉터의 집을 방문하는 프라이빗 투어도 주목해야 한다. 또 그라운드X와의 NFT 프로그램과 인기 강연 프로그램 컨버세이션스 등 미술을 사랑하는 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TEL 051-757-3530 WEB www.artbusankorea.com

 

VIP 프로그램. 류지혜 컬렉터, HITO STEYERL.

 

 

탕 컨템포러리 아트 ‘ZhaoZhao, Sky’ 2021, Oil on Canvas, 200×200c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