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 Boy, Go!

위트 있는 브랜드, 팻보이

위트 있는 브랜드, 팻보이

 

아웃도어 활동이 급증하면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팻보이 Fatboy의 브랜드 앰버서더인 사이먼 반데페르를 만났다. 

 

호텔페어에 참여한 세그먼트 팻보이 부스.

 

자기 소개를 한다면. 

내 이름은 사이먼 반데페르 Simon Vandeperre이고 브랜드 앰버서더를 맡고 있다. 홍보대사 개념인데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호주, 싱가포르를 관할하고 있다. 팻보이에는 영업부나 회계부가 따로 없이 브랜드 앰버서더가 모든 것을 맡고 있다. 

팻보이의 DNA는 무엇인가? 

Design with the Smile. 사람들을 웃게 하는 디자인이다. 업무를 마치고 집에 왔을 때 팻보이 제품이 눈에 들어온다면 ‘아, 여기가 내가 쉴 수 있는 집이구나’ 하는 편안함과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 

 

에디슨 램프와 포즈를 취한 브랜드 앰버서더인 사이먼 반데페르.

 

빈백은 팻보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제품이다.

유사한 빈백 제품이 많지만 빈백의 특허를 출원한 건 팻보이다. 브랜드의 가장 아이코닉한 제품이고 빨간색 팻보이 태그가 있는 제품만이 오리지널 빈백이다. 

팻보이라는 이름은 어디에서 온 건가? 

팻보이의 시그니처 제품인 빈백의 디자이너가제품을 디자인할 때 마침 듣고있던 노래가 팻보이 슬림이라는 그룹의 음악이었다. 빈백의 편안한 형태와도 잘 어울리고 위트가 느껴져서 팻보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됐다. 

한국에선 코로나19 이후 자연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런 변화가 느껴지나? 

정말 그렇다. 코로나19 이후 자연과 일상에서 즐거움을 찾는 것이 소중해졌다. 한국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인 트렌드인 것 같다. 특히 유럽은 집집마다 작은 정원이 많아서 해먹같은 아웃도어 제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고, 집 안에 소소하게 둘 수 있는 위트 있는 액세서리의 반응도 뜨겁다.

 

팻보이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빈백.

 

팻보이 제품 중 닥스훈트를 닮은 긴 벤치를 좋아한다. 가장 좋아하는 제품을 꼽는다면?

해먹을 제일 좋아한다. 어른 한명과 아이 한명이 동시에 누울 수 있는 해먹은 언제나 편안하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은 에디슨 프티 램프다. 네덜란드에서 재고로 5만 개를 보유하고 있을 만큼 인기가 많다. 

더치 디자인만의 특징을 팻보이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나? 

내가 생각하는 더치 디자인의 특징은 혁신과 위트다. 기능성을 강조하지만 그 안에서 위트가 느껴진달까. 예를들면 테이블 가운데 부분을 열면 파라솔을 꽂을 수 있고, 뚜껑 부분은 캔들 홀더로 사용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세그먼트에서 팻보이를 소개하고 있는데 반응이 좋은 거대한 토끼 인형은 구입할 때 3개의 작은 공을 함께 제공한다. 토끼의 똥을 표현한 건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다. 

팻보이는 지속가능한 개발에 어떻게 동참하고 있나?

다른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지속가능성은 우리에게도 중요한 과제이자 의무다. 가능한 한 플라스틱 포장지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제품은 재활용할 수 있게 한다. 빈백은 충전재나 커버가 낡았을 경우 그 부분만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또 팻보이 본사에서는 플라스틱 컵을 사용하지 않으며 일주일 중 정해진 날에는 구내식당에서 육식 메뉴를 제공하지 않는다.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은 꾸준히 이뤄질 것이다. 

준비하고 있는 신제품이 있다면? 

가을에 파리에서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어떤 제품인지는 아직 비밀이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낭만에 대하여

필립스 옥션 '뉴 로맨틱스 New Romantics'

필립스 옥션 '뉴 로맨틱스 New Romantics'

9월에 열리는 세계적인 아트 축제 프리즈와 키아프 서울 덕분에 곳곳이 전시 풍년이다.

 

Annie Morris, Stack 8, Cobalt Blue, 2016.

 

 

Ania Hobson, Tunnel, 2022.

 

9월에 열리는 세계적인 아트 축제 프리즈와 키아프 서울 덕분에 곳곳이 전시 풍년이다. 필립스 옥션에서 더 아티스트 룸 The Artist Room과 함께 <뉴 로맨틱스 New Romantics>전을 개최한다. 필립스가 경매를 위해 진행하던 옥션 프리뷰와 달리, 서울에서 개최하는 첫 기획전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활동하는 신진 및 중견 예술가 23인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작가들의 자유로운 감성으로 낭만주의에 대해 재해석한 전시는 정형적인 것에서부터 탈피한 일상을 초월하는 예술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2018년 영국 국립 초상화 미술관에서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한 아니아 홉슨Ania Hobson부터 여성 인물에 초점을 맞춘 몽환적인 작품을 선보이는 프란체스카 몰렛 Francesca Mollett, 즉흥적이고 자유분방한 에너지가 넘치는 미국 작가 캐서린 번하드 Katherine Bernhardt 등 오늘날 가장 주목할 만한 작가들을 만날 수 있다. 전시는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이유진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ADD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77길 17

CREDIT

에디터

TAGS
LA에서 날아온 갤러리

서울에 상륙한 데이비드 코단스키

서울에 상륙한 데이비드 코단스키

LA 기반의 세계적인 갤러리 데이비드 코단스키 David Kordansky가 한국에 상륙한다.

 

에반 홀러웨이 ‘Five Color Branches’

 

LA 기반의 세계적인 갤러리 데이비드 코단스키 David Kordansky가 한국에 상륙한다. 로스앤젤레스 차이나타운에서 젊고 독창적인 작가들을 발굴하여 소개하며 국제적으로 활동 반경을 넓혀온 데이비드 코단스키가 8월 18일부터 9월 5일까지 이태원 스튜디오 콘트라스트에서 소속 작가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 이번 전시에는 존 암레더, 후마 바바, 매튜 브래넌, 아론 커리 등 총 13인의 작가가 참여하여 15점의 최근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팝업 전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스카이 텔러 Sky Teller’는 파키스탄 출신의 예술가 후마 바바의 조각상으로 작품을 통해 고대와 미래의 만남 그리고 시공간의 초월을 담아냈다고. 이외에도 프레드 에버슬리의 대표적인 작품 ‘파라볼릭 렌즈 Parabolic Lens’와 제니퍼 귀디의 회화작품 등도 눈여겨볼 만하다. 데이비드 코단스키 갤러리는 이번 팝업 전시 외에도 전속 작가 캘빈 마커스의 2022 프리즈 서울 솔로 프레젠테이션도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마시길.
INSTAGRAM @davidkordanskygallery

 

후마 바바 ‘Sky Teller’

 

 

제니퍼 귀디 ‘Eternal Glow’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