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sert Dining

디저트 코스를 즐길 수 있는 맛집

디저트 코스를 즐길 수 있는 맛집

 

코스로 맛보는 디저트 맛집. 기분이 좋아지는 달콤함에 빠져보길.

 

코스로 즐기는 디저트, 10월 19일

 

호박 파인애플칩

 

아무리 맛있게 먹었어도 마지막 디저트가 별로거나 평범하면 그 식당은 다시 가고 싶지 않을 정도로 디저트를 중요하게 여기는 1인으로 서초동에 위치한 ‘10월 19일’은 계절마다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윤송이, 박지현 두 명의 셰프가 운영하는 10월 19일은 디저트를 코스 형태로 선보인다. 코스로 먹으면 물리지 않을지, 5코스를 감당할 수 있을지, 단맛을 좋아하지 않는데 버겁지는 않을지 망설여진다면 그런 걱정은 잠시 접어두자. 레스토랑의 식사 메뉴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강약을 조절하면서 5코스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데 계절별로 메뉴가 달라진다. 방문했을 때 먹은 코스는 가을 코스였고 감귤 셔벗으로 시작해 구운 사과, 쥬키니 토스트, 감자누들, 호박 파인애플칩까지 여운이 길었다. 특히 투명한 망토 같은 허브 베일을 덮고 있는 구운 사과와 따뜻한 소스를 찍어먹었던 쥬키니 토스트 그리고 나무 박스에 예쁘게 연출한 호박 파인애플칩은 한번 더 맛보고 싶을 만큼 기억에 남는다.

 

왼쪽 부터, 감귤셔벗, 주키니 토스트

 

커피나 음료 외에도 2가지 페어링 와인, 글라스 와인, 하프와 원보틀 와인까지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 받을 수 있다. 1~2코스에 어울리는 프리올리 피노 그리지오의 글라스 와인을 선택했는데 디저트의 풍미를 더욱 끌어올려줘 3~4코스의 페어링 와인도 궁금해진다. 10월 19일이란 가게 이름은 두 셰프의 결혼기념일이라고 한다. 이 낭만적인 이름처럼 평범한 날도 이곳의 디저트와 함께라면 금세 특별한 날이 될 수 있을 듯. 5코스 가격은 1인 3만5천원.

INSTAGRAM @songi_19oct

 

 

가을 디저트 다이닝, 핀즈

 

 

손바닥만 한 크기의 디저트는 그 자그마함 속에 달콤함과 섬세한 맛, 입안을 자극하는 식감 그리고 시각적인 아름다움까지 담겨 있는 예술 작품 같다. 성수동의 골목에서 만난 디저트 다이닝 핀즈에서도 맛의 예술을 만났다. 핀즈는 시즌별로 두 종류의 갸또만 준비해 계절감과 디저트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는 플레이트를 선보인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을 맞아 핀즈가 내놓은 어텀 스페셜을 맛봤다. 가장 먼저 배와 펜넬, 밤꿀과 재스민의 조합이 청량하고 시원한 소르베로 시작했다. 차가운 소르베와 부드러운 크림, 알알이 터지듯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는 배가 어우러져 잠들어 있는 입안을 깨우는 듯했다. 두 번째는 함께 간 이와 각자 하나씩 골라 두 가지 메뉴를 맛봤다.

 

크림슨은 사과 하나를 통으로 장시간 끓여 사과의 농축된 맛을 느낄 수 있는 소르베와 콘소메, 유자 캐러멜 시럽에 살짝 절인 사과 슬라이스와 유자 캐비어가 올라간다. 아래에는 꿀을 태워 만든 판나코타로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았는데, 특히 브론즈 펜넬과 함께 맛봤을 때 입안에서 퍼지는 향긋함이 일품이다. 그다음으로 맛본 것은 핀즈 시그니처. 핀즈가 지향하는 뉴 코리안 디저트를 가장 잘 보여주는 플레이트라고 한다. 검은깨칩과 시가렛이 층층이 쌓여 있고 안쪽을 아이스크림과 훈연한 크림, 피칸 프랄린, 핀즈 밤크림으로 채워 가을의 향이 느껴졌다. 꼭 모든 레이어를 한입에 먹을 것을 추천한다. 핀즈는 무작정 단맛과 진한 맛이 부각되는 디저트보다는 향이 가득하고 아로마틱한 디저트를 만든다고 한다. 때문에 핀즈의 디저트는 커피보다는 은은한 차와 어울린다. 내가 주문한 운남 홍차 연미는 자욱하게 깔린 스모키한 향미 이면에 숨은 새콤한 향이 조화를 이뤄 묵직하면서도 상큼한 홍차 향이 은은하게 감돌았다. 3가지 코스의 가격은 1인당 2만6천원.

INSTAGRAM @finz.seoul

CREDIT

에디터

,

TAGS
빛이 이끄는 길

집어등이 만들어낸 우주

집어등이 만들어낸 우주

수명이 다해 버려진 집어등을 재해석한 조명으로 잘 알려진 부지현 작가가 KH 필룩스 조명과 협업 전시를 갖는다.

 

 

수명이 다해 버려진 집어등을 재해석한 조명으로 잘 알려진 부지현 작가가 KH 필룩스 조명과 협업 전시를 갖는다. 부지현 작가의 대표작인 집어등은 오브제처럼 존재감이 있고 아름답지만 작가가 궁극적으로 원했던 것은 빛을 통해 우주처럼 확장하는 공간 연출이다. 조명 작품에서 나오는 빛이 우리를 새로운 공간으로 이끌기 바랐던 작가는 이번 전시에 좀 더 조형적인 관점에서 조명과 공간의 관계를 해석했다. 빛의 성질과 움직임 그리고 반사를 통해 빛의 길을 만들어내는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집어등의 몽환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했던 작가가 보여줄 새로운 빛의 공간이 기대된다.

TEL 070-7780-891

WEB www.lighting-museum.com

CREDIT

에디터

TAGS
Pet’s Life #2

통통 튀는 색상이 남다른 반려동물 용품

통통 튀는 색상이 남다른 반려동물 용품

 

함께하는 시간을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만들어줄 반려동물 용품 2탄

 

COLORFUL DESIGN

통통 튀는 색상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컬러풀한 디자인.

 

컬러풀한 천연고무로 제작해 비오는 날 반려인과 세트처럼 신을 수 있는 신발은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와그웨어 제품으로 비엔비엔에서 판매. 7만원대.

 

 

 

비동물성 원료로 제작된 신소재 위에 기하학적 프린트를 입은 기하학적 G 식기 매트와 리차드 지노리 자기로 만든 허베리움 펫 볼의 디자인과 색감이 매력적이다. 구찌 제품. 기하학적 G 식기 매트 47만원, 허베리움 프린트 펫 볼 93만원.

 

 

영유아 장난감에 사용하는 나이렉스 원단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로맨틱슬로우 노즈워크 토이는 삑삑이 소리와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나며 터그놀이도 가능하다. 로맨틱슬로우 제품으로 앤블랭크에서 판매. 2만3천원.

 

 

추위를 많이 타는 단모종 반려견들에게 제격인 지니어스 펫 꾸뛰르 패딩은 배쪽에 단추가 달려있다. 몽클레르 제품. 가격 문의.

 

 

실내와 야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텐트 형태의 하우스로 순면 캔버스 원단과 고탄성 프레임으로 제작했다. 내부는 양모 극세사 매트를 깔아 고양이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한다. 퓨리테일 제품. 2만2천8백원.

 

 

일체형 디자인으로 쉽게 입힐 수 있으며 후드도 맞춤 조절할 수 있는 방수 레인 코트는 멀로 제품. S 사이즈 9만원대.

 

 

세라믹 소재로 관리가 쉽고 겉면에 그래픽적인 HOT DOG가 포인트인 볼은 베지터블플라워스튜디오 제품. 7만8천원.

 

 

높은 곳에 올라가기 좋아하는 고양이를 위한 피단 펫 에어 베드는 약 15kg까지 견딜 수 있으며 다양한 소재에 흡착해서 사용할 수 있다. 피단스튜디오 제품으로 우프앤미우에서 판매. 8만3천5백원.

 

 

양모 펠트로 제작한 놀피단 펫큐브 고양이 놀이터는 놀이 카펫 제품으로 터널 안에 들어가서 숨거나 누워 있기 좋다. 피단스튜디오 제품으로 우프앤미우에서 판매. 4만9천5백원.

 

 

방수천으로 관리가 쉽고 시야를 가리지 않으며 신축성이 있어 누워 있을 때도 편안한 피단 UFO 넥카라는 피단스튜디오 제품으로 우프앤미우에서 판매. 1만5천원.

 

 

네덜란드 출신의 패턴 디자이너 제시카 닐슨과 협업한 앤블랭크x제시카 닐슨 컬렉션은 은은한 자수 디테일과 화려한 에너지를 담아냈다. 앤블랭크 제품. 가격 문의.

 

 

캔버스 스트랩의 부드러운 편안함과 브라이들 가죽의 견고함을 결합한 승마에서 영감을 얻은 브라이들 가죽 및 로카바 캔버스 스트랩의 반려견 목걸이는 에르메스 제품. 가격 문의.

 

 

반려견 목걸이와 매칭할 수 있도록 로카바 모티프의 색상으로 제작된 캔버스 소재의 얇고 견고한 로카바 캔버스 스트랩 및 브라이들 가죽 소재의 반려견 목줄은 에르메스 제품. 가격 문의.

 

 

 

베지터블 레더와 독일 아만 사의 고급 실을 사용해 수작업으로 제작한 하네스로 베지터블 레더는 시간이 지날수록 빈티지한 멋을 느낄 수 있다. 너무 튀지 않는 색상의 하네스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고프 제품. S 사이즈 4만8천원.

 

 

시선을 사로잡는 오렌지 컬러와 조립과 분해가 쉬운 테크니컬 캔버스 및 나무 소재의 카발레티 반려견 하우스는 컬러와 나무 막대, 제품명까지 모두 마장마술 대회장에서 영감을 받았다. 에르메스 제품. 가격 문의.

 

 

천연 하이테크 섬유로 제작해 통기석이 좋고 촉감이 부드러운 밤부 니트는 바둑판 무늬가 귀여움을 더한다. 멀로 제품. XS 사이즈 6만2천3백원.

CREDIT

에디터

어시스턴트 에디터

홍수빈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