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날의 초상

젊은 날의 초상

젊은 날의 초상

지금 가장 핫한 파리 9구에 젊은이들의 열정으로 똘똘 뭉친 레스토랑 쉐나팡이 문을 열었다.

 

© Papi aime Mamie

 

파리는 서울에 비해 풍경이 변하지 않는 편이다. 10년 전에 방문한 레스토랑이 여전히 성업 중이고, Since를 뜻하는 프랑스어 Depuis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매장만 쓸 만큼 오래된 가게들이 가득하다. 하지만 변화가 없어 보이는 이 도시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크고 작은 유행과 변화가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다양한 업종에서 특색 있는 매장을 운영하는 청년 소상공인들의 도전을 만날 수 있는 것. 특히 외식 업종은 가장 빠르게 트렌드를 좇아가며 두드러진 변화를 보여주는 산업으로 세계적으로 핫한 K-푸드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는 대표적인 도시이기도 하다. 이번에 소개하는 레스토랑 쉐나팡 Chenapan도 파리에서 뜨고 있는 9구 카데 지역에 자리한다.

 

 

말썽꾸러기 또는 나쁜 녀석 정도를 의미하는 쉐나팡은 이름만 들어도 젊은 기운이 느껴지는 듯하다. 하지만 실력만큼은 이미 검증됐다고 볼 수 있다. 미쉐린 원 스타를 받은 프렌치 레스토랑 제 키친 갤러리 Ze Kitchen Galerie에서 함께한 셰프 브루노와 파트너 플로랑탱이 힘을 합쳤기 때문이다.

 

© Papi aime Mamie

 

레스토랑은 친밀한 열여덟 석의 좌석과 오픈 키친으로 구성된다. 매일 산지에서 배송 받은 신선한 재료에 따라 그날의 메뉴가 정해지며 아시아 여행에서 영감을 받아 마늘과 생강을 베이스로 한 요리를 선보인다. 짙은 초록색 벽으로 꾸민 레스토랑 내부는 낮에는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지만 해가 진 저녁에는 고즈넉한 무게감으로 다가온다. 파리에서 나만 알고 싶은 작은 레스토랑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Papi aime Mamie

 

ADD 28 rue de la Tour d’Auvergne 75009 Paris
WEB www.chenapan-restaurant.fr
INSTAGRAM @chenapan.restaurant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
한옥에서 만나는 볼라

한옥에서 만나는 볼라

한옥에서 만나는 볼라

덴마크 프리미엄 수전 브랜드 볼라가 종로구 가회동에 국내 첫 단독 쇼룸을 오픈한다. 1968년, 창립자 베르너 오버고어가 아르네 야콥센에게 기존 수전과 다른 디자인을 의뢰하며 시작된 볼라는 지금까지도 100% 덴마크 현지 공장에서 주문 제작된다. 몇 세대를 이어 사용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스테인리스 스틸과 브라스만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

 

 

전통 한옥과 나란히 자리한 1960년대 근대식 건축물에 둥지를 튼 쇼룸에서는 세면 수전, 사워기, 욕실 액세서리를 포함한 볼라의 전 컬렉션을 만날 수 있다.

TEL 02-8833-5200

CREDIT

에디터

TAGS
가을날의 안부

가을날의 안부

가을날의 안부

이솝이 추석을 맞이해 2023 하비스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이정화 작가와 함께 우리의 고유 문자인 한글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한다. 한글은 신분에 관계없이 누구나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이정화 작가는 정성을 담은 글귀를 종이에 선보여 한글의 기본과 의미를 다음 세대로 전한다. 그녀의 필체는 마치 종이 위를 걷듯 한 획 한 획 부드럽게 나아가는 것이 특징이며 우리의 정서를 깊이 있게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캠페인 기간에는 이정화 작가가 손으로 적은 세종대왕의 문장이 새겨진 보자기 포장 서비스도 제공하니 놓치지 말 것.
기간은 9월 4일부터 10월 1일까지.

WEB aesop.com

CREDIT

assistant editor

손정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