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바닥에서 등장? 킴 존스의 디올 24 S/S 맨 컬렉션

모델들이 바닥에서 등장? 킴 존스의 디올 24 S/S 맨 컬렉션

모델들이 바닥에서 등장? 킴 존스의 디올 24 S/S 맨 컬렉션

 

놀라지 말 것. 킴 존스가 디올 24 S/S 맨 쇼에서 모두의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쇼를 공개했다.

 

디올의 아티스틱 디렉터 킴 존스는 슈프림부터 카우스(KAWS), 프라그먼트 디자인까지 여러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럭셔리를 결합하는 콜라보의 대가이죠. ‘바운더리스한 컬렉션만큼이나 런웨이도 화려한 전적을 자랑하기 때문에 디올의 2024 SS 맨 컬렉션 쇼 역시 기대가 높았는데요이번 컬렉션에는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로 무장한 무대가 등장했습니다.

쇼는 파리의 오래된 군사학교 에콜 밀리테르(École Militaire)에서 열렸습니다에콜 밀리테르는 클래식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주를 이루는 장소인데요아이러니하게도 킴 존스는 이곳에 회색 컬러의 말끔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조명이 어두워지고 쇼가 시작되자 런웨이는 바닥의 트랩도어가 열리며 베일을 벗었습니다. 51개의 트랩도어 아래에서 완벽한 착장을 입은 모델들이 올라왔죠위 아래로 움직이는 트랩 도어는 쇼의 구성을 유동적으로 바꾸며 오프닝부터 피날레까지 관객들에게 예상치 못한 전개를 보여줬습니다.

 

@Dior

 

“소년들이 꽃 모자를 쓰고 바닥을 올라오면서 숨겨져 있던 모습이 드러나는데, 이는 마치 식물이 자라나는 모습을 연상시키죠. 마치 숨겨진 것이 드러나는 기계 정원과 같습니다. 모자는 꽃의 유기적인 형태를 반영하며, 크리스챤 디올의 정원을 해석하는 새로운 방식입니다.” – 킴 존스

 

@Dior

 

이번 컬렉션에서 반복적으로 등장한 키워드는 정원과 꽃이었습니다트랩 도어는 꽃이 자라나는 크리스챤 디올의 정원에서 영감을 얻었죠킴 존스는 옴므 플뢰르(hommes fleurs)’를 컬렉션 테마로 선택해 전통적인 여성 디자인과 현대 남성의 아름다움의 결합을 시도했어요남성과 여성의 경계를 넘나드는 젠더 플루이드’ 룩처럼 말이에요.

 

 

하우스를 거쳐간 디자이너들의 아카이브를 참고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크리스챤 디올의 전성기를 보여주는 카보숑과 이브 생로랑의 상징적인 실루엣을 담은 자켓 등. 그는 로맨틱 퓨처리즘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미래 지향점을 드러냈어요. SF 영화 속 세트를 빌려온 듯한 런웨이와도 잘 어울렸고요.

고대 중국의 장신구 전통에 따라 제작된 꽃 ‘롱화(ronghua)를 모자에 꽂아 꽃이 피어난 정원의 디테일을 가미하기도 했어요런웨이가 별다른 꾸밈없이도 풍성하게 느껴졌던 이유였습니다킴 존스의 감각이 맞닿아 독창적인 정원을 구현한 공간을 이미지로 감상해 보세요.

 

CREDIT

editor

박효은

TAGS
이케아의 무한한 변신! 미래를 위한 가구 리사이클링 전시

이케아의 무한한 변신! 미래를 위한 가구 리사이클링 전시

이케아의 무한한 변신! 미래를 위한 가구 리사이클링 전시

 

버려진 이케아 가구의 부활!
핫플 카페 데스툴(Der stuhl)에서 펼쳐지는 리사이클링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버려진 가구의 새로운 쓰임을 찾아주는 FOA 리사이클링 센터의 팝업 전시가 연희동에서 오픈했습니다. FOA 리사이클링 센터는 폐가구가 기능적 혹은 미학적으로 쓰임을 되찾도록 리사이클링하는 가구 디자인 스튜디오인데요. 십화점, 베이스레인지 등 브랜드와의 협업에 이어서 올해는 데스툴의 특별 전시로 찾아왔습니다.

 

 

이번 전시는 누구나 한 번쯤 소비해 봤을 법한 이케아의 가구를 주제로 삼았습니다이케아의 포엥(POÄNG) 암체어를 리사이클링한 스툴이 바로 그것. 포엥 암체어는 40여 년 동안 사랑을 받아온 이케아의 베스트셀러인데요이번 제작에 참여한 FOA 리사이클링 센터의 김비와 김종호 디자이너는 암체어의 몸체를 분리하고 새롭게 조합해 친숙하면서도 낯선 재활용 스툴을 만들었습니다화이트 오크월넛단풍나무 등으로 조합된 빈티지 스타일의 스툴 24개가 전시됐어요. 제품은 모두 내구성을 고려해 견고하게 조립됐으며 한 손에 잡히는 작은 사이즈로 이동과 보관도 간편하죠카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우러지는 건 물론이에요.

 

 

FOA 리사이클링 센터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가구가 버려지기 전에 의뢰를 받고 리사이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라고 전했습니다전시된 스툴은 판매도 진행 중이라 하는데요팝업 전시 기간 내에 데스툴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단 사실.

 

데스툴

 

힙하게 꾸며진 공간과 작품들각양각색의 의자가 어우러진 이번 팝업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향긋한 커피와 바삭한 샌드위치도 별미이니 전시와 함께 즐겨보시길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25길 98 2층
일정 6월 13일부터 7월 16일까지
사진 출처 @foarecyclingcenter  @derstuhl_
디자인 및 제작 @iamkimbi @jonghokim_
포스터디자인 @mornaysauce

CREDIT

assistant editor

손정현

TAGS
선상 위의 스파, 디올 스파 크루즈가 항해를 시작한다

선상 위의 스파, 디올 스파 크루즈가 항해를 시작한다

선상 위의 스파, 디올 스파 크루즈가 항해를 시작한다

 

파리의 랜드마크가 펼쳐지는 크루즈를 타고 럭셔리 스파를 경험하는 여정, 선상 위의 낭만이란 바로 이런 것 아닐까?

 

 

고급스러운 홀리스틱 트리트먼트를 선보이는 디올 스파 크루즈가 작년에 이어 센 강에서 다시 항해를 시작합니다. 디올의 오트쿠튀르 패션 쇼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로, 크루즈는 7 3일부터 7월 14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합니다.

 

 

선내는 페이스 & 보디 트리트먼트를 제공하는 프라이빗 룸 및 2인실로 구성되며, 데크를 비롯한 모든 공간은 디올의 홈 컬렉션으로 꾸며집니다. 뜨왈 드 주이 패턴이 가미된 파라솔부터 쿠션, 베딩 등 아이덴티티가 뚜렷한 인테리어 또한 인상적인데요. 디올의 미감으로 선별해 스파 크루즈를 방문하는 이들을 단순한 스파를 넘어서는 귀한 시간으로 초대합니다.

 

 

디올 스파 크루즈는 스파를 컨셉으로 하는 만큼 웰니스를 즐기기에 최적화돼 있습니다. 테라피스트뿐 아니라 피트니스 코치와 같이 웰니스 전문가가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죠. 필라테스요가자세 스트레칭 등 피트니스 섹션을 선택해 참여할 수도 있답니다. 

 

 

노트르담 대성당부터 루브르 박물관그랑 팔레에펠탑까지. 파리의 랜드마크가 펼쳐지는 운항 코스는 도시를 한번에 둘러볼 여행 루트로도 제격. 이 기간에 파리에 머무른다면 서둘러 방문해 보세요. 예약은 디올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