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가볼 만한 서울 전시, 매튜 데이 잭슨

이번 주말 가볼 만한 서울 전시, 매튜 데이 잭슨

이번 주말 가볼 만한 서울 전시, 매튜 데이 잭슨

 

매튜 데이 잭슨이 한남동 페이스 갤러리에서 <카운터 어스> 개인전을 선보입니다.

 

Geyser ©Matthew Day Jackson

 

매튜 데이 잭슨의 서울 첫 개인전 <Counter-Earth>가 7월 7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남동 페이스 갤러리에서 열립니다. 전시의 작품은 공상적인 풍경화 네 점과 기묘한 바다를 그린 신작 한 점으로 구성됐어요. 이번 전시는 잭슨의 뉴욕 개인전 <Against Nature>의 연장선으로 뉴욕 전시에서 비롯된 작품을 선보이죠.

 

Geyser / Hollow (after CDF) ©Matthew Day Jackson

 

‘카운터 어스’는 피타고라스 천문 체계의 가상의 행성에서 이름을 따온 것입니다. 이는 공상과학 소설이나 영화에 종종 등장하는 개념으로, 지구 맞은편에 위치하기 때문에 지구에서는 평생 볼 수 없는 행성을 뜻합니다. 이번 전시는 뉴욕 전시의 카운터 어스라고 볼 수 있어요.

 

Tree with Foliage ©Matthew Day Jackson

 

잭슨은 회화, 조각, 설치, 콜라주, 사진, 드로잉, 비디오, 퍼포먼스 등의 폭넓은 작업을 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어요. 역사나 과학에 대한 주제부터 미래적이고 환상적인 테마까지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죠. 그는 특히 양극단에 있는 요소들 사이의 유사성에 집중했습니다. 그의 작업의 핵심은 바로 아름다움과 공포에서 나오는 모순적인 동시성입니다.

이번 전시의 회화 작업들은 물리적인 제작 방식과 디지털 제작 방식을 결합한 방식으로 만들어졌어요. 그는 회화와 풍경 사진에서 얻은 이미지들과 아이폰에 담아낸 일상적인 풍경들을 중첩시켰습니다. 아크릴 페인트, 우레탄 플라스틱, 유리섬유와 같은 재료를 사용해 작품의 질감을 표현했죠. 반자동 레이저를 통해 기묘한 느낌을 자아내기도 했어요.

 

Frozen Sea(after CDF) ©Matthew Day Jackson

 

잭슨은 이번 전시에서 신작 Frozen Sea(after CDF)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카스파 다비드 프리드리히의 The Sea of Ice(1823–24)를 참조한 작품인데요. 배가 난파된 장면을 미래적인 하늘의 풍경으로 재구성했어요. 자연의 조형물과 현상을 환상적이고 초월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잭슨의 작품은 인공성과 진정성, 현실과 비현실, 그리고 모호함과 명료함 사이의 긴장감을 보여줍니다. 그는 지구의 자연을 무한히 풍요로운 개체로 대하는 문제에 대해 말했는데요. 시각적 역설이 가득한 잭슨의 전시는 관객들로 하여금 매체, 물성, 의미에 대한 질문을 불러일으키고 지속적인 고민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67 페이스갤러리
기간 7월 7일부터 8월 19일까지
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 월 휴무)

CREDIT

assistant editor

손정현

TAGS
오사카에서 만나는 파리 생제르맹, PSG 하우스 팝업 오픈

오사카, PSG 하우스 팝업 오픈

오사카, PSG 하우스 팝업 오픈

 

이강인이 이적한 프로 축구 클럽 ‘파리 생제리맹’이 일본 오사카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POGGY와의 컬래버 컬렉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현장으로 초대합니다.

 

ⓒedifice.jp

 

최근 축구선수 이강인이 이적해 국내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파리 생제르맹이 오사카 나카노시마 미술관에 팝업 공간 ‘PSG 하우스’를 열었습니다. 프랑스 프로축구팀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 Soccer Club/PSG)의 2회차 일본 투어를 기념한 것인데요.

 

 

이번 ‘PSG 하우스’는 Kengo Kuma, VERDY, Futura, Poggy 등의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한 ‘2023년 일본 투어’ 한정 상품을 판매합니다. 선수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리그앙 트로피 전시공간, 여러 아티스트와 협업한 구단 포스터 등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제공해요. 팝업 스토어가 열리는 기간 동안 클럽의 전설이자 전 J리그 선수인 패트릭 음보마(Patrick Mboma)와의 만남 이벤트도 깜짝 진행될 예정입니다.

 

ⓒedifice.jp

 

이외에도 “PARIS LOVES JAPAN”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패션 큐레이터로서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브랜드 ‘POGGY’는 오래된 기술과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신규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90년대 파리 생제르맹 유니폼, 보로를 재현한 게임 셔츠, 실염색 블라우스, 사시미를 자수로 수놓은 패턴 등 일본 전통을 옷에 담아낸 아이템들을 구경해 보세요.

일정 7월 24일부터 7월30일까지
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소 오사카 기타구 나카노시마 4-3-1, 나카노시마 미술관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강성엽

TAGS
돌체앤가바나가 장식한 DG 리조트

올여름 휴양지는 여기! 돌체앤가바나가 장식한 DG 리조트

올여름 휴양지는 여기! 돌체앤가바나가 장식한 DG 리조트

 

해외의 유명 비치 클럽이 돌체앤가바나의 아이코닉한 패턴으로 장식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수려한 자연에 화려한 디자인을 더한 유럽의 해변으로 초대합니다.

 

생트로페의 카사 아모르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가 유럽의 익스클루시브 비치 클럽과 협업해 브랜드의 아이코닉 스타일을 적용한 ‘DG 리조트’ 프로젝트를 선보입니다. 이를 위해 돌체앤가바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세계적인 수준의 관광 시설을 자랑하는 여행지 생트로페, 타오르미나, 마벨라, 카프리를 선정했어요.

 

 

럭셔리함과 눈부신 전경을 전부 보유한 생트로페는 프랑스 코트 다 쥐르 해안의 상징과도 같은 장소인데요. 돌체앤가바나는 이 해변에 위치한 유명 보헤미안 클럽, ‘카사 아모르’를 까레토 프린트로 장식했습니다. 형형색색의 시칠리아 패턴이 가구와 자연의 따듯한 톤과 만나 아름다운 조화를 만들어 냅니다.

 

타오르미나의 산 도메니코 팰리스

 

타오르미나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의 산 도메니코 팰리스는 본래 수도원이었습니다. 이곳은 이오니아 바다 위에 자리 잡아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하는데요. 수영장과 테라스를 장식한 돌체앤가바나 마욜리카 프린트는 이탈리아 남부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보존되고 계승되어야 할 문화유산과 장인정신에 경의를 표합니다.

 

 

이외에도 카프리에 위치한 그랜드 호텔 퀴시사나 리조트는 이탈리아의 오래된 세라믹 기술에서 모티프를 딴 마욜리카의 색으로 꾸며졌어요.
마벨라 지역에서 인기 있는 로스 몬테로스 리조트의 비치 클럽은 마욜리카 세라믹의 아름다움에 영감을 받은 블루 메디테리아노 패턴으로 연출됐습니다.

올 여름, 바다로 떠나는 특별한 여름 휴가지를 찾고 있었다면, 돌체앤가바나의 화려한 패턴으로 물든 해변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강성엽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