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품은 보물, 조개. 이제는 맛보는 것에 그치지 말고 식탁 위 탐나는 오브제로 초대할 때다. 고급스러운 광택과 독특한 무늬가 돋보이는 자개 테이블웨어를 큐레이션한 감각적인 브랜드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1 고하르 월드 Gohar World
©Gohar World
라일라 고하르의 유쾌한 상상력이 탄생시킨 ‘고하르 월드’의 자개 테이블웨어 컬렉션은 단순한 식기를 넘어, 식탁 위에 예술과 이야기를 더하는 오브제다. 새를 모티프로 한 샐러드 서버부터 귀여운 콩 모양 접시까지, 디테일 하나하나가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오늘의 기분에 따라 이것저것 조합하다 보면, 평범한 식사도 유쾌한 테이블 모험으로 변신할 것이다.
WEB gohar.world
2 레 테므 LES THÈMES
©LES THÈMES
뮌헨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레베카 고다르가 전개하는 브랜드. 조개껍데기와 거북이 등 바다의 숨결이 깃든 소재를 활용한 테이블웨어를 선보인다. 부채꼴 모양의 서빙 스푼과 테슬 장식이 달린 접시 등 한 끗 다른 디테일이 남다르다. 작은 오브제지만, 테이블 위 무드는 분명히 달라질 것이다.
WEB lesthemes.com
3 센타 Centa
©Centa
로에베, 자라, H&M 등의 브랜드들과 협업을 이어온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푸드 스타일링부터 플로럴 디자인, 아트 디렉션까지 다방면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시그니처 테이블웨어인 조개 와인잔은 실제 조개의 원형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 잔마다 다른 조개의 형태가 저마다의 개성을 더하며, 스템은 유리와 은 중 선택이 가능해 취향에 맞게 연출할 수 있다.
WEB centaproject.com
4 쿨투라 Kultura
©Kultura
필리핀 현지의 장인 정신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브랜드로, 커틀러리를 비롯한 다양한 자개 테이블웨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자개 조각을 모자이크처럼 정교하게 조합한 코스터와 트레이는 물론, 소라, 가리비, 함박조개 등 실제 조개의 형태를 그대로 담아낸 냅킨 링까지. 조개가 선사하는 무궁무진한 변주가 테이블 위에 매력적인 포인트가 되어준다.
WEB kulturafilipino.com
5 로렌지 밀라노 Lorenzi Milano

©Lorenzi Milano
그릇이나 커틀러리처럼 익숙한 테이블웨어가 아닌, 한 끗 다른 식기를 찾고 있다면 로렌지 밀라노에 주목할 것.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이곳은 숙련된 장인들의 손길로 자개를 활용한 수준 높은 오브제를 완성한다. 특히 자개를 활용한 제품군은 애피타이저 볼과 아이스크림 메이커, 소금과 후추 분쇄기, 반숙 달걀용 식기 세트에 이르기까지 다채롭다. 로렌지 밀라노가 하나의 소재로 펼쳐낸 상상력을 우리 집 테이블에서 직접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
WEB lorenzi-milano.com
6 엔알세라믹스

©엔알세라믹스
도예가 이누리가 이끄는 브랜드로, 세라믹, 나무, 유리, 오닉스 등 다양한 자연 소재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수공예 테이블웨어를 선보인다. 그중 자개를 사용한 시리즈는 모자이크와 마블 패턴을 가미해 조개 고유의 결과 무늬를 섬세하게 표현했다. 버터나이프, 수저받침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만족시키기에 제격이다.
WEB nrceram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