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 ‘마샬 라이브하우스’가 오픈했다.

©︎Marshall
6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많은 전설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브랜드 ‘마샬 Marshall’이 태국 방콕에 몰입형 브랜드 체험 공간 ‘마샬 라이브하우스’를 공식 오픈했다.
방콕의 예술 중심지로 알려진 ‘차런크룽 Charoenkrung’ 지역에 위치한 이 공간은 단순한 공연장을 넘어, 마샬이 직접 큐레이팅 하는 공연은 물론 리허설 스튜디오와 몰입형 브랜드 체험존까지 다양한 음악 문화를 통합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Marshall

©︎Marshall
1층은 ‘시티 보이 커피 스탠드’가 운영하는 라이브 공연장으로 낮에는 커피와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 저녁에는 음악이 흐르는 ‘바 BAR’로 전환된다. 2층은 마샬 오디오 제품 구매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다양한 워크숍과 바이닐 리스닝을 만나볼 수 있다. 3층은 최고 성능의 마샬 장비를 갖춘 맞춤형 리허설 스튜디오로 뮤지션들이 창작에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이다. 마지막으로 4층에서는 전시, 쇼케이스, 커뮤니티 이벤트 등 다양한 음악 문화 콘텐츠가 펼쳐질 예정이다.

©︎Marshall

©︎Marshall
특히 주목할 점은 주간 공연 프로그램이다. 신진 아티스트에게 데뷔 무대를 지원하고, 기성 뮤지션에게는 새로운 관객과의 만남을 제공해 음악 생태계를 넓히고 세대를 아우르는 무대를 마련한다. 마샬 그룹 CEO ‘제레미 드 마이야르 Jeremy de Maillard’는 “마샬은 신인부터 전설적인 아티스트까지 모두와 함께 성장해왔다”라며 “브랜드의 유산을 계승하면서 동시에 다음 세대 뮤지션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공간에 투자했고, 마샬 라이브하우스는 아시아 지역에서 문화적 확장의 첫걸음”이라고 전했다.

©︎Marshall
마샬 라이브하우스 방콕은 지난 16일부터 일주일간 다양한 공연과 커뮤니티 이벤트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 기타 앰프부터 스피커, 헤드폰, 의류와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브랜드의 전 라인업을 구성해 마샬 팬과 음악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위치 186 Soi Charoen Krung 36, Bangkok
INSTAGRAM @marshalllivehouse